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財閥 못지않은 슈퍼 리치 一타講師|여성동아

LIFE STYLE

money

財閥 못지않은 슈퍼 리치 一타講師

글 정혜연 記者

2021. 10. 11

이름만 들어도 고개를 끄덕이게 되는 實力派 一타講師들. 年俸은 業界 祕密이지만 이들이 不動産, 슈퍼 카 等에 돈을 쓰면서 어마어마한 資産 規模가 조금씩 알려져 話題다. 

메이저리거 年俸 받는 정승제
#累積 受講生 8百50萬 #數抛者들의 救世主

9月 初 MBC 藝能 ‘라디오스타’에 修能 講師 정승제(45)의 出演이 話題가 됐다. 그는 온라인 江의 사이트 이투스 및 EBS 講師이자 MK에듀테인먼트 代表이기도 한 有名 一타講師. 修能 數學을 對備하는 學生이 四則演算만 알고 있으면 理解하고 풀 수 있도록 쉽게 說明해줘 ‘數抛者들의 救世主’라 불릴 程度로 學生들의 全幅的인 支持와 信賴를 얻고 있다. 放送에서 MC 金口羅가 정승제에 對해 “6層짜리 建物이 있고, 職員들이 70名 된다. 한마디로 걸어 다니는 企業”이라고 說明하며 年俸이 얼마냐고 直接的으로 묻자 “한 番도 額數를 公開한 적 없다”며 代身 “메이저리거 程度의 年俸을 받는다”고 말해 周圍를 놀라게 했다. 지난해 메이저리그 選手들의 平均 年俸은 約 3百89萬 달러(藥 43億원)로 알려졌다. 그러나 그의 연 輸入은 講義料 外에도 敎材 印稅, 유튜브 運營收益, 不動産 投資 收益 等을 合하면 數百億원에 이를 것으로 推定되고 있다.

정승제는 2009年 EBS 講師로 얼굴을 알리기 始作했다. 普通 敎育特區로 불리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現場 講義(현강)를 통해 입所聞이 나 인터넷 講義(認講) 市場으로 領域을 擴大하는 것과는 달리 정승제는 大峙洞에서는 講義한 적이 없다. 代身 EBS 온라인 講義에서 每年 톱 順位를 維持하며 現在까지 高等學校 全 學年 數學 講義를 이끌고 있다. 그는 敎育放送 特有의 眞摯하고 딱딱한 講義에서 脫皮해 마치 개그맨을 彷彿케 하는 재미와 웃음을 주며 學生들이 親近하게 느낄 수 있도록 數學을 즐겁게 가르쳐 獨步的인 人氣를 끌었다. 이렇게 全國的인 人氣를 끈 德分에 2011年 이투스에 迎入됐고 私敎育 市場에서도 講義를 이어가며 한 段階 跳躍했다. 그는 現在 이투스 數學 領域 最上端에 이름이 올라 있으며, 開設 講座만 64個에 이를 程度로 細分化된 講義를 進行하며 學生들의 支持를 받고 있다.

一타講師의 主 收入은 授業料에서 發生하는데 100% 講師에게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通常 現場 講義는 講師가 50~60%, 學院 40~50%로 나누고, 인터넷 講義는 플랫폼 70%, 講師 30% 比率로 收益을 나눈다. 정승제 講師의 境遇 2020年 基準 이투스, 비타에듀, EBS 累積 受講生이 8百50萬 名이었던 것으로 集計되는데 無料 講義인 EBS 受講生 折半假量을 除外하고 人當 1萬원의 純收益을 냈다고 假定하면 지난해 4百25億원의 收益이 發生한 것으로 推定된다. 이 밖에 講師들은 講義에서 使用하는 敎材를 執筆해 販賣하는 것으로 副收入을 올린다. 정승제의 境遇 이투스 講義 敎材가 3萬원에서 最大 10萬원으로 構成돼 있는데 通商 10% 印稅가 講師에게 支給되기 때문에 敎材費에서 發生하는 收益도 相當할 것으로 斟酌된다.

홍대거리에 위치한 정승제의 건물.

弘大距離에 位置한 정승제의 建物.

정승제는 講義를 통한 收益을 不動産에도 投資했는데, 서울 麻浦區 서교동에 地下 1層~地上 6層 規模의 新築 建物을 所有 中이다. 地下 小劇場, 로비層 스튜디오, 1層 커피숍, 2層 白飯집 等을 모두 直接 運營하고 있다. 特히 小劇場에서 數1, 수2, 微積分 無料 현강을 2百 名 規模로 進行해 學生들의 人氣를 얻고 있다. 정승제 講師는 單純히 利益을 追求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으로도 有名한데, 지난해 TV조선 ‘來日은 미스터트롯’에 出戰하기도 하고 육중완밴드와 受驗生 應援哭 ‘잘될 거야’ ‘生鮮님의 便紙’ 等을 發賣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音源 收益과 敎材 販賣 收益金, EBS 講義에서 얻는 收益은 어려운 學生들을 위해 寄附하는 것으로 알려져 學父母들에게도 肯定的인 評價를 받는다.

大韓民國에서 第一 많이 버는 88年生 현우진
#淸潭洞 장동건 이웃四寸 #스탠퍼드大 數學科 學事

受驗生과 學父母들 가운데 그의 이름을 모르는 이가 없을 程度로 大學 入試 私敎育界에 前無後無한 一타講師로 꼽히는 현우진(33). 그는 ‘大韓民國에서 第一 많이 버는 88年生’이라는 修飾語가 있을 程度로 有名하다. 高等學校 때 美國으로 留學 가 스탠퍼드大學校 數學科에 入學해 次席으로 卒業한 뒤 韓國에 돌아와 大峙洞 以降學院, 時代人材學院, 多願敎育 等에서 高等 數學 講義를 始作했다. 受驗生들 사이에 實力을 인정받아 2014年 末 메가스터디에 迎入됐고, 只今까지 數學 代表 講師로 현강 및 認講을 進行하고 있다. 스탠퍼드 出身이라는 타이틀을 立證하듯 數理 領域 킬러 問題에 强點을 둔 講義力을 드러내 認講 市場에서는 ‘현우진과 나머지’라고 分類될 程度로 壓倒的인 人氣를 자랑한다.



業界 1位 私敎育 브랜드인 메가스터디의 代表 講師인 만큼 현우진의 年俸은 他의 追從을 不許한다. 그는 講義를 통해 年間 2百億원을 벌어들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現在 캐나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所屬인 류현진 選手의 年俸 2千萬 달러(藥 2百34億원)에 匹敵할 만한 水準이다. 一타講師의 境遇 會社 移籍料가 50億원 以上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현우진의 境遇 2014年부터 7年째 메가스터디에서 專屬으로 講義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他社의 移籍料를 防禦할 만한 業界 最高 待遇를 받는 것으로 推定된다.

청담동에 위치한 최고급 아파트 PH129.

청담동에 位置한 最高級 아파트 PH129.

현우진은 講義로 벌어들인 收益으로 不動産 投資에도 나섰다. 2017年에는 國內 最高價 아파트인 江南區 청담동 所在 ‘PH129’의 分讓權을 2百50億원에 買入했는데, 現在 장동건·고소영 夫婦, 골프選手 박인비 等 國內 有名 人士들이 續續 入住하고 있다. 2018年에는 約 3百20億원에 達하는 江南區 論峴洞 所在 4層 빌딩을 貸出 없이 現金으로 買入해 話題가 되기도 했다. 그는 SNS를 통해 財力을 誇示하기도 하는데 지난 8月 自身의 인스타그램에 쿠私馬 야요이의 그림 ‘Infinity-Nets’를 公開하기도 했다. 그는 쿠私馬 야요이의 作品만 4個 保有하고 있는데 都合 落札價는 1百8億5千萬원으로 알려졌다.


가난 벗어나려 刻苦의 努力限 악바리 이지영
#査探 支存 #殘高 1百30億원 #슈퍼 카&요트

修能 社會探究領域 傳統의 强者로 꼽히는 一타講師 이지영(39)은 履歷이 華麗하다. 서울大 倫理敎育科 出身으로 海外 留學 資金을 마련하기 위해 初等學生 論述 講師로 일하던 中 學院長의 눈에 띄어 서울대 入試 準備 最上違反으로 옮겼고, 己出 傾向을 土臺로 한 그해 서울대 論述 問題가 的中하는 바람에 有名해졌다. 以後 종로학원 本願 最年少 講師, 스카이에듀 最年少 講師, EBS 最年少 講師로 入城해 學院講師의 길을 걸었다. 처음 맡은 EBS 講義를 통해 人氣가 치솟아 一타講師로 登極했다. 지난해에만 累積 受講生 2百50萬 名을 記錄했고, EBS 査探 講師로 10年째 일한 經歷을 인정받아 功勞賞을 受賞하기도 했다. 2年 前에는 이투스로 移籍해 社會文化, 倫理와 思想, 生活과 倫理 等 社會探究領域 현강 및 認講을 進行하고 있는데, 현강의 境遇 12時間 줄을 서야 겨우 들을 수 있을 程度로 人氣를 끌고 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에르메스 가방.

自身의 유튜브 채널에서 公開한 에르메스 가방.

이지영은 個人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放送을 進行하며 學生들의 質問에 對答하는 途中 財力을 公開해 話題가 됐다. 그女는 “2014年 以後 年俸이 1百億원 以下로 내려간 적이 없다”며 “年會費가 2百萬원이 넘는 (限度가 없는) 信用카드를 使用하고, 車를 살 때 1億원이 넘는 金額을 (信用카드로) 긁어본 적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 該當 映像에서 1千萬원이 넘는 에르메스 버킨 百을 公開했고, 約 1百30億원이 넘는 通帳 殘高를 公開하며 “主去來 銀行에 로그인해서 보여드린 것일 뿐 不動産, 株式, 펀드 等은 包含하지 않은 것”이라고 말해 놀라움을 샀다. 그러면서 람보르기니, 페라리 等 高價의 外製 車 10臺를 保有하고 있으며 本人 所有의 요트와 배도 있다고 밝혔다.

이지영의 이런 財力 誇示에도 人氣가 수그러들지 않는 理由는 남다른 過去事 때문. 仁川에서 태어난 그女는 IMF로 家勢가 기운 데다가 水害로 집까지 잃자 忠北 鎭川의 草家집으로 移徙했고, 給食費가 없어 굶고 다닐 程度로 가난한 幼年 生活을 보냈다고 한다. 至毒하게 工夫한 理由도 지긋지긋한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였다고. 高等學校 3學年 때 하루에 서너 時間 자면서 工夫해 應急室에 3番을 실려 갔을 程度였는데 그 德에 서울大 奬學生으로 入學했다. 이런 악바리 根性은 學院講師를 할 때도 이어졌고, 現在까지도 하루 17時間씩 일하는 것으로 有名하다. 이지영이 一타講師가 되기 위해 해온 努力은 他의 追從을 不許해 業界에서도 “只今 누리는 人氣와 財力은 當然한 結果”라는 評價를 받는다.

寫眞 박해윤 지호영 記者 
寫眞提供 이투스 메가스터디 北DB 이지영 유튜브 캡처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