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明紬잠자리科 -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本文으로 移動

明紬잠자리科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개미鬼神 에서 넘어옴)

明紬잠자리科
널빤지에 의태하고 있는 명주잠자리과의 어른벌레.
널빤지에 擬態하고 있는 明紬잠자리科의 어른벌레.
生物 分類 ??
界: 動物界
文: 節肢動物文
江: 昆蟲綱
亞綱: 有시아강
下降: 新詩下降
上木: 內侍上木
목: 풀잠자리目
賞과: Myrmeleontoidea
과: 明紬잠자리科
(Myrmeleontidae)

明紬잠자리科 (明紬-)는 明紬잠자리( Hagenomyia micans )를 包含한 풀잠자리目의 分類이다.

몸길이 5~8cm로 더듬이 는 길고 棍棒 模樣이다. 날개는 길고 좁으며, 수많은 날개脈이 있다. 배는 가느다랗고 길다. 丘陵地 山地 에서 살며, 成蟲은 夜行性 으로 밤에 불빛에 모여들기도 한다. 主로 熱帶 亞熱帶 地方에 分布하지만, 溫帶 地方에도 많은 種이 分布한다. [1]

먹이는 모기 等의 작은 昆蟲이며, 成蟲이 되면 입이 退化해 먹지 못하는 種類도 많다. 포켓몬스터 플라이곤 의 모델으로 進化前인 톱치 는 개미鬼神의 모델이다.

개미鬼神 [ 編輯 ]

明紬잠자리科 昆蟲의 幼蟲 개미鬼神 (Antlion)이라고 부른다. 모래밭에 고깔 模樣으로 된 陷穽(개미地獄이라 부름)을 만들어 그 속에서 먹이를 기다리다가 개미 等의 작은 陸上 昆蟲이 빠지면 큰 턱으로 잡아서 땅 속으로 끌고 들어가 體液만을 빨아먹고 남은 껍데기는 집 밖으로 던져버린다.

또 모래 속이나 落葉 아래에 있는 돌의 홈 같은 곳에 숨어 있다가 近處를 지나는 작은 昆蟲을 잡아먹는 것들도 있고, 이끼 자라고있는 나무에 숨어서 그곳을 지나가던 애벌레 等을 먹는 것도 있고, 먹이가 도망치려고 하면 모래를 던져서 다시 미끄러지게 하는 種類도 있다. 昆蟲學者 들의 硏究結果에 따르면, 約 6個月 程度 먹이를 먹지 않아도 살 수 있다고 한다.

各州 [ 編輯 ]

  1. 明紬잠자리, 《글로벌 世界 大百科》

參考 資料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