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세라티 MCXtrema’ 트랙 復歸 臨迫|EV라운지

‘마세라티 MCXtrema’ 트랙 復歸 臨迫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3-28 17:51:00 업데이트 2024-03-28 17:53:58
마세라티 MCXtrema(寫眞)가 트랙에 復歸한다. 올 여름 MCXtrema 첫 番째 車輛을 引導하는 것을 目標로 來달 末까지 테스트를 進行할 計劃이다.

마세라티는 26日(現地時間) MCXtrema의 셰이크다운을 完了했다고 밝혔다. 셰이크다운은 車輛 性能을 試驗하기 위한 運轉을 말한다. 最適의 狀態로 車輛을 세팅하기 위한 試運轉으로 最終 튜닝에 必要한 데이터를 蒐集했다.

MCXtrema는 全 世界 62代 限定 生産하는 共도 走行 非引證 레이싱카다. 730馬力(540kW)의 3.0리터 트윈 터보 V6 엔진을 갖춘 MCXtrema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誕生한 車로, 마세라티 MC20 슈퍼 스포츠카의 進化型이다.

마세라티는 지난 2月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MCXtrema를 처음으로 公式 走行한 以後 性能을 改善하기 위해 多方面으로 努力해 왔다. 尖端 裝備와 技術力을 갖춘 人力을 活用해 性能을 最大化했다.

마세라티 假想分析팀은 尖端 動的 시뮬레이터를 活用해 200時間假量의 動的 시뮬레이터 作業을 마쳤다. 이를 다양한 類型으로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1000時間의 假想 分析을 進行하고, 實際 트랙 피드백과 比較하기도 했다.

MCXtrema가 單 62名의 顧客만을 위해 製作된 特殊 모델인 만큼 마세라티는 MCXlusiva라는 맞춤型 프로그램을 提供해 車輛 製作 初期부터 顧客에게 딱 맞는 車를 만들었다.

車輛 外裝 色相과 휠 림, 시트 等을 趣向에 맞게 選擇할 수 있는 것이 代表的이다. 또 ‘BEASTspoke’ 옵션을 통해 車輛 塗裝에 固有 番號를 追加하고, 스티어링 휠 그립 色相도 고를 수 있다.

座席 內部 플레이트에 적힌 ‘One of 62’(62代 中 1代)에도 顧客 이름이나 트랙에서 함께 하고 싶은 意味 있는 文句를 새길 수도 있다.

마세라티는 MCXtrema 顧客에게 맞춤型 트랙 經驗 提供 서비스인 ‘MCXperience’도 선보일 豫定이다.

조반니 스그로 마세라티 코르歲 代表는 “MCXtrema는 單純히 트랙用으로 設計된 自動車 그 以上”이라며 “完璧한 파워, 最高 水準의 高級스러움, 그리고 前例 없는 品質을 자랑하는 이 레이싱카를 中心으로 우리는 62名의 마세라티 팬들과 레이싱 트랙 커브 사이에서 펼쳐지는 最高의 드라이빙 經驗을 위한 특별한 世界를 構築했다”고 말했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brjean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