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히로시마 바다 背景으로 굴 한 點에 사케 즐겨요” : 비즈N

“히로시마 바다 背景으로 굴 한 點에 사케 즐겨요”

조선희 記者

入力 2024-03-27 03:00 修正 2024-03-27 03:0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히로시마 名所와 먹거리

히로시마縣은 오사카와 후쿠오카 사이에 位置하고 있다. 히로시마縣은 原爆 돔이나 日本 三經 中 하나인 미야지마, 그 안에 세워진 이쓰쿠시마 紳士 等 多數의 世界遺産이 있다. 映畫의 로케誌로 有名한 오노미치 센코지가 있으며 歷史 關心 많은 사람에게는 道모우라, 후쿠야마性, 히로시마性 等을 推薦할 수 있다. 또한 野球와 關聯해서는 히로시마 도요 카프의 홈그라운드 마쓰다 스타디움과 그 周邊에 觀光 名所가 많이 있다.

히로시마의 代表 飮食으로는 ‘히로시마 오코노미야키’가 있다. 간사이 地域의 오코노미야키나 간토 地域(도쿄)의 몬자야키와는 다른 方法으로 만든다. 히로시마의 細土 內海는 많은 섬이 있기 때문에 波濤가 잔잔하고 潮流가 複雜해 多樣한 水産物의 採取가 可能하다. 特히 窟 樣式에 적합한 條件이 갖춰져 있어 日本 全體 굴 生産量의 約 折半을 차지하고 있다. 그 밖에 柑橘類가 豐富하고 特히 레몬의 生産量이 日本에서 가장 많은 곳이다. 이에 따라 이 地域은 레몬 케이크 等 레몬 關聯 디저트 商品이 人氣를 끌고 있다.

히로시마縣의 産業은 ‘모노즈쿠리__ 代辯되는 匠人精神의 製造業을 軸으로 하고 朝鮮·鐵鋼·自動車 等 重工業부터 電氣機械·電子部品의 尖端 産業까지 層이 두껍고 均衡 잡힌 構造로 形成돼 있다. 히로시마시를 中心으로 한 自動車 産業, 후쿠야마시를 中心으로 한 鐵鋼業·纖維業, 午時를 中心으로 한 造船業과 서일본 有數의 工業이 發達한 곳이 바로 히로시마縣이다. 現在 濟州航空이 서울↔히로시마 直航 篇을 每日 2篇씩 運行 中에 있다.


히로시마 觀光名所 案內



시마나미 카이度

‘自轉車 愛好家 聖地’ 시마나미 카이度.
細土憂恥 시마나미 카이도는 히로시마縣 오노미치市와 에히메縣의 이馬바리詩를 連結하는 全體 길이 約 60㎞의 自動車 專用 道路다. 니시細土 自動車道路, 이쿠치지마 道路, 오시마 道路로 이뤄져 있다. 푸른 바다, 많은 섬, 아름다운 다리가 連結돼 細土 內海에 있는 많은 섬을 볼 수 있는 觀光 名所다. ‘自轉車 愛好家의 聖地’로 알려져 있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사이클링의 느낌은 可히 最高라 할 수 있다.


미야지마의 丹楓

가을 丹楓 名所로 꼽히는 미야지마.
히로시마灣에 있는 ‘미야지마’의 正式 名稱은 ‘이쓰쿠시마’다. 討議 亞麻盧하시다테, 미야기縣의 마쓰緦麻와 함께 日本의 3代 絶景을 자랑한다. 미야지마는 가을 丹楓 名所로 人氣다. 미야지마의 丹楓은 每年 11月 初旬부터 물들기 始作해 11月 中旬∼12月 初旬에 絶頂을 이룬다. 모리지다니 公園은 이쓰쿠시마 神社에서 가까워 미야지마의 丹楓을 보러 가는 場所다.


細土憂恥 골프 리조트



細土 內海의 많은 섬의 아름다운 景致를 즐기면서 골프를 할 수 있다.


히로시마 飮食 紹介




히로시마縣 特産物인 굴.
히로시마縣의 굴 生産量은 日本 內 壓倒的 1位다. 生産量 2位를 記錄하고 있는 오카야마현의 6倍 以上을 자랑한다. 히로시마 窟의 製鐵은 12∼2月로 絶頂을 이룬다. 히로시마 窟의 人氣 祕訣은 맛도 있으면서 安全에 각별한 關心을 쏟기 때문이다. 히로시마現産 굴은 獨自的으로 條例를 定해 食品衛生上의 安全 對策으로 特別히 管理하고 있다.


히로시마 사케

히로시마縣에는 많은 곳에 사케(청주) 주조 會社가 있어서 生産量이 많다. 히로시마 사케는 섬세한 맛이 特徵으로 단맛, 매운맛 等 獨特한 맛의 사케를 生産한다. 히로시마 사케의 有名한 生産 地域으로 사이조(西?)가 있다. 이 地域에는 7個의 사케 釀造場이 있으며 傳統의 技術로 鑄繰하고 있다.


히로시마 오코노미야키 特徵

‘히로시마의 소울 푸드’로 불리는 오코노미야키.
히로시마의 오코노미야키는 밀가루 반죽을 얇게 튀겨 洋배추, 돼지고기, 야키소바 等을 主材料로 使用한다. 소스는 濃厚한 단맛을 使用하는 것이 一般的이며 嗜好에 따라서 마요네즈를 使用하는 境遇도 있다. 히로시마 오코노미야키는 히로시마의 소울 푸드라고도 불리며 人口 10萬 名當 오코노미야키 店鋪 數는 히로시마가 全國 1位다.



조선희 記者 hee3110@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