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스타, 癌 鬪病 男便에 養育費 支給 拒絶…資産 隱匿까지 (營業祕密)[TV綜合]|스포츠동아

SNS 스타, 癌 鬪病 男便에 養育費 支給 拒絶…資産 隱匿까지 (營業祕密)[TV綜合]

入力 2024-02-06 08:4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채널A 生活密着型 探偵 失火極 ‘探偵들의 營業祕密’에서는 데프콘X유인나X김풍의 憤怒를 자아낸 뻔뻔한 ‘배드 마더’의 實話와 함께 養育費를 未支給하는 ‘배드 페어런츠’ 對處法을 들여다봤다.

5日 放送된 ‘探偵들의 營業祕密’에서는 지난주 視聽者들의 뒷목을 잡게 했던 婚姻憑藉 詐欺 事件의 또 다른 실마리가 公開됐다. 釜山의 ‘갈매기 探偵團’을 찾아온 依賴人은 結婚을 約束했던 約婚者의 이름, 나이, 職業, 그리고 사는 곳까지 알던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며 빌려준 돈 4億2千萬원을 들고 한瞬間 潛跡한 그를 찾아달라고 依賴했다. 갈매기 探偵段의 이성우 探偵은 “典型的인 婚姻 憑藉 詐欺 事件이다”라며 詐欺꾼이 자주 갔다는 遊興街 一帶부터 探問을 始作했다.

얼굴만 아는 狀況이었지만 探偵들이 발품을 판 끝에 詐欺꾼을 알아보는 店員들을 만났다. 한 店員은 “最近에는 안 왔는데, 女子도 바꿔가면서 엄청 왔다”라는 目擊談을 傳했다. 이에 유인나는 “돈도 뜯고, 바람도 피운 거냐. 最惡의 詐欺꾼이다”라며 驚愕했다. ‘갈매기 探偵團’의 金性洙 理事는 “女子를 많이 바꿔서 만났다고 한다. 依賴者 外에 그분들도 被害者일 可能性이 높다”라며 큰 事件임을 豫想했다. 또 探偵團은 依賴人으로부터 詐欺꾼 知人의 情報를 받았다. 甚至於 依賴人이 詐欺꾼의 親舊라는 사람에게 돈을 보낸 적도 있어, 知人이 共犯일 수도 있다는 推測이 擡頭됐다. 하지만 公開된 VCR에서는 詐欺꾼의 知人이 “나는 共犯이 아니다. 낚였다. 醜雜한 짓은 걔가 다 했다”라고 斷言했다.

이성우 探偵은 “知人 計座로 오간 金額만 50億원이 넘는다”고 밝혔고, 데프콘은 "詐欺꾼의 知人 計座로 돈이 그렇게 오고 갔는데, 그것만 보면 知人도 共犯으로 보이긴 한다"라는 意見을 내놓았다. 남성태 辯護士는 “그래서 警察이나 檢察이 必要하다. 外形만 보면 共犯으로 보일 餘地가 있기에, 本人도 積極的인 疏明이 必要하다”며 搜査의 重要性을 强調했다. 漸漸 事件 規模가 커지는 가운데, ‘갈매기 探偵團’李 詐欺꾼의 正體를 밝힐 수 있을지 궁금症을 刺戟한다.



한便, 實際 事件을 再構成한 드라마를 만날 수 있는 ‘事件 手帖’에서는 養育費를 주지 않는 ‘배드 마더’ 事件이 다뤄졌다. 依賴人은 8年 前 갓난아기를 두고 遊興을 즐기던 아내의 不倫 證據를 依賴했던 男性이었다. 過去 結局 아내와 離婚한 그는 胃癌으로 鬪病하며 아들의 養育費를 支給하지 않는 前婦人 때문에 다시 該當 探偵事務所를 찾았다. 1年 前 通話에서 前 夫人은 “養育費 돈 없어서 못 준다. 안 떼먹고 줄 테니까 기다려라”라는 賊反荷杖의 態度를 끝으로 潛跡했다. 유인나는 “人間이냐”라며 憤慨했고, 데프콘度 “아내가 發癌物質이었다”라고 驚愕했다.

探偵은 依賴人을 위해 ‘배드 마더‘의 實居住地와 隱匿 資産 把握에 들어갔다. ‘배드 마더’는 華麗한 인플루언서의 삶을 살고 있었고, 만나는 男子 親舊와의 사이에서 妊娠도 해 새出發까지 準備하고 있었다. 探偵과 依賴人은 ‘배드 마더’의 監置로 養育費 支給 履行이 될 것으로 豫想했다. 그러나 ‘배드 마더’는 最小限의 履行 金額만을 내면 풀려날 수 있다는 便法을 利用해 금세 日常으로 돌아왔고, 養育費에 對한 減額 申請까지 했다. 甚至於는 SNS 라이브 放送에서 依賴人의 아들이 匿名으로 ‘왜 養育費 안 주냐. 實體를 暴露한다’라는 댓글을 남기자 依賴人을 名譽 毁損으로 告訴했다. 아들까지 前 夫人에게 傷處받자 依賴人은 結局 무너졌고, 다른 方法을 苦悶하던 探偵은 ‘배드 마더’가 假짜 有機農 製品을 販賣하며 詐欺를 친 證據와 脫稅 情況을 確保했다. 덜미가 잡히자 ‘배드 마더’는 依賴人이 祕密을 維持해주는 代身 아이가 20歲가 될 때까지의 養育費를 한 番에 入金해 주며 收拾에 나섰다. 그러나 工具 被害를 받고 憤怒한 消費者들이 식약처와 國稅廳에 申告했고, 過去의 蠻行을 안 約婚者에게도 버림받으면서 ‘배드 마더’는 自業自得 엔딩을 맞았다.

김풍은 보는 내내 “殘忍하다”며 ‘배드 마더’의 破廉恥한 行動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데프콘度 “이 程度로 深刻할 줄 몰랐다. 사람이 惡魔가 될 수 있나 싶었다”라며 養育費 未支給 問題가 深刻함을 指摘했다. 함께 드라마를 지켜본 최승한 探偵은 “潛跡한 養育費 未支給者의 所在地를 찾거나 隱匿 資産 確認까지는 할 수 있지만, 探偵이 養育費를 代身 받을 수는 없다. 養育費를 代身 받아주겠다는 探偵이 있으면 詐欺꾼이다”라고 實際 事件에서의 助言을 덧붙였다.

生活密着型 探偵 失火極 ‘探偵들의 營業祕密’은 每週 月曜日 밤 9時 30分 채널 A에서 放送된다.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