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으로 또 한 番의 레볼루션 이끄나

넷마블, ‘마블 퓨처 레볼루션’으로 또 한 番의 레볼루션 이끄나

넷마블의 下半期 期待作 ‘마블 퓨처 레볼루션’李 8月 25日 正式 出市된다. 이 게임은 마블과 넷마블의 새로운 만남으로 期待를 모으고 있는 作品이다. 넷마블이 이 作品으로 北美를 비롯한 글로벌 市場에서 前作의 牙城을 뛰어넘는 또 한 番의 成果를 거둘 수 있을지 關心이 集中되고 있다.

마블퓨처레볼루션
마블퓨처레볼루션

넷마블은 前作 '마블 퓨처파이트'와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 等을 통해 글로벌 市場에서 마블 IP(知識財産權) 게임에 關한 競爭力을 立證해왔다.

넷마블몬스터에서 開發한 '마블 퓨처파이트'는 지난 2015年 出市 直後 韓國과 美國, 英國을 包含한 約 120餘 個 國家에서 人氣차트 톱 10에 오른 바 있고, 지난해 4月에는 全 世界 1億 2,000萬 다운로드를 突破하는 氣焰을 吐했다.

또한 넷마블의 北美 子會社 카밤에서 서비스 中인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는 지난 2014年 出市 以來 美國 앱스토어 賣出 1位 및 全 世界 38個國 앱스토어 賣出 톱 5를 記錄했고, 最近 每 分期 넷마블 賣出 比重의 約 12~15%를 차지할 程度로 꾸준한 人氣를 얻고 있다.

넷마블은 前作 開發 및 運營을 통해 쌓은 글로벌 노하우를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녹여냈다. 代表的인 例로 마블 애니메이션 聲優들이 錄音한 인게임 보이스, 約 4億 가지 組合이 可能한 코스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마블 人氣 作家가 直接 執筆한 게임 시나리오 等이 代表的이다.

마블퓨처레볼루션
마블퓨처레볼루션

特히 課金을 통한 蒐集 方式이 아닌, 좋아하는 슈퍼 히어로를 選擇해 自由롭게 育成할 수 있는 시스템을 導入했고, 같은 슈퍼 히어로를 育成한다고 하더라도 ‘마스터리’나 ‘特性’의 多樣化를 통해 戰鬪 스타일을 隨時로 變更할 수 있는 機能도 支援한다. 自身이 즐기고 싶은 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 環境을 마련한 셈이다.

이러한 넷마블의 모습은 單純 '마블 퓨처 레볼루션'의 興行 可能性을 높이기 위한 戰略만이 아닌, 글로벌 메이저 게임 企業으로 跳躍하기 위한 넷마블의 持續的인 革新과 挑戰의 一環으로 解釋된다.

넷마블은 韓國, 日本, 臺灣 等 5個 地域에서 높은 人氣를 얻고 있는 ‘第2의 나라’와 日本 및 北美 等에서 安定的인 收益을 創出하고 있는 ‘일곱 個의 待罪: 그랜드 크로스’를 筆頭로 每年 全體 賣出의 約 70% 以上을 海外에서 벌어들이는 意味 있는 成果를 거두는 中이다. 特히, 最近 글로벌 소셜 카지노 게임 企業 ‘스핀엑스(SpinX Games)’를 引受하는 等 빅마켓 開拓을 위한 市場 競爭力 强化 및 擴大를 꾸준히 圖謀하고 있다. 넷마블의 글로벌 市場 挑戰이 期待되는 理由이기도 하다.

마블퓨처레볼루션
마블퓨처레볼루션

마블 IP 最初로 製作된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넷마블과 마블의 두 番째 協業 作品, 넷마블몬스터의 次期作, 넷마블의 세 番째 레볼루션 作品 等 多樣한 修飾語를 保有하고 있는 '마블 퓨처 레볼루션'. 넷마블이 準備한 마블 世界觀 基盤의 廣闊한 오픈월드 속에서 다시 한番 利用者들에게 革新的인 재미를 提供할 수 있을지 歸趨가 注目된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