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이 오스트롭스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니콜라이 오스트롭스키 ( 러시아語 : Николай Алексеевич Островский , 1904年 9月 29日 ~ 1936年 12月 22日)는 蘇聯의 小說家이다.

電氣 [ 編輯 ]

러시아 帝國 볼히니兒峴(現在의 우크라이나 리우네株) 빌리야 마을의 가난한 勞動者의 집안에서 태어나 初等學校를 겨우 마친 後, 汽車驛 食堂의 急死 等으로 일했다. 러시아 內戰 時代에는 14歲에 黨 運動에 參加, 이듬해에는 有名한 賦存누이의 第1騎兵軍團에 들어갔으나 負傷을 입고 除隊하여 古參 볼셰비키 黨員으로서의 活動에 從事했다. 그러나 이 傷處가 도져 1924年 惡性 關節炎에 걸렸고 이어서 失明하면서 全身 不隨가 되었다.

이와 같은 狀況에서 그는 自殺에 關하여 생각하게 되나 自身의 짧은 餘生을 社會的으로 意義가 있는 小說을 쓰는 데에 바치기로 決心, 莫甚한 苦生 가운데 自身을 主人公으로 해서, 한 靑年이 어떻게 하여 굳은 信念을 갖는 共産黨員으로 成長하는가를 썼다. 自傳 小說 < 鋼鐵은 어떻게 鍛鍊되었는가 >가 바로 그것이다. 이 한 作品으로 그는 소비에트 作家同盟의 會員이 되었고, 35年에는 레닌 勳章을 받았다. 이어서 獨逸軍 占領下의 우크라이나에서의 勞動者들의 鬪爭을 그린 제2작 <暴風 속에 살아 가는 者>의 執筆에 着手했으나 第1部를 完成시켰을 뿐 尿毒症 으로 짧은 一生을 마쳤다.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오스트로프스키"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