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탑기어가 뽑은 2024年 最高의 電氣車 11位~20位|EV라운지

탑기어가 뽑은 2024年 最高의 電氣車 11位~20位

ev라운지
入力 2024-03-20 13:49:00 업데이트 2024-03-20 14:26:51


英國 BBC의 自動車 TV프로그램 탑기어는 77年 첫 放送을 始作으로 約 46年동안 214個國 放映, 가장 많은 視聽者를 保有한 TV프로그램입니다. 이 傳統과 名聲을 이어 1994年 매거진度 發行했고요. 매거진度 올해 30周年이 됐습니다.

탑기어에서 올해 最高의 電氣車 20臺를 選定했습니다. 탑기어가 自動車를 選定하며 消費者의 評論을 引用하여 該當 車의 長點을 說明했는데 이를 그대로 傳達합니다.

11位부터 20位까지를 紹介하고 1位부터 10位까지는 2部에서 紹介하겠습니다.

탑기어가 뽑은 2024年 最高의 電氣車 1位~10位|EV라운지 (donga.com)

20位 피아트 500



"500은 작지만 세컨카로 쓸 必要가 없습니다. 高速道路을 運轉하는데 充分하기 때문입니다. "
"아바스가 1950年代 後半에 피아트 500을 만들기 始作했을 때와 如前히 비슷합니다. 當時의 테마를 復古的으로 現代化했습니다"

19位 로터스 엘레트라



"傳統的인 로터스와는 全혀 上官이없는 中國에서 生産된 다른 차지만, 그렇다고 이름을 承繼한 만큼 로터스의 哲學이 完全히 사라진 것도 아닙니다. 매우 價値가 있는 SUV고 테슬라와 같은 電子 照明을 包含해 이 分野에서 競爭하기에 充分합니다"


18位 現代 코나 일렉트릭



"네 正말 요즘 패밀리 크로스오버 車輛의 實際 모습은 이렇답니다. 브라보 現代"
"버튼이 가득한 인테리어는 요즘 時代에 拍手받아야하며 3萬파운드(韓貨 5千1百萬원) 中盤부터 始作하는 價格도 좋습니다. 이제는 2017年 코나가 처음 出市됐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選擇肢가 있지만 이番 새로 出市된 코나는 最高 水準입니다"


17位 르노 時닉 E-테크


"르노에는 또다른 패밀리 해치백의 電氣車인 메간e-테크가 있지만 뒷空間의 不足이 아쉬웠습니다. 時닉은 휠베이스가 100mm 더 길어 뒷空間이 더 넓습니다."
"메간의 배터리가 充分하지 않았는데 詩닉은 87kWh를 基本으로 提供해 391마일(629km, WLTP基準)을 走行할 수 있습니다"


16位 現代 아이오닉 6
"우리는 현대가 지난 3~4年間 얼마나 乘勝長驅했는지 압니다. 아이오닉이 그 證據입니다. 破格的인 디자인과 함께 性能을 立證했습니다. 便하고 走行에 매끄럽고 造作도 쉽습니다. 走行距離도 充分하며 戰費度 좋아 먼 距離도 걱정없이 갈 수 있습니다"


15位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어

"이 車는 實際 富者들의 贊意를 받는 車입니다. 값어치를 하는 그 어떤 마세라티보다 더 잘 設計되고 開發된 車입니다"
"會社의 投資와 推進力에 따라 MC20이 SUV로서 더 잘 팔릴것입니다. 하지만 마세라티의 그란투리스모는 詩그니쳐 料理죠"


14位 起亞 EV9



"起亞車의 主力 製品은 많은 金屬과 椅子, 裝備들 만으로도 充分한 값어치를 합니다"
"實際로 適切히 잘 考案된 製品입니다. 日常的인 패밀리카로 充分하고, 未來에 對備할 수 있을 만큼 機能이 充分하며, 10年前 起亞車나 韓國車라면 말도 안되는 價格을 正當化 할 수 있는 充分한 走行 距離와 性能을 갖췄습니다"

13位 볼보 EX30


"유럽 市場을 强打할 小型 배터리 Pro버전에서도 空間, 便安함, 走行距離 및 效率性이 印象的입니다"
"아마도 移轉 ID모델보다 使用하기 쉽고 제멋대로인 要素가 적습니다. 親切한 폭스바겐입니다"


12位 BMW i4



"우리는 테슬라모델3와 폴스타2를 좋아하지만 如前히 i4를 代案으로 두고 있습니다. eDrive40은 다른 EV보다 훨씬 더 走行力이 좋고 細密합니다"
"宇宙船처럼 보이진 않지만 그것을 사람들이 願하는것도 아닙니다. 이 自動車는 BMW입니다"

11位 폭스바겐 ID.7



"유럽 市場을 强打할 小型 배터리 Pro버전에서도 空間, 便安함, 走行距離 및 效率性이 印象的입니다"
"아마도 移轉 ID모델보다 使用하기 쉽고 제멋대로인 要素가 적습니다. 親切한 폭스바겐입니다"

EV라운지 에디터 evlounge@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