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컴피티션` 出帆… 한국타이어 名文 레이싱팀 跳躍 目標|EV라운지

'韓國컴피티션' 出帆… 한국타이어 名文 레이싱팀 跳躍 目標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入力 2024-03-28 08:40:00 업데이트 2024-03-28 08:44:16
韓國앤컴퍼니가 後援하는 國內 最高 모터스포츠팀 韓國 아트라스非엑스 모터스포츠가 ‘韓國컴피티션’으로 팀명을 變更하고 글로벌 모터스포츠 名門팀으로의 跳躍을 本格 推進한다.

韓國컴피티션은 지난 2009年 創團해 15年 동안 大韓民國 代表 레이싱팀으로 活躍해왔다. 國內 最大 모터스포츠 大會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最上位 種目 ‘6000 클래스’에서 綜合 優勝 7回의 偉業을 達成했다. 지난해에는 世界 最大 耐久 레이스 大會 ‘24時 시리즈 유러詖言 大會’에서 GT트로피 챔피언, GT4클래스 챔피언, GT드라이버 챔피언으로 總 3冠王 達成 및 全體 綜合 優勝을 獲得해 頂上에 오르며 글로벌 舞臺에서도 猛活躍 中이다.

이番 팀名 變更은 善意의 競爭으로 革新과 發展을 志向하는 팀의 哲學과 自動車 技術과 選手의 技倆, 意志 等이 複合的인 競爭을 펼치는 모터스포츠 本質을 한層 直觀的으로 傳達하기 위해 企劃됐다. 이를 契機로 國內에서 모터스포츠 底邊 擴大에 앞장서며 最高 名門팀으로서의 位相을 鞏固히 하는 同時에 글로벌 競爭力을 한層 强化하는 다양한 活動을 展開할 計劃이다.

韓國컴피티션의 팀명 變更 後 첫 活動으로, 오는 4月 20日 京畿道 龍仁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2024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GT4 클래스에 出戰하며 存在感을 드러낼 計劃이다.

오는 5月에는 世界 最高 權威 耐久 레이스 中 하나인 ‘2024 뉘르부르크링 24時’에 첫 出戰해 모터스포츠 名門팀으로서 位相을 높이고, 한국타이어의 最上位 레이싱 타이어 技術力을 立證할 豫定이다.

韓國앤컴퍼니는 趙顯範 韓國앤컴퍼니그룹 會長 主導 下에 모터스포츠 分野에 對한 積極的인 投資를 이어왔다. 多樣한 모터스포츠 마케팅으로 全 世界 消費者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傳播하고, 모터스포츠 活動으로 確保한 데이터를 高性能 타이어와 一般 타이어 開發에 反映해 글로벌 最上位 水準의 技術力과 品質을 持續 선보이고 있다.

電氣車 레이싱 大會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世界 最高 權威의 耐久 레이스 ‘24時 시리즈’ 等 全 世界 約 70餘 個의 글로벌 最高 水準의 모터스포츠 大會에 레이싱 타이어를 供給하고, 參加팀을 後援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文化 發展을 主導하고 있다.

올해에도 모터스포츠 現場의 生動感 넘치는 映像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브랜디드 다큐멘터리 더 퍼스트 시즌2 製作, 모터스포츠 分野 持續可能性 提高 프로그램의 一環인 ‘韓國 24時 시리즈 드라이버 育成 프로그램’ 等의 活動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發展에 앞장설 計劃이다. 정진수 東亞닷컴 記者 brjean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