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실라소 데 라 베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가르실라소 데 라 베가 (Garcilaso de la Vega, 1501年 警 ~ 1536年 10月 14日)는 스페인의 兵士이자 詩人이다.

톨레도의 貴族 家門에서 태어났다. 1520年 갓 卽位한 獨逸 胎生의 스페인 皇帝인 카를로스 1歲의 神聖로마帝國 皇帝 選擧 資金 要求에 反撥한 貴族들이 일으킨 코무네로스 叛亂(1520∼1522) 때 皇帝 便에 서서 싸워 勝利를 거둔다. 以後 로도스와 나바라 戰鬪 等 여러 戰爭에 參與한다. 엘레나 데 수니價와 結婚한 지 얼마 안 되어 1526年 그라나다에서 擧行된 카를로스 1歲의 結婚式에서 포르투갈 女人인 이사벨 데 프레이레와 만나게 된다. 以後 가르실라소는 그女에 對한 사랑을 主題로 많은 詩를 썼으며, 3年 後 이사벨이 結婚하자 極甚한 苦痛을 받게 된다. 그 後 皇帝가 反對한 조카의 結婚式을 隱密히 推進해 皇帝의 노여움을 사게 되고 도나우 江邊의 섬으로 추방당한다. 皇帝의 赦免을 받은 後, 이탈리아 나폴리에 가서 이탈리아 르네상스 文學을 폭넓게 接한다. 1534年 가르실라소는 産苦로 인한 이사벨의 죽음에 다시 한 番 크게 衝擊을 받는다. 1536年 皇帝의 命에 따라 프로방스 地方의 無二 性을 攻略하다가 머리에 負傷을 當한 後 니스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外部 링크 [ 編輯 ]

본 文書에는 知識乙만드는지식 에서 CC-BY-SA 3.0 으로 配布한 冊 紹介글 中 "가르실라소 詩全集(Poesias de Garcilaso de la Vega)" 의 紹介글을 基礎로 作成된 內容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