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허벌판 入學式 “그래도 즐거워”|주간동아

週刊東亞 598

..

허허벌판 入學式 “그래도 즐거워”

  • 入力 2007-08-08 11:40: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허허벌판 입학식 “그래도 즐거워”
    1971年 서울 난곡초등학교. 제가 幼稚園 生活을 마치고 드디어 初等學校에 入學하던 날입니다. 요즘 같은 깨끗한 建物, 잘 整頓된 運動場은 아니었지만 入學式을 맞는 우리들의 마음은 宏壯히 설레었습니다.

    運動場 바닥에 茂盛한 돌과 뒤로 보이는 荒凉한 민둥山이 工事場 같은 錯覺을 불러일으킵니다. 저곳이 只今의 新林洞이라니…. 變해도 너무 變했지요? 寫眞 뒤쪽으로 稀微하게 보이는 작은 建物은 아마 南江中學校일 것입니다.

    寫眞 맨 앞줄에 帽子를 쓰고 粉紅色 윗옷을 입은 아이가 바로 저입니다. 어머니가 寫眞을 찍어주겠다고 해서 폼을 잡았는데 옆의 親舊들이 寫眞 찍는 게 神奇했던지 다들 카메라를 凝視하고 있습니다. 寫眞 속 親舊들 大部分이 이제는 이름조차 생각나지 않네요. 하지만 이 親舊들과 지냈던 初等學校 時節의 記憶은 只今도 所重한 追憶으로 남아 있습니다.

    김우형/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5街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