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놀이施設 갖춘 펜션 & 리조트|여성동아

LIFE STYLE

別冊 附錄│아이와 함께 體驗 旅行

여름 놀이施設 갖춘 펜션 & 리조트

푹 쉬면서 興味津津한 體驗~

企劃·송화선 / 글·이승민 정혜정‘自由寄稿家’ / 寫眞·동아일보 DB파트 프라이데이 提供

2005. 07. 22

普通 펜션 周圍는 自然 景觀이 아름답고 조용해 푹 쉬기에 좋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가려면 興味津津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거리度 있어야 하지 않을까? 다양한 놀이 體驗을 할 수 있는 펜션들을 모아보았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우리 몸에 좋은 黃土로 지은 寶物섬에는 自由 服裝으로 水泳할 수 있는 水泳場과 배 模樣의 獨特한 外觀을 자랑하는 카페가 갖춰져 있다. 便安함과 재미를 同時에 느낄 수 있어 家族 旅行 宿所로 제格이다.
淸平湖 周圍에는 멋진 外觀이 印象的인 카페와 宿泊 施設들이 櫛比하다. 그 가운데서도 한 눈에 들어오는 커다란 帆船 模樣의 카페 ‘寶物섬’ 뒤에 있는 펜션이 寶物섬. 버섯 模樣의 지붕을 얹은 방갈로 形態의 이 펜션은 漫畫映畫 ‘개구쟁이 스머프’에 登場하는 스머프들의 집이 聯想될 만큼 아기자기하고 재미있게 생겼다. 寶物섬 펜션과 寶物섬 카페는 같은 主人이 運營하는 姊妹 建物이다.
宿泊·食事·溫泉을 한番에 解決하는 實속 패키지 人氣 滿點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水泳場을 바라보며 지어진 스머프 집 模樣의 펜션들.


寶物섬에는 10名이 한꺼번에 들어갈 수 있는 大型 客室 2個와 4~5名의 家族을 위한 一般 客室 6個, 커플을 위한 2人用 客室 2個가 있는데, 모든 客室이 黃土로 지어져 健康에 좋을 뿐 아니라 한 여름에도 壁에 손을 대면 寒氣가 느껴질 만큼 시원하다.
寶物섬의 자랑거리는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크기 8mX25m, 水深 1.2m의 넓은 水泳場. 投宿客들은 無料로 使用할 수 있어 여름 낮이면 늘 개구쟁이 아이들로 가득찬다. 이곳 水泳場의 特徵은 自由 服裝 水泳을 許容한다는 것. 水泳服과 水泳帽 着用을 嚴格하게 要求하는 다른 펜션과 달리, 簡便한 옷차림으로 마음껏 물놀이를 할 수 있게 해 아이들이 좋아한다. 펜션 바로 앞의 청평유원지는 景致가 아름답고 놀 距離가 豐盛해 旅行客들이 즐겨 찾는 곳. 청평호에서는 여름 내내 水上 스키, 바나나 보트 타기 等을 體驗할 수 있으며, 청평호를 따라 늘어서 있는 各種 飮食店과 카페에 들러 食道樂을 즐길 수도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帆船 模樣의 寶物섬 카페


寶物섬은 客室에 炊事 道具를 備置해두지 않는 代身 自體的으로 食堂을 運營하고 있다. 解酲국 6千원, 닭도리탕 3萬5千원, 韓方 백숙 4萬원.
7, 8月 盛需期에는 황토방에서의 宿泊과 아침·저녁 食事, 보리山 블루밸리溫泉(031-585-6544) 體驗이 包含된 패키지 프로그램도 販賣한다. 아침 메뉴는 北魚 解酲국이나 우거지 된醬국 가운데 選擇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卽席 바비큐와 된醬찌개가 提供된다. 블루밸리 溫泉은 臺浴湯, 안미氣血탕, 허브테라피效驗탕, 참나무木硝液탕, 露天恬蕩, 玉사우나, 한放黃土사우나, 참숯사우나, 불汗蒸幕, 露天湯, 生玉睡眠室, 回轉式 보디샤워, 선탠 休憩室 等을 갖춘 大型 溫泉. 이 패키지의 料金은 1泊2日 基準으로 어른 6萬원, 어린이는 3萬원이다.
寶物섬 카페는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노래房으로 利用되고 있어 投宿客들이 餘暇를 즐기기에 좋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펜션 入口.


寶物섬 基本 情報
閑室과 量室이 있어 房 種類를 選擇할 수 있다. 房마다 TV와 에어컨, 浴室이 있으며, 宿泊料는 10坪 客室 12萬원, 6坪 客室은 6萬원이다. 電話로 豫約할 境遇 料金의 50%를 契約金으로 미리 入金해야 하며, 取消할 境遇 還拂 받지 못한다.
問議 031-585-3179, 017-302-8788
[찾아가는 길]
楊平 方面 6番 國道를 타고 가다가 양수리에서 曙鐘으로 가는 363番 地方道路 左回轉해 청평댐까지 直進한 다음, 淸平湖 方面 37番 國道로 右回轉한다. 나이아가라호텔을 지나 繼續 直進하면 왼쪽에 寶物섬 立看板이 나온다. 汽車를 利用할 境遇 청량리역에서 春川行 汽車를 타고 청평역에 下車한다. 驛 바로 앞에서 설악면 버스를 타고 솔고개에 내린 後 펜션에 連絡하면 픽업 서비스를 해준다. 4人 以上일 境遇 따로 택시를 貸切해야 한다.
[맛집] 西湖食堂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청평호班 周圍에는 민물고기 매운湯집이 櫛比하게 들어서 있다. 청평댐을 지나 화곡 方面에 位置한 서호식黨은 매운湯과 長魚구이로 有名한 곳. 30가지가 넘는 양념으로 만든 獨特한 양념 소스를 여러 次例 발라 참숯에 구워내 長魚 속까지 양념 맛이 잘 배어 있다. 直接 만든 큼직한 손豆腐와 보리茶 代身 내놓는 오갈피물, 每日 들여오는 樣式 고기를 利用한 조림類도 맛깔스럽다. 長魚正式 1人分 1萬6千원, 松魚(1kg) 2萬5千원, 長魚구이(1kg) 4萬원. 問議 031-584-0446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周邊 볼거리] 청평호班
受賞 레포츠의 메카인 청평호는 淸平댐이 생기면서 만들어진 人工湖水. 景致가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도 人氣가 많다. 湖畔에서 제트스키, 水上스키,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等 各種 受賞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八角形으로 된 獨特한 房 構造와 높은 天障이 돋보이는 유럽式 펜션. 秀麗한 山勢를 자랑하는 八峯山과 맑은 물이 흐르는 홍천강이 咫尺에 있고, 펜션 안에는 天然 巖盤水가 채워진 미니 水泳場이 設置돼 있어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江原道 洪川郡 홍천강 隣近에 있는 어느 멋진 날은 四方이 山으로 둘러싸여 있고 마당에 水泳場이 있는 異國的 雰圍氣의 펜션이다. 모든 客室에서 홍천강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뛰어난 眺望이 長點. 15分 距離에 대명 비발디 파크가 있어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水營, 낚시, 自轉車 하이킹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깨끗하게 丹粧된 어느 멋진 날 客室 內部.


어느 멋진 날의 자랑 가운데 하나는 地下에서 뽑아 올린 天然 巖盤水를 利用한 水泳場. 隨時로 淨水한 물을 채워 넣고 一週日에 한番씩은 特需 물 淸掃機를 利用해 水泳場 바닥을 淸掃하고 있어 投宿客들 사이에서 人氣가 높다. 水泳場 옆에는 작은 모래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水泳을 하다 모래城 쌓기 等의 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아이들이 뛰노는 동안 父母들이 갈만한 곳은 펜션 안에 있는 서비스 룸이다. 簡單한 車와 飮料, 토스트, 季節 菜蔬와 갖가지 양념 材料가 具備돼 있는 이곳은 세련된 인테리어로 雰圍氣 있는 카페를 연상시키는데, 모두 無料로 提供된다. 또한 오디오 施設과 보드게임 裝備도 있어 즐거운 時間을 보내기에 좋다. 冷凍室에는 주전부리 距離로 適當한 누룽지도 들어 있다.
넉넉한 人心과 더불어 어느 멋진 날의 또 하나의 자랑은 ‘淸潔’이다. 主人 夫婦는 投宿客에게 늘 快適한 잠자리를 提供하기 爲해 每日 모든 寢具를 洗濯하고 햇볕에 말린 뒤 다려서 交替해준다. 이 德分에 投宿客들은 每日 ‘뽀송뽀송한’ 잠자리에 들 수 있다.
펜션 밖으로 나가면 홍천강에서 낚시를 하거나 八峯山 登山路를 마음껏 걸을 수 있다. 八峯山에는 2時間 未滿의 初步者用 登山 코스부터 山 頂上으로 올라가는 熟鍊者 코스까지, 다양한 登山路가 있다. 登山路 入口에서 山岳自轉車를 貸與해주므로 家族들과 함께 自轉車 하이킹을 해보는 것도 좋다.
어느 멋진 날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天然 巖盤水를 利用한 水泳場.


어느 멋진 날1과 어느 멋진 날2의 두 個 洞에는 總 8個의 客室이 있다. 어느 멋진 날1은 패밀리룸人 아쿠아馬藺과 사파이어, 커플룸 페리도트, 에메랄드로 構成되어 있으며 어느 멋진 날2에는 패밀리룸人 아르메니아와 커플룸人 재스민, 히아신스, 프리지아가 있다. 家族 觀光客들이 좋아하는 放은 水泳場과 바로 連結되어 있는 프리지아 룸과 內部가 八角으로 되어 있어 獨特한 느낌을 주는 아르메니아 룸. 天障이 높아 고급스런 느낌을 풍기는 쟈스민 룸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人氣가 높다고 한다.
모든 客室에는 個別 테라스가 있고 샤워 부스와 유럽 스타일의 家具들이 備置돼 있다. 附帶施設로 바비큐腸, 배드민턴場, 籠球臺, 卓球臺, 비치베드, 커플 그네, 自轉車 貸與所가 있다.
盛需期(7月1日~8月31日) 客室 料金은 커플룸 10萬원, 패밀리룸(4人 庭園) 13萬원. 定員이 超過되면 1人當 1萬원씩 追加된다.
問議 033-434-7920
홈페이지 www.smartday.co.kr

[찾아가는 길]
洪川 方面 6番 國道를 利用, 檀越에서 70番 地方道路 左回轉해 대명 비발디파크 方向으로 直進한다. 비발디파크를 지나서 繼續 直進하면 反哭橋가 나오고, 다리 건너 왼쪽에 펜션이 있다. 大衆交通 利用 時 용문터미널, 春川터미널, 洪川터미널, 남춘천역, 대명 비발디파크까지만 오면 펜션에서 픽업해준다. 픽업時間은 낮 12時부터 午後 6時까지.
[맛집] 곰터먹村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대명 비발디파크로 가는 언덕길을 오르기 前 오른便에 있다. 고추醬三겹살 火爐구이가 株메뉴. 三겹살에 물엿과 고추醬, 生薑, 마늘 等을 넣고 버무려 돼지고기의 特有의 누린내가 나지 않고 달착지근해서 아이들도 좋아한다. 가스불이 아닌 숯불에 直接 구워내 담백한 고기맛이 살아난다. 매운맛을 願할 때는 고추醬오징어를 選擇한다. 午前 7時부터 子正까지. 고추醬三겹살 火爐구이 9千원, 고추醬오징어 8千원. 問議 033-434-8753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周邊 볼거리] 八峯山 溪谷
홍천강을 따라 八峯山, 밤벌, 反哭, 개야리 等 10餘 個의 遊園地가 연달아 있다. 그中에서도 八峯山 溪谷은 물이 맑고 水深이 얕은데다 쏘가리, 메기 等의 물고기가 많아 家族들끼리 물놀이하기에 알맞은 場所다. 白沙場과 자갈로 이루어진 江邊은 캠핑하기에도 安城맞춤이다. 八峯山에서 麻谷까지 이어지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人氣가 높다. 近處에 洪川郡에서 直接 管理하는 駐車場과 食堂이 잘 整備되어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安眠島에서 3km 떨어진 곳에 있는 작은 섬 黃道. 이 섬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휴먼발리에서는 뻘고둥, 조개를 잡으며 갯벌體驗을 할 수 있다.
忠南 泰安 安眠島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安眠島 속의 갯벌 섬 黃道가 나온다. 가을이 되면 온통 누런 보리밭으로 變한다 하여 ‘黃道(黃島)’라는 이름이 붙은 이 섬에서는 淺水灣 一帶에서 가장 아름다운 日出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黃桃는 우리나라에서 單位 面積當 가장 많은 量의 바지락이 生産되는 곳.
天惠의 바다 風景과 바지락 껍데기가 만들어낸 바닷길 一品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푸른 잔디밭과 꽃길로 浪漫的인 雰圍氣를 演出한 휴먼발리 前景.


安眠島에서 車 한 臺가 겨우 지나갈 만큼 작은 다리인 黃道敎를 지나 작은 漁船과 그물을 손질하고 있는 典型的인 漁村 風景을 鑑賞하며 黃道로 들어가면 언덕 위에 지어져 있는 그림 같은 집들에 놀라게 된다. 아직까지는 人跡이 그다지 많지 않아 숨겨진 別莊을 찾은 듯한 느낌이 드는데 그中 한 채가 휴먼발리다.
2003年 5月 門 연 휴먼발리는 黃道의 갯벌과 白沙場을 바로 앞에 두고 있어 이미 여러 映畫와 드라마를 통해 紹介됐다. 유럽風의 ㄷ字形 建物과 시원한 느낌의 庭園도 TV 旅行案內 프로그램에서 단골로 紹介돼 낯설지 않다.
이 펜션이 有名해지는 데 가장 큰 寄與를 한 것은 썰물 때 드러나는 뻘과 그곳에서 採取하는 바지락. 黃道에서 나는 바지락은 껍데기가 단단하고 살이 차지며 큰 便이라 最上品으로 去來된다. 黃道 앞 淺水灣의 幅은 約 2km로 하루 두 番 밀물과 썰물이 들어와 넓은 갯벌과 廣闊한 水平線이 펼쳐진다. 썰물 때면 男女老少 모두 몰려나와 바지락을 캐는 光景을 目擊할 수 있는데, 이 亦是 長官이다.
물 빠진 바닷가로 내려서면 조개껍데기로 이루어진 500m의 길이 바로 앞의 섬까지 길게 뻗어 있는 모습이 드러난다. 처음, 黃道에서 바지락을 採取하기 始作했던 住民들이 조개껍질을 바다에 버렸는데, 歲月이 지나면서 바닷길이 되었다고. 바지락은 漁民들의 生計手段이므로 마음대로 採取할 수는 없다. 그러나 휴먼발리 앞에 있는 갯벌에서는 뻘고둥이나 조개를 마음껏 採取할 수 있으므로 집에서 바구니와 호미 等 簡單한 道具를 準備해오면 갯벌體驗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을 아름답게 만드는 또 다른 魅力은 日出. 이른 아침, 검은 하늘이 한瞬間 노란色으로 變했다가 다시 朱紅빛으로 變하는 瞬間이 되면 안개 속에서 해가 고개를 내밀며 南東쪽 오서산 위로 떠오른다. 東海 日出이 雄壯하다면, 黃道의 日出은 앙증맞은 느낌이다. 淺水灣 中間에 있는 솔섬과 風度는 해돋이를 더욱 아름답게 꾸며주는 役割을 한다. 휴먼발리의 客室은 바다를 向해 시원하게 뚫려 있어 아름다운 日出을 室內에서 볼 수 있다.
휴먼발리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휴먼발리에서 내다보이는 淺水灣 日出.


넓은 庭園과 黃도 앞바다가 아름다운 펜션으로 客室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一品이다. 海水浴은 勿論 갯벌體驗度 可能하며 各種 主流, 飮料, 三겹살, 野菜 等 다양한 旅行用品을 購入할 수 있는 便宜店도 마련되어 있다. 客室 數는 總 19個. 內部에는 TV, 에어컨, 싱크臺, 가스레인지, 冷藏庫 等의 施設이 갖춰져 있다. 盛需期(7月1日~8月31日) 客室料金은 9坪型(2人用) 7萬원, 11坪型 10萬원, 17坪型 13萬원, 25坪型 20萬원이다.
問議 041-672-4565, 019-9415-7000
홈페이지 www.humanvalley.co.kr
[찾아가는 길]
西海岸高速道路 洪城 IC에서 約 500m 直進한 뒤 左回轉, 直進하고 300m 앞에서 다시 左回轉한다. 顔面大橋를 지나 黃道 方向으로 左回轉한 뒤 3km 程度 가다가 右回轉하면 펜션이 보인다. 大衆交通 利用 時 창기리 버스터미널에서 下車한 뒤 택시를 타거나 펜션에 電話해 픽업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맛집] 燈臺會館
瑞山 A·B地區 防潮堤 中間에 있는 간월도 白沙場 浦口에는 20餘 個의 膾집이 있는데 浦口 오른쪽에 있는 가게들이 港口에 맞닿아 있어 展望이 좋고 建物도 새로 지어 깔끔하다. 그 中 燈臺會館은 自然産 活魚會 專門店으로 飮食의 맛이 정갈하고 量이 많아 人氣가 많다. 特히 양념게醬과 羹개미찜을 비롯한 10餘 가지의 푸짐한 飯饌, 간월도의 特産物인 瑞山名物 간월도 어리굴젓도 一品이다. 廣魚活魚會(1kg) 7萬원, 우럭매운湯(大) 5萬원, 꽃게湯 6萬원. 問議 041-672-7558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周邊 볼거리] 安眠島 自然休養林
安眠島 自然休養林은 顔面송의 香臭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 休養林 건너便에 있는 樹木園 頂上의 展望臺에 올라가 西海가 膳物하는 눈부신 銀빛 비늘을 만나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入場料 어른 1千원, 어린이 4百원, 駐車料 3千원, 宿泊料 2萬~7萬원. 問議 041-674-5019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노을빛 鎭山펜션은 複雜한 都市를 떠나 閑寂한 休暇를 보내기 좋은 곳. 바다가 한눈에 내다보이는 展望과 고풍스런 기와지붕의 外觀이 마음을 便安하게 만들어준다.
忠南 泰安은 海岸線이 複雜하고 灣과 半島가 많아 예전부터 海岸 絶景이 많기로 소문난 곳. 特히 긴 餘韻을 남기며 넘어가는 落照는 長官으로 꼽힌다. 가장 널리 알려진 곳은 安眠島지만 이보다 조금 閑寂한 곳을 願한다면 鎭山 地域으로 들어가면 된다.
태안읍에서 安眠島 方面으로 내려가다가 몽산포 못 미처 位置하고 있는 진산리는 SBS 드라마 ‘장길산’ 撮影세트場이 있는 곳으로 有名하다. 노을빛 鎭山펜션은 세트場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다. 물이 빠지면 펜션 앞바다에서 갯벌體驗이 可能하므로 어린 子女와 함께 가기 좋다. 펜션에서 땔나무를 無料로 提供해 잡은 조개를 구워먹거나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다.
房에서 窓門을 열면 正面으로 작은 貯水池가 보이고, 그 뒤로 鹽田과 바다가 펼쳐진다. 펜션 옆 堤防에는 오래된 소나무들이 자라 상큼한 솔向과 함께 눈이 시원한 草綠빛으로 風景을 수놓는다.
노을빛 鎭山펜션 基本 情報
15名까지 한꺼번에 利用할 수 있는 큰 客室은 勿論 7人用, 4人用 等 總 7個의 客室이 있다. 盛需期(7月1日~8月31日) 客室料金은 4人用 6萬원, 7人用 10萬원, 15人用 15萬원.
問議 041-672-2501, 011-235-2501
홈페이지 www.gojinsan.com
[찾아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해미 IC에서 29番 道路를 타고 西山까지 간 뒤 32番 國道를 따라 태안읍에 到着한다. 태안읍에서 安眠島 方向으로 77番 國道에 들어가면 몽산포 海水浴場 못 미처 진산리에서 장길산 세트場으로 가는 길이 나온다. 길목 오른쪽에 鎭山펜션이 있다. 大衆交通 利用 時 泰安 市外버스터미널에서 電話하면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맛집] 종가집
泰安 地域에서 解酲국으로 사랑받는 우럭젓국을 제대로 끓여내는 食堂. 우럭젓국은 꾸덕꾸덕하게 말린 우럭砲를 쌀뜨물에 넣고 파, 豆腐, 마늘, 콩나물 等을 添加해 끓이는 飮食으로, 젓갈이나 다른 양념은 거의 들어가지 않지만 짭짤한 맛이 밴 우럭포에서 우러나온 震國이 간을 適當히 맞춰준다. 우럭젓국 8千원, 肉개醬 5千원, 갈비湯 5千원. 問議 041-675-3608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나무와 숲은 드넓은 갯벌 위로 내리는 노을이 아름다운 江華 席毛島 民머루 海水浴場 언덕에 자리잡은 펜션. 이곳의 살아 있는 갯벌에서는 다양한 生態體驗을 할 수 있다.
仁川廣域市 江華郡에 位置하고 있는 석모도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夕陽을 볼 수 있는 섬으로 有名하다. 나무와 숲 펜션은 석모도의 여러 觀光地 中 갯벌體驗을 할 수 있고 西海 最高의 落照를 볼 수 있는 民머루 海水浴場 內에 位置하고 있다.
펜션에서 車로 約 10分 距離에 天然記念物로 指定된 民머루갯벌이 있다. 모래와 진흙이 섞여 있어 발이 잘 빠지지 않지만 굴 껍데기가 많으므로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게 좋다. 籠게, 칠게, 민챙이, 緋緞고둥 等 西海岸에 棲息하는 거의 모든 生物을 볼 수 있다.

나무와 숲이 내세우는 最高의 자랑거리는 斷然 뛰어난 展望. 建物이 層層이 지어져 있어 열한 個의 客室 어디서든 海水浴場과 바다가 시원하게 보인다. 女性을 위한 파우더룸을 配置하고 曺植을 無料로 提供하는 等 호텔을 聯想시키는 서비스도 돋보인다.
나무와 숲 基本 情報
客室은 모두 12個로 7坪型 4個, 13坪型 7個, 26坪型 1個로 이루어져 있다. 7月15日부터 8月15日까지는 盛需期 料金을 받는데, 7坪型의 境遇 10萬원, 13坪型은 4名 基準으로 15萬원, 26坪型은 8名 基準으로 30萬원이다. 7坪型 客室에서는 2名 以上 묵을 수 없으며, 13坪型 客室은 最大 6名까지, 26坪型 客室은 10名까지 묵을 수 있다. 基準 人員 보다 늘어날 境遇 1人當 1萬원씩 追加 金額을 받는다.
問議 032-933-9290
홈페이지 www.namusup.co.kr
[찾아가는 길]
金浦 方向 48番 國道를 타고 强化에 進入한 뒤 외포리 船着場에서 배를 타면 席毛島 석포리 船着場에 到着한다. 섬에서 普門寺 方向으로 民머루 海水浴場 里程標를 보고 左回轉하면 펜션이 보인다. 大衆交通 利用 時 新村 市外버스터미널에서 외포리行 버스를 타고 외포리에서 내린 뒤 같은 方式으로 찾으면 된다.
[맛집] 통나무食堂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普門寺 入口에 있는 飮食店으로 꽃게湯과 밴댕이膾 專門 飮食店이다. 隣近 鹽田의 看守로 끓인 꽃게湯은 꽃게 自體에서 우러나오는 깊은 맛을 그대로 살려 刺戟的이지 않고 담백하다. 또한 단호박과 조랭이떡, 바다새우를 넣고 끓여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하다. 부드럽게 씹히면서도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一品인 밴댕이膾度 一品. 海草무침과 바지락젓갈 等 豐盛한 밑飯饌도 만족스럽다. 꽃게湯 4萬원, 海物湯 3萬원, 밴댕이무침 1萬5千원.問議 032-932-3261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平昌江 流域 펜션 ‘엘솔’에서는 짜릿한 손맛을 느끼며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다슬기를 잡으며 童心으로 돌아갈 수 있는 곳, 엘솔로 떠나보자.
엘솔은 호텔級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펜션이다. 化粧室의 化粧紙를 접어놓거나 유리컵의 入口를 잘 싸놓고 便器 위에 엘솔의 띠를 두르는 等 些少한 것에도 神經을 쓴 痕跡이 歷歷하다.
溪谷 散策하며 다슬기 잡는 재미
그러나 이 펜션의 眞짜 자랑은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낚시. 펜션 앞을 흐르는 平昌江 單여울에서 민물낚시를 즐길 수 있는데 이곳은 週末 물때가 맞으면 낚시 마니아들이 몰린다. 낚시道具를 準備해가지 않았다면 펜션에서 대낚시, 릴대, 족대, 魚缸, 다슬기 水經 等을 빌려 使用해도 된다.
산이 兩쪽으로 벌어진 德分에 엘솔에는 하루 終日 햇살이 비친다. 都心의 日沒時間과 같을 程度로 이곳의 하루는 꽤 길다. 펜션 아래로 나 있는 길을 따라 溪谷 散策을 해보자. 맑은 물소리와 함께 水中校를 건너 山속의 섬인 펜션 건너便 마을까지 들어가볼 수 있다. 물이 많지 않을 때는 江물을 건너 너른 몽돌밭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이때 다슬기 잡이用 水經을 빌려가자. 아이들과 함께 다슬기를 잡아 시원한 다슬기 된醬국을 끓여 먹을 수 있다.
엘솔 基本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유럽式 2層 木造 住宅 엘솔의 客室은 모두 5個다. 7月15日부터 8月20日까지는 盛需期 料金을 받는데, 11坪 規模의 패밀리 룸 ‘리오’와 ‘브리社’의 價格은 12萬원. 基準 人員은 2名이며 한 名이 追加될 때마다 1萬원씩 더 내야 한다. 8坪 짜리 커플 룸인 ‘씨엘로’와 ‘누베’의 宿泊料는 11萬원, 7坪 規模의 ‘루나’는 10萬원이다. 追加 1人은 1萬원이며 客室은 廚房과 浴室로 되어 있고 TV, 寢臺, 에어컨, 헤어드라이어, 食卓, 가스레인지, 廚房用品, 食器類, 샴푸, 비누, 手巾 等이 備置되어 있다.
問議 033-374-1112, 홈페이지 www.elsol.co.kr
[찾아가는 길]
중앙고속도로 宸臨 IC를 나와 寧越 方面으로 右回轉하여 直進. 88番 地方道를 따라 宸臨 터널을 지나 솔치 터널을 지나면 堤川으로 가는 갈림길이 나온다. 이곳에서 寧越 方向으로 가다가 갈림길에서 다시 平昌 方向으로 直進하면 法興寺로 가는 길이 왼쪽으로 나오고 오른쪽으로 펜션 엘솔 立看板이 보인다. 이곳에서 直進해 長軸藥水 里程標를 따라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된다. 1車線으로 된 좁은 道路의 끝에 펜션 엘솔이 있다. 大衆交通 利用 時 原州 高速버스터미널에서 주천면 方向 버스를 타고 酒泉市外버스 停留場에 내린 뒤 펜션으로 電話하면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周邊 볼거리] 社資産 法興寺
新羅末 九山禪門의 하나였던 法興寺는 新羅 진덕왕 647年頃 慈藏 律師에 依해 創建되었고 獅子山寺라고 불렸다. 그 後 1939年 再建하며 死者山 적멸보궁이라 불렀으며 旌善 淨巖寺, 五臺山 상원사, 梁山 通度寺, 雪嶽山 봉정암과 더불어 부처의 舍利를 모시고 있는 5代 적멸보궁의 하나다. 적멸보궁 뒤 舍利塔 옆에는 慈藏 律師가 修道하던 土窟이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人體活動에 가장 理想的이라는 海拔 700m에 자리 잡은 새로운 槪念의 레저型 펜션 그린팜. 그림 같은 통나무집에 묵으며 갖가지 레포츠 體驗을 할 수 있는 이곳은 興味와 健康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게 해준다.
江原道 平昌郡 용평면 재산리에는 그림 같은 마을이 있다. 그린팜이라는 펜션 타운으로 꽃과 나무, 맑은 溪谷, 秀麗한 산이 통나무집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한 幅의 그림을 연상시킨다.
오프로드, 乘馬 等 특별한 體驗도 可能
그린팜의 特徵은 즐길거리가 아주 많다는 것. 足球場, 배드민턴場, 卓球場, 登山路, 散策路는 基本. 가장 人氣 있는 種目은 乘馬다. 어른들을 위한 말 4匹과 아이들을 위한 작은 말 1匹이 準備되어 專門 敎官의 指導로 乘馬를 배울 수 있다. 1千5百 坪 規模로 지어진 네덜란드式 琉璃 溫室度 아이들이 좋아하는 空間. 빨갛게 익은 新鮮한 토마토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다. 無公害 野菜를 栽培하는 有機農 農場도 볼만하다. 특별한 體驗을 願하는 사람이나 오프로드 마니아를 위한 오프로드 體驗場(3人이 한팀 되어 3萬원)도 마련했다.
또한 그린팜의 木工藝실은 木材를 利用해 工藝品을 直接 만들어볼 수 있는 自作 體驗실로 豫約은 必須. 아름다운 숲과 어우러진 잔디밭은 가끔씩 小規模 콘서트 舞臺로 活用되어 특별한 感興을 준다.
그린팜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宿泊施設은 大型 別莊型 4室(아이리스 1百 坪·칸나 60坪·프리지아 60坪·튜울립 60坪), 重刑別莊型 2室(데이지 30坪·팬지 30坪), 小型 別莊型 로즈케빈(20坪) 8실과 원룸 A型 라일락 14室, 원룸 B型 릴리 10室이 있다. 客室 料金은 盛需期(7月15日~8月31日) 基準으로 데이지·팬지가 週中 20萬원, 週末 23萬원, 로즈케빈 週中 17萬원, 週末 20萬원이며, 라일락은 週中 7萬원, 週末 8萬원, 릴리는 週中 6萬원, 週末 7萬원이다.
問議 033-332-8966 홈페이지, www.green-pension.com
[찾아가는 길]
嶺東高速道路 장평IC에서 平昌 方面으로 3km 程度 가다 SK 注油所 앞에서 右回轉한 뒤 1.5km 假量 直進하면 오른便으로 그린팜 看板이 보인다. 大衆交通 利用 時 長平市外버스터미널에서 電話하면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周邊 볼거리] 無二藝術觀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平昌郡 봉평면 휘닉스 파크 옆에 있는 無二藝術觀은 中堅 畫家와 彫刻家들이 宿食하며 作品 活動을 벌이는 아틀리에. 2001年 廢校된 無二初校를 改造해 만들었는데, 7個의 敎室 가운데 5個는 工藝室, 彫刻室, 陶藝실, 서예실, 畫室 等 藝術家들의 作品 空間이며 나머지 2個에는 메밀꽃을 素材로 한 西洋化와 陶瓷器, 書藝 作品 等이 展示돼 있다. 아이들이 뛰놀던 運動場에도 돌과 靑銅으로 만든 彫刻品 50 餘 點이 세워져 있어 색다른 情趣를 풍긴다. 入場料는 어른 2千원, 어린이 1千원. 每月 첫째 셋째 月曜日에 休館한다. 問議 033-335-6700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忠北 堤川 忠州湖 줄기를 따라 이어지는 청풍湖畔에 자리한 國民年金청풍리조트는 아름다운 自然 景觀 속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레포츠 施設을 두루 즐길 수 있는 家族 休養地다.
國民年金청풍리조트는 特2級 호텔인 레이크호텔과 觀光1級 호텔인 힐호텔로 이뤄져 있다. 레이크호텔 建物 바로 아래로 淸風湖가 내려다보이고 힐호텔에서도 大部分의 房에서 湖水를 볼 수 있다. 레이크호텔 周圍로는 彫刻公園까지 往復 50分假量이 所要되는 散策路가 나 있어 淸風湖의 호젓한 景致를 鑑賞하며 걷기에 좋다. 淸風湖數에 設置된 水經 噴水에서 뿜어내는 시원한 물줄기도 볼거리. 하루 3~5回 물을 쏘아올리는데 夜間에는 特殊照明을 利用해 壯觀을 演出한다.
錦繡山 一帶에서 나는 나물로 만든 山菜비빔밥 別味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旅行으로 疲困해진 몸은 호텔 1層 아로마·스파센터 ‘떼라피’에서 풀면 좋다. 아로마테라피와 1人用 자쿠지에서 全身의 疲勞를 풀어주는 하이드로테라피, 特需 壓力服으로 筋肉通過 血液循環 障礙를 改善해주는 프레소테라피 等을 低廉한 價格에 利用할 수 있다. 향긋한 海藻 抽出物을 利用한 페이셜 케어度 人氣다. 하이드로테라피 2萬원, 프레소테라피 1萬5千원, 彈力管理 페이셜 케어 5萬원(稅金·奉仕料 包含).
스파테라피로 몸이 개운해지면 맛있는 食事를 할 次例. 아름다운 湖畔의 情景이 한눈에 들어오는 레이크호텔 3層 ‘레이크彼我’에서는 有機農 栽培한 새싹 샐러드와 타이드레싱을 얹은 포크 安心 等 吳哥닉 메뉴를 즐길 수 있다. 後食으로 나오는 딸기 무스케이크度 別味. 힐호텔 1層 寒食 레스토랑 ‘金絲燕’의 錦繡山 山菜비빔밥度 推薦할 만하다. 錦繡山 一帶에서 나는 新鮮한 나물과 버섯으로 만들어 담백하다. 土俗 메뉴인 烏骨鷄탕이나 붕어찜度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國民年金 受給權者 및 加入者를 對象으로 週中 30%, 週末 20%, 盛需期(7月22日~8月15日) 10% 割引 惠澤이 주어진다. 客室料金은 슈페리어룸(2~3人) 12萬750원, 스위트룸(2~6人)
30萬2千450원(稅金·奉仕料 包含).
問議 02-422-8100(서울事務所), 043-640-7000(現地)
홈페이지 www.cheongpungresort.co.kr
레포츠
청풍리조트 團地 안에 室內·外 水泳場, 골프 퍼팅場, 籠球場 等이 마련되어 있으며 리조트 바로 옆에 자리한 淸風랜드에서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飛行機 操縱士의 脫出 시스템을 模倣한 이젝션시트는 座席에 앉은 채 60m 上空으로 튕겨져 올라가는 異色 놀이器具. 利用料金 2萬원. 리조트 投宿客은 2千원 割引된다.
國內 最高인 62m 높이의 점프臺에서 즐기는 번지 점프와 2名이 엎드린 姿勢로 매달려 40m 上空에서 上下로 움직이는 빅스윙은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어 人氣가 높다. 번지점프 3萬5千원(리조트 投宿客은 3萬2千원), 빅스윙 1萬8千원. 淸風랜드 곳곳에 마련된 人工 巖壁 登攀 코스는 누구나 無料로 利用 可能하다. 淸風랜드 運營時間은 午前 10時~午後 6時(平日), 午後 8時(週末).
問議 043-648-4151 홈페이지, www.bigbungee.com
이벤트
7月23日부터 8月15日까지 多樣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家族이 함께 당근으로 케이크를 만드는 體驗과 直接 人形을 만들어보는 體驗이 隔日로 進行될 豫定. 8月1日부터 1週日間 每日 밤 별자리를 觀測하는 時間도 마련된다.
湖水가 한눈에 들어오는 野外 水泳場 테라스에서는 每日 저녁 7時부터 9時까지 바비큐 뷔페가 提供된다. 다양한 健康 料理와 卽席 통돼지 바비큐가 主 메뉴로 價格은 1人當 2萬9千원. 뷔페가 終了되는 9時부터 같은 場所에서 라이브 公演이 펼쳐진다.
레이크호텔 1層에 있는 아로마·스파센터 ‘떼라피’.
[찾아가는 길]
서울에서 嶺東高速道路를 달리다 原州·만종 JC에서 堤川 方向으로 중앙고속도로를 따라 내려가 남祭天 IC에서 錦城·靑風 方面으로 右回轉해 10分 程度 가면 國民年金청풍리조트 建物이 길 兩便에 나타난다. 所要時間은 2時間 30分 程度. 大衆交通 利用 時 서울驛에서 中央線 列車를 타고 제천역에 到着하면 無料 셔틀버스가 있다. 하루 5回 運行하며 리조트까지 20分 所要.
[맛집] 상천 참숯불가마
숯을 구워낸 가마를 찜질房으로 活用했다. 숯찜질房을 利用하고 쫄깃하고 告訴한 숯불구이 목三겹살을 먹으면 錦上添花. 價格 숯가마 利用料 6千원, 목三겹살(韓 近) 2萬1千원. 리조트에서 나와 左回轉 한 다음 15分 程度 가면 나온다. 問議 043-653-5501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周邊 볼거리] 淸風文化財團地
‘ㄷ’字形 家屋, ‘-’字形 家屋 等 다양한 朝鮮 後期 傳統家屋 樣式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2千 點의 生活遺物度 함께 展示되어 있다. 觀覽時間은 午前 9時~午後 6時. 料金은 어른 1千5百원, 어린이 6百원이다. 리조트에서 右回轉한 뒤 淸風大橋를 건너면 바로 보인다. 問議 043-640-6503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淸淨地域으로 이름난 江原道 洪川郡에 자리한 비발디파크. 번지점프, 트램폴린 等 스릴 넘치는 놀이器具와 어린이 專用 乘馬場 等 家族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포츠 施設이 많아 여름에 찾기 좋다.
서울에서 楊平, 용문, 洪川으로 이어지는 44番 國道가 往復 4車線으로 擴張開通된 後 蠶室에서 1時間 남짓이면 到着한다. 楊平 지나는 길과 周邊 홍천강이 드라이브 코스로 좋다.
客室은 會員制로 運營되며, 非會員의 境遇 會員카드를 貸與해주는 카드 貸與料金이 適用된다. 4人 庭園 客室은 9萬5千원이며 種類와 坪型에 따라 價格이 달라진다. 周邊의 펜션을 利用하는 것도 좋다.
레포츠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代表的인 레포츠 施設인 오프로드는 4輪 오토바이를 타고 約 800m 길이의 트랙을 돌며 屈曲이 甚한 언덕과 자갈밭, 통나무 넘기, V字形 溪谷 넘기 等 總 15個의 障礙物을 通過하는 레포츠. 操作法이 簡單해 12歲 以上의 男女老少 누구나 탈 수 있다. 어른 6千원, 어린이 5千원. 번지점프와 트램폴린(그물 위에서 통통 튀는 놀이器具)을 同時에 즐길 수 있는 놀이器具 유로번지는 허리에 安全벨트를 채우고 運營要員이 리모컨을 使用해 로프를 당기거나 回戰시키므로 스피드와 스릴을 同時에 즐길 수 있다. 最高 10m가 넘는 점프도 可能하며 세 名이 同時에 즐길 수 있다. 어른 6千원, 어린이 5千원.
最近 門 연 어린이 專用 乘馬場은 5歲부터 15歲까지 50kg 以下만 利用可能하며 料金은 1萬원. 이 밖에도 푸른 잔디 위에서 썰매를 즐기는 물보라썰매場, 서바이벌 게임이 벌어지는 X-Ball 게임場 等이 마련되어 있다.
問議 02-2222-7000(서울事務所), 033-434-8311(現地)
홈페이지 www.daemyungcondo.com
[찾아가는 길]
中部高速道路 河南 IC에서 빠져나와 팔당大橋 건너 楊平 方向으로 進行하다가 楊平 市內 進入 前 월드컵注油所 끼고 左回轉, 44番 國道 타고 約 21km 進行하면 비발디파크 里程標가 나온다. 地下鐵 2號線 綜合運動場 驛에서 每日 午前 10時30分 셔틀버스가 運行된다. 土曜日에는 午後 3時에 한 番 더 運行. 片道 利用 時 어른 1萬원, 어린이 6千원이며 인터넷으로 豫約하면 1千원 割引된다.
[周邊 볼거리] 洪川 溫泉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國內 唯一의 江邊溫泉. 알칼리성의 溫泉水가 皮膚를 좋게 하고 神經痛, 류머티즘, 알레르기性 皮膚炎 等에 效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98年에 開館한 綜合 溫泉場人 洪川溫泉리조트에 洪川溫泉스파地움, 洪川溫泉源탕모텔 等 溫泉場이 여럿 몰려 있다. 홍천읍에서 春川 方向으로 15分 距離인 北方面 小賣曲裡에 位置. 問議 033- 430-2350(洪川郡 經濟觀光과)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京畿道 용인시 양지면에 자리한 陽地파인리조트는 리조트를 둘러싼 毒造山의 맑은 기운을 느끼며 人工 巖壁, 알파인 슬라이더 等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울에서 40分 距離에 있는 陽地파인리조트는 파크골프, 室內外 水泳場, 볼링場, 호텔型 콘도미니엄인 파인리조텔과 파인빌라 等 다양한 施設을 갖추고 있는 家族 休養地. 人工 巖壁, 알파인 슬라이더 等 스릴을 즐길 수 있는 新種 레포츠 施設이 많다. 盛需期(7~8月) 콘도 利用料金은 非會員의 境遇 23坪型(4人) 20萬원, 34坪型(5人) 24萬원.
레포츠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숲속의 봅슬레이’라고 불리는 알파인 슬라이더는 바퀴 달린 썰매를 타고 800m 길이의 스키場 슬로프를 내려오는데 時速 30km에 達하는 스피드를 滿喫할 수 있어 人氣가 높다. 어른 5千5百원, 어린이 4千5百원. 男女老少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 골프게임인 파크골프度 이곳의 자랑. 服裝과 신발 等에 拘礙받지 않아 어린이를 同伴한 家族들에게 人氣다. 리조트를 둘러싼 毒造山의 맑은 기운을 느끼면서 散策을 겸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9홀 어른 8千원, 어린이 6千원, 18홀 어른 1萬3千원, 어린이 9千원.
이 밖에도 거친 屈曲의 슬로프 위를 달리며 짜릿한 오프로드를 體驗하는 山岳 버기카, 人工 巖壁 타기, 유로番地 等의 레포츠 施設과 볼링場, 室內外 水泳場 等의 附帶施設이 마련되어 있다. 野外 레포츠 패키지 商品도 利用할 만하다. 4가지 施設을 利用하는 ‘패키지 big 4’ 1萬5千원, 4가지 레포츠 施設에 食事券이 包含된 ‘패키지 big 5’ 2萬원.
問議 02-540-6800(서울事務所), 031-338-2001(現地)
홈페이지 www.pineresort.com
[찾아가는 길]
嶺東高速道路 陽地 톨게이트에서 빠져나와 右回轉하면 파인리조트가 나온다. 大衆交通 利用 時 서울 南部터미널에서 20分 間隔으로 運行하는 鎭川行 버스를 타고 陽地에서 내려 셔틀버스 利用.
[周邊 볼거리] 세중 옛돌博物館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6千餘 點의 傳統 石物을 體系的으로 硏究, 保存하기 위해 지난 2000年에 開館한 곳. 王陵과 士大夫家의 墓에서 亡者의 魂을 지키던 文人石, 武人石을 비롯해 장승, 솟대, 童子石, 돌하르방, 男根石 等의 石物들과 다양한 佛像 및 石塔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硏子방아, 맷돌, 다듬잇돌, 돌솥 等 庶民들의 生活에 깊이 뿌리 내리고 있던 生活道具들을 展示해놓았다. 觀覽時間 午前 9時부터 午後 6時까지. 入場料 어른 5千원, 어린이 2千원. 問議 031-321-7001 www.oldstonemuseum.co.kr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KBS 드라마 ‘太祖 王建’의 撮影地인 청풍湖畔에 자리한 아름다운 펜션. 푸른 湖水를 마주보며 그림처럼 서 있는 이 펜션에서는 하늘로 솟구치는 162m 높이의 分數와 아름다운 저녁 노을을 鑑賞할 수 있다.
忠北 제천시 청풍면. KBS 드라마 ‘太祖 王建’의 海上 撮影場인 청풍湖畔을 앞마당으로 삼고 있는 드림 레이크는 ‘이른 아침 湖水가’와 ‘노을빛 湖水’ 두 棟으로 構成돼 있다.
‘노을빛 湖水’ 洞에서는 해질녘이면 湖水를 붉게 물들이며 떨어지는 노을을 客室에서도 鑑賞할 수 있으며, ‘이른 아침 湖水가’에서는 162m까지 치솟는 淸風湖 首警分數가 보인다. 아침에 살포시 피어나는 하얀 물안개도 雰圍氣 滿點이다.
하얀 물안개와 노을이 印象的인 湖水 옆 마을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새하얀 外觀이 돋보이는 드림레이크 前景.


노을빛湖水 洞은 메이, 스프링, 썸머, 에어프릴, 윈터, 준, 폴이라는 9坪型 6個 客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中 메이가 가장 돋보인다. 淸風湖數에 살며시 내려앉는 저녁 노을을 鑑賞하기 가장 적합한 場所에 位置해 있기 때문. 또한 房 안에 다락房이 設計되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하다.
이른아침호숫가 洞은 客室 內部뿐 아니라 建物 外觀까지 하얀色으로 꾸며져 있어 넓은 庭園과 잘 어울리는 빼어난 風光을 자랑한다. 15坪型의 노을, 湖水와 20坪型의 별, 30坪의 드림, 달과 달, 해라는 이름의 커플룸들이 있으며 庭園에 있는 韓半島 模樣의 정원석度 볼거리다.
노을빛湖水 옆에는 組立型으로 된 미니 水泳場이 있는데, 淸風湖의 물을 끌어다 써 맑고 깨끗하다.
3千餘 坪의 널찍한 庭園 위에 잔디와 꽃으로 造成된 散策路도 人氣 滿點. 各種 꽃이 滿發한 野生花 庭園 곳곳에 벤치가 있어 淸風湖의 絶景을 鑑賞하기에 그만이다. 淸風湖手로 내려가는 오솔길 옆에는 텃밭이 있는데, 主人에게 미리 이야기하면 이곳에서 栽培한 상추, 배추, 고추, 깻잎 等 有機農 野菜를 食事 때 無料로 提供한다. 가끔은 저녁 때 바비큐 施設에서 고기 파티를 벌이고 있노라면 主人이 고구마와 감자를 한 아름 가지고 나타나 남은 불에 直接 구워주기도 한다. 펜션에 미리 三겹살이나 돼지 갈비를 付託하면 準備해주는데 價格은 1人分에 8千원이다.
펜션 近處 淸風湖에서는 輕飛行機와 번지점프, 人工巖壁, 낚시 等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이 가운데 가장 視線을 끄는 것은 호버 크래프트. 空氣를 밑으로 내뿜어서 떠다니게 만든 이 배는 轟音과 함께 앞으로 달려나가는데, 시원함이 온몸으로 느껴지는 最尖端 레포츠로 물과 땅을 넘나들며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1時間 程度면 누구나 손쉽게 操縱할 수 있을 程度로 배우기 쉽다.
드림 레이크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앤티크 家具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客室.


노을빛 湖水는 모던한 느낌의 家口와 壁紙가 돋보이며 이른 아침 湖水가는 클래식한 雰圍氣의 앤티크 家具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盛需期(7月1日~8月31日) 노을빛湖水의 客室料金은 스프링·썸머·윈터·폴은 9萬원, 준은 10萬원, 에어프릴과 메이는 12萬원이다. 이른아침호숫가는 總 6個 客室로 이루어져 있는데 10坪型 달·해는 13萬원, 15坪型 노을·湖水는 15萬원, 20坪型 별은 23萬원, 30坪型 드림은 23萬원이다. 附帶施設로는 足球場, 텃밭, 캠프파이어場, 바비큐 그릴, 野外 卓子, 파라솔 等이 있다.
問議 043-648-6380
홈페이지 www.dreamlake.co.kr
[찾아가는 길]
중앙고속도로 남祭天 IC에서 나와 忠州 方面 82番 地方道를 탄다. 금성면 所在地, 금월봉, KBS 撮影場을 次例로 지나면 오른쪽으로 淸風가든이 보이는데, 드림 레이크는 淸風가든 옆 사잇길로 2~3分쯤 들어가면 된다. 大衆交通 利用 時 堤川行 버스를 탄 뒤 제천역 앞 버스 終點에서 90番 淸風行 버스에 올라 북진리에서 下車. 農園食堂 오른쪽으로 난 鋪裝길을 따라 5分쯤 걸으면 된다. 堤川에서 20~30分 걸리며, 펜션에서 픽업 서비스도 해준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맛집] 文化食堂
丹陽과 청풍 隣近에서 나는 싱싱한 올갱이로 料理하는 올갱이解酲국이 맛있기로 有名한 집. 食事에 곁들여나오는 깍두기도 맛이 깔끔하고 된醬으로 버무려낸 냉이무침, 참나물에서도 정갈한 손맛이 느껴진다. 올갱이解酲국 5千원, 韓食白飯 5千원. 問議 043-647-0883
[周邊 볼거리] 청풍湖畔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충주호에서 景致가 가장 좋기로 손꼽히는 곳. 남祭天 IC에서 淸風文化財團地까지 이어지는 82番 地方道를 따라 巨大한 奇巖怪石 금월봉과 드라마 ‘太祖 王建’ 撮影場, 首警分數, 淸風文化財團地까지 볼거리가 櫛比하다. 敎理觀光團地를 찾으면 國內 最高 높이인 62m의 번지점프와 빅 스윙, 飛行機 操縱士의 脫出 시스템에서 考案한 이젝션 시트, 受賞 輕飛行機 等 스릴 滿點의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野外 카페와 널찍한 水泳場, 無料로 利用할 수 있는 핀란드式 사우나까지 멋진 休暇를 위한 모든 條件을 完璧히 갖추고 있는 有名山莊. 客室도 로맨틱한 雰圍氣로 꾸며져 있어 색다른 하룻밤을 즐기기 좋은 空間이다.
유럽의 시골마을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異國的인 펜션 有名山莊. 入口에 들어서면 1千8百坪이나 되는 넓은 大地 위에 서 있는 7洞의 高級스런 建物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바로 옆에는 시원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幅 11m, 水深 1.2m의 水泳場이 있다.
널찍한 水泳場과 無料로 利用할 수 있는 핀란드式 사우나 人氣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유럽의 시골마을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有名山莊 前景.


따로 水泳場을 가지 않아도 될 만큼 넓은 規模의 水泳場은 有名山莊의 자랑. 水泳場 周圍에는 선탠 椅子와 비치파라솔이 設置돼 있고, 簡便하게 커피나 車를 타서 마실 수 있는 野外 카페와 다양한 읽을 거리도 準備돼 있어 아이들이 노는 동안 어른들도 充分히 餘暇를 즐길 수 있다.
또 하나 눈길을 끄는 施設은 펜션 投宿客들에게 無料로 開放되는 핀란드式 사우나. 最大限 5名까지 들어갈 수 있는 規模로, 家族들이 함께 오붓한 時間을 보내기에 適當하다. 投宿客이 많을 때는 豫約을 받아 利用 時間을 指定해준다.
有名山莊에는 以外에도 籠球, 蹴球, 排球, 足球, 배드민턴을 할 수 있는 運動場과 흔들 그네, 게임機 等이 있어 즐길거리가 豐盛하다.
나무 素材를 利用한 펜션 內部도 고급스럽다. 有名펜션은 모든 客室에 高級스러운 앤티크 寢臺와 化粧臺, 티 테이블을 갖춰 놓아 로맨틱한 느낌을 물씬 풍기게 했다. 廚房 器具와 浴室 用品은 勿論 眞空淸掃器 같은 작은 小品까지 꼼꼼하게 챙겨놓은 것도 長點.
客室의 크기는 다양한데, 아늑한 다락房이 딸려 있는 15坪型 客室은 子女를 同伴한 家族들이 默記에 좋으며, 풀場이 내려다보이는 13坪型 客室도 작지 않은 規模와 빼어난 展望 德에 人氣가 많다. 여러 家族이 함께 올 境遇에는 15名까지 受容 可能한 35坪型 客室이 좋다. 돌寢臺, 壁暖爐 等 高級스러운 家具와 小品들이 마련돼 있으며, 格子形 窓門이 雰圍氣를 더한다. 모든 客室에는 테라스가 있고, 바비큐 그릴이 設置돼 있다.
有名山莊에는 音樂感想室을 겸한 셀프 카페가 있는데, 이곳에 設置된 大型 平面 TV에서 午後 6時부터 8時까지 어린이들을 위한 映畫를 上映한다.
펜션 隣近에 安眠島에만 自生하는 顔面송 群落이 있어 森林浴을 즐길 수 있으며, 보트와 낚시 等 受賞 레포츠를 體驗할 수 있는 施設도 바닷가 近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自家用 없이 山莊을 찾는 사람을 위해 바닷가까지 하루 한 番 셔틀 버스를 運行한다.
有名山莊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모든 客室에 테라스가 있어서 簡便하게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全體 客室 數는 7個이며 모두 獨채로 되어 있다. 인테리어는 조금씩 다르지만 全般的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모든 房에 TV, 冷藏庫, 에어컨, 씽크臺, 廚房施設, 食器類, 밥솥이 具備돼 있다. 盛需期(7月15日~8月30日) 客室 料金은 8坪型 원룸 10萬원(2人 基準), 13坪型 원룸은 13萬원(4人 基準), 15坪型은 18萬원(6人 基準), VIP 원룸은 21萬원(6人 基準), 20坪型은 23萬원(8인 基準), 65坪型은 40萬원(15인 基準)이다.
問議 041-673-9036, 016-9510-9036
홈페이지 www.ympension.co.kr

[찾아가는 길]
西海岸高速道路 洪城IC를 나와 安眠島 方面 96番 地方道路 進入. 瑞山A·B地區 防潮堤를 지나 安眠邑 方面 77番 國道로 左回轉한다. 안면교 건너 右側 SK注油所 앞에서 창기리로 가는 窟다리 쪽으로 右回轉. 窟다리를 지나 1.7km 直進하면 길 왼쪽에 有名山莊이 나온다.
大衆交通 利用 時 泰安行 버스를 탄 뒤 泰安 버스터미널에서 다시 安眠島行 버스를 利用하는 것이 車便이 많아 便하다. 서울~泰安 사이 버스는 하루에 36回 運行되며, 泰安에서 安眠島行 버스도 隨時로 탈 수 있다.
[맛집] 安眠島 膾집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魚缸 初入부터 始作해서 10餘 곳의 大型 膾집과 簡易食堂들이 들어서 있다. 帆船型 膾집 털보船長膾센터(041-672-1700)는 獨特한 外觀 德에 人氣가 많으며, 海運膾센터(041-673-9877)는 새우배를 가지고 直接 낚은 고기를 바로 調理해 많은 이들이 찾는다. 房浦項에 있는 房包懷타운(041-674-0026)을 찾으면 低廉한 價格에 品質 좋은 膾를 맛볼 수 있다.
[周邊 볼거리] 고남貝塚博物館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安眠島 고남면事務所 바로 뒤에 있는 2百30坪 規模의 博物館. 新石器와 靑銅器 時代 貝塚에서 發掘된 遺物을 한 곳에 모아 展示해 놓았으며, 泰安 地域에 分布한 文化財를 寫眞과 映像으로 觀覽할 수 있는 映像·企劃展示室, 기와를 利用해 拓本을 體驗할 수 있는 施設을 갖춘 있는 體驗學習室 等도 있다. 博物館에서 車로 5分 程度 떨어진 고남 初等學校 뒤便 언덕에는 아직도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貝塚이 있어 아이들의 學習 旅行 場所로 좋다. 官林 時間은 午前 9時~午後 6時. 入場料는 어른 7百원, 어린이 5百원. 月曜日과 公休日 다음날은 休務한다. 問議 041-670-2337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江原道 平昌에 位置한 샹그릴라는 아이들이 安心하고 水泳할 수 있는 水深 1.1m의 組立式 미니 水泳場을 갖춘 全天候 休息空間으로 포켓볼臺, 피아노, 漫畫冊, 홈시어터 等 다양한 施設을 具備하고 있다.
特色 있는 펜션이 많은 平昌 地域에서 샹그랄라가 눈에 띄는 理由는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놀이 施設이 많기 때문이다.
本채 安 共同 居室에는 포켓볼代와 피아노, 오디오, 漫畫冊, 커피메이커 等이 마련돼 있어 언제든지 利用할 수 있다. 또한 두 名이 오붓한 時間을 보낼 수 있는 홈시어터 施設도 있다. 펜션 外部에는 미니 籠球代와 바비큐 파티場이 있으며, 아이들이 가지고 놀 만한 장난감도 많다.
便安하고 자연스런 雰圍氣의 黃土 破甓돌 房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캐나다産 木造와 破甓돌로 지어진 샹그릴라 外觀.


하지만 이 펜션에서 무엇보다도 視線을 끄는 것은 組立型 미니 水泳場. 다른 펜션의 境遇 어른들은 놀거리가 많지만 아이들을 위한 施設이 絶對的으로 不足한 便이다. 이곳의 水泳場은 家庭 內에 자그마한 물놀이場을 設置해놓은 듯 길이 7.9m, 너비 4.3m로 크기가 작은데다가 水深이 1.1m밖에 되지 않아 앙증맞다. 너무 큰 아이들보다는 물놀이를 즐기는 幼稚園이나 幼兒園에 다니는 아이들을 同伴한 家族에게 適當하다.
샹그릴라는 티베트語로 ‘마음속의 해와 달’이라는 뜻. 不老不死(不老不死)의 樂園이라는 意味도 담겨 있다. 그만큼 이 펜션의 모든 客室은 平穩함과 자유로움을 强調했다.
캐나다産 木造로 되어 있는 客室에는 모두 다락房이 있다. 접이式 사다리를 통해 다락으로 올라가게 돼 있는 複層 構造라 어른에게는 追憶을,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膳賜한다. 커플끼리 利用하기에 適當한 2人用 房을 파랑, 노랑, 빨강 等의 色으로 治粧해 各各 다른 雰圍氣를 演出한 것이 特徵이다.
家族끼리 샹그릴라를 찾는다면 家族스위트Ⅰ, Ⅱ를 利用하면 된다. 居室과 寢室이 分離된 構造를 가지고 있다. 6名 定員인 家族스위트Ⅱ는 一名 ‘레드 하우스’로 불리는데, 最近 人氣가 높은 破甓돌(집을 허물 때 생기는 낡은 甓돌. 낡고 자연스러운 雰圍氣를 낼 때 使用된다)로 지어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이곳에 使用된 破甓돌은 1930年代에 使用됐던 것으로 黃土로 만들어져 健康에도 좋다고.
샹그릴라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壁暖爐가 있어 韻致를 더하는 스위트룸 內部.


房마다 化粧室과 廚房, 炊事道具, 헤어드라이어, TV, 冷藏庫, 소파가 마련돼 있고 家族 스위트Ⅱ에는 壁暖爐가 設置되어 있어 韻致를 더한다. 스위트 커플룸人 블루와 옐로에는 티테이블이 놓여있는 野外 테라스가 딸려 있어 浪漫的인 時間을 즐길 수 있다.
盛需期(7月16日~8月27日) 客室料金은 12坪 커플룸人 블루와 옐로가 12萬원, 15坪 規模의 家族 스위트Ⅰ은 16萬원, 23坪 規模의 家族 스위트Ⅱ는 18萬원이다. 基準 人員은 커플룸은 2名, 家族 스위트는 4名이며 한 名이 追加될 때마다 1萬원씩 더 내야 한다.
問議 033-336-6051
홈페이지 www.eyepension.co.kr
[찾아가는 길]
嶺東高速道路 장평 IC를 빠져나와 6番 國道 蓬平 方面으로 向한다. 이효석 文化마을을 지나 흥정계곡 方面으로 直進, 무異敎를 건너면 흥정계곡 入口가 나온다. 入口를 지나 오른쪽에 펜션이 있다. 동서울터미널에서 장평行 버스를 利用해서 長平에 下車한다. 장평에서 蓬平까지는 1時間에 2番씩 市內버스가 다니며, 봉평에서 샹그릴라펜션까지는 택시로 5千원 程度 距離다. 장평 버스터미널에서 下車해 펜션에 電話 하면 픽업해준다.
[맛집] 풀내음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國産 메밀을 利用하여 傳統的인 方法으로 메밀面을 만드는 풀내음은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一品이다. 메밀 반죽을 얇게 부쳐낸 부침개와 속을 넣은 전병도 꼭 맛봐야 할 먹을거리. 메밀국수 4千원, 메밀비빔국수 4千5百원, 메밀煎餠 5千원. 問議 033- 335-0034
[周邊 볼거리] 허브나라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平昌을 代表하는 觀光 商品으로 자리 잡은 蓬平 허브나라는 95年 우리나라 最初로 세워진 허브 農園이다. 허브 가든에는 아름다운 各樣各色의 허브들이 자라고 있으며 農園 中間 中間 田園風 休息處가 造成되어 있어 어떻게 寫眞을 찍어도 예쁘게 나온다. 散策路 中間에 있는 자작나무집에서 提供하는 허브 料理와 車는 너무 예뻐서 먹기 아까울 程度. 가게에서 오일, 술, 香 等 허브 商品도 購入할 수 있다. 入場料 어른 3千원, 어린이 1千5百원. 問議 033-335-2902 www.herbnara.com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트라우트 밸리는 貯水池를 둘러싸고 造成된 레저 테마 파크 안에서 플라잉 낚시, 山岳 自轉車 等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異色 펜션.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낯선 홈카(캠핑카) 文化를 體驗할 수 있어 新鮮하다.
드라마 ‘파리의 戀人’에서 박신양과 金正恩이 約婚旅行을 떠나 사랑의 蜜語를 나누던 豪華로운 홈카 野營場이 바로 트라우트 밸리다.
트라우트 밸리는 ‘松魚 溪谷’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松魚 專用 낚시터. 國內에서는 唯一하게 플라잉 낚시로 松魚를 잡을 수 있는 곳이다. 水質 保護를 위해 떡밥 等을 使用하는 대낚시를 禁止하고 人工 미끼를 利用한 플라잉 낚시만 許容한다.
株魚種은 무지개 松魚와 山川魚. 以外에 메기, 끄리 等도 많다. 定해진 자리가 없으므로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낚시대를 드리울 수 있어 初步者도 쉽게 낚시의 魅力에 빠져들 수 있다.
다이내믹한 레저 體驗도 可能하다. 各種 물고기들이 헤엄치고 있는 물 위에서 보트를 타거나 非鋪裝 山岳自轉車 코스에서 自轉車 하이킹을 즐길 수 있고, 아이들과 함께 溪谷에서 송사리를 잡거나, 韻致 가득한 오솔길에서 散策을 즐길 수도 있다. 自轉車 코스는 山을 따라서 2km 程度 마련돼 있으며 自轉車 貸與料는 無料. 어린이들을 위해 補助 바퀴가 달린 自轉車도 貸與해준다.
便安하고 異色的인 홈카 體驗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貯水池와 산이 調和를 이루는 트라우트 밸리 前景.


트라우트 밸리의 獨特한 魅力은 宿泊施設 全體가 홈카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 內部에 TV와 寢臺, 洗面施設 等 必要한 設備들을 갖추고 있는 이 車는 便安한 同時에 캠핑의 멋도 느껴지는 移動用 宿泊 施設로 유럽 等에서 脚光 받고 있다. 텐트를 치는 수고로움 없이 빼어난 自然 造景 바로 앞에서 밤을 보낼 수 있는 것은 홈카만이 갖고 있는 魅力. 트라우트 밸리는 넓은 貯水池와 나지막한 山 等 빼어난 造景을 갖추고 있어 日常을 벗어나 自由를 滿喫하며 색다른 旅行을 즐기고 싶은 家族 單位 旅行客들에게 人氣 滿點이다.
트라우트 밸리의 모든 홈카에는 級數 施設과 炊事 道具가 完備돼 있어 食事를 直接 準備해 먹을 수 있다. 클럽하우스가 있는 本채에 簡易 食堂이 있고, 밤에는 바비큐 裝備도 貸與해준다. 貸與料 1萬원. 車 안에서 洗面은 可能하지만, 샤워는 溫水가 供給되는 共同 化粧室에서 하는 것이 便하다.
트라우트 밸리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트라우트 밸리에 있는 非鋪裝 山岳自轉車 코스에서 自轉車 하이킹을 즐기는 모습.


인터넷을 통해서만 豫約을 받으며, 豫約 다음 날 午後 5時까지 入金하지 않으면 自動 取消된다. 홈카가 5棟 뿐이므로 미리 豫約하지 않으면 宿泊하기 어려울 수 있다. 트라우트 밸리는 宿泊客 專用 公園으로, 홈카를 利用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 附帶施設로는 낚시道具를 빌려주는 클럽하우스와 카페 산타모니카, 송사리 捕獲腸, 바비큐腸 等이 있으며, 便宜施設 사이의 間隔이 멀리 떨어져 있다. 홈카 利用料는 週末 8萬원, 週中 5萬원. 入漁料는 午前 7時부터 午後 7時까지 利用하는 週間權은 4萬원, 24時間 利用하는 終日權은 6萬원이다.
問議 031-533-0373
홈페이지 www.troutvalley.com
[찾아가는 길]
東部幹線道路 끝 地點에서 43番 國道를 타고 議政府를 지나 抱川 市內로 간다. 抱川 市外버스터미널을 지나 四거리에서 左回轉한 뒤 直進. 抱川醫療院, 虛삼곡 射距離, 장승 三거리를 지나 推動슈퍼 三거리까지 가면 트라우트밸리 里程標를 만날 수 있다. 大衆交通으로는 찾아가기 不便하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맛집] 元祖坡州骨순豆腐
포천시 신북면 아도니스골프場 入口에 位置하고 있는 飮食店으로 순豆腐보리밥이 有名하다. 가게에서 直接 만든 부드러운 순豆腐와 구수한 보리밥은 여름철 잃기 쉬운 입맛을 살려준다. 靑陽고추를 넣어 매콤하게 끓여낸 된醬찌개와 새콤하게 무친 各種 野菜를 곁들여 비벼 먹는 맛이 一品. 순豆腐보리밥 4千원. 問議 031-532-6590
[周邊 볼거리] 신북온천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地下 600m에서 솟아나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溫泉으로 簡單한 샤워만으로도 皮膚가 매끈해지는 것이 느껴질 만큼 效果가 좋다. 샤워 後 손으로 온몸을 마사지해 건조시키면 皮膚를 더욱 潤氣 있고 彈力있게 만든다. 更年期 障礙, 老化防止에도 效果가 있다고 한다. 溫泉浴 6千원. 水泳까지 할 境遇, 어른 1萬 2千원, 어린이 9千원. 問議 031-535-6700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杉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재즈마을은 映畫와 音樂, 美術, 文學을 테마로 構成된 異色 펜션. 主人과 함께 하는 오름 트레킹 等 다양한 體驗이 가득하다.
濟州 중문團地 近處 柑橘 밭 안에 있는 통나무 建物 재즈마을에서는 하늘을 向해 우뚝 솟은 杉나무 숲과 華奢한 柑橘 나무가 한 눈에 들어온다. 반딧불이의 棲息地인 例來천이 바로 앞에 있어 여름 밤이면 반딧불이의 祝祭를 鑑賞할 수 있고, 入口에서 바라보이는 漢拏山의 風景도 長官이다.
週末 저녁에는 재즈 演奏會 열려
이처럼 아름다운 濟州島의 自然 環境을 100% 活用하고 있는 것이 재즈마을의 長點. 季節마다 濟州島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體驗 프로그램을 마련해 投宿客들을 맞는다. 여름에는 오름 트레킹과 바다낚시가 人氣.
재즈마을에서 自動車로 3分만 가면 대평浦口와 중문團地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群山 오름이 나오는데, 駐車場에서 오름 頂上까지 거리가 650m에 不過하다. 나무 階段을 잘 깔아놓아 뒷山을 散策하듯 便安하게 오를 수 있는데, 頂上에서 바라보는 展望이 氣가 막힌다. 재즈밸리의 主人이 同行해 濟州島의 生態 等을 說明해주며, 미리 이야기하면 펜션에서 키우는 큰 개도 同行해 색다른 재미를 준다. 여름 바다의 아름다움을 限껏 느낄 수 있는 바다낚시 프로그램도 펜션 主人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濟州 중문團地 柑橘 밭 안에 통나무로 지어진 재즈마을 前景.


재즈마을의 또 다른 特徵은 映畫, 音樂, 美術, 文學 等의 테마에 따라 建物을 짓고, 細部 인테리어와 利用 施設을 달리 했다는 것이다. 재즈마을은 濟州島를 좋아하는 事業家, 出版 編輯者, 旅行作家 等이 모여 만든 펜션 共同體인데, 이들은 펜션을 지을 當時 이 안에서 藝術을 좋아하는 이들과 交流하고 싶다는 뜻을 품었다고 한다. 그래서 재즈마을 곳곳에서는 여느 펜션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藝術의 香氣가 물씬 풍긴다.
音樂을 主題로 한 建物 ‘더 왈츠’는 클래식의 故鄕 오스트리아를 聯想케 하는 인테리어를 갖췄으며, 客室마다 高級 오디오를 設置해 놓고 各種 音樂 CD를 無料로 貸與한다.
文學을 테마로 한 建物 ‘노래하는 珊瑚’에는 無料로 冊을 貸與하는 圖書館이 있으며, 映畫 ‘시네마 天國’의 雰圍氣를 살린 映畫 테마桐 ‘재즈시네마’의 전 客室에는 DVD 施設이 갖추어져 있다.
‘빨간머리 앤’에 登場하는 草綠 지붕집에서 이름은 따온 美術桐 ‘푸른 지붕’에는 有名 畫家의 高級 畫集이 備置되어 있다. 모든 客室이 單純히 잠만 자는 空間이 아니라 文化가 가득한 空間으로 構成된 것이다.
언제 찾아가도 이벤트가 準備되어 있는 點도 재즈밸리의 特徵. 요새는 펜션 안에 재즈카페를 門 연 記念으로 기타나 피아노 等을 연주하는 이들에게 無料 宿泊券을 주고 있다. 재즈밸리는 때마다 多樣한 이벤트를 벌여 한 番 訪問한 이들이 또 다시 이곳을 찾게 만든다. 每日 밤 野外 잔디밭에서 바비큐 파티가 可能하며, 週末 저녁에는 잔디庭園에서 映畫를 上映하고 재즈 演奏會가 열린다.
재즈마을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高級 오디오가 設置된 ‘더 왈츠’ 客室 內部.


3千6百餘 坪의 垈地에 4個 棟, 25個 客室을 갖추고 있으며 인테리어 資材는 勿論 작은 小品까지 最高級 마감材를 使用했다. 原木으로 壁과 바닥을 裝飾해 便安한 室內 雰圍氣가 돋보인다. 1層은 溫突 원룸, 2層은 寢室로 構成되어 있는 家族用 客室 펜트하우스가 人氣. 盛需期(7月23日~8月25日) 客室料金은 로맨틱 원룸이 13萬원, 15坪型 패밀리룸 14萬원, 複層 펜트하우스 23坪은 19萬원이다. 初等學生 2人까지는 無料로 利用이 可能하며, 이 外에는 追加 人員當 5千원의 料金을 支拂해야 한다.
問議 064-738-9300 홈페이지 www.jazzvillage.co.kr
[찾아가는 길]
濟州空港에서 95番 西部産業道路를 타고 중문 方向으로 40分 程度 直進하면 12番 國道와 만나는 蒼天 三거리가 나온다. 여기서 中門 方向으로 4km 程度 가면 例來初等學校가 나오며, 재즈마을 立看板이 서 있다. 立看板을 따라 右回轉한 後 50m 程度 더 가면 왼쪽에 있다. 大衆交通으로는 찾아가기 不便하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맛집] 雙둥이膾집
西歸浦每日市場 入口에 位置한 雙둥이膾집은 濟州島 土박이들도 즐겨 찾는 맛집이다. 이 집의 人氣 메뉴는 모듬膾 正式으로 물膾와 굴무침, 全鰒膾, 낙지무침, 소라膾, 醋밥, 生鮮구이, 호박粥 等이 膾와 함께 나온다. 回를 다 먹은 後 全鰒 內臟으로 양념한 볶음밥이 나오는데, 이 亦是 別味다. 모둠膾正式(4人用) 10萬원, 매운湯 7千원. 問議 064-762-0478
[周邊 볼거리] 中門 柱狀節理臺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濟州島 文化財記念物 第50號로 指定된 柱狀節理臺는 中文觀光團地 一部와 東部 地域 海岸에 分布되어 있는데 신이 다듬어낸 듯 精巧하게 겹겹이 쌓여 있는 六角形 돌기둥이 恰似 바다를 두른 屛風 같다. 컨벤션센터 옆에 있는 柱狀節理臺가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며, 散策路도 잘 造成되어 있다. 波濤가 높을 때는 20m까지 솟구친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週末農場 槪念으로 運營되고 있는 그린존 펜션은 投宿客 모두에게 한 坪의 땅을 無料로 提供, 1年 동안 管理해주며 收穫物도 無料로 提供한다.
江原道 橫城郡 屯內의 山골마을을 따라 들어가면 한여름의 무더위를 날려줄 만한 예쁜 집이 하나 나타난다. 붉은 지붕과 조그마한 아치창이 印象的인 複層 빌라로 스위스의 작은 別莊을 찾은 듯한 느낌을 주는 그린존 펜션이다. 성우리조트에서 10分 距離에 있어 겨울철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苗木이나 씨앗 심어놓으면 主人이 精誠껏 돌봐줘
너른 마당에 깔린 고운 자갈돌은 걸을 때마다 獨特한 소리를 내며 발바닥을 刺戟하고, 建物 進入路에 다가갈수록 풍겨오는 향긋한 原木 내음은 마음을 便安하게 해준다. 빌라 앞 데크에는 언제든지 바비큐 파티를 벌일 수 있도록 裝備가 準備되어 있으며 大型 壁暖爐도 韻致를 더한다. 좀처럼 보기 드문 비탈을 따라서 形成된 밭고랑도 印象的이다. 군데군데 놓여 있는 벤치에 앉아 끝없이 펼쳐진 진록의 감자밭을 바라보면 ‘푸른 空間’에 들어왔음이 實感된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붉은 지붕과 조그만 아치창이 印象的인 그린존 펜션 前景.


이곳에서는 特別히 投宿客을 위해서 ‘週末農場 無料體驗’의 機會를 膳賜한다. 提供되는 땅은 한 坪. 마음에 드는 苗木이나 씨앗을 가져와 심어놓으면 主人이 精誠껏 가꿔준다. 作業이 끝난 다음에는 땅에 標말을 세워 나의 땅임을 알리면 된다.
씨앗을 準備하는 것이 어렵다면 主人의 農事일을 거들며 땅의 所重함을 깨닫는 體驗도 可能하다. 어른들도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아이들의 學習에 도움이 되고 땀방울을 흘리며 일한 代價를 直接 느낄 수 있기 때문에 固定的으로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이렇게 精誠껏 가꿔놓은 그린존 텃밭의 野菜는 모두가 無料다. 1千6百 坪 텃밭에 옥수수, 감자, 고구마, 洋배추, 고추, 오이, 상추, 가지 等 여러 가지 野菜와 쌈 種類를 심어서 無料로 提供하고 있으므로 바비큐 파티를 벌일 때 野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特히 直接 收穫한 옥수수를 卽席에서 바비큐 그릴에 구워 먹는 맛은 一品.
客室 內部에서 가장 視線을 끄는 것은 居室 한쪽 壁面을 뚫어 만든 쪽窓. 집안에서도 푸른 自然의 空氣를 느낄 수 있도록 2m 높이로 設計되었다. 1層에는 居室과 廚房, 溫突房이 있으며 原木 階段을 따라 올라가는 2層은 屋塔房을 연상시키는데, 雅淡한 寢室로 되어 있다.
너른 마당에는 足球場, 排球場, 籠球場, 배드민턴場과 野外 콘서트 및 세미나를 즐기기 좋은 空間이 있으며 노래房 施設도 完備되어 있어 늦은 저녁時間을 보내기에도 좋다. 愛犬을 同伴할 境遇에는 愛犬室에 保管할 수 있으며, 主人이 래프팅과 서바이벌 게임 業體에 直接 連結해주어 레저 스포츠를 便安히 즐길 수 있다.
그린존 펜션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居室 한 面을 뚫어 만든 쪽窓이 돋보이는 客室 內部.


모든 放은 25坪으로 構造와 크기가 同一하다. 8인 基準 最大 10名까지 入室할 수 있어 여러 家族이 놀러갈 境遇 좋다. 盛需期(7月1日~8月31日) 客室料金은 駐中 20萬원, 週末 25萬원. 人員 超過 時에는 1人當 1萬원의 追加料金을 받는다. 바비큐 施設을 利用하고자 할 境遇 그릴 使用料와 숯값, 뒷處理 費用까지 2萬원을 내야 한다. 農莊體驗은 無料이며 레포츠 體驗의 境遇 래프팅은 어른 2萬5千~3萬원, 어린이는 1萬5千~2萬원이며 서바이벌 게임은 1萬5千~2萬원이다.
問議 033-343-8888, 010-3043-9888
홈페이지 www.pgreenzone.com
[찾아가는 길]
嶺東高速道路 둔내 IC에서 현대 성우리조트 方向으로 直進, 성우리조트 못 미처 왼쪽 龍性가든 골목으로 左回轉, 그린존 펜션 里程標를 따라 200m 進入한다. 大衆交通 利用 時 原州버스터미널에서 聲優리조트行 無料 셔틀버스를 타고 성우리조트에서 내린 뒤 펜션에 連絡하면 픽업 해준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맛집] 右가
正統 橫城 韓牛 안창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한 마리當 3人分 程度 分量밖에 나오지 않아 願하는 만큼 시켜 먹을 수 없는 아쉬움이 따르지만, 검은 빛이 감도는 고기를 구워 한點 입에 넣으면 適當히 배어 나오는 肉汁과 彈力에 혀를 내두르게 된다. 안창살은 1人分(200g)에 3萬7千원, 차돌박이는 2萬5千원, 꽃등心은 3萬4千원. 그 外에 곰湯 等의 메뉴가 있다. 그린존 펜션에서 10分 距離. 營業時間은 낮 12時~午後 10時30分. 問議 033-342-7661
[周邊 볼거리] 청태산 自然休養林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펜션에서 自動車로 7~8分 距離에 森林浴을 즐길 수 있는 청태산 自然休養林이 있다. 高度가 높아 駐車場에 오르면 둔내 展望이 한눈에 들어온다. 4.8km의 徒步 循環 코스와 山岳自轉車 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炊事가 可能한 地域이므로 炊事道具를 準備해서 아웃도어 쿠킹을 즐겨도 좋다. 問議 033-343-9707(休養林管理事務所)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江原道 麟蹄 內麟川 물가에 있는 아웃도어 패밀리 펜션은 래프팅을 비롯해 번지점프, 패러글라이딩 等을 즐길 수 있어 活動的인 家族이 함께 時間을 보내기에 最適의 休暇지다.
서울에서 넉넉잡아 2時間 30分 距離에 位置한 山 좋고 물 좋은 江原道 麟蹄. 그 中에서도 내린천 地域은 래프팅을 비롯한 카약과 번지점프, 낚시 等의 레포츠를 즐기는 ‘아웃도어 패밀리’를 위한 空間으로 活氣가 넘쳐나는 곳이다.
冒險 레저의 메카를 宣言한 내린천 바로 옆에 아웃도어 패밀리 펜션이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가을 門 연 이 펜션은 ‘野外 活動을 즐기는 家族’이라는 이름처럼 레포츠 마니아에게 安城맞춤이다. 송강카누학교 校長 박영석氏와 카약 選手 出身 정미경氏 夫婦가 내린천에 둥지를 튼 것도 이들이 래프팅과 카누 等을 즐기는 레포츠 마니아이기 때문.
이곳의 포인트는 ‘모든 家族이 함께 즐기자’는 點이다. 家族이 함께 하는 時間을 늘리기 위해 主人이 第一 먼저 생각해낸 點은 寢臺를 없애는 것이었다. 家族이 함께 누워 도란도란 이야기도 나누고 天障에 달려 있는 窓 너머 반짝이는 별을 보며 어린 時節을 回想할 수 있는 浪漫을 나누기 위해서 가장 좋은 方法은 밤 時間을 함께 보내는 것이라고 判斷한 後 내린 決定이었다. 두 家族이 投宿하기 適當한 6人用 客室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락房도 마련했다.
投宿客에게는 레포츠 10% 割引 惠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송강카누학교가 함께 있어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패밀리 펜션 外觀.


이곳에서는 내린천에 오는 이들 大部分은 活動的인 家族이라는 點을 勘案하여 客室을 조금 좁게 設計한 代身 野外에 獨立 피크닉 테이블을 놓아 어울려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했다. 막힌 空間이 갑갑하게 느껴지는 이들은 앞마당에 있는 11個의 6人用 데크에서 野外 食事를 즐기면 좋다. 이곳 亦是 投宿客李라면 누구나 使用할 수 있는 空間이다.
아웃도어 패밀리 펜션은 래프팅이 끝나는 地點에 位置하고 있어 물놀이가 끝난 後 宿所로 곧바로 올라가 샤워를 할 수 있어 便利하다. 펜션에서 內麟川까지는 階段으로 바로 連結되어 있다. 래프팅이 낯선 이들을 위해서는 선탠과 낚시施設도 마련해놓았다. 交通이 좋아 內麟川 드라이브와 溪谷 旅行을 즐기는 이들도 많다.
投宿客에게는 各種 레포츠 10% 割引 惠澤이 주어진다. 래프팅뿐 아니라 번지점프와 패러글라이딩, 캠핑과 낚시 等 各種 레포츠도 즐길 수 있어 挑戰과 冒險精神이 많은 家族들에게는 最適의 場所로 꼽힌다.
아웃도어 패밀리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家族들이 함께 時間을 보내도록침대를 없애고 원룸型으로 設計한 客室 內部.


客室은 한 家族이 머물 수 있는 4人室 3個와 두 家族이 함께 利用할 수 있는 6인실을 合해 모두 7個가 있다. 客室의 數가 그다지 많지 않으므로 利用을 위해서 발빠른 豫約은 必須. 房이 다른 곳에 비해서 좀 좁은 便이지만, 客室마다 TV와 冷藏庫는 勿論 廚房機構 一切가 具備되어 있다. 6인실의 境遇 浴室은 샤워 커튼을 設置해 여러 名이 함께 利用할 수 있도록 했다. 盛需期(7月1日~8月31日) 客室料金은 2人 基準 7坪型이 週末 8萬원, 6人 基準 11坪이 12萬원이다. 1人이 追加될 때마다 1萬원을 더 支拂해야 한다.
問議 033-461-1662, 011-343-2659
홈페이지 www.outdoorfamily.co.kr
[찾아가는 길]
팔당大橋를 지나 6番 國道를 타고 楊平으로 들어선다. 楊平에서 44番 國道를 타고 繼續 直進하면 洪川을 지나 인제읍이 나온다. 인제읍에서 현리 方向 31番 國道로 右回轉해 6km 假量 直進하면 아웃도어 패밀리 펜션이 나온다. 大衆交通 利用 時 麟蹄터미널에서 현리行 버스를 타고 고사리에 내리면 걸어서 2分 距離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맛집] 피아시鰍魚湯
인제읍 고사리 피아시遊園地 入口에 있는 鰍魚湯 매운湯 專門店. 建物은 허름하지만 溪谷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맛보는 메기매운湯의 맛만큼은 一品이다. 맛이 매콤한 便이며 손맛이 살아 있는 밑飯饌도 맛있다. 鰍魚湯도 구수해 食事時間이면 사람들로 붐빈다. 메기매운湯(中) 3萬원, 鰍魚湯 6千원.
問議 033-462-3334
[周邊 볼거리] 하추리 溪谷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내린천 中流에 該當하는 下醜交 다리에서 寒溪嶺으로 넘어가는 溪谷을 따라 달리면 하추리 溪谷이 이어진다. 一名 ‘다락龜尾’로도 불리는 내린천의 마지막 遊園地로 물밑 바닥이 모래와 깨끗한 자갈로 이루어져 있어 家族 나들이에 適格이다. 溪谷을 둘러싸고 原始林에 가까울 程度로 樹木이 鬱蒼하고, 그늘이 많아 여름 햇살을 避해 休息을 取하기 좋다.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超輕量 飛行機, 패러글라이딩 等 다양한 레저體驗이 기다리고 있는 京畿道 華城의 어섬. 이곳의 또 다른 名物은 스머프 집처럼 생긴 버섯 模樣의 해피하우스다.
西海岸에서 第一 큰 섬인 大阜島, 이곳에서 2km 距離에 있는 어섬은 海岸線 길이가 銃 1.9km인, 고기가 많은 섬이다. 海岸에는 갈대가 茂盛하고 푸른 소나무숲이 많이 남아 있어 觀光地로 人氣가 높다. 그러나 무엇보다 어섬을 有名하게 만든 것은 超輕量 飛行場. 飛行機를 타면 어섬 周邊의 景致는 勿論 멀리 시화호와 大阜島, 濟扶島의 戰警까지 한 눈에 들어와 超輕量 飛行機 同好會는 勿論, 體驗飛行을 願하는 이들에게 人氣가 많다.
스머프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레저東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귀여운 버섯 模樣의 해피하우스 外觀.


이러한 어섬의 레포츠를 즐기며 宿泊하기 좋은 곳이 바로 漫畫映畫 ‘개구쟁이 스머프’에 나오는 버섯 模樣의 집, 해피하우스다. 해피하우스의 자랑거리인 輕飛行機 體驗에 參加하려면 미리 에어로彼我航空(031-357-4116, 011-349-4125)에 連絡해 豫約을 해야 한다.
初步者들이 主로 즐기는 體驗飛行은 時間과 距離에 따라 A~D코스로 나뉘어 있다. 魚道에서 兄度를 거쳐 다시 어도로 돌아오는 A코스는 10分 程度 所要되며 價格은 3萬원이다. 魚道에서 濟扶島를 거쳐 大阜島와 시화防潮堤, 兄度까지 둘러보는 D코스는 約 40分 걸리며 價格은 10萬원이다. 모두 2人用 飛行機이므로 操縱士와 함께 타 어린이들도 充分히 體驗에 參與할 수 있다. 單 날씨가 좋은 날만 運行한다.
바람이 山에서 아래로 불어 내려오는 地形이라 패러글라이딩度 즐기기 좋으며 넓은 바닷가에서 윈드서핑을 즐기거나 섬 周圍를 따라 도는 乘馬 코스도 體驗할 수 있어 活動的인 家族에게 安城맞춤이다.
소나무와 꽃들이 잘 가꾸어진 해피하우스 庭園에 앉아 바라보는 바다도 一品. 해피하우스는 크게 나무집과 버섯집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마당까지 完全 獨채인 原木집 펜션으로 數가 많은 家族 單位 顧客들이 主로 찾는다. 커플들에게는 골드, 체리, 바이올렛, 올리브라는 이름이 붙은 버섯 模樣 펜션이 人氣. 週末 豫約은 언제나 일찌감치 끝나버릴 程度다.
해피하우스에서는 모든 寢臺에 獨特한 裝置가 달려 있어 位置와 높이를 調節해가며 바다를 眺望할 수 있다. ‘어섬’이라는 媤집을 發表하기도 한 안主人은 펜션 곳곳에 아름다운 詩를 걸어놓았는데 이러한 文化的 香氣 때문인지 文人과 演藝人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얼마 前에는 歌手 서태지가 이곳에서 묵기도 했다고.
해질녘에는 西海의 자랑인 落照가 펜션 앞마당에 가득히 펼쳐지며 모닥불 옆에서는 바비큐 파티가 벌어진다. 꽃게, 大蝦, 조개, 石花 等의 海産物을 濟扶島에서 펜션으로 오는 길목에 자리한 松山 魚市場에서 低廉한 價格에 購入할 수 있어 卽席 조개구이를 해먹는 이들도 많다.
해피하우스 基本 情報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해피하우스 庭園 風景.


해피하우스에는 나무집과 버섯집 두 가지가 있는데, 나무집은 高級 原木으로 지어진 別莊型 펜션이며, 버섯집은 커플들이 재미있게 利用할 수 있도록 漫畫 속 空間을 본떠 만들어졌다. 家族 旅行에는 앞마당 獨채를 使用할 수 있는 나무집이 適當할 듯 하다. 18坪型 미니 2層 房에는 廚房, 浴室, 에어컨, TV, 물寢臺 等이 갖춰져 있으며 價格은 20萬원. 28坪型은 1層과 2層 施設로 나뉘어 있으며 價格은 5人 基準 18萬원이다. 버섯집의 境遇 10坪型인 골드VIP룸은 4名까지 投宿이 可能하며 15萬원, 7坪인 체리룸과 올리브룸은 2名 基準에 13萬원, 4.5坪인 바이올렛은 11萬원이다. 便宜店이 있어 主流와 飮料水, 라면, 菓子 等 簡單한 먹을거리를 購入할 수 있다. 盛需期 料金은 7月16日부터 8月14日까지 適用된다.
問議 031-357-3909, 011-9347-5626
홈페이지 www.ehappyhouse.com
[찾아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로 進入해서 비봉·水原 톨게이트로 나와 右回轉, 南陽을 지나서 松山·사강 市內로 進入한다. 마산포 方向 306番 地方道를 타고 해피하우스 看板을 따라 가면 된다. 大衆交通 利用 時 地下鐵 1號線 수원역에서 내린 뒤 애경백화점 앞에서 400, 400-1, 490, 999番 버스를 타고 松山·사강 魚市場 럭키마트 앞에서 下車한 뒤 펜션의 픽업 서비스를 利用한다.
[맛집] 까치할머니食堂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烏耳島에서 大阜島, 선재도, 靈興島, 濟扶島에 이르는 길 兩便에는 바지락칼국수와 조개구이, 굴밥 等을 파는 飮食店이 櫛比하다. 칼칼한 바지락 칼국수는 어느 집이나 맛이 비슷하지만 그中에서도 大阜島의 26號 까치할머니食堂이 단골손님이 많은 便이다. 담백하고 津한 국물이 一品으로 量이 많은 便이니 사람 數에 비해 若干 不足한 듯 注文하는 것이 좋다. 바지락칼국수 1人分 5千원. 問議 032-886-0334
여름 놀이시설 갖춘 펜션 & 리조트

[周邊 볼거리] 西海 一味마을
濟扶島에 이르기 前 三거리에서 궁평리 方向으로 조금 더 들어가면 一味마을이 나온다. 이곳은 京畿道가 選定한 슬로푸드 마을. 싱싱한 간醬게醬, 소라무침, 낙지볶음, 조개젓 等을 恒常 맛볼 수 있는데, 特히 直接 栽培한 葡萄를 발효시킨 葡萄酒로 만든 간醬게醬이 別味다. 마을 앞에 있는 갯벌에서는 1年 내내 體驗 프로그램에도 參與할 수 있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