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개 숙인 男子’를 위한 한放 補正(補精) 療法|여성동아

LIFE STYLE

column

‘고개 숙인 男子’를 위한 한放 補正(補精) 療法

韓醫師 이근희

2022. 06. 09

診療室에서 患者들과 相談을 하다 보면 男性이 女性보다 健康管理에 神經을 덜 쓴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一旦 男子 患者가 醫療機關에 혼자 오는 일 自體가 드물다. 父母님 或은 配偶者 손에 이끌려 來院하더라도 男性들은 自己 症狀을 積極的으로 說明하기보다는 겸연쩍은 表情으로 한쪽에 앉아 있기 일쑤다. “아…, 저…, OO 때문에 왔는데요…” 하다가 이야기를 멈춰버리는 것이다. 그렇지만 例外 疾患이 있다. 혼자서, 心亂한 表情으로 自身의 症狀을 呼訴하는 病. 바로 勃起不全이다.

勃起不全은 男性의 性機能 障礙 가운데 하나다. 男子는 性的 刺戟을 받으면 內分泌系 호르몬이 作用해 陰莖 內部에 있는 海綿體로 血液이 몰린다. 그 結果 陰莖이 단단해진다. 어릴 때는 時도 때도 없이 勃起 現象이 나타나 困難을 겪는 사람이 많다. 그러다 어느 날 갑자기 勃起가 잘되지 않거나, 勃起 持續時間이 짧아지면 男性들은 크게 唐慌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勃起不全이다.

우리나라 男性 相當數는 이런 症狀을 겪는 것을 수치스럽게 여겨 配偶者는 勿論 醫療人에게조차 알리지 못하고 끙끙 앓는다. 혼자 問題를 解決해보려고 檢證되지 않은 民間療法을 따라 하거나 陰性的으로 去來되는 無許可 勃起不全 藥을 服用하다 症狀을 악화시키는 분들도 있다. 그들과 比較하면 病院을 찾아와 勃起不全 問題를 相談하는 男性들은 讚辭를 받을 만하다.

勃起不全은 決코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며 男性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問題다. 原因을 알면 改善 方法 또한 찾을 수 있다. 먼저 ‘心因性 勃起不全’을 보자.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勃起가 잘되고 自慰도 잘하는데, 唯獨 性關係를 가지려 할 때만 勃起가 되지 않는 境遇가 이에 該當한다. 身體的 原因 없이 發生하는 이러한 勃起不全은 스트레스, 自信感 低下, 憂鬱症 等 精神的 問題 때문인 境遇가 많다. 이때는 마음의 苦痛을 解決하면 몸의 異常도 함께 解決된다.

身體的 問題로 勃起不全이 나타날 때는 原因을 좀 더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가장 흔한 理由는 陰莖 周邊 血管 障礙다. 그로 인해 血流에 問題가 생기면 勃起가 어려워질 수 있다. 交通事故 等으로 勃起에 關與하는 神經 障礙가 생겨 勃起不全이 나타나기도 한다. 드물지만 호르몬 分泌 問題가 勃起不全을 惹起하기도 한다. 間或 高血壓治療劑나 利尿劑 等의 成分이 勃起에 惡影響을 미치기도 한다. 몸의 問題로 發生하는 ‘氣質的 勃起不全’은 徐徐히 進行되며 아침 勃起나 自慰 또한 不可能한 特徵을 보인다. 중長年 男性의 境遇 血液循環 能力이 떨어지고, 高血壓·高脂血症·糖尿·肥滿 같은 成人病이 發生해 氣質的 勃起不全으로 이어지는 境遇가 많다.



韓醫學에서는 勃起不全을 讓位(陽?)라고 한다. 男性이 시들어 힘 있게 일어나지 못하는 病을 意味한다. 이때는 根本的으로 消耗된 鄭(精)을 補充해야 한다는 게 韓醫學의 接近이다. 이때 鄭은 精子가 들어 있는 精液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이 先天的으로 타고난 生命 에너지의 根源, 健康 그 自體를 뜻한다. 그래서 韓醫學에서는 妊娠을 目的으로 한 境遇를 除外한 性關係는 最大限 止揚해야 한다고 본다. 이를 어기면 精神 活動이 鈍해지고, 免疫力이 떨어지며, 勃起不全이 될 수 있다고 警告한다.

韓醫學의 勃起不全 治療法에는 消耗한 情을 補充하는 補正(補精)과 지나친 性生活로 損傷된 陰莖의 幹根(肝筋) 治療 等이 있다. 또 七情(七情)이라 불리는 기쁨(喜), 憤怒(怒), 슬픔(悲), 憂鬱(憂), 苦悶(思), 놀람(驚), 恐怖(恐) 中 기쁨을 除外한 鑑定은 勃起力을 감퇴시키므로 感情的 平穩을 維持하는 養生法(養生法)을 使用해야 한다고 본다. 勃起不全은 單純히 病일 뿐, 自尊心과 連結 지을 일이 아니다. 醫療人, 配偶者, 가까운 親舊들과 相議해 適切한 治療를 받으면 더 以上 고개 숙일 必要가 없을 것이다.

#勃起不全韓方治療 #補正療法 #여성동아

韓醫師 이근희의 健康 體質 만들기


MZ世代 韓醫師. 圓光大 한의대를 卒業하고, 경희대 韓醫學大學원에서 안耳鼻咽喉皮膚科 專攻으로 碩士課程을 修了했다. 水西 甲山韓醫院 診療院長을 거쳐 現在 慶北 慶州 안강 甲山韓醫院에서 患者를 만나고 있다.






寫眞 게티이미지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