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메이션과 1:1 畫像 授業, 쩐 下午(?好)~!”|여성동아

LIFE STYLE

#education

“애니메이션과 1:1 畫像 授業, 쩐 下午(?好)~!”

스마트 中國語 學習 프로그램 ‘도요새中國語’

editor 金明熙 記者

2018. 03. 28

子女를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 첫걸음은 言語 敎育이다. 最近 가장 競爭力 있는 言語로 떠오른 中國語를 3D 애니메이션과 1:1 畫像 授業을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學習 프로그램이 登場했다. 

外國語 敎育은 어릴 때 始作할수록 效果가 좋다. 最近 英語는 基本이고 中國이 글로벌 經濟 强國으로 急浮上하면서 中國語에 對한 關心이 높아지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自身이 中國語를 工夫하는 것은 勿論 어린 두 딸에게도 가르치고 있고, 트럼프 美國 大統領의 外孫女도 어려서부터 中國語를 배운 것으로 알려졌다. 數百億臺 資産을 運用하는 ‘投資의 鬼才’ 짐 로저스는 딸들에게 中國語를 가르친 것을 生涯 最高의 投資로 꼽는다. 그는 아이들에게 最適의 中國語 敎育 環境을 提供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移住까지 했을 程度다.

外國語 敎育은 어릴 때 始作할수록 效果가 좋다. 最近 英語는 基本이고 中國이 글로벌 經濟 强國으로 急浮上하면서 中國語에 對한 關心이 높아지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自身이 中國語를 工夫하는 것은 勿論 어린 두 딸에게도 가르치고 있고, 트럼프 美國 大統領의 外孫女도 어려서부터 中國語를 배운 것으로 알려졌다. 數百億臺 資産을 運用하는 ‘投資의 鬼才’ 짐 로저스는 딸들에게 中國語를 가르친 것을 生涯 最高의 投資로 꼽는다. 그는 아이들에게 最適의 中國語 敎育 環境을 提供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移住까지 했을 程度다. 

우리나라에서도 敎育熱 높은 서울 江南 等을 中心으로 英語와 中國語를 함께 배울 수 있는 幼稚園이 登場했다. 國內 中·高等學校에서도 第2外國語로 많이 選擇하는 科目 中 하나가 中國語다. 어릴 때부터 中國語를 익혀두면 重·高等學校 內申과 修能에 對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就業에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國內 敎育業界 1位인 敎員그룹(代表 장평순)李 스마트 中國語 學習 프로그램 ‘도요새中國語’를 선보여 學父母들 사이에서 話題가 되고 있다. 도요새中國語는 스마트 機器를 活用해 3D 스토리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北 等 프리미엄 콘텐츠로 中國語의 基礎를 다지는 한便, 챗봇과 對話, 原語民 敎師와 1:1 맞춤型 畫像 授業을 통해 會話 實力을 키우고 學習 內容을 點檢할 수 있다. 

북경대學校 敎授陣과 共同 開發한 커리큘럼 및 프리미엄 콘텐츠 

도요새中國語의 가장 큰 特徵은 學生들이 재미있고 쉽게 中國語를 接하면서 體系的으로 實力을 키워나갈 수 있다는 點이다. 무엇보다 中國 北京大學校 敎授陣과 國內 中國語 敎育 專門家들이 共同으로 開發하고 甘受해 完成度를 높인 良質의 콘텐츠가 信賴感을 더한다. 



英語는 映畫나 애니메이션 等으로 다양하게 接할 수 있기 때문에 비싼 學院에 다니지 않아도 敎育이 可能한 反面, 中國語는 마땅한 學習 方法을 찾지 못해 苦悶하는 學父母들이 많았다. 도요새中國語는 이 點에 着眼해 3D 스토리 애니메이션과 롤플레잉, 얼거(童謠)와 잰말놀이(어렵거나 類似한 소리의 發音을 交代로 練習하는 中國의 言語 學習 놀이) 等으로 놀이하듯 재미있게 中國語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 237種의 3D 스토리 애니메이션은 中國의 有名 兒童文學 作家가 執筆한 이야기에 3D 技術을 더해 興味를 높였다. 애니메이션의 主人公이 돼 臺詞를 따라 하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입이 트이는 經驗을 하게 된다. 

또한 스마트 챗봇과 繪畫 練習도 할 수 있다. 랜덤刑으로 抽出되는 다양한 狀況과 個人別 學習 水準에 맞는 生活 密着型 對話 시스템은 아이들이 스스로 말할 수 있는 自信感을 附與하고 생생하게 意思疏通할 수 있는 能力을 키워준다. 

스마트 敎材로 復習, 1:1 畫像 授業과 徹底한 맞춤 管理 

스마트 앱을 통해 즐겁게 中國語를 工夫했다면 그 다음은 워크北과 單語箱子로 이뤄진 스마트 敎材와 스마트 機器를 活用해 復習할 次例다. 닷코드 機能이 搭載된 스마트워크북은 敎員스마트펜으로 該當 單語와 그림을 터치하면, 專用 태블릿PC를 통해 中國 原語民 音聲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單語카드, 主題別 擴張카드와 漢字카드, Q노트가 包含된 스마트 單語箱子 또한 敎員스마트펜으로 터치하면 發音 映像과 漢字, 發音, 뜻은 勿論 問題 풀이의 情·誤答 等을 곧바로 確認할 수 있다. 

言語 實力을 키우고 이를 基盤으로 思考力을 擴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方法은 讀書다. 도요새中國語는 中國 現地 出版社에서 만들고 著名한 兒童文學 作家가 執筆한 中國語 圖書를 提供한다. 會員들은 커리큘럼과 聯關된 프리미엄 콘텐츠를 無制限 閱覽할 수 있으며 e북, 플레이北, 인터랙티브北 等 多彩로운 콘텐츠로 讀解力을 높일 수 있다. 

도요새中國語는 中國語 專門 先生님이 週 1回 1:1 畫像 授業을 통해 每週 進度를 確認하고, 主要 內容을 함께 復習하며 어려운 中國語 發音도 密着 管理해준다. 또한 學習 管理 시스템(LMS: Learning Managing System)을 통해 아이의 學習 및 珍島 現況 等을 實時間으로 確認할 수 있으며, 個人別 맞춤 또는 週期 및 段階別 리포트를 提供해 學習 成就度를 點檢할 수 있다.

初等學校 1學年 권시우 軍과 엄마 박소라 氏의 體驗記

도요새중국어로 재미있게 중국어를 익히고 있는 권시우 군과 어머니 박소라 씨.

도요새中國語로 재미있게 中國語를 익히고 있는 권시우 軍과 어머니 박소라 氏.

권시우(8) 軍은 여섯 살 때 幼稚園에서 一週日에 한 番씩 中國語를 배웠다. 아이가 中國語에 興味를 느끼자 엄마 박소라(32) 氏는 아이에게 本格的으로 中國語를 가르치기로 했다. 아이에게 맞는 學習 方法을 苦悶하면서 가장 먼저 考慮했던 것은 工夫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새로운 言語를 習得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選擇한 것이 도요새中國語다. 시우 軍은 이미 도요새잉글리시로 英語를 배우고 있는데, 宏壯히 재미있어하고 學習 效果도 높다. 박소라 氏가 도요새中國語를 믿고 選擇한 理由다.

詩友의 하루 學習 時間은 어느 程度인가요. 中國語 工夫를 재미있어하나요. 

每日 學校에서 돌아와 35~40分 程度 中國語를 工夫해요. 中國語에 聲調가 있어 아이가 재미있어하는 것 같아요. 工夫하라고 잔소리하지 않아도 詩友가 스스로 얼거(童謠)를 따라 부르고 繼續 흥얼거리는 모습을 보면 奇特하고 뿌듯해요. 

도요새中國語의 어떤 프로그램을 가장 좋아하나요. 

3D 애니메이션과 얼거를 가장 좋아해요. 알록달록한 色彩感과 재미있는 스토리, 캐릭터 等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要素가 많아요. 그걸 여러 番 反復해서 視聽하다 보니 日常生活 속에서도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單語를 이야기하더라고요. 얼거는 中毒性이 있어서 저도 함께 따라 불러요. 

學父母 立場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部分은 무엇인가요. 

言語 敎育에서 重要한 것은 反復 學習이라고 생각해요. 도요새中國語는 基礎 準備 學習-본 學習-反復 學習-江華 學習으로 學習 內容을 反復할 수 있도록 體系的으로 構成돼 있어, 아이가 프로그램만 잘 쫓아가면 자연스럽게 배운 內容을 잘 記憶하는 것 같아요. 또 中國語는 聲調가 조금만 달라도 뜻이 다른데, 얼거와 잰말놀이 等으로 제대로 익힐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잘 짜여 있어요.

photographer 金度均 designer 최정미
모델 正아진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