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就準生 25% “언택트 採用, 內 就業에 도움될 것” : 비즈N

就準生 25% “언택트 採用, 內 就業에 도움될 것”

뉴시스

入力 2020-07-28 08:22 修正 2020-07-28 12:31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도움 理由 1位 "面接 失手를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65.1%
就準生 39.9% 下半期 就業爲해 "언택트 採用銓衡 準備中"



新入職 就業準備生 4名中 1名은 언택트 採用銓衡이 本人 就業에 도움될 것이라 答했다.

잡코리아가 4年大卒 學歷의 就業準備生 607名을 對象으로 ‘就業準備 現況’에 對해 設問調査를 進行했다. 먼저 ‘언택트 採用銓衡이 本人 就業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하는가?’라는 質問에 4名中 1名에 이르는 25.0%가 ‘도움될 것’이라 答했다. ‘도움되지 않을 것’이라는 應答者는 23.9% 였고, 51.1%는 ‘影響이 거의 없을 것 같다’고 答했다.

本人 就業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하는 理由 中에는 ‘實際 面接場에서 보다 緊張感이 덜해 失手를 줄일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라는 答辯이 複數選擇 응답률 65.1%로 가장 많았다. 그리고 다음으로 ‘面接服裝 購入 및 交通費 等 面接費用을 節減할 수 있다(56.6%)’는 答辯도 過半數以上으로 많았다.

이 外에는 ▲스스로 다른 面接者들과 比較하지 않아 挫折感 없이 面接에 參與할 수 있다(45.4%)거나 ▲面接場 移動時間 및 기다리는 時間을 浪費하지 않아도 된다(30.9%) ▲온라인 人適性檢査에 應試할 때 集中이 더 잘될 것 같다(16.4%)는 巡으로 答한 就準生이 많았다.

下半期 就業 成功을 위해 現在 언택트 採用銓衡에 對備하고 있다는 就準生도 적지 않았다.

‘下半期 就業에 成功하기 위해 어떤 就業準備를 하고 있는지’ 調査한 結果, 全體 취준생의 折半以上에 達하는 65.2%가 ‘職務 專門性 强化’를 위해 職務 資格證 取得이나 專攻工夫, 專攻分野 인턴勤務 等을 하고 있다고 答했다.

이어 畫像面接이나 온라인 人適性檢査 等 ‘언택트 採用銓衡 準備’를 하고 있다고 答한 就準生도 39.9%로 다음으로 많았다. 以外에는 ▲大企業 隨時採用 準備(32.8%) ▲英語試驗點數 向上(26.9%) ▲AI採用銓衡 準備(22.2%) 巡으로 準備하고 있다는 就準生이 많았다.

잡코리아 변지성 팀長은 “上半期 코로나19의 擴散으로 그間 오프라인으로만 施行해오던 人適性檢査나 面接典型을 非對面으로 進行하는 언택트 銓衡을 導入하는 企業들이 增加하고 있다”면서 “非對面 採用銓衡은 코로나 以後 포스트 코로나時代의 ‘뉴노멀’로擴散될 수 있어 미리 對備해 두는 것이 求職活動에 도움될 것으로 보인다”고 說明했다.

?[서울=뉴시스]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