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00萬 원臺’ 價格 競爭力 갖춘 準中型 세단|EV라운지

‘3000萬 원臺’ 價格 競爭力 갖춘 準中型 세단

박지혜 記者
入力 2024-03-28 03:00:00 업데이트 2024-03-28 03:00:00
제타
폴크스바겐 제타는 輸入 準中型 세단으로는 最初로 3萬 臺 販賣를 目前에 두고 있다. 輸入車 市場에서 存在感을 發揮하며 롱런할 수 있었던 背景으로는 탄탄한 基本技와 經濟性을 들 수 있다. 제타는 便安하고 스트레스 없이 탈 수 있는 獨逸 車이면서도 輸入 準中型 세단으로는 唯一한 3000萬 원臺라는 價格競爭力을 갖춰 ‘合理性과 經濟性’을 重視하는 消費者의 選擇을 받고 있다.

먼저 제타는 輸入 準中型 세단 中에서도 가장 合理的인 價格인 3000萬 원臺에 購買가 可能하다. 제타의 勸奬 消費者價格은 ‘1.5 TSI 프레스티지’ 3660萬 원이다(부가세 包含).

價格뿐 아니라 維持 運營 費用 側面에서도 뛰어나다. ‘5年, 15萬 ㎞ 保證 延長’, 公式 서비스센터에서 事故 車輛 保險 數理 時 自己 負擔金을 總 5回까지 支援하는 ‘事故 修理 토털케어’ 프로그램을 利用할 수 있어 維持補修 費用 負擔을 낮출 수 있다.

제타에는 1.5 TSI 가솔린 터보 엔진이 搭載돼 最大 出力 160馬力(5500rpm)이며 1750-4000rpm의 實用 領域에서 25.5㎏.m의 最大토크를 뿜어낸다. 여기에 8段 自動變速機가 組合돼 走行 感覺을 더욱 여유롭고 安樂하게 업그레이드했다.

便安한 핸들링, 安樂한 乘車感으로 都心에서 氣分 좋은 走行을 提供하며 高速 走行에서의 安定性도 뛰어나 폴크스바겐이 자랑하는 탄탄한 走行 性能의 魅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뛰어난 실聯臂로 經濟性 側面에서도 强點을 보인다. 公認 燃費는 14.1㎞/ℓ(都心 12.3㎞/ℓ, 高速 17.1k㎞/ℓ)로 오너들은 公認 燃費를 웃도는 失戀비로 滿足度가 높다는 評이다.

제타는 運轉者의 便安하고 安全한 走行을 돕는 다양한 便宜 辭讓을 提供해 同級 競爭 모델 對比 높은 商品性을 자랑한다. 韓國 顧客이 가장 選好하는 옵션인 앞座席 痛風 및 히팅 시트 等이 基本으로 搭載됐다. 1.5 TSI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파노라믹 선루프, 뒷座席 히팅 시트, 熱線 스티어링 휠이 追加로 搭載된다.

安全 仕樣 亦是 最高 水準으로 武裝했다. 全 트림에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프런트 어시스트 및 緊急 制動 시스템 等을 統合的으로 運營하는 폴크스바겐의 最尖端 運轉者 補助 시스템인 ‘IQ. 드라이브’가 基本 搭載됐다.

제타는 戰場 4740㎜, 全幅 1800㎜, 全高 1465㎜, 휠베이스는 車體 對備 긴 2686㎜로 安樂한 室內 空間을 提供한다. 1列 및 2列 레그룸과 헤드룸은 成人 男性이 打倒 充分히 餘裕로운 水準이다.

特히 제타의 트렁크는 깊고 넓어 有用하게 積載 空間을 最大限 活用할 수 있다. 510ℓ의 基本 트렁크 空間은 國産 準中型 세단보다 넓은 便이다. 2列 시트를 접으면 986ℓ 空間이 確保돼 부피가 크거나 긴 짐도 수월하게 실을 수 있다.

트렁크 空間이 좁은 세단은 골프백을 對角線 方向으로 넣어야 하는 境遇가 많아 空間을 充分히 活用하지 못할 때가 많다. 反面 제타는 無理 없이 골프백을 가로로 싣고서도 24인치 캐리어와 보스톤백까지 넣을 수 있어 空間을 最大限 效率的으로 使用할 수 있다.

제타의 깔끔하면서도 탄탄한 디자인은 所謂 ‘질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오너들에게 定評이 나 있다. 폴크스바겐 디자인 DNA를 繼承한 7世代 제타는 커다란 앞 그릴과 날카로운 線들의 調和는 大膽한 性格을 드러내고 크롬 裝飾과 LED 램프 適用 範圍를 넓혀 프리미엄 感覺이 더해진 것이 特徵이다.

特히 제타는 폴크스바겐의 모듈型 가로 配置 파워트레인 매트릭스(MQB) 플랫폼을 바탕으로 製作돼 날렵한 車體 形象과 獨步的인 空間 活用性을 同時에 지녔다. 뒤쪽으로 기운 지붕 線은 쿠페를 닮은 옆모습으로 이어지며 力動的 線과 緊張感 있는 面은 새로운 실루엣과 어우러져 제타를 優雅하면서도 탄탄한 모습으로 만든다.


박지혜 記者 wisdom99@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