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를 위하여 鐘은 울리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누구를 위하여 鐘은 울리나 》( For Whom the Bell Tolls , 文化語 : 《누구를 위해 종이 울리는가》 [1] )는 어니스트 헤밍웨이 의 長篇 小說이다. 스페인 內戰 을 舞臺로 로버트 조던과 마리아의 사랑을 그린다. 題目은 17世紀 英國 聖公會 聖職者 존 던 新婦 가 쓴 의 句節을 引用하였다. 1939年 3月 이 作品을 쓰기 始作하여, 다음 해 1940年 에 發表하였다. 1943年 게리 쿠퍼 잉그리드 버그만 主演의 同名의 映畫 로도 製作되었다.

줄거리 [ 編輯 ]

美國에서 自願한 反파시스트 軍으로 스페인 內戰 에 參加한 로버트 조던은 作戰上 重要한 橋梁을 爆破하는 任務를 짊어지고 파블로가 이끄는 게릴라 部隊에 協助를 要請했다. 그리고 마리아의 父母는 게릴라 部隊에 숨어있다가 殺害되고 로버트는 마리아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된다. 以後, 그는 作戰을 遂行 中에 敵의 計劃이 바뀌어 自身의 任務인 橋梁 爆破가 無意味해질 것을 알았다. 그러나 連絡이 되지 않아 作戰을 中斷하지 않았고, 쓸모없는 줄 알면서도 다리를 爆破하였다. 이 過程에서 重傷을 입고 同僚를 놓쳐 自身은 죽음에 이르게 된다.

존 던의 市 [ 編輯 ]

나 自身이 이 人類의 한 部分이니,

親舊의 죽음은 곧 나의 한 部分이 떨어져 나가는 것이라.

그러니 누구를 위하여 종이 울리는지 알아보려 하지 마라.

그것은 곧 너 自身을 위하여 울리는 것이므로.

登場人物 [ 編輯 ]

  • 로버트 조던
  • 마리아

各色 [ 編輯 ]

該當 小說은 여러 作品에 影響을 주었으며, 그 中에서 1943年 開封한 샘 우드 監督의 同名의 映畫 가 有名하다. 게리 쿠퍼 , 잉그리드 버그먼 主演의 이 映畫는 第16回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9個 部分에 候補에 올랐으며, 이 中에서 女優主演賞을 受賞하였다.

各州 [ 編輯 ]

  1. 강진규 (2020年 5月 4日). “北韓은 헤밍웨이를 어떻게 보고 있을까?” . 《NK經濟》 . 2022年 12月 2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