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그레를 아시나요?|여성동아

LIFE

티그레를 아시나요?

조지윤 記者

2024. 03. 18

구움 菓子를 좋아한다면 集中. 올록볼록 초콜릿이 박힌 반죽이 영락없는 虎狼이 무늬를 聯想케 하는 티그레에 푹 빠져보자. 

티그레는 ‘虎狼이 무늬가 있는’이라는 뜻의 프랑스語 ‘티그레(le Tigre)’에서 由來한 디저트다. 반죽에 초콜릿이 들어가 얼룩덜룩한 模樣이 꼭 虎狼이 무늬를 닮아 생긴 이름이다. 밀가루, 헤이즐넛 버터, 달걀, 牛乳 等을 섞어 구워낸 티그레는 얼핏 被囊시에나 카늘레와도 비슷해 보인다. ‘겉바속쫀’이라는 共通點이 있지만 속을 가득 채운 가나슈는 티그레만의 特徵! 뻔하지 않은 디저트를 사랑하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所聞 난 全國區 티그레 맛집을 紹介한다.

티그레 서울

@tigre.seoul

@tigre.seoul

2022年 4月 오픈 後 2年 連續 블루리본을 받은 찐 맛집이다. 오랫동안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料理師로 일해온 李周姸 티그레 서울 代表는 後食으로 나오던 티그레에 對한 好評이 이어지자 티그레만 專門的으로 파는 티그레 서울을 열었다. 버터를 끓이고 초콜릿을 直接 갈아 넣는 티그레는 가장 ‘料理’에 가까운 디저트라고. 이곳의 티그레는 아몬드 가루 含量이 높아서 차갑게 冷藏 保管도 可能하다. 普通 마들렌이나 被囊視에는 밀가루가 많이 들어가서 冷藏 保管하면 금세 딱딱해져 室溫 또는 冷凍 保管을 勸하는 것과 反對. 基本에 忠實한 만큼 오리지널 맛이 가장 人氣가 좋지만 시즌 메뉴인 토마토와 살구 티그레 等을 찾는 손님도 많다. 參考로 3月의 시즌 메뉴로는 柚子 티그레가 準備돼 있다. 賣場 移轉 關係로 4月 初 再오픈 豫定이다.

ADD 서울市 마포구 東郊로51길 51 
OPEN 午後 1~8時(每週 日曜日 休務)
MENU 티그레 全 메뉴 5500원

남문당

@nammundang

@nammundang

티그레에 들어가는 材料는 單純하다 보니 그 品質에 따라 맛이 左右된다. 남문당을 運營하는 이현수 代表가 濟州 동문시장에서 直接 空輸해온 新鮮한 로컬 材料를 活用한 티그레를 선보이는 까닭이다. 必要할 때마다 市場에서 싱싱한 제철 과일과 菜蔬를 購買해 다양한 組合을 硏究한다. 濟州 綠茶 티그레와 右島 땅콩 티그레가 代表 메뉴. 시즌 메뉴인 한라봉 티그레度 빼놓을 수 없다. 濟州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開發을 위해 苦悶 中인데, 올 3月부터는 메밀과 고구마 티그레를 出市할 豫定이다. 티그레는 반죽에 초콜릿이 들어가는 만큼 단맛이 强해서 메밀은 새로운 挑戰이라고 귀띔한다. 티그레와 잘 어울리는 飮料도 함께 販賣하는데 推薦 메뉴는 보리로 만든 미숫가루人 ‘보리改譯’. 흔히 커피와 자주 먹는데 미숫가루와의 組合이 意外로 좋다고. 濟州産 五味子로 만든 五味子 꿀車도 제법 어울린다.


ADD 濟州島 제주시 남성로25길 4-2
OPEN 每日 午前 10時~午後 6時(休務 時 SNS 公知) 
MENU 濟州 綠茶 티그레 3000원, 右島 땅콩 티그레 3500원, 한라봉 티그레 3500원



세렝게티 커피

@_serengeti_coffee

@_serengeti_coffee

깐깐하게 嚴選한 맛집 메뉴들만 出市하는 컬리에 入店한 티그레 맛집이다. 티그레人 만큼 반죽에 虎狼이 무늬를 確實히 내기 위해서 초코칩 代身 청크 초콜릿을 使用하는 것이 特徵. 최하은 세렝게티 커피 代表는 초코칩을 넣으면 반죽 결은 살아나지만 食感이 多少 아쉽다고 說明한다. 代身 굵직한 청크 초콜릿은 模樣이 나면서 씹히는 式感度 確實히 느낄 수 있다고. 티그레는 겉바속쫀이 生命인 만큼 빠작빠작한 食感을 살리고자 겉에 雪糖 코팅도 입혔다. 한입 베어 물면 달고나처럼 바삭하게 녹아내린다. 直接 만든 手製 캐러멜로 만든 크림을 올린 ‘솔티 카라멜 티그레’, 紅茶 잎을 우려 만든 버터크림을 더한 ‘얼그레이 가나슈 티그레’ 等이 主力 메뉴다. 올 3月 身上 메뉴로 柚子 티그레度 出市한다.


ADD 江原道 속초시 교동로7길 8 
OPEN 낮 12時~午後 5時(每週 수·목·日曜日 休務) 
MENU 티그레 全 메뉴 4000원

카페586 

@cafe__586

@cafe__586

圓形이나 楕圓形의 여느 티그레와 달리 귀여운 하트 模樣이 눈길을 끈다. 抹茶, 딸기, 초코, 얼그레이 等 다양한 맛에 따른 多彩로운 色感으로 통통 튀는 무드를 더했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特別한 디저트를 苦悶하다 誕生한 하트 티그레度 있다. 아쉽게도 個別 販賣는 하지 않고 6個들이 세트만 販賣한다. 이벤트 메뉴로 開發했지만 3月 화이트데이까지 선보일 豫定이다. 같은 賣場에서 販賣하는 被囊視에는 깔끔한 맛의 앵커 버터를 使用하는데, 티그레에는 보다 風味 있는 이즈니 버터를 넣는다고. 필링으로 들어가는 가나슈를 만들 때도 發露나와 칼리바우트처럼 最上品 초콜릿을 取扱한다. 파베초콜릿보다는 부드럽지만 쫀쫀하게 感氣는 食感이 一品.


ADD 京畿道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 183-2 
OPEN 午前 11時~午後 8時(每週 火曜日 休務) 
MENU 하트 티그레 6具 세트 2萬3000원

왓츠遺孼컬러 

@w_ur_c

@w_ur_c

카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色깔에 眞心인 곳이다. 빨강(라즈베리크림치즈), 파랑(민트초코칩), 보라(블루베리크림치즈) 等 7가지 色相에 맞춰서 반죽과 가나슈를 만들어 맛을 낸다. 가장 人氣 있는 메뉴는 노랑(레몬딜버터)으로 산뜻하고 싱그러워 봄에 잘 어울리는 맛이다. 直接 牛乳와 生크림을 끓여서 커스터드 같은 食感으로 만든 牛乳잼을 活用한 하양 티그레度 人氣가 높다. 왓츠遺孼컬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티그레 케이크도 놓칠 수 없다. 손바닥만 하게 크게 만들어서 生日 케이크로도 遜色이 없다. 파운드케이크類를 좋아하고 크림 케이크를 좋아하지 않는 손님들을 위해 準備했다. 티그레 케이크는 제철 과일을 活用해 만드는데 지난해 가을에는 無花果 콩포트를 올린 無花果 맛, 겨울에는 딸기 티그레를 선보였다.


ADD 서울市 서대문구 신촌로11길 35-7 1層 
OPEN 午前 11時~午後 8時 30分(每週 日曜日 休務) 
MENU 노랑(레몬딜버터) 2800원, 하양(牛乳잼) 2400원, 티그레 케이크 1萬1000원

#티그레맛집 #티그레 #舊움菓子 #여성동아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