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 긁길 잘했네' 벨린저, 成跡 暴落 '2年 前으로 리턴'|스포츠동아

'안 긁길 잘했네' 벨린저, 成跡 暴落 '2年 前으로 리턴'

入力 2024-04-16 22:1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코디 벨린저.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亦是 긁지 말아야 할 福券이었나? ‘FA 再修’를 통해 超大박 契約을 노리고 있는 코디 벨린저(29, 시카고 컵스)의 成績이 2年 前으로 되돌아가고 있다.

벨린저는 16日(以下 韓國時刻)까지 시즌 16競技에서 打率 0.180과 2홈런 10打點 5得點 11安打, 出壘率 0.292 OPS 0.587을 記錄했다.

코디 벨린저.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는 16日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戰에서 1安打 2볼넷을 記錄해 어느 程度 上昇한 數値. 15日까지 벨린저의 wRC+는 채 50이 되지 않았다.

勿論 벨린저의 成績이 最惡에 다다른 2021年, 2022年과 比較하면 三振이 적고 볼넷이 많다. 이는 肯定的인 部分으로 解釋할 수 있다.

但 비록 시즌 初盤이기는 하나 지난해에 비해 成績이 떨어진 것은 事實. 벨린저는 지난해 130競技에서 打率 0.307와 26홈런 OPS 0.881 等을 記錄했다.

코디 벨린저.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에 벨린저는 지난해를 起點으로 復活에 成功했다는 評價를 받았고, FA 市場에서 超大型 契約을 노렸으나 結局 失敗했다. 球團들이 벨린저를 믿지 못한 것.

以後 벨린저는 시카고 컵스와 3年-最大 8000萬 달러에 契約했다. 每 시즌 以後 옵트 아웃 實行 條件이 包含됐다. FA 再修를 擇한 것.

하지만 벨린저는 이番 시즌 初盤에 크게 不振한 모습을 보이며, 自身의 바람과는 달리 여러 球團이 옳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