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當場, 메이크업 브러시를 빨아야하는 理由|여성동아

STYLE

오늘 當場, 메이크업 브러시를 빨아야하는 理由

조지윤 記者

2024. 04. 15

每日 쓰는 메이크업 브러시, 제대로 洗滌하지 않으면 ‘독’李 되기 마련. 뷰티 高手들로부터 브러시 洗滌 노하우를 들었다. 

모델 韓惠軫은 自身의 유튜브 채널을 通해 公開한 ‘나이트 루틴’ 映像에서 “每番 메이크업할 때마다 붓을 全部 洗滌한다”고 말했다. 洗滌夏至 않고 브러시를 使用하는 것은 마치 ‘입었던 속옷 또 입는 느낌’이라는 强烈한 表現과 함께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度 지난해 自身의 유튜브 채널에서 “(最小限) 베이스類 메이크업 브러시는 여름철에는 1回 使用에 1回 洗滌을 勸告한다”고 밝혔다.

브러시를 每日 洗滌하는 것이 理想的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머리로는 알고 있다. 하지만 아침에는 化粧할 時間도 不足할 만큼 부리나케 出勤 準備를 해야 하고, 저녁에는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브러시를 씻는다는 게 如干 귀찮은 일이 아니다.

그럼에도 不拘하고 메이크업 브러시 衛生 管理의 重要性은 입이 닳도록 말해도 모자라다. 가장 큰 理由는 皮膚 健康 때문이다. 化粧品은 다양한 化學 成分으로 構成돼 使用 環境의 溫度나 濕度 變化에 따라 細菌, 박테리아, 먼지 等이 쉽게 繁殖할 수 있다. 이 같은 不純物이 브러시에 蓄積되면 皮膚 트러블이나 厭症을 招來하기 쉽다.

完璧한 메이크업을 위해서라도 브러시 管理를 徹底히 해야 한다. 特히 블러셔, 섀도 等 가루類 메이크업 브러시를 洗滌夏至 않고 使用할 境遇 色調가 섞이고 濁해져 本然의 色이 나오지 않을 公算이 크다. 깨끗하게 管理된 브러시는 보다 精密한 메이크업을 可能케 하고 메이크업 製品의 效果를 極大化한다. 定期的으로 洗滌하면 브러시의 品質 低下를 막을 수 있어 使用 期限을 늘리는 것은 勿論이다.

길게 늘어놓았지만 이는 이미 ‘알고 있는’ 事實이다. 問題는 實踐을 어떻게 할 것인가이다. 바쁜 日常 속에서 귀찮음을 줄이며 브러시 管理를 徹底히 하는 方法이 있을까. 메이크업할 때마다 꼭 브러시를 使用하는 뷰티 固守 4人에게 가지各色 브러시 洗滌 및 管理法에 對해 들어봤다.




1. “某 種類에 따라 洗滌도 달라져야”

브러시 毛의 材質에 따라 洗滌法度 다르다. 天然 모는 사람 머리카락과 類似해서 샴푸로 洗滌한 後 린스나 컨디셔너로 마무리하면 브러시의 부드러움과 柔軟性을 維持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브러시는 主로 人造毛로 만드는데, 오일 基盤 클렌저로 洗滌하면 브러시에 남은 殘餘物을 效果的으로 녹여낼 수 있다. 브러시는 洗滌만큼이나 乾燥 方法이 重要하다. 洗滌 後 물氣를 除去하고 손으로 模樣을 잡아준 다음 乾燥해야 한다. 브러시 形態를 維持해야 모가 損傷되거나 變形되는 것을 防止할 수 있어서다. 그늘진 곳에 눕히거나 브러시 머리가 아래로 向하도록 乾燥臺에 걸어서 濕氣를 없애는 것이 베스트.
김소영 軟性對 뷰티스타일리스트과 메이크업專攻 敎授

2. “브러시 洗滌도 ‘稅收’하는 것처럼”

메이크업 브러시는 얼굴에 直接 닿는 製品인 만큼 洗滌할 때도 얼굴을 클렌징하는 것처럼 꼼꼼하게 해준다. 主로 클렌징 午日을 活用해서 洗滌하는데, 이때 물을 묻히고 주물러서 油畫 過程도 거친다. 以後 2次 洗顔을 하는 것처럼 비누로 한 番 더 씻어내 老廢物을 말끔히 除去한다. 最近에는 專用 브러시 클렌저度 使用하는데, 確實히 洗淨力이 剛하고 某質이 보다 부드럽게 整理된다. 洗滌 後에는 키친타월 위에 올려 햇볕에서 말려준다. 間或 休紙로 簡便하게 닦는 이들도 있는데, 休紙 조각이 브러시에 묻을 수 있으니 키친타월이나 手巾을 使用하길 推薦한다.
송지은 코스메틱 브랜드 마케터

3.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洗滌法”

平素에 化粧은 하지만 제로 웨이스트 實踐을 위해 化粧品이나 道具는 最少化하려고 한다. 브러시 洗滌 亦是 따로 稅政 製品을 具備하기보다는 가지고 있는 페이스 클렌저를 活用하는 便이다. 洗顔할 때 메이크업 브러시를 洗顔用 클렌저에 둥글리듯 묻힌 後 暫時 불려준다. 洗顔을 마친 後에 一次的으로 컵에 물을 담아 브러시를 넣고 흔들어 씻은 다음 흐르는 물에 洗滌한다. 마지막으로 타월로 살짝 눌러 물氣를 除去하고 눕혀서 말린다. 다 마르고 나면 브러시를 손바닥에 대고 살살 솔질해주면 뭉친 모들이 부드럽게 풀리면서 뽀송한 狀態로 돌아온다. 새로운 道具를 사기보다는 있는 것을 잘 活用하는 方法을 苦悶하는 이들에게 推薦하는 洗滌法이다.
이유경 라타플랑 PR팀 팀長

4. “每日 洗滌이 버거운 當身에게”

브러시를 洗滌할 時間이 없는 사람을 위해 簡便 팁을 共有한다. 먼저 아이섀도나 블러셔 等 파우더用 브러시는 每日 洗滌이 어렵다면 스펀지 클리너를 活用하는 것을 勸한다. 다이소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低廉하고 손쉽게 購買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途中에도 使用 可能해 色調가 섞이는 것을 防止해준다. 價格帶가 低廉하니 衛生을 考慮해 週期的으로 交替하는 것은 必須다. 파운데이션이나 립 等의 리퀴드龍 브러시는 使用 後 클렌징 티슈로 한番 닦아내보자. 브러시 클렌저로 洗滌하는 것보다 洗淨力은 떨어지지만 안 하는 것보다는 낫다. 洗滌부터 헹굼, 脫水까지 한 番에 可能한 全自動 洗滌器度 便利하다. 데일리로는 簡便하게, 週末 하루는 날 잡아 本格的으로 洗滌하는 것도 現代人을 위한 슬기로운 브러시 稅政法이다.
임유진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더툴랩 위클리 클렌징 키트 파운데이션 
브러시龍 클렌저와 天然 某 브러시 클렌저가 함께 構成된 키트로 某質에 따른 洗滌이 可能하다. 各各 50ml 1萬4000원.

더툴랩 브러시 스타일러
크기별로 브러시를 据置할 수 있는 스타일러로 乾燥와 保管까지 可能케한다. 2萬2000원.

더블유뷰티 브러시 洗滌器 
全自動으로 洗滌부터 헹굼, 脫水까지 한 番에 可能하다. 홀더 크기가 다양해서 브러시 種類와 相關없이 손쉽게 洗滌할 수 있다. 4萬9900원.

맥 브러시 클렌저 
모든 種類의 브러시에 使用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洗滌 및 消毒 機能을 兼備한 製品으로 强力한 洗淨力이 特徵이다. 235ml 2萬3000원.

필리밀리 듀얼 메이크업 브러시 클리너
물 없이 파우더를 털 수 있는 스펀지 클리너와 물로 깨끗이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빨래板 클리너를 用途別로 使用할 수 있다. 7800원.

#브러시洗滌 #브러시管理 #메이크업브러시 #여성동아

寫眞出處 더툴랩 맥 더블유뷰티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