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의 精髓 된 언더웨어 트렌드 리포트|여성동아

STYLE

패션의 精髓 된 언더웨어 트렌드 리포트

惡寒別 客員記者

2024. 04. 04

웨어러블韓 오피스 룩 사이에 천연덕스럽게 登場한 란제리 드레스부터 아예 대놓고 돌아온 팬츠리스 룩까지, 언더웨어 트렌드가 말하는 2024 S/S
露出의 美學.

‘속옷 드러내기’가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겉옷과 속옷의 境界가 흐려지고 있다. 2024 S/S 시즌 런웨이에는 언더웨어를 活用한 발칙한 룩이 大擧 登場했다. 只今까지는 누가 볼세라 꽁꽁 감추는 데 汲汲했던 언더웨어지만 이제는 堂堂하게 드러내며 쿨하다는 印象마저 준다. 그야말로 主客顚倒. 어쩌면 우리는 이미 ‘露出’李 憫惘하다고 느끼지 않을 程度로 耐性이 생긴 걸지도 모르겠다. 몇 시즌 前부터 ‘로라이즈’나 ‘言더붑’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디자이너들은 身體를 드러내는 데 集中했고, 代表的으로 미우미우가 패피들의 熱烈한 歡呼를 받으며 패션 트렌드의 흐름을 完全히 바꿔놓았다. 破格的인 露出 패션을 對하는 데 거리낌이 없는 패피들의 勇氣 德分에 여기저기 자르고 찢는 디테일의 아이템 또한 流行하기 始作했다. 이런 트렌드에 便乘해 이番 시즌에는 及其也 브라나 코르셋, 팬티를 故意的으로 露出하거나 속이 훤히 비치는 시스루 素材를 活用한 룩들이 런웨이를 수놓았다.

特히 이番 시즌 가장 돋보이는 트렌드 中 하나는 ‘盧 팬츠’ 스타일이다. 지난 시즌 켄달 제너와 카일리 제너 姊妹의 팬츠리스 룩이 큰 話題를 모으며 流行 兆朕을 보이더니, 이番 시즌에는 必須 條件이 된 듯하다. 미우미우의 모델들은 포멀한 재킷에 컬러풀한 브리프를 입은 채 舞臺를 거닐었고, 나타샤眞코는 언더웨어 안에 셔츠를 넣어 입는 破格的인 스타일링을 完成했다. 바지나 치마 없이도 스타일링이 可能하다는 걸 보여준 事例. 레이스로 裝飾한 슈미즈 드레스도 여러 브랜드에서 선보였다. 디자이너들은 이 옷을 相衝되는 아이템과 매치하기를 勸奬한다. 글래머러스韓 무드를 가장 잘 表現할 수 있는 方法이기 때문. 强靭한 가죽 튜브톱과 브리프 위에 閭里閭里한 레이스 드레스를 레이어드韓 코치와 優雅한 실크 슈미즈 드레스 위에 스포티한 점퍼를 걸친 이자벨馬郞 룩을 參考할 만하다.

또 다른 트렌드 中 하나는 코르셋이다. 디자이너마다 코르셋을 선보이는 方法도 興味롭다. 베르사체는 와이어 코르셋으로 보디라인을 살려 優雅한 雰圍氣를 드러냈고, 콜리나스트라다는 코르셋에 쿠튀르 터치를 加味해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룩을 만들어냈다. 디온理는 또 어떤가. 코르셋 形式의 튜브톱을 배기팬츠와 매치해 世上 쿨한 스트리트 무드를 完成했으니 이쯤 되면 挑戰 意識이 슬슬 생기지 않는가? 언더웨어 트렌드가 이番 시즌 메가 키워드가 되면서 브라톱을 露出하는 方法 또한 直接的인 것도 事實이다. 아크네스튜디오는 화이트 슬리브리스 위에 브라톱을 레이어드海 스포티하게 演出했고, 돌체앤가바나는 섬세한 레이스 브라톱 위에 파워 숄더 재킷 드레스를 걸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果敢한 룩이 櫛比한 런웨이와 달리 大部分의 平凡한 사람들은 언더웨어 트렌드를 선뜻 반기지 못하고 있다. 그렇지만 리얼웨이에서도 充分히 適用 可能한 一種의 折衷案은 있다. 많은 셀러브리티가 ‘보이는 언더웨어’ 트렌드를 消化하는 가장 現實的인 方法을 提示했기 때문. 언더웨어 트렌드 自體가 부담스러운 初心者라면 英國 俳優 兼 모델 픽視 겔도프처럼 티셔츠 위에 캐미솔을 레이어드海 데님 팬츠와 演出하는 方法이 가장 쉽고 無難하다. 요즘 가장 핫한 패션 아이콘인 豆芽 리파처럼 레이스 슈미즈 미니드레스에 바이커 재킷을 걸치는 것도 日常生活에서 쉽게 活用하기 좋다. 특별한 아이템끼리 매치하기보다는 늘 입던 옷차림에 란제리 코드를 녹였을 때가 훨씬 멋스럽다. 브라톱을 시크하게 演出하고 싶다면, 블랙 슈트를 活用한 이리나 샤크의 옷차림새度 參考할 만하다.

이처럼 언더웨어 亦是 活用 方法에 따라 스포티한 캐주얼 룩이 될 수도 있고, 優雅한 이브닝 룩이 될 수도 있다. 속옷을 드러낸다는 것 自體가 如前히 부담스럽겠지만, 적어도 패션界에서는 堂堂히 드러내는 것이 트렌드. 그러니 한 줌의 勇氣를 가지고 까짓것 올봄에는 좀 더 果敢한 挑戰을 해보기를 바란다. 꽁꽁 싸맨 옷차림에서 벗어나 解放感이 들지도 모르니!



#언더웨어 #팬츠리스 #란제리드레스 #여성동아

寫眞 게티 이미지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