라데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라데츠 (ラディッツ, Raditz)은 토리야마 아키라 의 漫畫 드래곤볼 애니메이션의 登場 人物이다. 성우는 치바 시게루 / 金民錫 (비디오) / 김관철 (SBS) / 이광수 (隊員).

行跡 [ 編輯 ]

孫悟空 親兄으로, 드래곤볼에서 孫悟空 다음으로 登場한 사이어人 으로 매우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地球로 온 理由는 惑星 베지터의 破壞로 얼마남지 않은 사이어人 中 孫悟空을 記憶하고, 데리러 왔다.

처음 登場 時 孫悟空과 피콜로를 壓倒할만큼 莫强한 戰鬪力을 보였고, 孫悟空에게 사이어人 의 存在와 特徵에 對해서 처음 알려준 存在이다.손오공이 아기 때 머리를 크게 다쳐 自身이 사이어人을 認知 못하고 착한 性格으로 바뀌어있자, 地球人 100名을 죽이라고 命令하고 손오반 을 拉致해 데리고 간다.

하지만, 孫悟空+피콜로 聯合으로 인해 무너지게 된다. (憤怒한 손오반 의 도움도 컸다.)

이 聯合에서 피콜로의 超必殺技인 '마觀光撒布'가 처음으로 登場했고, 이 技術로 라데츠와 孫悟空을 둘 다 죽이는데 成功한다.

惑星 베지터가 消滅하였을 때 다른 별을 攻擊하고 있었기 때문에 生存限 사이어仁으로 오공의 親兄이다. 冷酷하고 卑劣하며 男동생인 孫悟空이 사는 地球로 가서 孫悟空에게 사이어人의 存在를 가르쳤다. 孫悟空과 피콜로의 聯合 攻擊으로 孫悟空과 함께 죽게 된다. 사이어人 中에서도 事實上 가장 弱한 戰鬪力을 가졌으나, 오공과 피콜로는 合同 攻擊으로 艱辛히 處置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