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치스와 골드문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나르치스와 골드문트 》(Narcissus and Goldmund, 獨逸語 : Narziß und Goldmund , Death and the Lover)는 1930年에 처음 出版된, 獨逸-스위스系 著者 헤르만 헤세 가 지은 小說이다. 出版 當時 《나르치스와 골드문트》는 헤세의 文學的인 큰 業績으로 看做되었으며, 時間 巡으로 그 뒤를 荒野의 이리 가 잇는다.

시놉시스 [ 編輯 ]

《나르치스와 골드문트》는 삶의 意味 가 무엇인지 찾고자 가톨릭 修道 學校를 떠난 以後 中世 時代 에 目的 없이 서성이는 골드문트( pronounced [???lt.m?nt] )라는 젊은이의 이야기이다.

나르치스는 回廊 學校의 才能 있는 젊은 敎師로, 골드문트와 不過 몇 살 差異밖에 나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親舊가 된다. 골드문트는 나르치스를 우러러보고, 나르치스는 그에 對한 報答으로 그를 무척 좋아한다. 어느 날 藥草를 캐러 심부름을 하러 들판을 너무 멀리 헤매던 골드문트는 아름다운 집시 女人을 偶然히 만나게 되고, 집시는 골드문트에게 키스하고 사랑을 나누자고 招待한다. 이 만남은 그의 깨달음이 되었다. 그는 이제 自身이 修道士가 될 運命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르치스의 도움으로 그는 修道院을 떠나 떠돌이 生活을 始作한다.

골드문트는 自身이 女子들에게 매우 魅力的이라고 생각하며, 수많은 戀愛를 하고 있다. 敎會에서 特別히 아름답게 彫刻된 마돈나를 본 後, 그는 自身만의 藝術的 才能이 깨어나는 것을 느낀다. 골드문트는 길드 加入 提案을 拒絶하고 道路의 自由를 選好한다. 黑死病이 그 地域을 荒廢化시켰을 때, 골드문트는 가장 醜惡한 時期에 人間의 存在를 마주치게 된다. 마침내 投獄되어 死刑을 앞둔 後, 그는 이제 修道院長이 된 親舊 나르치스와 再會하고 救援받으며, 두 사람은 藝術家와 思想家의 對照를 이루며 그들의 삶이 걸어온 다른 길을 되돌아본다.

이야기의 年代表와 地理는 多少 模糊한데, 이야기가 多少 抽象的이고 歷史的 正確性에 對한 試圖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例를 들어, 나르치스와 골드문트의 哲學과 科學에 對한 論議들 中 一部는 中世 時代에 일어나기에는 너무 現代的으로 들린다.

英語 飜譯 [ 編輯 ]

英語로의 첫 飜譯은 Geoffrey Dunlop에 依해 이루어졌으며 1932年 "Death and the Lover"라는 題目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펭귄 모던 클래식스는 1971年 이 飜譯物을 "Narziss and Goldmund"라는 題目으로 出版하였으며, 1971, 1972x2, 1973x2, 1974x2, 1976, 1978年에 再印刷하였다. 1968年, Ursule Molinaro의 飜譯은 "Narcissus and Goldmund"라는 題目으로 出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