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아르코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네아르코스 ( 古代 그리스어 : Νεαρχο? , 古代 그리스어 : Nearchos , 紀元前 360年 警 - 紀元前 300年 警)는 알렉산더 3歲 (大王)을 섬긴 마케도니아 王國 의 將軍이다.

알렉산더 아래에서 [ 編輯 ]

네아르코스는 크레타 라티 에서 태어난 안드로티모스의 아들이다. 그가 少年이었을 때 그와 그의 家族은 마케도니아 癌피폴리스 에서 살고 있었다. 그는 알렉산더의 親舊 中 하나이며, 알렉산더의 異服兄 아리다이오스 의 結婚을 둘러싼 問題로 알렉산더와 그의 아버지 필리포스 2歲 가 對立하여 알렉산더가 追放되었을 때에 프톨레마이오스 , 下르팔로스 , 에리機오스 , 라오메돈 兄弟와 함께 追放當下다. 紀元前 336年 의 필리포스의 죽음과 함께 그들은 召喚되었고, 以後 王이 된 알렉산더의 周旋으로 모두 높은 地位에 올랐다. 네아르코스는 大王의 同情 첫 해인 紀元前 334年 리키아 팜필리아 의 태수 자리를 차지하였다. [1]

紀元前 328年 에 그는 박트리아 의 알렉산더 大王에게 增員 傭兵 部隊를 이끌고, 앗사케노이 人들의 땅에 왔다. 그때 近衛 步兵部隊의 千部長이었던 그도 그 자리에 있었던 안티오쿠스와 함께 아구리아네스 人 部隊와 警長步兵 部隊를 이끌고 偵察을 위해 남겨졌다.

紀元前 326年 , 네아르코스는 휘다스페스강 에서 大王이 編成한 艦隊의 提督으로 任命되어, 引渡의 江들을 내려갔다. 그리고 途中에 알렉산드로스와 갈라진 以後 페르시아灣 까지 航海를 繼續했다. 一旦 카르마니아( 호르무즈 西쪽)에서 알렉산드로스와 再會하여 大王의 배웅을 받고 航海를 繼續했다. 네아르코스는 航海 時 들른 多樣한 땅의 風土와 그곳에 사는 民族에 對한 詳細한 記錄을 남겼는데, 이 記錄을 아리아노스 는 《 인디카 》를 作成할 때 有用하게 參照했다. 航海를 하는 동안 네아르코스는 그리스에서 테에로스 라고 불렀던 바레인 에 이르렀으며, 그곳에 이르게 된 첫 그리스인의 指揮官이 되었다.

紀元前 324年 에 네아르코스는 搜査 에 一旦 들렀다가 그곳에서의 集團 結婚式에서 大王의 後宮 바르시네 멘토르 의 딸과 結婚했다. 그 後에도 그는 航海를 繼續하여 페르시아灣 에서 유프라테스江 을 거슬러 大王이 있는 바빌론 에 이르렀다. 그래서 그는 病으로 드러누운 알렉산드로스 大王으로부터 아라비아를 逸走하라는 指示를 받았지만 [2] , 直後인 紀元前 323年 大王의 죽음으로 이 計劃은 中斷되었다.

알렉산더의 事後 [ 編輯 ]

大王의 事後 帝國의 未來를 決定하기 위해 〈 바빌론 會議 〉가 開催되었다. 네아르코스는 大王과 後宮 바르시네 의 아들 헤라클레스 를 王位에 올릴 것을 提案했지만, 헤라클레스는 庶子였기 때문에 贊同者는 나오지 않았다. 結局 帝國의 攝政이 된 大貴族 페르디카스 의 指導 下에 알렉산더의 異服兄의 아리다이오스 필리포스 3歲 로 卽位를 했다. 네아르코스는 이 會議에서 다시 리키아 팜필리아 의 太守가 되었다.

그러나 곧 大王의 남겨진 將軍들( 디아도코이 ) 間의 抗爭이 일어났다. ( 디아도코이 戰爭 ) 네아르코스는 當初 페르디카스 系派에 屬했지만 페르디카스의 死後 紀元前 321年 에 開催된 〈 트리파라디소스 會議 〉에서 네아르코스 影池는 안티고노스 의 손으로 넘어가고 自身은 안티고노스의 部長이 되었다.(영토 變遷에 對해서는 여러 說이 있다.) 그가 마지막으로 歷史의 舞臺에 선 것은 紀元前 312年 안티고노스 의 아들 데메트리오스 의 相談役으로 從軍한 것이며, 以後 그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各州 [ 編輯 ]

  1. 아리아노스, “알렉산더 大王 同情機”, III 6
  2. ibid, Ⅶ 25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네아르코스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