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筆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노트筆記 는 授業을 들으면서, 또는 授業을 들은 後에 배운 것을 空冊이나 컴퓨터 文書 等을 통해 整理해두는 것을 말한다. 어떤 種類의 工夫이건 重要한 內容을 整理해두는 行動은 必須的이며, 效率的인 學習에 많은 도움이 된다. [1] [2] 한番 깔끔하게 만들어둔 노트는 短期的으로 學校 試驗 또는 資格證 試驗 等에 도움이 되지만, 萬若 工夫하는 主題가 上級 學校에서도 이어진다면 長期的으로도 活用할 수 있다. 例를 들어 高等學校 때 배웠던 物理 敎科目에 對해 노트를 만들어 뒀다고 할 때, 노트를 버리지 않고 大學校 物理 授業을 들을 때 內容을 擴張하고 補充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같은 主題에 對해 時間을 훨씬 節約해서 工夫할 수 있는 長點이 있다. [3]

노트筆記를 空冊에 할 것인지, 컴퓨터에 할 것인지에 따라 各各의 長短點이 있다. 空冊에 한다면 디지털 道具에 對해 따로 배우지 않아도 손쉽게 쓸 수 있다는 長點이 있지만, 大規模 修正이나 이미 쓴 노트에 새로운 內容을 揷入하는 것이 힘들다는 短點이 있다. 紛失 時에는 곤란해지며, 배우는 科目이 많은 境遇 들고 다니기가 不便하다. 컴퓨터로 하는 筆記의 境遇 長點은 空冊에 하는 筆記의 短點을 克服시켜준다는 點이다. 그러나 디지털로 하는 노트筆記의 境遇 使用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이 故障나는 境遇, 또는 소프트웨어의 버그로 인해 만들어둔 筆記를 잃어버릴 수 있는 等의 短點이 있다. [4]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조지 스웨인 (2014). 《工夫冊》. 劉裕. ISBN   9791185152066 .  
  2. 이재영. “노트쓰기로 當身의 天才性을 이끌어내세요” . 세바視 講演.  
  3. 홍의현 外. 《서울대 齒醫學大學院 사람들》 . 東아시아. ISBN   9788962620160 .  
  4. 社카토 겐지 (2005). 《메모의 技術》. 해바라기. ISBN   97889900985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