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記事 生計費 支援-從事者 健康 保護로 責任 經營|EV라운지

記事 生計費 支援-從事者 健康 保護로 責任 經營

박윤정 記者
入力 2024-03-28 03:00:00 업데이트 2024-03-28 03:00:00
카카오모빌리티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된 버스 기사 이성문씨(가운데). 그는 일본인 관광객이 버스에서 잃어버린 현금과 비행기 표가 든 가방을 찾아 돌려준 선행으로 이 상을 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 제공카카오모빌리티 ‘道路 위 히어로즈’로 選定된 버스 技士 이성문氏(가운데). 그는 日本人 觀光客이 버스에서 잃어버린 現金과 飛行機 票가 든 가방을 찾아 돌려준 善行으로 이 賞을 받았다. 카카오모빌리티 提供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9月 社會的 責任 經營을 强化하기 위해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캠페인’을 宣布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1 캠페인 宣布를 起點으로 여러 機關 및 企業과 協業을 圖謀하며 社會的 價値 創出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積極 發掘해 나간다는 方針이다.

社會的 責任 經營 强化를 爲한 소셜임팩트 브랜드 ‘201 캠페인’

201 캠페인은 서비스 파트너, 地域社會, 地球의 持續可能한 價値를 만드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의 統合 브랜드다. 브랜드 심벌은 ‘우리의 손으로 모두의 價値를 만들겠다’는 다짐을 象徵한다. 브랜드名은 카카오모빌리티가 追求하는 價値를 各 數字에 담은 것으로 △2는 파트너와 함께 成長하는 비즈니스 生態系 造成 △0은 疏外 없는 社會的 價値 創出 △1은 하나뿐인 地球를 지키는 親環境 行動 實踐을 뜻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國內 先導 모빌리티 플랫폼 企業으로서 파트너 相生과 社會貢獻을 爲해 多樣한 소셜임팩트 캠페인을 展開해왔다. 파트너 同伴成長과 持續可能한 일자리 環境을 構築하기 위해 △택시技士의 醫療費와 生計費를 支援하는 ‘택시技士 醫療生計 安心支援’ △社會 곳곳에서 善한 影響力을 發揮한 모빌리티 從事者를 찾아 알리고 施賞하는 ‘道路 위 히어로즈’ △택시技士 子女의 꿈과 未來를 支援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初步 代理技士의 職務敎育과 健康管理를 돕는 ‘슬기로운 代理生活 캠페인’ 等 多樣한 프로그램을 運營 中이다.

택시技士 醫療生計 安心 支援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11月부터 希望브리지 全國災害口號協會와 손잡고 택시技士 醫療生計 安心 支援을 進行하고 있다. 이는 택시技士의 健康權 保障을 통한 플랫폼 供給者 處遇 改善을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 勞動者를 위한 最小限의 惠澤과 保護를 위해 택시技士의 迅速한 健康 回復 및 安定的인 生業 維持에 實質的인 도움을 提供하고자 한다. 이番 事業을 통해 疾病 또는 事故 後遺症으로 인해 醫療費가 發生했으나 經濟的 어려움으로 治療를 받지 못하는 택시技士를 위해 健康保險 또는 民間 保險의 本人負擔金에 該當하는 費用을 1人當 最大 1300萬 원 限度 內에서 支援한다.

택시技士 靑少年 子女 對象 코딩클래스 주니어랩 開催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8月 택시技士 靑少年 子女 對象 코딩 敎育 프로그램인 ‘주니어랩’을 盛況裏에 마무리하고 修了式을 開催했다. 주니어랩은 카카오모빌리티가 基金을 마련하고 社會福祉法人인 ‘아이들過未來財團’과 共同 運營한 社會貢獻 敎育 프로그램으로 택시技士 靑少年 子女들의 成長 支援 및 業界와의 持續的인 相生 實踐을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모빌리티를 主題로 한 코딩 敎育 △카카오모빌리티 開發者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等 다양한 敎育 프로그램을 進行했다.

道路 위 히어로즈 모빌리티 從事者 全體로 擴大 開催

道路 위 히어로즈는 利用者를 위해 安全한 移動 서비스를 提供하고 社會 全般에 善한 影響力을 끼친 택시技士에게 感謝의 마음을 傳하기 위해 마련된 어워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年 乘客의 提報로 善行이 알려진 카카오T 벤티 記事 2名에 對한 監査 表彰 以後 道路 위 히어로즈로 選定해 施賞해왔다. 特히 지난해 6月에는 對象者를 버스, 代理, 퀵·宅配 記事 等 모빌리티 서비스 從事者 全體로 擴大해 持續 施行하고자 카카오임팩트와 寄附金을 造成해 希望브리지 全國災害口號協會에 傳達한 바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더 많은 모빌리티 英雄을 發掘하고자 지난해 7月 道路 위 히어로즈 公式 홈페이지를 오픈해 善行을 베푼 모빌리티 從事者에 對한 事緣을 제보받고 있다.

브랜드 택시 爲한 크루데이 開催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13日 택시 서비스 品質 向上에 寄與한 브랜드 택시 크루들을 위한 ‘2024 카카오T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를 開催했다. 每年 進行하던 ‘마스터어워즈’를 3回째 맞아 크루데이로 行事名을 變更했다. 크루는 카카오T 브랜드 택시를 運行하는 記事 會員을 일컫는 用語다. 카카오T 브랜드 택시 크루데이는 乘客들에게 좋은 서비스 經驗을 提供한 크루를 選定해 施賞하고 함께 疏通하는 브랜드 택시 크루를 위한 行事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브랜드 택시 크루와 乘客에게 善行을 實踐한 택시技士의 努力이 택시 서비스 全般에 對한 肯定的인 認識 形成에 寄與할 것으로 期待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進行한다는 計劃이다.

플랫폼 從事者 健康保護 支援事業 對象者 擴大

카카오모빌리티는 2022年부터 運營해 온 ‘플랫폼 從事者 健康保護 支援事業’ 適用 對象을 지난해 3月부터 旣存 代理運轉 從事者에서 퀵과 徒步 配送 棋士까지 擴大했다. .

카카오모빌리티가 2022年 7月부터 11月까지 總 5個月間 進行한 ‘代理技士 健康檢診 無償支援 事業’을 통해 總 860餘 名의 代理運轉 從事者가 健康檢診 搜檢을 完了했으며 400餘 名이 健康 關聯 相談을 받았다. 特히 安全保健工團의 職種別 健康診斷 事業에서 代理技士의 參與 人員이 前年 對比 15倍 以上 增加하며 該當 事業이 健康檢診 接近性 增加에 寄與한 것으로 分析됐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7月 雇傭勞動部의 ‘플랫폼 從事者 일터改善 支援事業’ 中 하나인 ‘顧客 應對 勤勞者 保護措置 事業’의 一環으로 初步 代理技士의 業務 適應 支援을 위한 健康하게 일하는 法 講演과 醫療 專門의 相談 서비스를 提供하는 ‘슬기로운 代理生活’ 캠페인을 盛況裏에 進行했다.

박윤정 記者 ongoh@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