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드뉴스]24時間 살아 숨쉬는 尖端 IT都市 ‘판교테크노밸리’ : 비즈N

[카드뉴스]24時間 살아 숨쉬는 尖端 IT都市 ‘판교테크노밸리’

동아經濟

入力 2018-03-19 16:33 修正 2018-03-21 10:53

|
폰트
|
뉴스듣기
|
記事共有  |  
  • 페이스북
  • 트위터





韓國版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판교테크노밸리에는 國內 代表 IT, BT, 게임産業 等 約 1300餘個 企業, 7萬4000餘名이 이미 常住하고 있으며, 約 77兆원의 賣出을 創出하는 等 大韓民國 經濟를 이끌고 있습니다. 넥슨코리아, SK플래닛, NC소프트, 카카오 等 國內 有數 IT 企業들이 들어와 있으며, 三星電子와 두산그룹의 系列社도 板橋 및 분당으로 곧 移轉할 豫定입니다.

IT·벤처企業 需要가 많은 판교테크노밸리 空室率은 0.32%로 1%를 밑돌 程度로 人氣가 한창입니다. 오피스는 通常 5%를 賃借人의 移動 및 契約期間 滿了에 따른 自然空室率이라고 본다면 事實上 空室이 없는 셈입니다. 2013年 板橋新都市 造成 때만 하더라도 48%에 達하던 판교 오피스 空室率은 2年 만에 한 자릿數로 떨어진 以後 꾸준히 減少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판교테크노밸리가 뜨거운 理由는 情報技術(IT) 企業들이 大擧 入住하며 오피스 市場이 安定化 됐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판교테크노밸리의 人氣를 이어받는 곳에 제2판교테크노밸리가 造成될 豫定입니다. 中小벤처企業部는 昨年 12月 ‘판교 第2테크노밸리 活性化方案’을 發表했습니다. 판교 第1테크노밸리의 不足한 文化, 交流 機能을 補完한 ICT 尖端産業과 知識·文化産業 융·複合化에 焦點이 맞춰져 있으며, 판교 第2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와 더불어 大韓民國의 革新成長과 自生的 創業 生態系를 構築할 새로운 據點으로 造成, 約 1200餘 個의 企業이 入住할 計劃입니다.

아울러 政府가 판교 第3테크노밸리 計劃을 發表하면서 판교 第2테크노밸리의 人氣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豫想됩니다. 昨年 12月 進行한 판교 第2테크노밸리 知識産業센터 設立 用地 賣却 入札에 91代1의 競爭率을 記錄하는 等 熱氣가 뜨거웠습니다. 京畿道施工社에 따르면 用紙 21件에 對해 394個 業體가 參與 意思를 드러냈는데요. 벤처·스타트업을 對象으로 賃貸·分讓을 할 수 있는 知識産業센터 建立 用紙에는 總 91個 企業이 參加意向書를 提出했습니다.

이러한 판교 第2테크노밸리 中心에 公共 主導의 知識産業센터가 들어섭니다. 京畿道施工社가 分讓하는 '판교 第2테크노밸리 公共知識産業센터'는 板橋 最大 規模로, 創業·벤처 入住空間人 企業成長센터로 판교 地域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으로 豫想되는데요. 公共知識産業센터는 尖端製造業, 知識·文化産業 等 新(新)産業 先導 技術을 保有한 革新企業 入住를 推進할 豫定이어서 판교테크노밸리 및 入住企業들 間의 시너지 創出도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3.3.㎡當 分讓價도 周邊 판교테크노밸리 오피스 平均 時勢보다 80~90% 低廉한 平均 約 870萬원입니다. 取得稅 50% 및 5年間 財産稅 37.5% 減免 惠澤, 政策資金 活用을 통한 殘金貸出이 可能해 入住費用度 節減할 수 있는데요. 이番에 供給되는 産業施設(工場施設)은 專用面積 89~1519㎡ 規模로, 入住企業의 다양한 需要를 勘案해 規模別로 맞춤選擇이 可能한 다양한 타입(7個 타입)으로 供給합니다.

分讓申請은 3月 26日부터 30日까지 公共知識産業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分讓申請書 및 事業計劃書를 提出해야 하며, 申請方法과 必要書類, 選定基準, 日程 等 仔細한 內容은 京畿道施工社 公共知識産業센터 홈페이지 및 分讓弘報館 電話 相談과 訪問 相談을 통해 確認이 可能합니다.

東亞닷컴 이은정 記者 ejlee@donga.com

라이프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