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世上 밖으로 나온 水素電氣車, 內部는 어떨까? : 비즈N

世上 밖으로 나온 水素電氣車, 內部는 어떨까?

비즈N

入力 2017-08-17 11:40:16

|
폰트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 싸이월드
  • 구글
현대자동차가 ‘次世代 水素電氣車’를 世界 最初로 선보였다. 이番에 公開한 水素電氣車는 量産 버전에 近接한 모델로 來年 正式 出市될 豫定이다.

現代車는 17日 서울 汝矣島 所在 63컨벤션센터에서 ‘次世代 水素電氣車 미디어 說明會’를 열고 새로운 水素電氣車를 公開했다.

新型 水素電氣車는 지난 3月 열린 ‘2017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처음 선보인 FE 水素電氣車 콘셉트의 量産 버전이다. 會社에 따르면 이 모델에는 한 段階 進步된 水素燃料電氣시스템과 未來 自動車 技術 等 브랜드 技術力이 集大成됐다. 效率과 性能, 耐久性, 貯藏 技術 等 4가지 部門에서 모두 旣存 투싼 水素電氣車보다 劃期的인 改善을 이뤄냈다는 說明이다.먼저 燃料電池의 性能과 水素利用率을 업그레이드했다. 部品의 高效率化를 통해 水素電氣車 시스템 效率 60%를 達成, 旣存(55.3%)보다 約 9% 向上됐다. 이를 通해 1回 充電 時 580km 以上의 最大 走行可能 거리 具現을 目標로 設定했다고 現代車는 밝혔다. 性能의 境遇 約 20%假量 向上됐다. 最高出力 163馬力 水準의 性能을 發揮해 內燃機關車와 비슷한 動力性能을 確保했다.

여기에 水素電氣車 燃料電池시스템의 核心技術인 膜電極接合體(MEA)와 金屬分離판 技術 讀者 開發, 水素電氣車 核心部品 一貫 生産 體系 構築 等을 통해 價格 競爭力도 갖췄다고 會社 側은 强調했다. 추운 地方에서의 始動 性能은 水素電氣車 商用化를 위해 克服해야 하는 代表的인 難題다. 現代車는 새로운 水素電氣車는 零下 30度에서도 始動이 걸릴 수 있도록 冷視동성이 크게 改善됐다고 說明했다.내구성의 境遇 10年, 16萬km 水準의 燃料電池 耐久 性能 技術을 確保했다. 이는 一般 內燃機關車와 同等한 水準으로 水素 탱크 패키지 最適化로 最高 水準의 水素 貯藏 密度를 具現했다.

尖端 運轉 補助 시스템도 搭載된다. 遠隔 自動 駐車 補助 裝置와 高速道路 走行 補助 시스템 等 改善된 尖端 安全·便宜仕樣이 適用된다.

外觀의 境遇 旣存 모델이 內燃機關 모델인 투싼을 基盤으로 디자인된 것과 달리 新型 水素電氣車는 獨創的인 外觀을 갖췄다. FC 水素電氣車 콘셉트의 디자인이 大擧 이어진 것이 特徵이다. 또한 小型 SUV 코나 等에 適用된 브랜드 最新 SUV 디자인 要素도 反映됐다. 特히 車體 곳곳에 功力 效率을 考慮한 設計가 適用됐다. 2피스 功力 휠을 비롯해 D필러 에어터널, 電動式 도어 핸들 等이 代表的이다.전면의 空氣 흐름은 프론트 범퍼의 에어커튼을 지나 2피스 功力 휠을 따라 後面으로 흘러가며 側面은 사이드 미러를 通過한 空氣의 흐름이 D필러 에어터널을 通過하도록 設計됐다.

現代車에 따르면 全面部 디자인은 尖端 이미지를 强調했다. 헤드램프 디자인은 水平線에서 靈感을 얻은 디자인이 適用됐으며 이 컴포지트 헤드램프는 未來와 現在의 視覺的 끝을 보여주는 것으로 技術力을 象徵한다는 說明이다. 헤드램프는 브랜드 特有의 캐스케이딩 그릴과 調和를 이뤄 個性 있는 디자인을 具現했다. 側面은 긴 보닛과 짧은 프론트·리어 오버행으로 構成돼 力動的인 실루엣을 갖췄다. 여기에 지붕이 떠있는 模樣의 ‘플로팅 루프’를 통해 未來志向的인 이미지를 强調했다.실내 亦是 尖端 이미지를 演出했다. 現代車 最初로 大型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導入된 것이 特徵으로 完全히 새로운 構成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水平型 레이아웃을 基盤으로 空間感을 極大化했다.

이광국 現代車 國內營業本部長은 "次世代 水素電氣車는 水素電氣 파워트레인에 對한 現代車의 헤리티지와 리더십을 象徵한다”며 “이 모델을 통해 水素電氣車 分野 글로벌 리더의 位相을 再確認하고 淸淨 에너지源 水素로 運營되는 水素社會의 本格的인 開幕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