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旅行心理·觀光行態 흐름 反映…漁村語航空團, ‘2024年 漁村觀光 事業’ 推進 : 비즈N

旅行心理·觀光行態 흐름 反映…漁村語航空團, ‘2024年 漁村觀光 事業’ 推進

뉴스1

入力 2024-03-26 18:04 修正 2024-03-26 18:05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三陟市 장호漁村體驗마을 ⓒ News1

韓國漁村語航空團(理事長 박경철)은 個別化되는 需要와 빠르게 變化하는 觀光 트렌드에 맞춰, 漁村마을의 젊은 感性과 持續 可能한 成長을 위한 ‘2024年 漁村觀光 事業’을 推進한다고 26日 밝혔다.

韓國觀光데이터랩의 빅데이터 基盤 2024年 觀光 트렌드 展望 및 分析에 따르면, 2024年 觀光 트렌드는 ‘쉼이 있는 旅行’, ‘원포인트 旅行’, ‘나만의 名所 旅行’, ‘스마트 技術 旅行’, ‘모두에게 열린 旅行’ 等으로 旅行心理와 觀光行態가 變하고 있으며, 多少 大衆的이지 않은 나만의 旅行地를 追求하는 需要가 늘어나는 趨勢다.

漁村은 淸淨 바다, 드넓은 갯벌 等 뛰어난 自然景觀을 가지고 있으며, 體驗거리가 가득한 地域의 숨은 觀光名所이다. 이에 漁村語航空團은 都市民과 觀光客이 漁村의 魅力을 經驗할 수 있도록 變化된 觀光 트렌드에 맞춰 2024年 漁村觀光 事業計劃을 樹立해 推進에 나선다.

이番 計劃은 △마을 等級別 맞춤型 漁村觀光 事業 支援 △民間·他部處 協力으로 觀光모델 多樣化 △靑年 및 스마트 活用 擴大로 弘報强化 等을 推進할 豫定이다.

먼저 漁村體驗休養마을의 서비스 水準과 管理 力量을 評價해 △進入 △性長 △安定 3段階로 마을을 分類하고 支援한다. ‘進入’ 段階의 마을은 컨설팅을 통해 基礎 運營 與件을 支援하고, ‘成長’은 새로운 콘텐츠 擴大를 위해 靑年·民間 協業을 支援한다. ‘安定’은 民間誘致 等으로 市場競爭力을 擴大해 自生力을 强化하고 스스로 外延을 擴張할 수 있도록 支援한다.

여기에 民間의 感性을 담은 共同宿泊 B.I를 디자인해 親和的인 브랜드를 만들어 漁村에서 運營하는 共同宿泊의 高級化·標準化하기로 햇다. 또 民間 觀光企業과 旅行商品을 開發하는 等 漁村觀光 비즈니스 모델을 開發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漁村觀光에 接續시켜 多樣한 프로그램을 提供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新規 漁村體驗商品의 開發 資金을 마련 및 販路를 開拓해 漁村의 所得을 增大시키기로 했다.

他部處 協力으로는 農漁村相生協力基金 等을 連繫해 高齡漁業人의 老後生計를 支援하는 漁村마을 自治年金과 일과 쉼을 同時에 즐기는 漁케이션을 推進한다. 또 文體部 코리아둘레길 等 地域觀光資源과 連繫해 觀光情報를 提供하고, 宿泊割引 等 共同 프로모션을 實施할 計劃이다.

이와 함께 靑年이 弘報力量이 不足한 漁村마을에 訪問해 스마트 敎育과 弘報 等을 支援하는 靑年 스마트 支援團을 運營한다. 또 餘暇 플랫폼을 活用한 漁村觀光商品 割引企劃展 等의 프로모션을 企劃·推進하고,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等 다양한 情報傳達 媒體를 통해 漁村觀光을 直·間接的으로 經驗할 수 있도록 弘報한다는 計劃이다.

박경철 漁村語航空團 理事長은 “빠르게 變化하는 觀光 트렌드 속에서 漁村體驗休養마을이 脚光받는 旅行地로 成長하기 위해서는 보다 革新的인 콘텐츠 擴大가 必要한 時點”이라며 “靑年의 流入, 民資誘致 等을 통해 마을이 自生力을 確保할 수 있도록 多方面으로 支援해가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