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舊正 다음 週에 열리는 第3回 '日러스타 페스', 서브컬처 마니아들 '視線 集中'

舊正 다음 週에 열리는 第3回 '日러스타 페스', 서브컬처 마니아들 '視線 集中'

오는 2024年 2月 17日~18日 兩日 간 一山 킨텍스 第2 展示場 7, 8홀에서 進行하는 '第3回 日러스타 페스'에 서브컬처 마니아들이 熱狂하고 있다.

제3회 일러스타 페스
第3回 日러스타 페스

日러스타 페스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綜合 서브컬처 이벤트'를 모토로 서브컬처 文化 産業에 이바지하고자 野心 차게 始作한 綜合 서브컬처 行事로, '東人 마켓'부터 '舞臺 公演', '코스플레이'까지 豐盛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好評받아 왔다.

約 1萬 名이 訪問한 지난 2023年 1月의 첫回 行事를 始作으로 지난 10月에 進行한 2回 行事에서는 約 2萬 5千 名의 마니아들이 群集하여 서브컬처 行事의 다크호스로 떠올랐으며, 이番 3回에서는 約 800個의 부스가 稼得참과 同時에 自願奉仕 希望 人員만 1千餘 名이 몰리는 等 漸漸 熱氣가 달아오르고 있다.

지난해 말에 열린 제2회 일러스타 페스
지난해 末에 열린 第2回 日러스타 페스

特히 注目해야 할 點은 日러스타 페스 側이 國內 인디 게임의 發展을 爲한 社會貢獻의 一環으로 지난 12月 末에 韓國모바일게임協會(會長 황성익)와 提携하여 '인디게임 特別존'을 開設한다는 點이다.

日러스타 페스와 韓國모바일게임協會는 '인디게임 特別존'을 構成, 中小 인디게임 開發者들을 募集할 豫定이다. 特히 이番 協業은 일러스타 페스의 새로운 挑戰으로 無料로 參與 開發社들을 募集하는 큰 決斷으로, 서브컬처類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인디게임들이 展示를 통해 利用者들과 만나게 될 豫定이다.

제3회 일러스타 페스 부스 예상도
第3回 日러스타 페스 부스 豫想圖

또 수많은 웹툰 志望生들이 自由롭게 連載하면서 自身의 웹툰을 販賣하거나 후원받을 수 있는 웹툰 플랫폼 '리드氏',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마스코즈’를 開發·運營하는 '오버더핸드' 企業 부스, 닌텐도와 하츠네미쿠 액세서리 販賣店 等 多彩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서브컬처 마니아들을 誘惑하고 있다.

行事 主管을 맡은 스타라이크의 채병효 代表는 “綜合 서브컬처 이벤트 '日러스타 페스'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感謝드린다. 올해는 여러 인디게임 開發者들을 도와 함께 活路를 開拓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