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바이 旅行, 라마단 期間에 가면 더 좋네”…이색 볼거리 ‘가득’ : 비즈N

“두바이 旅行, 라마단 期間에 가면 더 좋네”…이색 볼거리 ‘가득’

뉴스1

入力 2024-03-18 17:19 修正 2024-03-18 17:20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두바이 라마단 마켓(두바이觀光廳 提供)

두바이에서 年中 가장 神聖한 時期로 여겨지면서 華麗한 都市의 밤을 즐길 수 있는 라마단이 돌아왔다.

17日 두바이觀光廳은 올해 라마단(3.11~4.9)를 맞아 두바이에서 異色的인 즐길 거리를 公開했다.

라마단은 이슬람 敎徒에게 一年 中 가장 神聖한 時期이자 重要한 달이다. 이슬람 陰曆 相議 9番째 달로 이슬람敎의 創始者인 무함마드가 코란의 첫 句節을 받은 날을 記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聖스러운 時期인 만큼 全 世界 이슬람敎徒들은 그들이 어디에 있든 해가 떠 있는 時間에는 禁食으로 하고 하루 다섯番 祈禱를 드린다. 禁食으로 忍耐, 謙遜 및 靈性을 涵養하며 過去에 했던 個人의 잘못을 贖罪하고 疏外되고 굶주린 이들을 돌아본다.

라마단 期間 이슬람 敎徒들은 굶는 것은 아니다. 日出 전 ‘수후르’(Suhoor)라는 이른 아침 食事를 하고, 日沒 後 ‘이프타’(Iftar)라는 食事로 하루의 禁食을 깨뜨린다. 하루 두 番의 食事 時間은 大體로 家族과 親戚, 疏外된 이웃 모두 함께 푸짐한 食事를 나누고 즐기는 私交의 場이 된다.

라마단 期間에도 두바이 轉役 觀光名所와 레스토랑, 가게는 定常 運營한다. 日沒 後 ‘이프타’를 즐길 수 있도록 쇼핑몰과 레스토랑의 營業 時間은 子正 以後로 延長하기도 한다.
私交의 場이 되는 라마단 이프타(두바이觀光廳 提供)

라마단 期間에 두바이를 찾아야 하는 理由는 ‘라마다 마켓’李 볼만하기 때문이다. 主로 日沒 以後에 運營하는 市場으로 푸드 트럭을 비롯해 地域 藝術家 및 디자이너가 製作한 옷과 保釋, 갖가지 裝身具를 販賣한다. 特히 달과 별 模樣의 裝飾이 많다.

올해 가볼 만한 라마단 마켓은 ‘올드 두바이’, 未來 博物館 近處‘, ’엑스포 시티‘에서 열린다.

라마단 期間 놓쳐서는 안 되는 또 다른 볼거리가 ’불꽃놀이‘이다. 지난 15日부터 다음 달 7日까지 每週 週末 午後 10時에 五色 빛이 두바이 밤하늘을 물들인다. 불꽃놀이는 블루워터스(3.15~17, 29~31), 알 시프(3.22~24),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 몰(4.5~7)에서 열린다.

두바이觀光廳 關係者는 “都市 곳곳에서 열리는 다채로운 傳統 行事와 해가 진 後 차려지는 華麗한 李프타(Iftar) 等 색다르고 特別한 두바이를 經驗할 수 있는 絶好의 機會”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