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러스닷, NIPA 호치민IT支援센터 2024年 入住企業에 選定

플러스닷, NIPA 호치민IT支援센터 2024年 入住企業에 選定

한만혁 mh@itdonga.com

[IT東亞 한만혁 記者] 서울科學技術大學校(以下 서울科技大) 2023年 初期創業패키지 選定 企業 플러스닷은 情報通信産業振興院(NIPA)이 運營하는 호치민IT支援센터 2024年 入住企業에 選定됐다고 4月 24日 밝혔다.

플러스닷이 NIPA 호치민IT지원센터 입주기업에 선정됐다 / 출처=플러스닷
플러스닷이 NIPA 호치민IT支援센터 入住企業에 選定됐다 / 出處=플러스닷

호치민IT支援센터는 國內 ICT 企業의 베트남 等 東南아시아 市場 進出 및 비즈니스를 支援하기 위해 設立한 施設로, 베트남 호치민의 金融, 行政 中心地 레주언 거리(Le Duan Street)에 자리한다.

NIPA는 지난 4月 11日까지 베트남 및 베트남을 據點으로 東南亞 進出을 推進하고 있는 國內 有望 ICT 企業을 對象으로 2024年 호치민IT支援센터 入住企業을 募集했다. 募集 規模는 2個 企業이다. NIPA는 入住企業에 ▲入住 事務室 및 會議室 等 空間 ▲現地 法律, 會計, 勞務 等 컨설팅 ▲마케팅 戰略 樹立 ▲流通채널 파트너社 投資 誘致 連繫 ▲展示會, 投資相談會 等 現地 行事 參加 等을 支援한다.

플러스닷은 이벤트, MICE(企業 會議, 褒賞觀光, 컨벤션, 展示) 等 行事 主催者와 行事 關聯 業體를 連結하는 플랫폼 ‘이벤트플러스’를 運營하고 있다. 이를 통해 主催者가 보다 效率的이고 效果的인 行事를 빠르게 進行하도록 돕는다. 플러스닷은 2020年 創業 以後 每年 150% 以上의 賣出 增加率을 記錄하며 빠르게 成長하고 있다.

플러스닷이 호치민IT支援센터에 支援한 契機는 서울科技大 創業支援團의 ‘글로벌 市場進入開拓團(베트남)’ 프로그램을 통해서다. 글로벌 市場進入開拓團은 海外 市場 進出을 希望하는 有望 初期創業企業의 글로벌 進出 支援을 圖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市場進入開拓團 參與 企業은 지난 3月 베트남을 訪問해 ▲現地 企業 訪問 및 販路 開拓을 위한 市場 調査 ▲市場 進出 可能性 提高를 위한 멘토링 ▲글로벌 데모데이 ▲現地 바이어와의 매칭을 통한 네트워킹 等을 進行했다.

호치민IT지원센터 내부 전경 / 출처=호치민IT지원센터
호치민IT支援센터 內部 戰警 / 出處=호치민IT支援센터

플러스닷은 글로벌 市場進入開拓團을 통해 베트남에서의 事業化 可能性을 直接 確認하고 글로벌 進出을 實現하기 위해 호치민IT支援센터에 支援하게 되었다. 플러스닷은 호치민IT支援센터 入住를 통해 現地에서 必要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確保하고 베트남 特化 이벤트 管理 솔루션 開發, 現地 人力 採用 等 서비스 現地化를 進行할 豫定이다.

김준혁 플러스닷 代表는 “單 두 企業만 選定하는 이番 호치민IT支援센터 入住企業에 選定된 것은 現地에서의 事業化 可能性을 認定받은 것”이라며 “入住企業 選定을 통해 베트남 市場에 빠르게 適應하고 成長하는 堅固한 基盤을 마련할 것으로 期待한다”라고 傳했다. 또한 “원활한 現地化를 통해, 베트남에서 認定받는 行事 仲介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最善을 다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글 / IT東亞 한만혁 記者 (mh@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