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나라쿠
이누야샤 》의 登場人物
原作者 타카하시 루미코
聲優 일본 모리카와 토시유키
대한민국 홍시호 (1~6期), 최낙윤 (完結篇)
基本 情報
性別
血液型 不明
盤繞(半妖)
紹介 이누야샤의 永遠한 宿敵

나라쿠 (ならく, 飜案 나락)는 日本의 漫畫·애니메이션 《 이누야샤 》의 登場 캐릭터이다. 韓國語 더빙版 애니메이션에서는 나락 으로 로컬라이징되었다. 애니메이션 聲優는 모리카와 토시유키 (日本版), 홍시호 (韓國版, 1~6期), 최낙윤 (韓國版, 完結篇)이다.

紹介 [ 編輯 ]

이누야샤 에 登場하는 妖怪이며 事實上 이누야샤 와 키쿄우로 僞裝하여 서로 關係를 악화시키고 離間질하여서 不信하게 만든 張本人이다. 이누야샤의 철천지 怨讐이자 永遠한 宿敵으로 私混의 구슬을 노리며 이누야샤와 카고메를 威脅하고 있다.

한때는 원숭이 머리 假面을 쓰고 털가죽으로 肉身을 가리고 나타났으며 以後로는 本모습으로 顔面을 維持하며 行動한다.

事實 그의 正體는 50年 前 强盜짓을 하였던 山積 汚泥丘某의 靈魂을 통해서 나타난 存在이다.

이누야샤와 키쿄우로의 僞裝 [ 編輯 ]

그는 以前에 이누야샤로 變身僞裝하고 私混의 구슬을 가지고 이누야샤를 만나려는 키쿄우를 攻擊하여 負傷을 입힌 적이 있다. 키쿄우는 그 이누야샤가 나라쿠가 僞裝한 것인 줄 모르고 眞짜 이누야샤가 自身에게 負傷을 입힌 것으로 認識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누야샤가 私混의 구슬을 가지고 갈 때는 키쿄우로 僞裝하며 활을 쏘며 이누야샤를 封印하였고 屍身이 火葬될 때 私混의 구슬을 품 안에 안으며 빠져나갔다. 이 때 이누야샤는 그 키쿄우가 나라쿠가 僞裝한 것인 줄 모르고 眞짜 키쿄우가 自身을 封印했던 것으로 誤解하게 되었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自己들은 그런 적이 없다고 否認하였고, 그 두 사람이 서로 誤解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于라스에라는 妖怪가 카고메의 魂을 키쿄우의 屍身에다가 注入하여서 키쿄우가 復活하게 되었을 때부터 밝혀지게 되었다.

이누야샤와 카고메의 永遠한 宿敵 [ 編輯 ]

이누야샤에게 있어서는 事實上 永遠한 宿敵이기도 하다. 私混의 구슬을 노리는 目的으로 지네妖怪를 現代時代로 보내서 카고메를 戰國時代로 이끌어냄과 同時에 于라스에라는 妖怪를 通해서 카고메의 魂을 빼내어 죽은 키쿄우의 屍身에 注入을 시켜서 이누야샤와 키쿄우 사이에 서로 葛藤을 助長하게 하였고, 以前엔 키쿄우에게 이누야샤의 모습으로 僞裝하여 어깨를 손톱으로 할퀴는 負傷을 입히고, 反對로 키쿄우의 모습으로 僞裝하여 이누야샤를 화살로 쏴서 封印하게 하였다. 이누야샤의 異服兄인 셋쇼마루 를 끌어들여서 이누야샤와 離間질하는데 寄與하였으며 産苦에게 誤解를 씌워서 自身이 退治社 마을사람들을 죽였던 것을 이누야샤가 죽인 것으로 誤解시켜 둘 사이에 敵對關係를 助長하는 等 惡行도 여러가지이다.

카고메와도 事實上 宿敵에 屬하는데 過去 카고메의 前生이었던 키쿄우를 이누야샤로 僞裝하여 손톱으로 할퀴어 負傷을 입힌 적이 있고 그 外에도 여러 巫女들을 죽여왔던 戰績이 있는데 키쿄우의 還生인 카고메가 이누야샤와 더불어 自身에게 맞서고있고 이누야샤 一行 中 私混의 구슬을 볼 수 있는 能力이 있기 때문에 私混의 구슬을 노리고 한때 카고메를 除去하려고도 하였지만 끈질기게 살아남으면서 가장 두려워하는 存在가 되었다.

나라쿠가 저지른 惡行들 [ 編輯 ]

  • 이누야샤와 키쿄우 사이를 서로 離間질하여 葛藤과 誤解關係로 만들었다. 키쿄우를 위해 人間이 되겠다고 다짐한 이누야샤로 僞裝하여 키쿄우의 어깨에 負傷을 입히고 死婚을 구슬을 가져가게 된다. 이 때 키쿄우는 그가 眞짜 이누야샤라고 생각하며 憎惡하게 된다.
  • 또 한便으로는 키쿄우로 僞裝하여 私混의 구슬을 가지고가는 이누야샤를 向해 활을 쏘아서 이누야샤를 封印하게 되고 私混의 구슬을 가지게 되나 키쿄우가 私混의 구슬을 품고 火葬되면서 그女의 靈魂은 平凡한 中學生 히구라視 카고메로 還生한다.
  • 美로쿠의 할아버지代부터 代代로 風穴의 詛呪를 심어서 迷路쿠와 不俱戴天의 怨讐를 맺게 된다.
  • 産苦의 아버지와 退治社들을 沒殺하고 男동생 코하쿠를 洗腦하여 操縱하면서 이 같은 짓이 이누야샤의 짓이라고 헛所聞을 내며 産苦와 이누야샤를 서로 싸우게 만든다.
  • 이누야샤와 不便한 關係에 있는 셋쇼마루와 結託하여 함께 이누야샤를 除去하자고도 하였다. 그러나 이 둘은 나중에는 서로 敵對關係로 바뀌게 된다.

나라쿠의 一行 [ 編輯 ]

過去에 이누야샤와 키쿄우를 離間질한 張本人이다. 키쿄우를 좋아했던 盜賊 汚泥丘某의 靈魂을 基盤으로 여러 마리의 妖怪들이 뭉쳐 誕生한 盤繞이며, 겉모습이 일정하지 않고 다른 모습으로 얼마든지 變身할 수 있다. 쉽게 죽지 않고 自身의 몸에서 焚身을 떼어내 部下로 삼는다. 私混의 구슬조각을 利用해 妖怪와 사람을 부려먹기도 한다. 꼭두각시나 다른 妖怪를 利用해서 싸우고 自身이 直接 싸우는 境遇는 거의 없으며, 싸울 때는 毒氣와 毒蟲 等으로 攻擊한다. 이누야샤 最大의 敵이자 모두의 敵으로 相當히 狡猾하다. 絶對惡의 象徵. 後에 히구라視 카고메의 파마의 화살로 淨化된다.
나라쿠의 첫 番째 分身이다. 어려 보이지만 카구라의 언니이다. 銃器가 없는 검은 눈瞳子와 하얀 옷을 입고 있다. 感情을 表現하지 못한다. 칸나의 거울은 魂을 빼앗는 能力과 攻擊을 되돌리는 能力을 지니고 있다. 이 點을 놓고 보면 카구라 以上의 强敵이다. 나라쿠를 背信할 수 없었지만 나라쿠를 除去할 端緖를 카고메에게 말하고 죽는다.
  • 카구라 {聲優 : (韓) 소연 (한, 이누야샤 完結篇) 李明姬 (일)오오가미 이즈미}
나라쿠의 두 番째 分身이다. 카구라의 心臟은 나락에게 있어 마음대로 行動하지 못한다. 바람과 負債를 자유롭게 使用한다. 風人의 춤, 주검의 춤, 勇士의 춤 等의 能力이 있다. 깃털을 타고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眞正한 自由를 얻기 위해 나락을 背信했지만 나락에게 죽게 된다. 셋쇼마루에게 마음이 있었다. 韓國語 더빙版 애니메이션에서는 카라 로 로컬라이징되었다.
나라쿠의 세 番째 分身이다. 겉모습은 큰 덩치를 가진 怪物이나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스피드가 빠르고, 人間의 마음을 읽는 能力이 있으며, 相對方의 攻擊패턴을 미리 알아내어 이를 避하고 防禦하거나 逆利用하는 特技가 있다. 하지만 鐵鎖兒의 封印解除로 完全한 妖怪로 覺醒한 이누야샤에 依해 慘敗하여 悲慘한 最後를 맞이한다. 죽은 後 그의 이빨은 투鬼神의 材料가 된다.
  • 쥬로 & 카로 (쥬로마루 & 카게로마루) {聲優 : (韓) 장광 , (일)야마자키 타쿠미}
나라쿠의 네 番째 焚身과 다섯 番째 分身이다. 普通 人間처럼 생긴 쥬로 몸 안에 카로가 들어가있다. 쥬로는 빠른 攻擊을 取하는 便이나, 카로는 兩팔에 달린 날카로운 武器로 殘忍한 攻擊을 取하는 便이다.
  • 갓난아기 {聲優 : (韓) 李周姸 , (한, 이누야샤 完結篇) 이미나 , (일)코바야시 아이}
栢嶺山에서 태어난 나라쿠의 다섯 番째 分身으로, 搖籃에 싸인 갓난아기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나라쿠의 心臟 役割을 하는 存在였다. 갓난아기라는 特性 때문에 恒常 카구라와 함께 行動을 같이 했으나 나중에는 河쿠도詩에게 자리를 잡았다. 이름은 지어지지 않았다.
  • 河쿠도視 {聲優 : (韓) 李周姸 , (한, 이누야샤 完結篇) 이미나 , (일)코바야시 아이}
나라쿠의 다섯 番째 分身인 갓난아기가 둘로 分割되면서 오른쪽 折半에서 태어난 妖怪로, 自身은 나라쿠의 私生兒라고 自稱하고 있다. 偃月刀를 使用하며 他人을 操縱하는 能力을 가졌으며 나라쿠와 매우 版박이 格인 人物이다. 巨大한 말 妖怪(幺麽:염제)를 타고 다닌다.
河쿠도市에 依해 誕生한 妖怪이다. 元來는 自我能力(自我能力)이 없는 狀態였으나 칸나가 갓난아기를 投入시키면서 自我가 생겨났다. 다른 妖怪가 接觸하면 吸收할 수 있는 能力이 있다.
나라쿠의 여섯 番째 分身이다. 커다란 종이鶴을 타고 다닌다. 마지막엔 나라쿠의 몸에서 이누야샤의 明渡盞越波 技術을 베껴 히구라視 카고메를 벤 뒤 이누야샤의 明渡殘月派에 依해서 最後를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