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Fortune|여성동아

連載記事

2021 Fortune

띠別 1年 運勢, 幸運을 가져다줄 컬러와 小品들

무토 공문용 ?禹온 場所定

2021. 01. 04

쥐띠 子

일이 計劃대로 進行되지 않아 답답하더라도 現 狀態를 維持하라. 배움은 未來를 위한 投資로 반드시 쓰임이 있으니 努力하자. 理性的인 判斷力이 必要하다. 해파랑길 걷기 挑戰.

베개 方向 東北쪽 吉한 色相 빨강 系列
幸運 小品 中止 손톱에 빨간 薔薇 그림

1 January

08年生 集中力과 性的 向上 위해 冊床을 西南쪽으로 配置. 親舊들과 葛藤이 있으니 신중하게 對處하고 먼저 謝過하자. 96年生 自身의 才能을 베푸는 時期이니 아낌없이 도와라. 自身의 長點을 充分히 發揮할 것. 單, 主張이 過하면 윗사람과 葛藤을 빚을 수 있다. 말套 操心. 84年生 自己主張을 貫徹하기 위해 無理數를 두지 말 것. 사람들로부터 孤立되는 惡材로 作用할 뿐이다. 72年生 華麗한 廣告에 眩惑되면 過度한 商品 購買로 이어지기 마련이고, 그로 인한 難堪한 狀況은 고스란히 내 몫이 된다.

2 February

08年生 藝體能 方面에 특별한 才能을 發見할 수 있다. 單, 輕率함이 따르니 專門家와 相談할 것. 96年生 꿈은 크나 意志가 弱하니 자칫 過慾으로 噴水를 잃기 쉽다. 먼 未來보다 오늘의 計劃이 먼저다. 整理整頓, 묵은 物件 果敢히 버릴 것. 84年生 혼자 일을 處理하는 게 共同 作業보다 더 낫다고 여긴다. 硏究職이나 發明家의 삶을 考慮해보면 어떨까. 72年生 심드렁해진 夫婦 關係를 改善할 方法을 積極 摸索하라. 倦怠期를 슬기롭게 克服하지 못하면 離婚이나 別居로 이어질 수 있다.

3 March

08年生 直說的인 말套를 삼갈 때다. 感情이 다운될 땐 신나는 音樂을 듣거나 혼자 막춤을 추며 氣分을 轉換하자. 96年生 戀愛에 異常 氣流가 흐른다. 願치 않으면 拒絶할 수 있는 容器와 斷乎함이 必要하다. 3時間 程度 걷자. 84年生 차라리 週末 夫婦로 사는 것도 考慮해보는 게 夫婦 因緣을 이어가는 方法이 될 수 있다. 72年生 졸음運轉을 할 可能性이 크니 컨디션이 低調하거나 졸음을 誘發하는 藥물을 服用했다면 運轉席에 앉지 말 것. 特히 右側에 빨간色 車輛이 接近하면 操心.



4 April

08年生 集中力이 剛해지니 學業에 最善을 다할 때다. 只今 習慣이 學業 成就에 큰 影響을 미친다. 밤하늘을 보며 뿌듯함을 느껴보자. 96年生 自身의 長短點을 把握했으니 自信感을 갖고 軌道를 修正해볼 것. 스트레스는 많겠지만 고치고 修正하다 보면 얻는 것이 많다. 84年生 投資 提議나 同業, 共同 硏究를 提案받아도 辭讓할 것. 자칫 내 것 다 내주고 빈손으로 내쫓기는 處地가 될 수 있다. 72年生 交通事故나 失足 事故를 操心할 것. 橫斷步道를 건널 때는 信號가 바뀐 다음 속으로 셋을 센 다음 건너자.

5 May

08年生 한눈에 반할 異性 親舊가 나타날 수 있다. 마음을 告白하면 오늘부터 1日! 흰色 셔츠를 입고 限껏 꾸며보자. 96年生 지난 努力에 現在의 努力이 더해지니 苦悶했던 일은 解決되고 目標가 確實해진다. 沙漠에서 오아시스를 發見한다. 試驗·就業運은 길하니 果敢히 挑戰하라. 84年生 公開席上에서 相對 缺點을 指摘하거나 非難하지 마라. 敵을 만드는 지름길이다. 稱讚은 公開席上에서 큰 소리로 할 것. 72年生 큰 소리가 오가는 싸움판에 끼지 말 것. 어느 便을 들어도 돌아오는 건 怨望이나 非難뿐이다.

6 June

08年生 性格이 小心해져 些少한 말에도 傷處를 받기 쉽다. 지레 겁먹지 말고 對話로 自身의 생각을 表現할 것. 생각이 많으면 시름도 깊어지니 單純해지자. 96年生 願치 않은 工夫라 할지라도 始作하면 반드시 좋은 結果가 있으니 배움에 投資하자! 84年生 腦 疾患이 따를 수 있으니 過度한 飮酒나 지나친 糖分 攝取에 留意할 것. 不眠症이 持續되면 運動 療法과 冥想이 좋다. 72年生 姑婦 葛藤이 심해질 수 있다. 웬만한 일은 못 본 척, 못 들은 척 넘기는 것도 한 가지 解決 方案이 될 수 있다.

7 July

08年生 親舊나 理性 問題로 인한 苦悶이 늘어난다. 相對의 處地에 서는 役割劇을 해보자. 成熟해지는 契機가 된다. 먼저 웃기! 96年生 口舌 是非가 따르니 人間關係에 可及的 謙遜瑕疵. 進路에 對한 苦悶은 周邊의 實力者에게 助言을 求하면 길이 보인다. 84年生 健康한 體力, 좋은 컨디션을 維持하기 위한 投資에 인색하지 말자. 그러나 剛한 精力을 保障한다는 式의 廣告는 귀담아듣지 말 것. 72年生 가까운 敎會나 寺刹을 찾아보자. 疲勞가 累積된 몸과 마음에 活力을 充電하는 좋은 機會가 된다.

8 August

08年生 進路 探索의 달이니 專門家의 冊을 읽거나 名講師의 講義를 찾아 듣자. 自尊感 回復과 正體性이 뚜렷해진다. 96年生 正體性에 混亂이 생긴다. 消極的 生活 態度를 脫皮하고 미뤘던 일은 반드시 實行할 것. 一旦 房부터 整理하고 相議는 붉은 系列로! 84年生 때론 原則보다 便法이 더 效果的일 때가 있다. 미뤄뒀던 일을 始作할 機會가 온다. 그에 따른 準備를 徹底히 할 것. 機會는 準備된 者의 몫이다. 72年生 胃腸 障礙가 憂慮되니 飮食 調理에 神經 쓰고 날飮食을 멀리하자.

9 September

08年生 첫술에 배부르지 않더라도 始作이 重要하니 한 段階씩 順序를 지켜보자. 意外의 큰 賞을 받으니 大會에 挑戰해보라. 96年生 親舊나 人脈 活用으로 답답한 狀況이 풀린다. 社會的 成長에는 支出이 따르니 먼저 計算하고 베풀 것. 84年生 窮地에 몰린 사람에게 寬容을 베풀어라. 그 고마움이 생각보다 크게 오래 持續된다. 交通事故를 憑藉해 돈을 뜯는 詐欺꾼을 操心할 것. 72年生 血行에 問題가 생길 수 있으니 잦은 眩氣症이나 耳鳴症을 나이가 든 탓으로 돌리지 말고 早期에 治療할 것.

10 October

08年生 學習 方法이나 學院을 바꿔보자. 試圖 自體가 熱情이니 充分히 크게 發展한다. 밝은 太陽이나 꽃 그림을 冊床 앞에 붙이면 熱情 上昇. 96年生 戀愛運에 빨간불이 켜진다. 다툼이 잦아지니 感情의 골이 깊어지기 前에 相對의 本性을 認定하고 尊重할 것. 84年生 能力을 發揮할 與件이 갖춰졌으니 내 長點을 사람들에게 確實히 刻印시키자. 이런 機會는 자주 오지 않는다. 72年生 保證을 서거나 돈을 빌려주지 말 것. 特히 親戚과의 돈去來는 額數의 크고 작음에 關係없이 하지 마라.

11 November

08年生 親舊에 對한 時期, 嫉妬보다 그 親舊의 長點을 認定하고 受容해 自身의 發展 契機로 바꿔보자. 96年生 相對의 條件에 맞추는 受動的인 活動이 답답하다. 海外 進出의 꿈을 키우면 그 꿈이 이뤄진다. 멀리 보고 外國語를 工夫하라. 84年生 西쪽이나 西北쪽에서 온 高氏, 權氏 中에 큰 協力者가 있다. 學閥이나 家門을 앞세우는 사람은 겉만 華麗하지 속은 비어있는 境遇가 많다. 72年生 뜻이 맞는 同僚와 東海岸으로 旅行을 떠나자. 東海 바다의 넉넉한 기운을 가슴 가득 채우는 機會로 만들자.

12 December

08年生 思考力은 弱하나 暗記力은 좋으니 問題풀이를 反復하면 成績이 向上된다. 照明을 밝게 하고 몸은 따뜻하게 半身浴을 자주 할 것. 96年生 병아리가 암탉이 되는 發展의 時期다. 國家職이나 海外 關聯 就業을 準備하면 世上은 넓고 할 일은 많아진다. 絶好의 機會를 반드시 잡자. 84年生 感氣려니 가볍게 넘기지 말고 初期에 完璧하게 治療할 것. 자칫 큰 病이 될 수 있다. 72年生 同僚나 後輩의 도움이 期待値보다 크지 않다. 自身의 몫이나 제대로 해주면 多幸이라 여길 것. 去來處 管理에 더 神經 쓰자.

소띠 丑

卓越한 才能을 發揮하라. 피나는 努力으로 環境을 바꾸고 눈부신 發展을 이룬다. 理事·移動·移職 等 變化를 爲한 準備를 하라. 中斷과 反復이 거듭되지만 期必코 目的을 이룬다. 

베개 方向 西北쪽 吉한 色相 푸른色 系列
幸運 小品 터키석 목걸이, 사파이어 半指

1 January

97年生 새로운 挑戰을 計劃하고 具體化하라. 여러 次例 修正은 必須이니 큰 目標를 細分化할 것. 85年生 작은 일에 쫓겨 本分을 忘却하지 말고 現在에 最善을 다하자. 移職은 아직 때가 아니다. 資格을 갖추고 다음 機會를 準備하자. 73年生 인색하다는 말과 알富者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餘裕가 있으니 베풀어라. 무작정 움켜쥐기만 하면 豫想하지 못한 部分에서 돈이 나갈 수 있다. 61年生 呼吸器 疾患을 特히 注意하자. 버스나 地下鐵 乘下車할 때 넘어져 다치지 않도록 操心.

2 February

97年生 자칫 三角關係가 發生할 수 있으니 한눈팔지 말 것. 飮酒는 禁物! 經驗 未熟을 두려워 말고 다양한 일을 充分히 經驗하자. 85年生 몸도 마음도 가장 힘든 달이다. 두 마리 토끼 쫓으면 하나도 利得이 없으니 한 가지에만 集中하라. 頭痛, 脫毛, 얼굴에 傷處 等 注意. 73年生 祖上 德이 別로 없음을 恨歎하지 말고 내가 더 努力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자. 61年生 子息들이 安否 電話를 자주 하지 않는다고 섭섭해 할 것 없다. 熱心히 살다 보면 깜빡 잊을 수도 있고 無消息이 喜消息이라지 않던가.

3 March

97年生 氣魄과 끈氣를 키워야 하는 時期. 知性은 充分하나 融通性이 不足해 自信感이 없으니 넓게 보고 유머 冊 한 卷 程度는 必讀. 85年生 意外의 金錢運이 있다. 競爭者와의 對立은 避하고 疲勞는 充分한 休息으로 解消할 것. 上司·先輩의 付託은 無條件 들어줄 것. 73年生 宗敎가 精神的 彷徨을 鎭靜시키는 解決策이 될 수 있다. 61年生 財運이 좋다. 떼인 줄 알았던 돈이 돌아온다면 向後 財運이 좋아질 徵兆로 여겨도 된다. 그렇다고 橫財數까지 있는 건 아니다.

4 April

97年生 試驗運과 就業運이 좋으니 挑戰과 熱情을 쏟아부어라. 만나는 사람 모두가 貴人이니 禮儀를 갖추고 行動은 謙遜瑕疵. 85年生 문서운이 좋아 昇進·昇級한다. 組織에서는 調律·調整이 必要하다. 配偶者와 葛藤이 잦으니 當分間 各自의 時間을 尊重할 것. 73年生 流通業이나 海産物을 取扱하는 業種에 投資하면 勝算이 있다. 理性의 誘惑은 警戒하라. 十中八九 口舌이 따른다. 61年生 配偶者와의 무덤덤한 雰圍氣를 바꿔보자. 同伴 旅行도 좋고 하다못해 江邊을 散策하는 것도 좋다.

5 May

97年生 豐富한 時事 常識과 奇拔한 아이디어로 勝負하라. 廣告, 弘報, 放送, 旅行과 關聯된 冊이나 映像을 찾아보고 背囊旅行으로 幸運을 잡는 機會를 삼아도 좋다. 85年生 말로 利得을 얻는다. 言行一致와 瞬發力을 發揮할 것. 移動?·?變化가 많으니 過勞가 念慮된다. 밤길 運轉 操心. 73年生 有酸素 運動이나 筋力 强化 運動에 더 많은 時間을 割愛하자. 健康이야말로 가장 값진 投資다. 대충 끼니를 때우거나 거르지 말 것. 61年生 理事나 事務室을 옮긴다면 東南쪽이 吉하다.

6 June

97年生 異性 問題에 積極的 努力이 必要하다. 眞心으로 사랑하고 率直할 것. 自身의 進路에 確信이 생긴다. 自信 있게 挑戰하라. 85年生 競爭者가 助力者로 바뀌어 서로 돕게 된다. 힘든 上司나 官公署 等 꼬인 問題도 쉽게 解決된다. 警戒를 풀고 먼저 커피 사기. 73年生 불이나 뜨거운 물에 火傷을 입을 수 있으니 注意하고 매운 飮食을 많이 먹지 말 것. 몸 안에서 火氣가 치솟으면 눈에 甚한 痛症이 올 수 있다. 61年生 甲狀腺에 問題가 생기거나 中耳炎이 發病할 수 있다.

7 July

97年生 簡單한 施術이나 手術은 미루지 말고 初期에 治療하자. 짜증이 많으면 戀人이나 對人關係가 不安해진다. 클래식 音樂으로 情緖 醇化를. 85年生 고민되는 일은 順理대로 풀고, 自身의 能力을 誇張해도 좋으니 積極 弘報하라. 名銜도 새롭게 바꿔보자. 73年生 지나간 일에 마음을 두지 말고 떠난 사람은 깔끔하게 잊자. 새로운 일, 새로운 因緣이 기다린다. 61年生 寄附 行爲나 自願奉仕로 善業을 쌓아라. 아침마다 東쪽을 向해 正坐하고 冥想을 하면 日常의 煩惱가 크게 줄어든다.

8 August

97年生 努力한 代價를 얻고 競爭 構圖에서 優位를 占한다. 브라운 系列 옷이나 가방이 幸運을 부른다. 85年生 많은 사람을 만나기보다 일에 必要한 사람을 選擇하고 支援하면 社會的 成功을 이룬다. 人脈 다이어트를 할 때. 73年生 올여름 休暇는 山보다 波濤 소리나 溪谷물 소리가 가까이 들리는 곳으로 定하자. 單, 소나기가 오는 時期는 避할 것. 61年生 競爭 相對가 意外로 强敵이지만 지레 기죽을 必要 없다. 運勢가 나에게 힘을 실어주니 毅然하게 對處하자.

9 September

97年生 自慢心을 버리고 謙遜하게 行動해야 機會가 주어진다. 父母님의 助言과 先輩의 忠告를 받아들이면 結果는 滿足. 85年生 保證을 서거나 貸出 申請은 愼重하게 專門家와 相談하자. 支出이 많지만 哀慶事는 빠짐없이 챙겨라. 73年生 投資한 資金이나 努力보다 손에 들어오는 利得이 적어도 失望하지 말자. 기다리면 損失을 挽回할 機會가 온다. 61年生 本意 아니게 業務上 損害가 發生했다면 原因을 徹底히 分析하되 辨明할 口實을 찾으려 하지 말고 率直하게 過誤를 認定하라.

10 October

97年生 感情이 銳敏해지면서 是非, 다툼이 생길 수 있다. 運動으로 發散하고 노래房에서 氣分 轉換할 것. 一週日에 세 番 햇볕 쬐며 걷기. 85年生 職場人은 左遷, 事業者는 去來處와 契約 破棄가 憂慮된다. 相對가 願하는 條件을 맞춰주고 自身의 短點은 반드시 고칠 것. 73年生 弘報物에 動物 캐릭터를 活用하면 좋은 效果를 거둘 수 있다.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과 맞닥뜨릴 수 있으니 마음 단단히 먹을 것. 61年生 올해도 熱心히 사느라 수고했다고 나 自身을 稱讚해줄 수 있도록 努力하자.

11 November

97年生 한 우물을 파다 보면 固執이 成功으로 이어질 수 있다. 85年生 自身의 我執 때문에 周邊 사람이나 윗사람과 摩擦이 잦아진다. 對人關係 코칭이나 다양한 講演을 통해 自我 省察의 時間을 갖자. 73年生 時間에 拘礙받지 않고 옷차림도 神經 쓰지 않은 채 부스스한 얼굴로 負擔 없이 만나 수다 떨 수 있는 親舊가 한 名이라도 있다면 當身은 幸福한 사람. 61年生 利害打算을 지나치게 앞세우지 말자. 小小한 일은 덮어주는 雅量이야말로 圓滿한 對人關係를 維持하는 要領이다.

12 December

97年生 마음이 두 갈래라 사랑도 目標도 方向을 잃는다. 熱情을 끌어올리는 것이 먼저니 코믹 映畫나 댄스 音樂으로 氣分 轉換을 試圖해 볼 것. 85年生 힘껏 도와주고 뒤통수 맞을 수 있다. 가까운 사람을 操心하고 契約書와 領收證은 꼼꼼히 체크하라. 돈去來·先物·接待는 絶對 禁止. 73年生 路面이 미끄러우니 걸을 때나 運轉할 때 精神 바짝 차리자. 61年生 때와 場所를 가리지 않고 自己 자랑을 일삼거나 눈에 띄게 곁눈질을 하는 사람은 事業上 機密 事項을 共有할 만한 그릇이 아니다.

虎狼이띠 寅

安定된 立地를 確保하기 위해 새로운 跳躍을 꿈꾸는 해다. 未來를 위한 工夫에 投資하고 身分 上昇의 機會를 놓치지 말자. 反抗心과 自慢心은 自制하고 윗사람에게 最善을 다하라. 

베개 方向 西南쪽 吉한 色相 靑綠色 系列
幸運 小品 眞珠 목걸이, 翡翠·銀 귀걸이

1 January

98年生 親舊와의 金錢 去來는 신중하라. 異性과의 些少한 誤解로 시름이 깊다. 疑心은 想像이니 眞實만 記憶할 것. 작은 約束도 꼭 지키는 習慣을 기르자. 86年生 對內·外的으로 活動이 旺盛하다. 미뤄두었던 일은 마무리가 確實해야 後悔가 없다. 74年生 外國語學院에 登錄하자. 平素 갈고닦은 語學 實力이 빛을 發할 時期가 꼭 온다. 62年生 損害를 甘受하더라도 去來處와의 信用을 지켜야 한다. 官災가 있을 수 있으니 書面이든 구두든 約束은 꼭 지키고 꼼수를 쓰지 말 것.

2 February

98年生 最善을 다해 創意力과 리더십을 發揮하라. 유머러스한 言辯으로 人氣가 높고 活力이 넘친다. 長期 計劃을 세울 때다. 86年生 熱情이 가득하니 資格 條件이 多少 不足해도 願하는 곳에 挑戰하라. 새로운 모임에 加入하자. 金錢運이 上昇一路에 있다. 74年生 格式이나 節次를 지나치게 固執하지 마라. 硬直된 環境보다 悠然한 環境이 훨씬 더 生産的이다. 62年生 意欲은 앞서는데 現實은 제자리걸음이라 답답하다. 命令 體系가 單一하지 못해 배가 山으로 올라가는 事態가 된 것이다.

3 March

98年生 尊重받고 싶으면 먼저 尊重하자. 射倖性 게임이나 엉뚱한 일에 엮이면 家族과 相議할 것. 86年生 沙漠에서 오아시스를 發見한다. 創意的인 企劃案으로 提案書를 作成하면 事業은 새 市場 開拓이고, 組織에서는 새 業務 責任者가 될 수 있다. 74年生 陰濕하거나 찬 기운이 도는 곳에 가지 말 것. 62年生 配偶者와 感情의 골이 깊어진다. 理由 없이 싫어지고 그냥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라면 차라리 別居하는 것도 좋다.

4 April

98年生 家族과 함께 하는 일은 家族 모두에게 도움이 되니 마음을 다해 努力하자. 公募展이나 大會에 參加하면 뜻밖의 賞金이 기다린다. 86年生 判斷力이 흐려지니 周邊 狀況에 맞춰 움직이고 어떤 境遇도 앞장서지 말 것. 情報 蒐集 段階이니 冊을 많이 읽자. 論語 講讀 推薦. 74年生 失物數가 强하게 動하니 所持品 看守에 神經 쓰고 도둑 侵入 豫防에 最善을 다하라. 62年生 親舊도 많고 兄弟도 여럿이지만 只今처럼 어려울 때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주는 사람이 없다.

5 May

98年生 사랑도 工夫도 일도 迫力 있게 推進하는 달이다. 外部의 도움을 놓치지 않으려면 言行一致가 되어야 한다. 86年生 過慾이 失敗를 가져올 수 있으니 躁急함을 버려라. 性急한 말과 行動은 官財 口舌을 招來할 수 있다. 信用을 지키면 轉禍爲福. 74年生 交通違反 犯則金 告知書가 자주 날아온다면 車輛 핸들 커버나 시트커버를 褐色 系列로 바꾸자. 62年生 層間 騷音, 駐車 問題 等으로 이웃과 葛藤이 甚해 移徙를 갈 거라면 東南쪽으로 가라.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게 맞다!

6 June

98年生 奇拔한 아이디어가 번뜩인다. 여러 사람과 推進하면 結果는 成功이다. 큰 뜻을 품고 未來를 위한 重大한 計劃을 樹立하자. 86年生 個人的인 消費는 다음 달로 미루고 일과 關聯한 消費는 망설이지 마라. 因緣은 지켜야 後悔가 없다. 畫像, 藥物, 火災 操心. 74年生 勝算 없는 일에 時間과 體力을 浪費하지 말자. 消耗的인 人間關係는 빨리 整理할수록 좋다. 62年生 宗中 財産 問題가 집안싸움을 넘어 法的 訴訟으로 번졌다면 섣불리 한쪽 便을 들거나 參見하지 말자. 沈默이 賢明하다.

7 July

98年生 뱁새가 황새걸음을 쫓다 가랑이 찢어진다. 分數를 지키고 不必要한 消費를 줄이자. 짜증으로 因해 兄弟, 親舊와 葛藤이 생기니 마음 安定에 힘쓰자. 86年生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니 남 일은 干涉도 助言도 하지 말 것. 收入과 支出 項目을 點檢하라. 74年生 內部에 스파이가 있다. 索出하기에 앞서 機密 維持에 더 神經 쓰자. 62年生 吉한 財運이 動하니 東쪽에서 貴人이 나타나 活路를 열어준다. 李氏, 吳氏, 尹氏가 貴人이다. 잊지 말고 祖上神에게 感謝 祈禱를 올릴 것.

8 August

98年生 固定觀念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을 摸索하라. 남의 말에 휘둘리지 말고 自身의 主觀대로 생각하고 움직여라. 86年生 精誠을 들인 人脈 管理가 財産이고, 貴한 因緣으로 豫想 밖 收入이 생긴다. 長期貯蓄이나 元金保障 投資 商品에 加入하라. 74年生 海外 出張이나 派遣 勤務는 삶의 質을 높일 좋은 機會가 된다. 그동안 쌓은 外國語 實力을 유감없이 發揮하자. 62年生 不得已한 境遇가 아니면 葬禮式場 訪問을 삼갈 것. 機가 衰弱한 사람은 精神的 被害를 입을 수 있다.

9 September

98年生 낮에 자고 밤에 行動하는 生活習慣을 바꿔볼 것. 人間關係에 對한 苦悶은 成長의 밑거름이다. 86年生 未婚은 異性과의 些少한 疑心이 깊은 시름으로 부풀려진다. 눈으로 본 것만 記憶할 것. 投資 損失이 있을 수 있고, 支出이 많으니 通帳 殘高 確認 必須. 74年生 一攫千金의 허황된 꿈을 그럴싸하게 부추기는 詐欺꾼의 華麗한 弄奸에 휘말리지 않도록 操心 또 操心. 62年生 欲心이나 意欲이 앞서면 目標 達成이 그만큼 늦어진다. 무엇보다 製品 不良率을 낮추고 信用을 지킬 것.

10 October

98年生 感情이 다운되면 暫時 숨 고르기를 할 것. 目標에 對한 挑戰을 멈추지 마라. 苦悶이 깊어지는 만큼 成熟해지는 法이다. 86年生 문서운, 財物運이 길하니 내 집 마련을 서두르자. 對話는 천천히, 意見이나 主題 發表는 울림 있는 音聲으로 說得力을 높일 것. 74年生 精神的 混亂이 심해져 家庭不和가 잦아지고 甚하면 家庭破綻에 이를 수도 있다. 心身의 安定을 되찾도록 努力하자. 62年生 官財 口舌을 操心하고 些少한 다툼도 멀리하라. 特히 가까운 一家親戚을 操心할 것.

11 November

98年生 選擇的 葛藤에서 벗어나고 集中力은 上昇한다. 새벽 時間을 活用해 工夫하면 좋은 結果를 얻는다. 情報 蒐集은 未來를 위한 投資. 86年生 失敗도 經驗이 된다. 犧牲을 甘受하고 쏟은 努力이 좋은 人脈으로 連結된다. 家庭의 傾斜가 未來의 希望이다. 74年生 惡夢에 자주 시달리면 海外로 進出할 機會를 찾는 것도 하나의 解決策이다. 아니면 海邊이나 江邊을 찾아 手記를 補充할 것. 62年生 貴人의 도움으로 財福이 늘고 去來가 活潑해져 賣上이 늘고 資金 事情이 원활해진다.

12 December

98年生 目標가 있고 재주가 뛰어나도 끈氣가 弱하면 이룰 게 없다. 큰 計劃보다 一週日 程度씩 計劃을 세우자. 行動으로 보여주는 積極性이 要求된다. 86年生 인정받고 싶은 欲望으로 東奔西走한다. 집 안 照明은 밝게, 寢具類는 레드 系列로 바꿔보자. 74年生 頑固함이 創意的 發想을 가로막는 障礙 要素가 된다. 每事 是是非非를 가리는 것도 親和力을 弱化시키는 惡材가 된다. 62年生 橫財數가 剛하니 意外의 목돈이 들어오고 좋은 去來處와 契約을 締結한다. 더도 덜도 말고 只今만 같아라.

토끼띠 卯

智慧롭고 瞬發力 있는 自身의 長點을 浮刻시키는 해다. 剛한 意志가 있으면 所望하는 바를 이룬다. 誠實과 熱情이 身分 上昇의 디딤돌. 外貌에도 投資와 管理가 必要하다. 

베개 方向 東南쪽 吉한 色相 블랙, 화이트
幸運 小品 오닉스, 흰色 셔츠, 黑白 系列 패션

1 January

99年生 새로운 計劃으로 資格試驗에 挑戰해보자. 우물이 깊으면 긴 두레박줄로 길어 올려야 한다. 短點은 克服하고 長點은 북돋워주자. 87年生 現 狀況을 改善하고 싶다면 멀리 보고 晝耕夜讀할 것. 行動과 責任이 따르지 않는 感情을 自制하고, 現在의 사람에게 最善을 다하자. 75年生 理事· 移職이나 海外 勤務를 떠날 수 있다. 어떤 勤務 與件이든 順應할 것. 63年生 同僚나 兄弟의 도움이 切實한 때다. 단 金錢的 도움이 아닌 生産性이나 品質 向上에 關한 諮問이나 協助로 限定할 것.

2 February

99年生 不確實한 未來에 對한 答은 名詞의 講演을 통해 찾아라. 다른 사람과 바람직한 關係 속에 自我가 成熟되는 法, 親舊와 家族을 眞心을 담아 챙기자. 87年生 일도 財物도 上昇한다. 문서운이 길하니 請約이나 買入은 負擔되더라도 挑戰해보자. 새로운 일에 關한 內容을 熟知하고 빠르게 適應瑕疵. 75年生 株式 投資를 한다면 短期 投資보다 長期 投資家 無難하다. 63年生 詐欺를 當하거나 도둑이 들어 큰 財物 損失이 豫想된다. 北쪽 防犯槍을 손질하고 玄關門도 確認할 것.

3 March

99年生 不滿이 쌓이는 時期이니 感情을 自制하고 運動을 始作하자. 愛情은 식고 離別은 두렵고 마음은 먹구름이니 이럴수록 얽힌 問題를 하나씩 풀어나가자. 87年生 外貌를 點檢하고 헤어스타일을 바꿔보자. 表現하지 않아서 戀愛 關係에 誤解가 쌓일 수 있으니 積極的인 愛情 表現을 할 것. 75年生 配偶者에게 變故가 따를 수 있다. 서둘러 綜合診斷을 받을 것. 63年生 過度한 體重 減量은 또 다른 病이 생길 危險性이 높아진다. 젊은이들의 劇的인 體重 減量을 부러워하지 마라.

4 April

99年生 꿈을 이루기 위해 縱橫無盡 뛰면서 社會를 經驗하자. 많은 情報 蒐集이 새로운 計劃의 始作이다. 汽車 旅行이나 自轉車 旅行도 좋다. 87年生 主張이 너무 剛하면 共感을 얻기 어렵다. 말은 따뜻하게! 組織에서 認定을 받고 事業者는 相當한 輸入이 생긴다. 幸運의 機會를 잡자. 75年生 메말랐던 大地에 봄비가 내리니 不振했던 賣上이 눈에 띄게 늘어난다. 그러나 一時的인 吉運이니 섣부른 施設 擴張은 禁物. 63年生 齒牙 狀態를 點檢하고 甲狀腺과 骨多孔症 檢査를 받아본다.

5 May

99年生 直說的인 말套를 自制하라. 自己 位置에 어울리게 處身하면 貴한 因緣이 생긴다. 하루에 물 2L씩 마실 것. 87年生 效果的인 人脈 管理가 必要하다. 모임은 꼭 參席해 人間關係 幅을 넓히자. 決定한 일은 後悔하지 말고 實行에 옮기고, 家族에게 작은 膳物이라도 하자. 75年生 새로운 企劃案이 實行에 옮겨진다. 도움의 손길이 몰려들고 資金 回轉도 圓滑하니 出發이 좋다. 63年生 初盤에 誤解를 풀지 못하면 時間이 흐를수록 感情의 골이 깊어진다. 尊敬하는 先輩에게 도움을 請할 것.

6 June

99年生 未來에 對한 計劃을 具體化하고 經驗 쌓을 機會를 잡아라. 생각을 바꾸면 眼目이 넓어진다. 威風堂堂하게 어깨를 활짝 펴라. 87年生 重要한 決定은 여러 意見을 受容할 것. 助言이나 忠告는 삼가고, 改善할 點은 時間이 걸리더라도 그때그때 修正하며 進行하자. 75年生 社會的 名譽가 높아지고 財物도 늘어난다. 過度한 欲心을 멀리하고 健康 維持에 힘쓰면 名譽와 地位가 오랫동안 이어진다. 63年生 垈地나 林野보다 賃貸業에서 높은 收益을 期待할 수 있다. 癌이나 泌尿器科 疾患에 留意.

7 July

99年生 利害得失로 인한 親舊와의 葛藤이 念慮된다. 失敗보다는 失手가 많은 게 젊음이다. 肯定이 財産이니 스스로를 慰勞하자. 87年生 맡은 바 任務를 誠實히 遂行하는 달. 남이 보지 못한 部分까지 細心히 체크할 것. 가까운 距離는 걷고 물을 많이 마시자. 75年生 意見 對立으로 마음苦生이 甚하겠지만 意氣銷沈하거나 抛棄하지 마라. 只今은 힘들어도 大汎하게 處身하면 和解 무드가 造成된다. 63年生 每日 아침 體重計 위에서 한숨만 쉬지 말고 本格的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어떨까?

8 August

99年生 智慧의 神이 지켜준다. 工夫, 試驗, 戀愛에 熱情으로 挑戰하자. 自己啓發書 한 卷이 나를 바꾸는 契機가 될 수 있다. 87年生 카드 支出을 點檢하고 無理한 貸出은 한 番 더 檢討하자. 銳敏함은 充分한 睡眠으로 다스리고 커피를 줄이는 것도 좋다. 靑綠色 패션은 避할 것. 75年生 가만히 있어도 돈이 굴러들어와 눈처럼 쌓인다는 非現實的 甘言利說에 넘어가지 말자. 現實에서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는다. 63年生 섣불리 댓글을 달지 말 것. 눈 깜짝할 사이에 集中砲火의 對象이 될 수 있다.

9 September

99年生 固定觀念을 버리고 새로운 視角으로 世上을 바라보자. 몸과 마음의 不安은 思索을 통해 克服하자. 87年生 疏忽했던 親舊나 家族을 챙기자. 戀人이나 配偶者와의 다툼은 서운함이 오래갈수록 回復하기 어려워진다. 이른 時日 內에 和解할 것. 75年生 火가 난다고 亂暴 運轉이나 過速하지 말자. 뒤車의 블랙박스에 고스란히 찍혀 告發되는 건 일도 아니다. 63年生 車에 傷處가 생기면 내 몸에 傷處를 입힌 것만큼 속이 傷한다. 게다가 加害 車輛을 確認할 수 없다면 더 속이 傷한다.

10 October

99年生 나를 변화시키는 가장 좋은 習慣은 하기 싫은 工夫나 일을 먼저 해보는 것. 哀慶事의 禮法을 배워두고 紹介팅은 無條件 오케이! 對人關係에 積極性을 보일 것. 87年生 才致와 유머를 發揮해야 하는 時期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큰일을 圖謀하면 成功이 가까워진다. 胃腸 障礙, 皮膚 트러블 操心. 75年生 구두든 書面이든 約束은 지키는 것이 原則이다. 些少한 約束이라도 誠實히 지키자. 63年生 길고양이나 遺棄犬을 거두는 것은 좋으나 食口들의 不便한 視角도 勘案할 것.

11 November

99年生 成功의 열쇠는 體力이다. 食習慣을 체크하고 運動에 挑戰하자. 答이 보이지 않는 狀況에 부닥쳤을 때는 망설이지 말고 質問을 던져라. 87年生 最高의 集中力과 專門家의 氣質이 發揮된다. 혼자 너무 앞서지 말고 同僚나 後輩 意見도 傾聽할 것. 75年生 叱責을 할 때는 남들 눈을 避해서 조용히 그러나 따끔하게, 稱讚할 때는 公開席上에서 큰 소리로 화끈하게. 63年生 검은 怪物에게 쫓기는 惡夢에 시달린다면 南쪽 베란다에 觀葉植物 세 그루를 놓고, 北쪽 窓門에는 津한 褐色 커튼을 칠 것.

12 December

99年生 專門家를 찾아 經驗談을 듣고 숨어 있는 自身의 才能을 찾아보자. 끈氣를 갖고 挑戰해야 인정받는다. 내가 나를 이길 때 비로소 成功이 現實이 된다. 87年生 經濟的으로 成功하고 싶은 欲望이 크다면 돈을 좇지 말고 主人意識으로 일을 좇아라. 75年生 異性 問題를 가볍게 넘기지 말 것. 醜聞에 휘말리면 事實 與否와 關係없이 深刻한 人格的 被害를 입는다. 63年生 陰陽 調和가 순조롭지 못해 일이 꼬일 可能性이 높다. 억지로 밀어붙이려 하지 말고 暫時 멈춰 運勢의 好轉을 기다릴 것.

龍띠 辰

組織은 調整이 必要하니 심플하게 管理하자. 挑戰 結果가 보람으로 이어지는 해이니 끝까지 最善을 다할 것. 物質보다 智慧를 追求하는 데 힘쓰고 豐富한 經驗을 바탕으로 삼자. 

베개 方向 東北쪽 吉한 色相 레드, 오렌지
幸運 小品 빨간色 네일. 藥指에 金半指

1 January

00年生 사랑받고 싶으면 먼저 配慮하고 밝은 印象을 만들자. 試驗이나 專攻에 對한 後悔는 苦悶하지 말고 果敢하게 再挑戰. 붉은色 紙匣이나 상의가 幸運을 가져온다. 88年生 豫想 外 支出이 늘어난다. 親舊와의 金錢 去來는 지혜롭게 對處하고 남의 말은 絶對 옮기지 말 것. 家族이 늘어나니 기쁘다. 76年生 鬼神에 홀린 것처럼 보이스 피싱에 빠져드는 나. 안돼! 精神 바짝 차려야 해! 64年生 移徙를 해야 한다면 이달에 할 것. 與件이 갖춰지면 빨리 옮기는 게 좋다. 南東쪽이 吉하다.

2 February

00年生 親舊의 苦悶에 어설픈 助言보다는 共感을! 奢侈인지 必要한 消費인지 여러 番 생각하고 支出할 것. 父母님의 사랑을 記憶하자. 88年生 現在에 忠實하고 일과 餘暇를 確實히 區分하라. 일은 마무리가 重要하니 損害를 보더라도 信用과 約束은 꼭 지킬 것. 信賴가 財産이다. 76年生 福券 當籤은 안 돼도 좋아. 抽籤 前까지는 幸福한 幻想에 빠질 수 있으니까. 64年生 子息의 異性 問題에 介入하지 마라. 도움을 請하기 前까지는 關心을 두고 지켜보는 線에 머물러야 한다.

3 March

00年生 말 한마디로 千 兩 빚을 갚는 法. 말套를 高尙하게 다듬자. 마음이 不安할 땐 無酌定 걸어라. 눈썹 整理, 헤어스타일 바꾸기. 88年生 未婚이면 사랑도 일도 마음먹은 대로 풀리지 않는 沈滯期다. 윗사람의 指示에 따를 것. 理事나 部署 移動은 좋은 結果로 이어진다. 76年生 귀가 얇은 탓에 다른 사람의 說得에 쉽게 넘어가 損害를 自招하는 일이 잦다. 블랙 系列 衣裳과 액세서리가 幸運. 64年生 配偶者와 虛心坦懷한 對話를 자주 하자. 나이가 들수록 眞正한 내 便이 必要하다.

4 April

00年生 固執은 버리고 決斷力이 必要. 整理整頓은 成功한 사람들의 習慣이다. 내 用돈은 내가 벌고 社會 經驗은 많을수록 좋다. 88年生 戀人과의 트러블은 欲心이나 愛着에 따른 葛藤은 아닌지 짚어볼 것. 情報를 先占하려면 그 方面의 專門家와 人脈을 쌓아라. 내가 한 말은 損害를 보더라도 責任질 것. 76年生 南쪽으로부터 좋은 消息이 온다. 64年生 同業을 提議하는 사람의 속내를 愼重히 헤아려볼 것. 條件이 너무 좋은 것도 疑心해본다.

5 May

00年生 紹介팅이나 戀愛運이 좋다. 稱讚은 自身을 빛나게 한다. 相對의 長點을 浮刻시키고 境遇에 따라 내숭도 必要. 손목時計가 幸運의 포인트. 88年生 따뜻한 配慮가 돋보이는 當身이다. 人間關係는 自信感이 上昇하고 따르는 이가 많다. 豫想外 輸入은 家族을 위해 쓰자. 76年生 오랜만에 家族 나들이를 나서보자. 맛집 探訪도 좋다. 64年生 눈을 다칠 憂慮가 있으니 壁에 못을 박거나 工事 現場 지날 때 操心할 것. 黃沙가 甚한 날은 保眼鏡을 쓰거나 外出을 自制한다.

6 June

00年生 신중하게 생각하고 行動하는 習慣이 重要. 소리 내 웃으며 人事하자. 내가 밝으면 보는 사람도 즐겁다. 88年生 被害意識으로 의기소침하지 말고 直接 묻고 慰勞받기. 하고 싶지 않은 일도 始作이 半이다. 不平 말고 一旦 始作하자. 76年生 吉運이다. 크게 期待하지 않았던 製品이 意外로 人氣몰이를 하면서 孝子 구실을 한다. 西北쪽에서 貴人이 나타나 도움을 준다. 64年生 同僚나 兄弟가 金錢的 도움을 請할 때는 償還 條件을 明確히 提示할 것. 回收率이 不良한 境遇가 大部分이다.

7 July

00年生 心理的 障礙를 克服하라. 目標에만 戀戀하지 말고 오늘 하루 最善을 다하는 姿勢가 重要하다. 不安感이나 不眠症은 家族 품에서 解決하고 持續的인 頭痛은 病院에서 治療받자. 88年生 無心코 내뱉은 한마디가 한 사람의 人生을 바꿔놓는다. 相對의 短點은 덮어주고 長點은 稱讚하자. 名譽運은 좋다. 事業者는 競爭社와의 摩擦을 避할 것. 76年生 夫婦間에 서로 傷處가 될 말이나 行動은 自制하고 共同 關心事에 對해 對話를 나눠보자. 64年生 海邊을 찾아 不足한 手記를 채우는 힐링이 必要하다.

8 August

00年生 奇拔한 아이디어 創出에만 매달리지 말고 남의 아이디어를 活用하자. 새로운 目的意識과 自身의 價値를 깨닫는 時期다. 88年生 내 집 마련의 機會다. 想像을 現實化하려면 부지런함은 基本이다. 76年生 食卓에서 飮食 투정은 하지 말 것. 비록 맛은 덜해도 飮食을 만든 사람의 精誠이 들어갔음을 감사히 여긴다. 64年生 期待했던 만큼의 代價가 돌아오지 않는 現實에 憤怒하거나 失望하지 말자. 거기까지가 나에게 주어진 福이려니 여기자. 오늘만 날이 아니다.

9 September

00年生 三角關係가 念慮되니 外貌보다 人性 좋은 사람을 만나라. 成功하는 사람은 相對와 내가 다름을 認定하고 尊重한다. 88年生 周邊을 돕느라 내 일은 뒷전이지만 犧牲이 아닌 奉仕로 여긴다면 오히려 轉禍爲福으로 認定받고 명예롭다. 76年生 新郞 新婦가 없는 禮式場에 賀客들만 모인 格이니 進行 中인 일이 中斷될 危機에 빠진다. 閔氏, 朴氏 中에서 이를 打開할 사람을 찾아라. 64年生 保險 詐欺꾼의 標的이 될 수 있으니 交通 法規를 遵守하라. 事故 後 無理한 合意를 要求하는 사람이 바로 詐欺꾼.

10 October

00年生 安易한 生活 패턴에서 벗어나 積極的 努力이 必要하다. 藝術, 技術 分野 挑戰者는 成功할 수 있다. 資格證 挑戰을 始作. 88年生 높은 山에 鬱蒼한 숲이 없다면 나무를 심어야 하는 것처럼 未來를 위한 投資도 같은 脈絡이다. 早急함보다는 즐기면서 始作하자. 76年生 獨立하겠다는 子女의 提議를 쿨하게 承諾할 것. 언제까지나 父母의 그늘에서 묵새길 窮理를 하는 子息보다는 百番 낫다. 64年生 財物運이 旺盛하니 株式 投資로 쏠쏠한 재미를 보거나 遺産 分配로 목돈이 들어온다.

11 November

00年生 結果보다는 過程이 重要할 때가 있다. 失敗가 아닌 失手라 여기고 배우고 고치면서 難局을 克服하자. 88年生 사랑도 돈도 競爭이 되는 달이다. 些少한 欲心에 競爭意識이 追加되면서 큰 損財로 바뀔 수 있으니 操心. 親舊와의 葛藤은 되도록 避할 것. 76年生 孤獨을 술로 달래려 하지 말자. 알코올 依存이라는 달갑잖은 足鎖를 스스로 발목에 채우는 結果가 될 수 있다. 64年生 좋은 醫師를 만나 痼疾病에서 풀려나는 기쁨이 있다. 뒤늦게 健康의 所重함을 깨닫게 된다.

12 December

00年生 輕薄한 言行으로 親舊, 家族과의 誤解와 葛藤이 쌓인다. 말套에 愼重하고 尊稱 使用하기. 周邊에 유머러스한 사람을 자주 만나라. 88年生 於此彼 支出이 많은 달이다. 무심했던 家族에게 따뜻한 食事나 膳物 攻勢로 點數를 따자. 父母님 健康 체크하고 제때 病院에 모시고 가기. 76年生 삶에 지친 사람일수록 冥想은 좋은 治療 效果가 있다. 64年生 宗敎人이 아니어도 짬을 내 寺刹이나 敎會를 찾아 올 한 해 無事히 보낼 수 있도록 여러모로 도움을 주신 祖上과 神에게 感謝 祈禱를 드리자.

뱀띠 巳

海外로 일터를 바꾸면 發展이 加速化된다. 여럿이 힘을 합치면 結果는 滿足이다. 結果에만 매달리면 始作부터 難關이 따르니 過程에 充實할 것. 새로운 因緣은 無條件 包容하기. 

베개 方向 西北쪽 吉한 色相 카키, 베이지
幸運 小品 은 목걸이, 宗敎 팔찌(默珠, 念珠)

1 January

01年生 나 혼자가 아니라는 事實을 잊지 말자. 活動性이 不足하면 憂鬱感에 빠지기 쉽다. 親舊들과 旅行도 가고 社會 經驗도 쌓아보자. 89年生 行動과 責任이 따르는 마음 씀씀이가 眞正한 사랑이다. 未婚이면 勇氣를 내 請婚하라. 마음 健康은 運動으로, 몸 健康은 바른 食習慣으로 챙겨보자. 77年生 職業에 變動이 오거나 業務 環境이 바뀌는 狀況을 겪게 된다. 잦은 술자리는 健康을 잃기 쉽다. 65年生 손대는 일마다 어려움이 따르니 한숨이 나온다. 運勢가 凶한 탓이니 참고 기다릴 것.

2 February

01年生 智慧가 있는 사람은 들으려 한다. 많이 듣고, 보고, 經驗하자. 未來에 對한 苦悶보다 눈앞에 닥친 작은 일부터 實踐하는 行動이 必要하다. 89年生 熱情과 努力이 빛을 보는 時期. 挑戰은 果敢하게, 行動은 반듯하게 하라. 行動半徑을 넓혀라. 77年生 海外 勤務를 망설일 理由가 없다. 크게 跳躍할 機會이니 떠날 準備를 할 것. 65年生 職場이나 進行하는 일에 懷疑感이 든다. 정작 내가 할 일은 따로 있는데 엉뚱한 곳에서 時間을 浪費하고 있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으면 休息이 必要하다.

3 March

01年生 혼자라서 외로운 것이 아니고 스스로 혼자이고 싶어지는 時期. 낯선 環境, 낯선 사람 속에서 두려움을 떨쳐내자. 그들도 나와 같은 條件이다. 89年生 正確性을 美德으로 삼아 일해야 하는 時期. 長時間 같은 姿勢는 腰痛을 불러온다.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거나 움직이며 일하기. 77年生 精神疾患者나 醉客에게 被害를 當할 수 있으니 外出 時 注意할 것. 65年生 한발 늦는 바람에 좋은 機會를 놓치는 일이 자주 發生한다. 深思熟考하는 것도 좋지만 機會를 놓치지 않는 瞬發力도 兼備할 必要가 있다.

4 April

01年生 戀愛運에 다툼이 있다. 지는 게 이기는 것이다. 進路 苦悶은 윗사람과 相議하되 더 苦悶한 後 諮問을 求해도 늦지 않다. 89年生 專門家 水準의 實力을 인정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일 處理에 지나치게 完璧을 追求하지 말자. 周邊 사람이 疲困해진다. 77年生 어린 꿈나무를 育成하는 敎育 分野나 放送 分野에 投資할 것. 當場 눈에 띄는 收益은 없지만 將來性이 有望한 分野임에는 理論의 餘地가 없다. 65年生 내 손에 들어올 수 있는 財物보다 더 큰 財物에 欲心을 내면 그만큼 흉도 커진다.

5 May

01年生 뛰어난 言語 能力을 最大限으로 發揮하는 時期이니 나의 才能을 널리 弘報할 것. 奇拔한 아이디어는 빠뜨리지 말고 메모하는 習慣을 갖자. 89年生 講義나 放送 關聯 業務에 적합하니 準備는 徹底하게. 敎育 分野로 進出한다면 名聲을 날리고, 事業은 貿易으로 成功한다. 77年生 탐나는 아이템이라도 相對의 要求 條件이 지나치면 明快하게 拒否 意思를 表示할 것. 65年生 돈 앞에서 민낯을 드러낸 兄弟間 友愛는 殺伐함 그 自體다. 遺産 問題로 실랑이를 벌일 수 있다.

6 June

01年生 自尊感이 높아진다. 剛한 責任感과 어긋남 없는 行動은 貴人의 도움으로 幸運을 잡게 된다. 웃는 얼굴이 未來를 밝게 한다. 89年生 計劃한 일이 첫발을 내딛는다. 서두르지 말고 進行하면 成功이 보인다. 融通性을 發揮하고 同僚에게 커피 사기. 77年生 理由 없이 業務 進行이 늦어지면 잠자리에 들기 前 冥想하면서 생각을 整理하자. 意外로 解決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65年生 訴訟은 一旦 勝訴하는 게 目標다. 南쪽에 事務室이 있는 尹氏, 廉氏, 吳氏 中에서 소띠 辯護士를 찾아라.

7 July

01年生 많은 일을 겪어야 슬기로워진다. 只今은 慰勞와 活力이 必要한 時期. 他人을 의식하기 前에 나를 먼저 사랑하자. 89年生 弱點은 가리고 長點이 浮刻되는 옷으로 自身을 治粧瑕疵. 남이 헐뜯어도 화내지 말고 내 眼目을 믿어라. 睡眠 時間을 늘리자. 77年生 문서운이 나쁘니 契約書나 領收證 管理에 神經 쓰고 社會關係網 서비스에 意見이나 댓글 달기도 自制. 65年生 火災 被害가 豫想되는 韻이니 가스 밸브 點檢은 必須. 아니면 甚한 마음苦生을 할 수도 있다. 느긋한 마음가짐을 維持할 것.

8 August

01年生 구름이 걷히고 밝은 太陽이 눈부시다. 새 希望으로 活氣가 가득하다. 말을 부풀려 禍根을 만드는 親舊는 操心하라. 89年生 幸運의 神이 다가오니 모든 行動을 透明하게 하고 맡은 일에 集中할 것. 相談할 때는 相對의 말과 行動을 愼重히 觀察하라. 77年生 陋名을 쓰고 社會的 名譽가 毁損될 憂慮가 있다. 平素 허물없이 지내는 사람을 警戒할 것. 겉으로 웃으면서 속으로 칼을 가는 사람이 있다. 65年生 能力 있는 同業者 德分에 賣出이 急上昇하고 職場에 活氣가 넘친다.

9 September

01年生 個人主義 性向이 剛해진다. 集中力과 分析力은 卓越하지만 變化에는 消極的이다. 自身과 妥協이 必要. 齒牙 管理에 神經 쓸 것. 89年生 集中力과 結束力을 다지는 時期. 對內外的으로 폭넓게 活動할 機會를 잡아라. 人間關係는 積極性을 띠고 友好的으로 接近하면 좋은 結果로 이어진다. 77年生 힘 안 들이고 돈이 부풀려진다는 虛風에 말려들지 말 것. 그런 虛荒한 일은 現實에서 일어나지 않는다. 65年生 가까이 지내는 사이일수록 말操心해야 後患이 없다. 背信은 最側近에서 일어난다.

10 October

01年生 사랑의 女神이 幸福을 가져다준다. 마음에 드는 異性에게 告白하라. 自己啓發에 積極的으로 努力하고, 規則的으로 生活하라. 89年生 同僚, 親舊의 도움이 切實하게 必要하다. 失手를 挽回하려 허튼 辨明 하지 말고 率直함을 앞세워 正面 突破하라. 77年生 너무 오래 뜸 들이다 좋은 機會를 놓치지 말 것.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正確히 짚어내는 判斷力을 갖추자. 65年生 이웃四寸이라는 말이 無色하게 險한 말이 오가고 訴訟으로 치닫는 요즘 世態가 두렵다.

11 November

01年生 슬프면 슬픈 대로 기쁘면 기쁜 대로 感情의 흐름이나 變化를 認定할 것. 特別한 ‘나’라는 名品은 오직 하나뿐이니 나를 아끼고 尊重하자. 公職을 向한 挑戰을 始作하자. 89年生 自身의 能力을 過信하지 말고 周邊에 監査하고 謙遜하라. 認定을 받는 지름길이다. 아끼던 옷은 자주 입고, 브라운 色相은 굿! 77年生 疲困한 心身을 宗敎에 依支하는 것은 괜찮으나 靈魂을 병들게 하는 似而非 敎壇에 빠지지 않도록 注意한다. 65年生 새로운 分野에 果敢히 挑戰하라. 그동안 쌓은 經驗이 큰 힘이 된다. 販賣 不振限 製品은 쌓아두지 말고 果敢히 땡處理할 것.

12 December

01年生 競爭 心理에서 벗어나 같은 사람임을 認識하고 내가 所有한 것에 滿足하기. 배움은 懇切함을 가지고 花草 가꾸듯이 精誠을 들여라. 89年生 自身의 才能과 재주를 드러내 一石二鳥 結果를 만들어라. 얼굴에 보여도 마음은 안 보이니 眞心으로 相對의 마음을 헤아리자. 77年生 눈 내리는 날 夜間 運轉은 될 수 있으면 避할 것. 事故는 避하는 게 上策. 一旦 事故가 나면 百番 後悔해도 所用없다. 65年生 賭博은 人間의 精神을 荒廢하게 만들고 社會的 價値觀이나 個人의 삶마저 망가뜨리는 主要 原因. 四方에서 손짓하는 賭博 誘惑을 果敢히 물리치자.

말띠 午

感情 起伏이 많아 銳敏해지는 해. 謙讓之德을 갖추고 他人을 尊重하며 自己啓發에 힘쓸 것. 職業 變動은 自制하라. 한 우물을 파야 成功한다. 어른을 가까이하고 가르침을 귀담아들을 것. 

베개 方向 西南쪽 吉한 色相 블루, 블랙 系列
幸運 小品 말 人形, 페리도트, 루비 귀걸이

1 January

02年生 異性과 欲求 사이에서 感情이 혼란스럽다. 아는 길도 물어보라. 누구나 첫걸음은 어설프다. 失手도 經驗이고 人生의 스승이다. 90年生 戀人과의 葛藤은 나로부터 始作됐다. 眞正한 사랑엔 犧牲이 必要하다. 半身浴이나 사우나를 자주할 것. 運動은 오늘부터 始作. 78年生 似而非 宗敎人의 接近을 操心. 한番 말려들면 빠져나오기 어렵다. 66年生 移民을 가거나 勤務地를 海外로 옮길 運이다. 아니면 濟州島라도 다녀올 것. 물의 기운이 要求되니 그에 맞춰주는 行步가 必要하다.

2 February

02年生 專攻에 對한 苦悶은 어른과 充分히 相議하고 決定. 再挑戰이나 새로운 試圖는 無條件 좋다! 걱정은 버리고 꽃길만 걷자. 90年生 現在의 나를 點檢하고 自信感을 回復하자. 윗사람에게 抗辯하다 進退兩難을 맞을 수 있다. 땀나게 運動하자. 78年生 가위에 눌리고 原因 모를 恐怖感에 시달린다면 바다나 湖水를 찾아 며칠 지내자. 한결 症勢가 가벼워질 것이다. 66年生 虛風이 甚한 사람을 警戒할 것. 언제 어디서 나에 對한 情報를 歪曲시켜 第3者의 誤解를 불러일으킬지 모른다.

3 March

02年生 同時에 여러 가지 工夫를 해도 集中力이 上昇한다. 오늘의 좋은 習慣이 未來의 成功이 된다. 計劃表 管理가 成功 열쇠. 90年生 만남과 離別이 交叉하는 時期. 自身을 믿으면 南道 믿는다. 忍耐와 끈氣를 갖고 努力하면 完璧한 리더가 될 수 있다. 78年生 가까운 사람을 根據 없이 疑心하지 마라. 한番 멀어지면 原狀復舊가 어렵다. 車輛 블랙박스를 자주 點檢할 것. 66年生 지나치게 完璧을 追求하지 말 것. 多少 느슨한 餘裕가 고단한 삶을 暫時 잊게 해주는 營養劑 구실을 한다. 졸음運轉 注意.

4 April

02年生 沈滯期다. 自身의 存在感은 外貌보다 人性에서 돋보인다. 드라마 속 大使를 模倣해 言辯을 키우는 것도 좋다. 90年生 한쪽 말만 들으면 잘못 判斷한다. 各自의 立場 差異를 理解하고 尊重할 것. 놀 땐 놀고 일할 땐 熱心히! 78年生 不得已한 境遇가 아니면 밤에 혼자 外出을 삼갈 것. 몸을 다칠 憂慮가 있다. 携帶電話 管理에 神經 쓸 것. 66年生 메말랐던 大地에 단비가 내려 肥沃한 땅으로 바뀌니 萬物이 다투어 成長한다. 吉運이 到來했으니 새로운 企劃으로 沈滯됐던 難局을 보기 좋게 벗어나자.

5 May

02年生 奇拔한 아이디어로 天才性을 發揮한다. 專攻·職業에 對해 남과 다른 方式으로 挑戰하자. 도움을 많이 받을 것. 90年生 昇進運, 試驗運은 매우 좋다. 自身을 알릴 絶好의 機會가 온다. 사랑도 일도 最善을 다하는 幸福한 삶이다. 綠茶 마시기. 78年生 흉은 덮어주고 失手는 감싸주는 配慮와 雅量이 眞正한 내 便을 만드는 祕訣이다. 66年生 善意의 競爭이 아닌 시샘과 惡感情에 따른 競爭은 몸과 마음을 荒廢하게 만든다. 나부터 시샘의 고리를 풀어버리자.

6 June

02年生 해야 할 工夫는 只今부터. 夜食 禁止. 消化不良이 오면 조금씩 자주 먹고 空腹에 물 마시기. 90年生 對話 中에 相對의 말을 끊지 말 것. 잘 듣는 對話의 技術을 익히고, 스펙은 배우는 즐거움으로 쌓아갈 것. 78年生 혼란스러운 狀況이 好轉될 幾微를 보이지 않는다. 東쪽의 高氏, 金氏, 吉氏 中에 現在 狀況을 解決할 人物이 있다. 66年生 지나친 優越意識은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惡材로 作用할 뿐이다. 眞正한 强者는 優越感이 아니라 謙遜하고 弱者를 配慮하는 雅量을 앞세운다.

7 July

02年生 自由와 放縱을 區分할 것. 다이어트보다 健康한 食單을. 단 飮食도 避할 것. 빠르게 걷기 運動부터 始作. 90年生 健康에 赤信號가 오니 休息이 必要하다. 整理整頓으로 幸運을 불러오자. 胃腸 障礙를 操心하고 새싹보리, 菜蔬, 肝臟藥을 챙길 것. 78年生 宗敎나 祈禱와 冥想을 통해 마음의 平安을 얻고 肯定的인 삶을 살 수 있다면 그보다 바람직한 일은 없다. 66年生 適正線에서 妥協하고 無難한 解決 方案을 摸索하는 게 現在로서는 最善이다. 對立은 百害無益하다.

8 August

02年生 反復된 行動이 굳어지면 習慣이 된다. 整理整頓을 反復하면 머리도 마음도 맑아진다. 파란色 볼펜은 幸運! 90年生 謙遜한 사람은 가만히 있어도 돋보인다. 생각은 크게 하고 實踐은 작은 것부터 始作. 萬年筆 購入 適期는 只今이다. 78年生 讓步는 相對에게 지는 게 아니라 相對를 配慮하는 것이다. 이 點을 錯覺하고 우쭐대는 者는 小人輩다. 뒤늦게라도 이를 깨달으면 多幸. 66年生 밀가루 飮食을 줄이고 雪糖이 많이 들어가는 빵이나 아이스크림 等 單 飮食도 멀리할 것.

9 September

02年生 奬學金이나 뜻밖의 收入이 생긴다. 眞正 願하는 未來를 確信하는 時期. 삶의 方向키를 스스로 잡고 고고싱! 3卷의 讀書는 마음을 富者로 만든다. 90年生 지나친 熱情이 問題가 될 수 있다. 同僚意識과 義理 챙기기. 無理한 消費로 後悔 말고 紙匣 團束. 78年生 夫婦間에도 禮節을 지키자. 막말을 함부로 입에 올리면 자칫 險惡한 狀況을 招來한다. 66年生 小貪大失의 어리석음을 깨우치기는 正말 어렵다. 작은 利益에도 눈빛이 달라지는 게 人間의 本心이어서일까.

10 October

02年生 모아놓은 用돈으로 좋은 스마트폰 詐欺. 音樂은 다양하게 듣고 美術館이나 展示會 觀覽. 90年生 固執으로 性格이 冷靜해지는 時期다. 웃으며 말하고 相對의 長點을 稱讚하자. 답답한 마음은 週末 山行으로 解消. 靑鹿 系列 옷이 幸運을 부른다. 78年生 나의 長點을 周圍 사람에게 確實히 인식시킬 수 있는 絶好의 機會가 곧 온다. 萬般의 準備를 하자. 66年生 運轉席에 앉으면 무엇보다 側面에 神經 쓸 것. 野生動物뿐 아니라 醉客度 操心 또 操心.

11 November

02年生 目標에만 戰戰兢兢하지 말고 小小한 즐거움을 찾자. 나만의 趣味, 奉仕活動, 旅行, 아르바이트 等 무엇이든 一旦 해보자. 90年生 價値觀에 混亂이 오면 躊躇 없이 혼자 旅行을 떠나라. 사랑과의 關係에 對해 돌아보고 眞心을 다하는 마음이 重要하다. 78年生 目標로 삼았던 實績을 넘어서지는 못했지만 最善을 다했으니 잘했어! 66年生 財物福이 좋고 나쁨은 四柱八字에 어느 程度 定해져 있지만, 정작 貧富의 差異는 財物福의 크기보다 손에 들어온 財物을 어떻게 管理하느냐에 달려 있다.

12 December

02年生 家族 사랑이 必要한 時期. 家族을 위한 깜짝 料理 해보기. 苦悶 없는 靑春이 어디 있으랴. 彷徨도 試鍊도 걱정도 充分히 겪어라. 90年生 輕率한 말套로 誤解가 쌓일 수 있다. 暫時 對人關係에서 벗어나 보자. 營養劑 챙겨 먹기. 78年生 아무리 事情이 急해도 社債는 禁物.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利子에 허리 휘는 例가 많다. 66年生 내 앞에서 다른 사람 險談을 늘어놓는 사람과는 가까이하지 말 것. 다른 곳에서 내 險談을 늘어놓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羊띠 未

變化가 많은 韻이고, 豫想外의 輸入이나 遺産을 받는 幸運이 있다. 남에게 베풀면 몇 倍로 돌아오니 奉仕, 後援으로 幸福과 幸運도 챙기자. 消化器 疾患은 食習慣 改善으로 解決. 

베개 方向 東北쪽 吉한 色相 블랙, 그린
幸運 小品 羅針盤 목걸이, 새끼손가락 金半指

1 January

03年生 週間 計劃表를 作成하고 記錄하는 習慣을 가지면 挑戰 成功. 狀況에 따른 變化가 甚하면 마무리가 어렵다. 어떤 決定이든 後悔는 NO! 91年生 反省이 없으면 發展도 없다. 融通性 不足은 質問을 통해 改善하고, 하루 3가지씩 感謝하는 日記 쓰기로 幸福한 生活을 하자. 79年生 辨明에 能한 사람은 重責을 맡을 수 없다. 自身에게 주어진 責任을 堪當할 수 없는 그릇이기 때문이다. 나는 어느 쪽인가? 67年生 火災로 財産 被害를 當할 危險이 크다. 가스 밸브, 보일러, 電熱 器具 點檢 必須.

2 February

03年生 學習 方法이 堅固해진다. 大學보다는 學科 選擇에 集中할 것. 西北 方向을 向해 冊床을 配置하면 成績 向上과 集中力 Up! 照明은 밝게. 91年生 自身만의 特技를 啓發하면 當身도 未來의 專門家다. 자리에 맞게 處身하고 유머를 배울 것. 79年生 交通 違反 行爲가 別 頉 없이 넘어갔다고 좋아할 일이 아니다. 머잖아 큰코다칠 官災가 닥칠 수 있음을 留念할 것. 67年生 配偶者에 對한 믿음이 흔들린다. 確實한 證據가 없다는 點이 疑心을 부채질한다.

3 March

03年生 神經이 銳敏해진다. 消化不良이나 甚한 疲勞感은 睡眠으로 補充. 腰痛은 姿勢를 바르게 고치고 스트레칭 자주 할 것. 차가운 말套를 고쳐라. 91年生 英語 會話는 無條件 始作하고, 낯선 環境이나 혼자 지내야 하는 狀況이 오더라도 今方 適應하니 두려워 말자. 李達은 今週! 79年生 大衆交通을 利用하다 보면 破廉恥漢이나 莫無可奈를 接하게 된다. 섣불리 對應하지 말고 그 자리를 떠날 것. 67年生 年初에 세운 計劃 中에 理事·移職이 있다면 아직은 實現할 段階가 아니다.

4 April

03年生 親舊의 慰勞가 必要한 時期이니 내가 먼저 손을 내밀자. 남과 比較하지 말고 나를 더 사랑하자. 努力은 才能을 뛰어넘는다. 91年生 自己啓發書, 經濟 關聯 圖書를 正讀할 時期. 크고 작은 變化가 豫想되니 덜어내고 비우면서 進行. 79年生 다양한 人脈을 效率的으로 活用하라. 내 努力도 重要하지만 다양한 도움을 받아야 좋은 結果를 얻을 수 있다. 67年生 食慾이 不振하고 눈에 띄게 意氣銷沈해졌다는 걸 自覺할 程度면 例事일이 아니다. 綜合 營養劑는 勿論 運動 療法도 챙기자.

5 May

03年生 어린 새가 날아오르려면 練習이 必要한 法. 더뎌도 괜찮다. 그냥 오늘에 滿足하자. 91年生 適切한 유머와 제스처를 活用할 것. 組織에서 YES를 받아내는 것은 話術에 달려 있다. 먼저 人事하고 이름은 꼭 記憶할 것. 79年生 첫사랑에 對한 幻想이 남았는가. 歲月의 痕跡이 쌓인 只今의 모습을 對하는 瞬間 幻想은 散散이 부서지고 서글픔만 남을 뿐이다. 67年生 나는 맞고 너는 틀리다는 式의 頑固함은 得보다 失이 많다. 먼저 相對方 意見을 傾聽하라. 決定 與否는 그 다음이다.

6 June

03年生 直說的인 말套는 고치고, 뛰어난 發想과 創意性을 發現해보자. 親舊 도움이 必要한 時期이니 關係에 眞心을 다하고, 胃炎, 過敏性大腸症候群 操心. 91年生 戀人과 不信에 따른 葛藤은 避할 수 없다. 各自의 時間을 尊重하자. 迅速한 일 處理와 責任感으로 일의 成果가 높다. 79年生 兄弟나 同業者와의 意見 對立이 收拾하기 어려운 狀況에 이르렀다면 이쯤에서 整理하는 便이 낫다. 67年生 잔머리를 굴리는 쪽으로 一家見 있는 사람의 意圖的 接近을 警戒할 것. 別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7 July

03年生 한 가지 일에 執着하지 말고 생각은 單純化할 것. 자칫 외곬으로 親舊들과 갈등할 수 있다. 하루 3가지 感謝하며 내가 幸福하기. 91年生 世上에 對한 따뜻한 關心이 나를 변화시킨다. 옳고 그름은 따지지 말고 無條件 믿고 許容의 範圍를 넓힐 것. 胃炎 操心. 家族과 外食하기. 79年生 脊椎에 無理를 주는 作業이나 事務職은 틈틈이 스트레칭을 할 것. 脊椎에 頉이 나면 생각보다 오래 苦生한다. 67年生 名分 없는 善心을 베풀지 말 것. 좋은 뜻이어도 얼마든지 歪曲될 수 있다.

8 August

03年生 마음은 隨時로 變하는 것이 正常이다. 흔들리는 마음도 내 것이다. 좋다가 싫어지면 鄭重히 離別을 選擇. 뜻밖의 用돈이 반갑다. 검정 帽子는 幸運의 象徵. 91年生 與件이 갖춰지지 않았으면 移職은 一旦 保留. 兩다리는 初期에 整理하라. 運轉 中 携帶電話 絶對 禁止. 79年生 胃腸에 頉이 나서 오랫동안 苦生할 수 있다. 特히 季節 飮食을 注意. 67年生 怪物에게 쫓기는 惡夢에 시달리거나 여러 날 不眠症으로 苦生한다면 잠옷 色깔을 흰色 系列로 바꿔보자.

9 September

03年生 한 줌의 씨앗이 千 里에 싹을 틔우니 希望의 마음이면 充分하다. 現在 狀況에 集中하고 來日은 幸福하리라 想像하기. 잠자는 方向 바꿔보기. 91年生 人間關係가 疲困하니 혼자만의 時間 갖기. 잠은 늘고 몸은 疲困하다. 肝 營養劑를 챙기고 물이 最高 補藥! 7 9年生 商家에 갈 때는 안쪽 주머니에 金붙이 액세서리를 넣어둘 것. 67年生 職場에서 後輩 위에 君臨하려는 것은 손가락질 對象이 될 뿐.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法이다.

10 October

03年生 無理한 다이어트는 몸과 마음을 망친다. 윗사람의 도움과 助言이 必要하다. 엄마와 모든 것을 共有하고 慰勞받자. 週末 外出 自制하고 밤길 操心. 91年生 欲望과 憤怒는 自身을 망친다. 紙匣이나 카드 잘 챙기고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니 남 일은 外面. 79年生 多少 無理가 되더라도 進度를 밀어붙일 것. 意外로 막혔던 일이 쉽게 풀리고 速度가 붙는다. 67年生 車輛 블랙박스를 定期的으로 點檢하고 칩도 갈아줄 것. 決定的인 事故 瞬間이 錄畫되지 않아 責任 素材를 가리기 어려울 수 있다.

11 November

03年生 友情도 사랑도 彷徨할 때다. 많은 일을 겪어야 슬기로워지는 法이니 아픔에 挫折하지 말 것. 自身을 믿으면 世上에 두려움이 없다. 91年生 未婚이면 機會를 놓치지 마라. 自身의 主特技를 活用하면 가슴 벅찬 成功이 따른다. 旣婚者는 새 食口가 생긴다. 79年生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傍觀者 같은 態度를 보일 必要가 있다. 섣불리 介入해봤자 덤터기를 쓰게 될 테니까. 67年生 집안 모임에 參席할 때는 말을 아껴라. 괜히 말을 보태봤자 非難이나 險談의 標的이 될 餘地만 늘어난다.

12 December

03年生 幸運의 별이 當身을 비춘다. 目標가 이뤄지고 멋진 異性에게 告白받는다. 家族 旅行도 和合도 Good! 91年生 試驗, 住居 變動 計劃을 세워야 하는 時期. 專門家의 助言을 받고 決定한 일은 後悔 禁止. 와인 마시기. 79年生 집안 團束에 神經을 써라. 바깥일에 매달려 있는 동안 家族은 方向舵를 잃은 배처럼 제멋대로 흘러가고 있다. 67年生 賣出에 神經을 곤두세우다 보니 健康이 말이 아니다. 暫時 일을 미루고 休暇를 내 자주 가던 査察이나 旅行地를 찾아 지친 心身을 추스르자.

원숭이띠 申

活動性이 萎縮되고 원활하지 못해도 家族이 和合하는 所重한 時點이다. 習慣과 生活 方式을 바꾸고, 멀어진 親舊나 知人은 내가 먼저 챙길 것. 住宅·土地의 買入은 適期이니 서두를 것. 

베개 方向 東北쪽 吉한 色相 화이트, 실버
幸運 小品 香초, 해바라기 그림, 아콰마린

1 January

04年生 所願을 祈禱하면 하나는 이뤄진다. 賢者는 自身을 克服하는 데 努力한다. 頭痛, 짜증 操心. 빨간色 카드紙匣이 幸運 小品. 92年生 작은 재주 앞세우다 亡身이 두렵다. 能力을 키우는 데 投資하고 遊興은 멀리할 것. 사우나, 半身浴으로 땀을 내자. 80年生 意見 對立이 甚할 때는 暫時 興奮을 鎭靜시키되 自己 意見을 撤回하지 말고 相對를 說得할 方法을 찾아라. 68年生 바른 말이라 해도 누구에게나 좋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狀況에 따라 正反對로 傳해질 수 있다.

2 February

04年生 計劃 없는 正面 突破는 얻는 것이 없다. 規則은 따르고 忠告는 받아들여라. 自轉車, 킥보드 操心. 92年生 奔走한 달이지만 計劃한 일은 밀고 나가자. 戀人과 葛藤이 深刻해지면 暫時 各自의 時間을 갖자. 同僚, 親舊의 成長은 좋은 刺戟劑. 80年生 누구에게도 돈을 빌려주지 말 것. 保證은 더더욱 안 되고 口頭 約束도 하지 말 것. 68年生 健康이 回復되면서 呼吸器 疾患도 治癒되는 기쁨이 있다. 財物運이 좋아져 쪼들렸던 살림도 餘裕를 찾는다. 骨多孔症 檢査 받을 것.

3 March

04年生 消極的인 行動은 게으름이 된다. 밝은 얼굴로 웃는 練習하라. 東北쪽으로 머리 두고 자면 集中力이 쑥! 健康은 Good! 成跡은 Up! 92年生 원석이 加工되어 寶石으로 빛난다. 적은 金額이라도 寄附 始作. 就業·移職·試驗運이 좋으니 걱정보다 自信感을 갖자. 80年生 文書를 契約할 때는 該當 分野 專門家에게 內容을 確認받을 것.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야 할 때다. 68年生 앞에서는 親分을 내세우면서 뒤로는 險談과 非難을 流布시키는 二重人格者가 가까이 있다. 말操心, 行動 操心.

4 April

04年生 最高의 集中力과 自信感이 생긴다. 各種 大會에 挑戰하고 작은 行事도 積極的으로 參與하라. 家族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기. 92年生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活用하고, 他人의 勸誘로 始作된 일은 責任이 莫重해진다. 흰 封套에 現金을 넣어 지녀라. 80年生 業務上 도움을 請하는 同僚나 後輩를 誠心껏 도와줄 것. 그 도움이 感動으로 作用한다. 68年生 平素 人心을 얻어두면 힘든 時期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哀慶事는 誠實하게 參席하고 어려움을 當한 同僚를 眞心으로 도와주자.

5 May

04年生 願하는 理性의 이미지를 바꿔보자. 外貌보다 言辯을, 鎭重함보다는 快活함을 選擇하라. 直說的인 말套가 親舊와 葛藤의 原因이다. 92年生 成果는 이루어진다. 바로 다음 挑戰을 向한 計劃을 세워도 좋다. 明晳한 頭腦와 記憶力을 發揮하는 時期. 80年生 주어진 業務는 빈틈없이 處理하고 語學 工夫에 힘쓸 것. 割愛한 만큼 보람으로 돌아온다. 68年生 범띠, 뱀띠와는 金錢 去來나 不動産 去來를 하지 말 것. 法的 다툼이 發生할 可能性이 있다. 明渡訴訟은 다음 달이 勝算이 높다.

6 June

04年生 約束 時間을 지켜라. 잔꾀를 부리면 되레 禍를 當하니 正直함으로 對處하고, 親舊의 苦悶은 助言보다는 들어줄 것. 92年生 戀人에 對한 사랑이 執着인지 欲心인지 생각할 것. 卽興的 消費는 後悔가 많다. 세 番 생각하고 購買. 80年生 失物數가 있고 外傷을 입을 憂慮까지 있으니 힘든 山行이나 夜間 外出은 삼갈 것. 長距離 旅行도 다음으로 미루자. 68年生 意欲은 앞서는데 現實은 제자리걸음만 하는 답답한 狀況이다. 마음을 다잡고 懇切히 祈禱하며 解決 실마리를 찾을 것.

7 July

04年生 헛된 欲心 때문에 損失이 크다. 얼굴 트러블은 물이 治療劑니 많이 마실 것. 맡은 일은 順序를 定하고 簡潔하게 進行. 92年生 現在의 損失은 잊고 挽回할 機會를 노릴 것. 利益이 작아도 率先垂範하면 未來에 도움이 된다. 80年生 競爭 相對를 쓸데없이 刺戟하지 말 것. 準備는 徹底히 하되 아직은 前面에 나설 때가 아니다. 68年生 吸煙者의 立地가 날이 갈수록 좁아져 마치 公共의 敵이 돼버린 느낌이다. 하루에도 몇 番씩 吸煙의 고리를 끊어버리고 싶지만 쉽지 않다.

8 August

04年生 藝體能에 挑戰하면 成功할 可能性이 높다. 92年生 成果에 戀戀하지 말고 過程을 즐겨라. 넓은 眼目이 없으면 難關을 避하기 어렵다. 情報를 蒐集하고 專門家의 知識을 應用하며 메모할 것. 80年生 孫悟空이 如意棒을 손에 넣은 格이니 願하는 일이 순조롭게 이뤄진다. 海外 出張이나 海外 派遣勤務를 自願해볼 것. 68年生 컴퓨터에 關한 한 젊은 世代가 高手다. 모르는 部分이나 막히는 部分은 속 끓이지 말고 率直하게 물어볼 것.

9 September

04年生 말 한마디로 千 兩 빚을 갚는다. 無條件 예쁘게 말하기. 被害意識으로 괴로움이 크면 質問으로 答을 얻고 家族의 사랑을 記憶하자. 92年生 작은 일에 順序를 지키면 큰일도 어렵지 않다. 自身의 判斷을 믿고 일을 進行하라. 하루 두 끼 食事로 다이어트 挑戰. 80年生 夫婦의 記念日은 確實히 記憶해 야무지게 챙기자. 68年生 困境에 處했을 때 아낌없이 도와주고 때로는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親舊가 眞正한 親舊다. 그런 親舊가 있다면 福 받은 삶의 主人公이다.

10 October

04年生 먼 길 떠나는 마음이라 安定이 어려운 時期다. 失手를 挽回하려 眞實을 外面하면 疊疊山中이다. 弱者 便에서 正直할 것. 92年生 人生 너무 어렵게 살지 말자. 離別은 時間이 흘러야 하고, 돈은 쫓는다고 오는 것이 아니니 山行, 걷기, 運動을 하자. 80年生 뒤늦게 生色을 내며 도와주겠다는 者를 멀리할 것. 決定的 瞬間에 공을 가로챌 危險人物이다. 68年生 오래前 消息이 끊긴 親舊에게 느닷없이 連絡이 왔다면 十中八九 拒絶하기 힘든 付託일 것이다. 確實히 線을 그을 必要가 있다.

11 November

04年生 작은 일에 最善을 다하면 큰일도 어렵지 않다. 親舊의 祕密은 지키고 남의 흉은 듣지 말 것. 異性에게 告白받는다. 92年生 父母의 사랑을 깨닫고 따뜻한 食事와 膳物을 해드리자. 感情 起伏은 노래房이나 燒酒 한盞으로 달래라. 80年生 感情 起伏이 甚해져 同僚 間에 言爭이 잦아진다. 조용한 곳에서 祖上神에게 도움을 請하는 祈禱를 하자. 精神科 相談은 그 다음이다. 68年生 뜻밖의 過分한 財物이 들어올 때는 앞뒤 狀況을 꼼꼼하게 살펴라. 자칫 발목 잡는 덫이 될 수도 있다.

12 December

04年生 마음을 억지로 다스리려 하지 말고 그냥 둬라. 뒤에서 하는 말은 믿지 말고, 親舊를 도울 때는 最善을 다할 것. 父母님의 成功은 덤이다. 92年生 남 탓하기 前에 내 잘못을 反省하자. 進退兩難이면 물러설 것. 가장 어려울 때가 成功의 밑거름 된다. 80年生 뼈를 다치는 큰 事故를 當할 危險이 있다. 階段이나 大衆交通 利用 時 特히 操心. 68年生 猝富가 된 親舊가 말하길 돈이 自己를 쫓아오는 느낌이 들더란다. 나를 쫓아야 할 돈은 只今 어디 있을까? 나를 잊은 건 아닐까?

닭띠 酉

犧牲이 必要한 때다. 남의 德에 千金이 들어오니 眞心으로 對人關係를 維持하라. 혼자만의 空間을 만들어라. 부드러운 音聲, 善한 微笑가 契約을 성사시키고 利益을 確保한다. 

베개 方向 西北쪽 吉한 色相 파스텔 系列
幸運 小品 按摩器, 褐色 가죽가방, 紫水晶 팔찌

1 January

05年生 散漫함이 問題다. 비바람이 조화로우면 萬物이 저절로 자라듯이 人生의 調和가 必要한 時期. 冊床은 東南쪽에, 寢臺 머리는 西쪽에 두면 좋다. 93年生 永遠한 祕密은 없다. 每事 透明하고 率直해야 인정받는다. 決定한 일에 後悔는 NO! 可能性에 希望을! 81年生 눈길 交通事故는 베테랑 運轉者도 例外는 없으니 豫防이 最高. 大衆交通을 利用할 것. 69年生 퉁명스러운 대꾸에 不便한 配偶者의 心氣가 느껴진다. 바깥일에 熱中하느라 疏忽했던 탓이다. 더 늦기 前에 따뜻하게 안아주자.

2 February

05年生 몸과 마음이 외롭고 힘들다. 異性 親舊는 接近 遮斷. 學業에서 벗어나 映畫도 보고 쇼핑도 즐기자. 遺棄犬 入養은 신중할 것. 93年生 스펙보다 社會 適應이 必要. 유머러스한 話術을 對人關係에 活用. 브라운色 가방으로 幸運을 불러오자. 어디든 長距離 旅行은 좋다. 81年生 業務에 沒入하는 것도 좋지만 親舊나 家族과 情緖的으로 멀어지지는 말자. 69年生 酒邪가 甚한 사람과는 가까이하지 말 것. 덤터기 쓸 일이 올 수 있다. 白內障은 서둘러 手術받는 것이 最善이다.

3 March

05年生 親舊와의 適應이 먼저고 學校 適應은 그 다음. 윗사람의 訓戒는 關心이니 謙遜하게 受容하자. 마음 狀態를 어른과 共有하기. 93年生 멈추고 한발 물러나야 해로움이 없다. 現在에 滿足하고 目標 達成에 躁急해하지 말자. 아낌없는 犧牲이 眞正한 사랑이다. 81年生 定期的으로 內視鏡 檢査를 받고 血糖 체크도 빼놓지 말 것. 게임 中毒에 빠진 子女는 專門家와 相談하자. 69年生 거울에 비친 내 모습에 自負心을 느껴도 좋다. 歲月의 거센 비바람을 꿋꿋이 견디며 오늘에 이른 歷戰의 勇士가 아닌가.

4 April

05年生 尊重을 받으려면 먼저 尊重하라. 世上은 도움을 주고받으며 사는 것. 奉仕活動을 찾아보자. 93年生 自信感이 上昇하는 時期이니 計劃한 일은 그대로 推進! 因緣은 때가 아니니 나를 가꾸는 데 努力하자. 運動 始作! 81年生 理性의 誘惑이 부담스러우면서도 딱히 싫지 않다. 日常의 따분함에 지친 탓이다. 삶에 活力이 必要하다. 69年生 感情에 치우치면 理性이 흐려지고 核心을 놓치는 失手를 犯하게 된다. 尖銳하게 意見이 對立되는 狀況일지라도 冷靜한 判斷力을 維持할 것.

5 May

05年生 熱情은 成功의 열쇠. 하고 싶은 것에 挑戰하자. 明朗한 人士가 稱讚으로, 밝은 얼굴이 用돈을 챙긴다. 運動靴 神奇. 93年生 固定된 틀에서 벗어나기 힘든 時期. 他人을 위한 奉仕와 犧牲은 必須이고, 不平은 後悔가 따르니 順應이 最高다. 81年生 過速과 信號 違反은 禁物. 저만치서 罰科金 通知書가 기다리고 있다. 飮酒 運轉은 어떤 境遇에도 하지 말 것. 69年生 윗사람에 對한 不滿은 크든 작든 입에 담지 말 것. 惡意的으로 부풀려 이리저리 옮기는 적이 있을 수 있다.

6 June

05年生 親舊와의 競爭은 無意味. 다름을 認定하고 只今부터 나만의 主特技를 찾자. 異性에게 어설픈 告白은 쓰린 追憶을 남길 뿐. 93年生 남 흉보다 口舌에 휘말린다. 말은 鄭重하게, 行動은 謙遜하게. 사랑의 溫度가 뜨거우니 告白하라! 只今이 機會다. 81年生 憤怒 調節이 안 되거나 들뜬 마음이 오래 持續되면 精神과 相談을 받고 祈禱와 冥想을 겸할 것. 69年生 親舊의 꼬임에 빠져 賭博판, 似而非 宗敎, 多段階 販賣에 발을 디디면 身世 망치는 지름길임을 銘心하라.

7 July

05年生 ‘참을 만큼 참았어!’라고 말할 것. 너무 억눌러도 病이 되니 感情 表現을 해야 한다. 單, 卑俗語는 自制할 것. 93年生 잘나가는 同窓의 거들먹거림에 맘 傷할 것 없다. 그건 그의 人生일 뿐! 重要한 모임에는 베이지色 上衣와 다이어리 必須. 81年生 家族과 멀리 떨어져 生活해야 하는 期間이 豫想보다 늘어날 수 있다. 마음을 傳할 수 있는 通信 手段을 積極 活用할 것. 69年生 勝負手가 必要한 時點이다. 蠻勇은 禁物. 빈틈없는 分析과 흔들림 없는 信念이 確認될 때 勝負手를 던질 것.

8 August

05年生 하찮은 일에 愛着을 버리고 素朴한 꿈이라도 남에게 얘기해보자. 모든 열매는 한 톨의 씨앗에서 始作되는 法이니 所重한 나만의 씨앗을 찾아보자. 93年生 우연한 만남에서 흘려주는 情報로 機會를 잡자. 智慧롭게 團合하면 일의 成果가 높아지고, 사랑의 神이 함께하니 天生緣分이다. 81年生 重要한 契約이나 業務 協約을 締結할 때는 時間이 걸리더라도 特約 事項을 꼼꼼히 確認할 것. 69年生 非現實的 橫財의 奇跡이 이뤄질 것 같은 錯覺에 빠진다. 고단한 現實에 지친 탓이다.

9 September

05年生 혼자만의 時間이 必要. 의기소침하지 말고 潑剌한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短答型보다는 敍述形 對話가 親舊 關係를 敦篤하게 한다. 손목, 발목 操心. 93年生 水平的인 關係를 維持하고 關係 속에 不便함이 남아 있다면 原因을 나에게서 찾아보자. 直說的인 말套는 利得이 없다. 81年生 株式 投資 禁物! 大舶을 꿈꾸다 齷齪같이 모은 祕資金이 半 토막 된다. 69年生 끝 간 데 없이 치솟는 食慾을 理性的으로 牽制하기 어렵다. 飮食 앞에서 限없이 無力해지는 意志가 개탄스럽다.

10 October

05年生 工夫가 人生의 全部는 아니다. 主特技를 啓發하고, 才致 있는 言辯도 才能이니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게 된다. 93年生 사랑과 社會的 成就가 最高潮에 到達한다. 父母님 眼部 챙기고 暴食은 禁止. 計劃은 一週日 單位로. 81年生 무덤덤한 日常에 活力을 불어넣자. 家具 位置를 바꾸고 커튼 色은 브라운 系列로. 廚房 下水溝에 汚物이 쌓이지 않도록 자주 淸掃할 것. 69年生 出退勤 時間 複雜한 市內 走行 時 接觸 事故나 人事 事故를 注意해야 한다.

11 November

05年生 自身만의 좋은 이미지를 만들어가자. 辨明이 習慣이 되면 信賴를 얻지 못하니 잘못은 바로 認定. 풀리지 않을 때는 눈높이를 낮출 것. 93年生 일의 失敗에 辨明보다 改善을 爲한 努力이 먼저다. 相對에 對한 稱讚은 自身을 빛나게 한다. 81年生 精力에 좋다는 飮食이나 健康補助食品에 부쩍 關心이 간다. 눈에 띄게 後退하는 夫婦 生活의 熱氣가 問題다. 精力劑보다 綜合健康檢診이 먼저. 69年生 沈滯됐던 運勢에서 벗어난다. 도움의 손길이나 뼈아픈 忠告를 感謝하는 마음으로 受容할 것.

12 December

05年生 只今의 不安感은 특별한 原因이 아니니 가볍게 여기고 털어버릴 것. 좋은 香초가 精神 健康에 도움이 된다. 93年生 住居 苦悶은 解決. 放은 整理整頓. 버릴 것은 果敢히 버려야 좋은 運이 들어온다. 海外 兒童 後援으로 마음의 幸福 갖기. 81年生 斬新한 아이디어가 必要한 時點이다. 神通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으면 왁자지껄하는 水産市場이나 놀이동산을 찾아보자. 意外로 좋은 所得이 있다. 69年生 山토끼 잡으려다 집토끼 놓친다. 虛慾을 버리고 內實을 튼튼히 다지는 쪽으로 힘쓸 것.

개띠 戌

身分 上昇과 社會的 發展이 可視化되는 時點이다. 知識과 智慧를 世上을 위해 쓸 수 있는 길을 찾자. 父母의 憂患은 最善을 다해 보살피고, 가까운 이웃은 禮儀를 다해 공손히 對할 것. 

베개 方向 南西쪽 吉한 色相 블랙, 그린
幸運 小品 虎狼이 人形, 木刻 팔찌, 목걸이

1 January

06年生 肯定的인 마인드가 必要하다. 親舊가 願하지 않는 일에는 나서지 말자. 靑綠色 鍼灸나 上衣로 幸運을 부르자. 94年生 이성의 告白을 너무 쉽게 許諾하면 後悔가 있다. 執着인지 사랑인지 區分할 줄 아는 冷靜함이 必要. 82年生 周圍에 사람은 많아도 決定的인 도움을 줄 사람은 없다. 내가 不德한 탓이니 홀로서기에 힘쓸 것. 70年生 確信이 서지 않거나 體力이 따르지 않는다면 새로운 일을 始作하지 말자. 無理해서 推進해도 結果는 神通치 않다. 새로운 일은 後輩의 몫으로 넘길 것.

2 February

06年生 모든 것은 때가 있다. 생각이 앞서고 實踐이 따르지 않으면 沙上樓閣이다. 작은 것부터 實踐하고 一週日 單位로 計劃을 세워보자. 94年生 나만의 메모 노트 積極 活用. 짜증이 많은 時期다. 意見이 다르면 相對에게 讓步하고, 걷기와 클래식 鑑賞을 즐길 것. 82年生 於此彼 부딪쳐야 할 일이면 回避하지 말고 所信 있게 나서자. 異見을 調律하다 보면 解決의 실마리를 찾게 된다. 70年生 支出이 눈에 띄게 늘어난다. 無條件 안 쓰는 게 答은 아니다. 센스 있는 살림 솜씨를 發揮하자.

3 March

06年生 苦難이 걷히고 幸運이 오고 있다. 精神的으로 더 成熟해지고 理性의 關心에 가슴이 설렌다. 블랙 上衣에 靑바지가 最高의 幸運 패션. 94年生 就業이나 移職은 自信感으로 挑戰하고, 지나친 飮酒는 事故를 부른다. 相對의 短點을 들추지 말고 助言도 하지 말자. 82年生 流通業이 上昇勢를 보인다. 投資는 海運業이나 交通·通信 分野가 有望. 70年生 田園住宅에서 閑暇한 老後를 보내는 사람들이 부럽다. 나는 언제쯤 그런 餘裕로운 삶을 누릴 수 있을까. 그런 福을 타고나기는 한 걸까.

4 April

06年生 月初에 家族, 親舊와 葛藤이 深刻해진다. 非難의 말套는 하지 말고 只今 생각을 글로 傳해보자. 내가 眞心으로 믿으면 남도 나를 믿게 된다. 94年生 뛰어난 企劃이나 獨特한 아이디어로 勝負하자. 支出은 미리 計劃하고, 未來를 위한 貯蓄 始作. 82年生 바짝 말랐던 땅에 단비가 쏟아지니 萬物이 蘇生한다. 새로운 일을 始作해도 된다. 四方에서 도움의 손길이 모인다. 70年生 同業을 하지 말고 業務 協約도 하지 말 것. 得보다 실이 더 커질 수 있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5 May

06年生 사람의 關心을 한 몸에 받는다. 사랑도 稱讚도 다 내게서 나오는 것. 親舊 말을 귀담아듣고 父母와 對話 時間을 늘리자. 94年生 直說的인 말套를 自制하고 내가 먼저 커피 사고 安否 묻기. 살다 보면 知識보다 才致와 오지랖이 要緊할 때가 있다. 82年生 꿈에 貴人을 만났거나 집이 불길에 휩싸였다면 遺産을 받거나 賞與金이 나올 수 있다. 復權 購入도 좋다. 70年生 懇切한 祈禱는 삶의 무게를 相當 部分 덜어준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祈禱에 精進하면 좋은 解決策을 찾을 수 있다.

6 June

06年生 새로운 價値觀과 自我가 形成되는 달. 周邊 눈치 보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을 찾는다면 一旦 未來 設計는 完了. 自身의 眼目을 믿어라. 94年生 競爭者와의 是非, 嫉妬는 百害無益이다. 重大한 決斷이 要求되니 잘못된 部分은 只今 當場 고칠 것. 82年生 混亂과 沈滯의 늪을 벗어날 機會가 왔다. 뚝심을 發揮하여 難局을 果敢히 벗어나자. 70年生 대수롭잖게 여겼던 關節 部位의 痛症이 심해질 수 있다. 骨多孔症이 進行될 수 있으니 서둘러 健康檢診을 받을 것. 내 몸은 내가 챙겨야지!

7 July

06年生 낯선 사람 操心. 늦은 歸家는 家族의 도움을 받을 것. 胃腸 障礙가 憂慮되니 規則的인 食事를. 밀가루와 단 飮食을 줄이고 물을 充分히 마실 것. 94年生 새로운 趣味로 삶의 活力을 찾자. 運轉免許證은 必須. 家族 間 葛藤은 速히 풀고 周邊의 어려운 사람을 돕자. 82年生 실망스러운 結果가 豫想된다면 이쯤에서 일을 中斷하는 게 더 큰 被害를 막을 수 있다. 70年生 過慾을 버리고 分數에 맞게 行動해야 더 큰 狼狽를 면한다. 말이나 行動이 輕薄해 믿음이 가지 않는 사람은 멀리할 것.

8 August

06年生 짜증과 憤怒는 自身을 망친다. 反抗하지 말고 尊重받고 싶은 마음을 鄭重히 表現할 것. 親舊들과 當日 汽車 旅行하기. 94年生 頭腦는 풀稼動이고 생각은 周到綿密해져 모든 일에 앞장서게 된다. 親舊와의 苦悶이나 葛藤은 슬기롭게 解決하자. 82年生 오랜 訟事에서 勝訴하고 묶였던 돈줄이 풀린다. 施設 擴張을 위한 投資도 考慮해볼 것. 血壓이나 血糖 管理에 神經 쓰고 간 機能 檢査도 받을 것. 70年生 名聲이 높아지고 影響力도 커진다. 銘心하라! 윗사람의 指示를 誠實히 따르면 더 큰 福이 돌아온다.

9 September

06年生 精神的 彷徨은 單純해져야 벗어날 수 있다. 살다 보면 훨씬 즐거운 人生이 있다. 苦悶은 相談을 통해 克服하고 나를 慰勞하자. 94年生 經驗하지 못한 荒唐한 일을 겪게 되면 祈禱하고 觀望할 것. 한 盞의 술도 禍根이니 月末은 絶對 禁酒! 네잎클로버를 지니자. 82年生 좋은 藥도 지나치면 毒이 된다. 過激한 運動이나 心臟에 無理를 주는 山行은 삼갈 것. 맵고 짠 飮食도 멀리할 것. 70年生 衣類業이나 縫製業에 投資하면 좋다. 流通業도 無難하다. 아직은 伴侶動物에 눈길을 돌릴 때가 아니다.

10 October

06年生 遺棄猫의 入養을 苦悶하고 奉仕活動으로 精神的 滿足을 느껴보자. 속마음을 家族에게 表現하기. 94年生 住居 變化를 試圖하자. 버릴 것은 果敢히 버리고 심플하게 살자. 할 일도 많고 家族을 챙겨야 할 일도 많은 달이니 體力 補充이 急先務. 82年生 視線이 不安定한 사람과는 重要한 業務를 議論하지 말 것. 겉으로는 웃어도 속으로는 다른 窮理를 할 可能性이 크다. 70年生 말로만 親舊임을 强調하는 사람은 親舊가 아니다. 狀況이 惡化되면 敵으로 突變할 수 있다.

11 November

06年生 異性 問題는 愼重하게 接近하고 家族과 함께 時間을 보내자. 自信感이 떨어지면 運動으로 回復. 94年生 기다리던 消息이 오니 幸福 始作. 사랑은 깊고 未來는 아름답다. 表現은 아낌없이 하되 戀人과의 將來 計劃은 아직 이르다. 82年生 失物數가 動하는 韻이니 車 안에 貴重品 두지 말고 玄關門 잠금 裝置도 꼭 確認. 보이스피싱이나 射倖心을 부추기는 詐欺 手法에 말려들지 말자. 70年生 理事 適期다. 이 機會에 限時的 田園生活을 經驗해보는 것도 좋고 海外旅行을 떠나는 것도 좋다.

12 December

06年生 남을 돕는 行動을 하루 한 가지씩 해보자. 親舊의 祕密은 지키고 싸움은 말리자. 94年生 變化가 必要한 時期. 일찍 일어나기. 헤어는 染色과 펌. 來年을 위한 다이어리를 準備해 幸運을 기다리자. 82年生 앞으로 남고 뒤로 밑지는 韻이니 알게 모르게 새나가는 돈이 늘거나 去來處로부터 製品에 對한 異議 提起를 當할 수 있다. 徹底히 對策을 세울 것. 70年生 갑자기 일이 생각보다 쉽게 풀리고 賣出이 上昇한다 해서 性急하게 施設 擴張을 試圖하지 말 것. 반짝 好況일 可能性이 높다.

돼지띠 亥

人脈이 무엇보다 重要한 時點이니 사람을 眞心으로 對하고 積極的으로 感情 表現을 할 것. 끊임없는 變化가 成功의 열쇠. 現在에 滿足하지 말고 挑戰하고 움직여라. 接待는 아낌없이 할 것. 

베개 方向 東南쪽 吉한 色相 골드
幸運 小品 골드 컬러 네일, 사파이어 半指, 黃水晶 팔찌

1 January

07年生 不足한 表現力은 短點이 아니다. 努力하면 自信感이 上昇한다. 下體浮腫이나 冷氣는 半身浴으로 解消. 只今은 좋은 親舊를 가려 만나야 할 때다. 95年生 挑戰은 目標에 執着하지 말고 過程을 즐겨야 成功한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分別해 멋진 人生을 滿喫하자. 83年生 呼吸器 疾患에 留意하라. 些少한 病도 깊어질 憂慮가 있다. 71年生 아직은 自身의 能力을 드러낼 때가 아니다. 섣불리 나서면 競爭者를 刺戟할 뿐 得이 되지 않는다.

2 February

07年生 家族이 든든한 後援者다. 쓸데없는 걱정은 하지 말 것. 몸과 마음이 成長하는데 어찌 混亂이 없을까. 아픈 만큼 成熟한다. 95年生 마음이 흔들리면 初心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할 것. 每事에 滿足하지 못하면 一攫千金이 주어져도 不滿이다. 小小한 幸福을 느끼자. 83年生 對人關係가 活潑해지는 만큼 口舌이나 是非도 늘어난다. 날 선 反應을 自制할 것. 敵이 願하는 게 그것이다. 71年生 自身의 失手는 쿨하게 認定하라. 苟且한 辨明이나 責任 轉嫁보다 百倍 낫다.

3 March

07年生 父母님의 經濟的 好況은 나의 消費力 上昇이다. 사고 싶었던 것은 愛嬌로 付託하자. 單, 欲心이 過하면 눈총만 따갑다. 흰色 티셔츠가 幸運을 부른다. 95年生 힘들면 暫時 멈출 것. 人生은 길고 機會는 많다. 失敗가 아닌 失手가 있을 뿐. 83年生 理性의 誘惑에 흔들리지 말 것. 亡身에 그치지 않고 家庭不和의 불씨가 되어 收拾이 難堪한 狀況으로 이어질 수 있다. 71捐生 내가 定해놓은 틀에 後任이나 家族을 억지로 가두려 들지 마라. 反撥이 거세 逆風을 맞을 수 있다.

4 April

07年生 冊 한 卷이 人生을 바꾼다. 關心 分野의 專門家를 檢索하고 그들의 삶을 想像하라. 集中度 熱情도 最善도 다하는 只今을 오래 간직하자. 95年生 외로운 마음에 가벼운 因緣을 만들지 말 것. 만남은 愼重하게, 行動은 責任感 있게!오늘부터 몸짱 挑戰. 綠茶 마시기. 83年生 일을 서두르면 대충 넘어가는 部分이 생긴다. 時間이 걸려도 確實히 체크하지 않으면 後悔할 일이 따른다. 71年生 삶이 덧없다는 생각이 떠나지 않는다면 冥想과 祈禱를 통해 지친 마음을 治癒하자.

5 May

07年生 散漫한 時期이니 工夫는 暫時 잊고 家族 旅行을 떠나자. 좋은 對話法은 나의 狀態만 表現하고 相對의 말은 잘 들어주는 것. 95年生 嫉妬는 情緖的 成長에 妨害 要素다. 나의 특별함을 啓發하고 潛在된 天才性을 發揮할 時點이니 事故의 擴張이 必要하다. 83年生 旅行 計劃은 뒤로 미루고 對人關係도 業務上 어쩔 수 없는 境遇가 아니면 만남을 自制할 것. 李達은 伏地不動이 答이다. 71年生 絶體絶命의 危機가 豫告 없이 닥칠 수 있다. 나를 지켜줄 虎神 用具 하나쯤 챙길 必要가 있다.

6 June

07年生 校內·外 大會나 公募展을 찾아라. 큰 賞을 받을 韻이니 아이디어를 생각할 것. 固執도 成功의 열쇠이니 밀고 나가보자. 冊床은 西北 方向. 95年生 競爭 構圖에서 밀리는 달이다. 存在 價値의 下落은 나를 바꾸는 契機가 되고 無視나 非難을 받는 것도 經驗이니 괜찮다. 83年生 親舊나 兄弟가 큰 損害를 끼치는 原因 提供者다. 業務上 機密 等을 그들에게 漏泄하지 말 것. 71年生 十中八九 쌈짓돈마저 날릴 수 있으니 賭博에는 눈길도 주지 말고, 株式 投資나 私債놀이도 손대지 말 것.

7 July

07年生 進路 苦悶은 아직 이르다. 많이 자고 웃고 놀아야 마음이 健康해진다. 親舊들과 함께할 奉仕活動을 찾아보자. 짝사랑은 깨진다. 95年生 내가 아니면 안 되는 일들이 많다. 쓰임이 있을 때 充分히 도움을 줄 것. 크고 작은 經驗도 無條件 해보고 試驗 挑戰은 晝耕夜讀할 것. 83年生 무늬만 夫婦라는 말이 남의 일이 아니라는 事實을 實感한다. 無力感만 눈덩이처럼 불어난다. 71年生 돈에 關한 限 빌리지도 빌려주지도 말자. 施設 投資도 올해에는 하지 말자. 돈은 銀行에 꽁꽁 묶어둘 것.

8 August

07年生 親舊와의 結束力이 强해진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첫 마음에서 決定되니 恒常 좋은 생각하기. 親舊의 흉은 듣지도 하지도 말 것. 95年生 밝은 人士와 肯定的 마인드가 빛난다. 主特技를 積極 活用하면 貴人을 만난다. 英語 繪畫에 投資. 83年生 지나친 優越感이 同僚와의 和合을 깨뜨리는 原因이 된다. 그렇다고 내 앞가림에만 汲汲한 處身도 바람직한 것은 아니다. 71年生 保護 장구 없이 自轉車나 電動 킥보드를 타지 말 것. 衝突 事故로 病院 身世를 지게 되는 건 눈 깜짝할 사이다.

9 September

07年生 한꺼번에 두 가지 생각을 못 하는 마음이다. 融通性 不足은 短點이고 率直함은 魅力이다. 賢明한 對處로 存在感이 드러난다. 95年生 지나친 節約은 生活에 潤氣를 없애는 原因이 된다. 能力 開發과 未來를 위한 投資는 果敢히. 親舊와 同業은 不可. 83年生 도둑의 侵入을 警戒하라. 深夜에 地下駐車場에서 도둑의 奇襲 對象이 될 수 있으니 操心 또 操心! 71年生 힘들고 어려워도 참고 견디면 좋은 날이 온다. 初盤에는 障礙가 많지만 中盤을 넘어서면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 好時節이 이어진다.

10 October

07年生 말이 앞서는 行動은 有名無實이다. 잘못은 바로 是認하고 眞摯한 苦悶은 어른과 相議하자. 잘 울고 웃는 純粹함이 사랑스럽다. 95年生 머릿속이 單純할수록 일의 集中度가 높다. 自慢은 너무 이르다. 알게 모르게 도와준 사람에게 謙遜한 感謝 人事를 드리자. 83年生 貴重品이나 現札을 집 안에 두지 말 것. 訪問販賣員이나 宅配技士를 假裝한 强盜에게 被害를 입지 않도록 操心. 71年生 지나친 欲心으로 判斷力이 痲痹돼 一攫千金의 甘言利說에 넘어가지 않도록 注意한다.

11 November

07年生 長點을 確信하는 달이다. 이성의 갑작스런 關心은 부담되지만 存在感은 大滿足이다. 가방에 虎狼이 人形을 달아보자. 95年生 現在의 地域에서 벗어나 멀리 떠나도 좋은 時期다. 小人은 눈앞의 利益만 보고 大人은 먼 後날을 본다. 83年生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을 꿨다면 物件을 紛失하거나 訴訟을 當할 수도 있고 士氣나 賭博에 빠져 큰돈을 날릴 수도 있다. 71年生 윗사람에 對한 不滿을 同僚들 앞에서 하지 말자. 도움은커녕 외톨이가 될 可能性만 커진다.

12 December

07年生 必要한 名言은 記憶하고 멋진 來日의 나를 想像하자. 손暖爐는 꼭 携帶하라. 몸이 따뜻하면 얼굴도 밝아진다. 95年生 懇切한 마음으로 具體的인 計劃을 세운다. 後날 모든 熱情을 쏟아낸 只今을 記憶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낸다. 83年生 職場 내 部署 移動은 또 다른 挑戰의 機會다. 새로운 雰圍氣에 適應하도록 努力하고 後輩를 잘 챙길 것. 決定的 時期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71年生 節約은 美德이지만 인색함은 사람들이 내게서 멀어지게 만든다. 必要한 支出이라면 쪼잔하게 굴지 말 것.

무토 공문용 漫畫家, 命理 칼럼니스트. 원광대 東洋學大學院 佛敎學과 碩博士 課程 修了. 著書 風水 인테리어 外 多數. 무토 使嗾 相談室 運營. 

禹온 場所定 成功的인 삶의 方向을 提示하는 專門相談室(YMDT) 運營. 又石大 平生敎育院 專任敎授. 원광대 東洋學大學院 碩博士 課程 修了.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