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騷音-높은 戰費 效率로 電氣車에 最適化”|EV라운지

“저騷音-높은 戰費 效率로 電氣車에 最適化”

김신아 記者
入力 2024-03-28 03:00:00 업데이트 2024-03-28 09:51:1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以下 韓國타이어)가 글로벌 完成車 브랜드의 主要 電氣車 모델 新車用 타이어 供給, 世界 最初 풀라인업 電氣車 專用 타이어 브랜드 出市, 電氣車 레이싱大會 ‘포뮬러 E’ 타이어 獨占 供給 等 國內 타이어 企業 中 가장 앞선 成果들을 드러내며 電氣車 專用 타이어 市場을 先導해 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테슬라 ‘모델Y’ ‘모델3’, 포르셰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Q4 e-트론’, BMW ‘i4’, 폴크스바겐 ‘ID.4’, 現代車 ‘아이오닉6’ 等 有數의 完成車 브랜드 電氣車 모델에 新車用 타이어를 供給 中이다.

2023年에는 도요타의 ‘bZ4X’를 始作으로 폴크스바겐의 ‘ID.버즈’, 中國 電氣車 스타트업 립모터(링파오)의 ‘C11’에 自社 電氣車 專用 超高性能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新車用 타이어로 供給하는 成果를 거뒀다. 特히 립모터와는 新車用 타이어 供給을 始作으로 核心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世界 最大 電氣車 市場인 中國에서 브랜드 立地를 한層 强化해 나갈 豫定이다.

新車用 타이어뿐만 아니라 交替用 電氣車 타이어 市場도 積極的으로 攻掠하고 있다. 2022年 5月 유럽을 始作으로 9月과 12月 各各 韓國, 美國에서 電氣車 專用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出市했다. 이어 2023年 5月 中國 市場에도 선보였다.

아이온은 低騷音과 높은 戰費 效率, 向上된 마일리지 性能이 均衡을 이루며 電氣車에 最適化된 드라이빙 環境을 提供한다. 純粹 電氣 스포츠카와 같은 高出力 電氣車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完璧하게 具現해 電氣車 專用 타이어 技術力의 頂點을 보여준다.

아이온은 走行 中 發生하는 特定 周波數의 騷音을 抑制해 低騷音 環境을 具現한 것이 特徵이다.이와 함께 高濃度 실리카와 親環境 素材가 混合된 EV 專用 컴파운드와 高荷重에 最適化된 强性 프로파일 構造를 통해 타이어의 異常 磨耗 現象을 줄여 마일리지를 最大 15% 向上시키는 等 經濟性 側面에서도 優秀한 競爭力을 보인다.

아이온은 海外 有名 自動車 專門誌 테스트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極讚을 받고 있다. 아이온 에보는 2023年 4月 유럽에서 가장 높은 公信力을 자랑하는 獨逸 自動車 專門誌 ‘아우토 빌트’의 테스트에서 1位에 올랐다. 테슬라 電氣車 ‘모델S’에 아이온을 裝着해 테스트한 結果 △젖은 路面 制動力 △마른 路面 制動力 △回戰 抵抗 △핸들링 等 總 4個 項目에서 上位 點數를 獲得하며 1位에 올랐다.

또한 같은 달에는 世界 3代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各各 製品 部門 本賞을 受賞하는 等 글로벌 舞臺에서 타이어 性能과 디자인 競爭力 모두를 立證하기도 했다.

김신아 記者 sina@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