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마모토, 2競技 連續 亂打…로버츠 監督 “좋은 經驗” 餘裕, 왜? : MLBPARK
共有하기 닫기
야마모토, 2競技 連續 亂打…로버츠 監督 “좋은 經驗” 餘裕, 왜?
  • 海外野球
    推薦 0 照會 13 리플
    글番號 202403140090092229 | 2024-03-14 10:52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日本에서의 活躍만으로 歷代 美國프로野球(MLB) 投手 最高 保障 液인 12年 間 3億2500萬 달러(藥 4278億 원)를 받고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에 入團한 야마모토 요시노부가 2競技 連續 亂打를 當해 正規시즌 開幕을 앞두고 不安感을 키웠다.

야마모토는 14日(韓國時間) 美國 애리조나 州 글렌데일의 캐멀백 랜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애틀 매리너스와의 示範 競技에 先發 登板해 4⅔이닝 동안 三振 7個를 잡아냈지만 安打 8個를 맞고 4失點 했다.

야마모토는 지난 7日 시카고 화이트삭스 戰에서 3이닝 동안 安打 6個와 볼넷 3個를 내주며 5失點 한 데 이어 2競技 連續 大量 失點했다. LA 다저스가 1-8로 져 그가 敗戰 投手가 됐다.

出發은 좋았다.

1回 J.P. 크로포드를 時速 96마일(154.5km)짜리 俗句, 훌리오 로드리게스를 時速 85마일(136.8km)짜리 變化球로 돌려세우는 等 세 他者를 모두 三振 處理했다.

3回까지 無失點으로 好投한 야마모토는 打順이 한 바퀴 돈 4回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4他者 連續 安打를 맞고 2失點 한 그는 5回에도 첫 두 打者 連續 安打와 暴投로 맞은 1死 2·3壘에서 2打點 2壘打를 얻어맞았다.

야마모토는 이날 5回 2아웃 狀況에서 마운드를 내려갔다. 投球 數 72個 中 46個를 스트라이크 존에 꽂았고, 피치클록 規定 違反 1番, 와일드 避치 1個, 볼넷 1個를 許容했다.

야마모토의 平均自責點은 8.38로 치솟았다.

야마모토는 이날 示範競技 登板을 마지막으로 正規시즌에 들어간다. 그는 오는 21日 午後 7時 5分 서울 고척스타디움에서 始作하는 샌디에이고와의 MLB 서울시리즈 2次戰에 選拔 登板한다. MLB에 公式 데뷔 前이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MLB닷컴에 따르면 야마모토는 이날 競技 後 通譯士를 통해 “나는 아직 完璧한 投手는 아니다”라면서 “빅리그에서 커리어를 始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데이브 로버츠 LA 다저스 監督은 야마모토가 示範競技에서 좋은 經驗을 했다고 評價했다.
“그는 메이저리그 他者에 對해 몇 가지를 배울 수 있는 機會를 가졌다.”

로버츠 監督은 이어 “오늘도 처음 두 이닝은 完璧해 보였다. 하지만 3, 4, 5回에는 變化球 制球에 一貫性이 없었다. 시즌 첫 先發 登板을 準備하기에는 좋은 位置에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야마모토의 示範競技 不振을 두고 一角에선 投球 習慣이 露出 됐기 때문이라고 본다. 驅從에 따라 投球 판을 밟는 位置가 다르고, 外野 中央 카메라를 줌인 해 잡으면 공을 쥐는 손가락이 보인다는 主張이 提起 됐다.

야마모토는 이 같은 指摘을 受容해 投球 폼을 修正하는 等 變化를 試圖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時間은 그의 便이 아니다. 不過 一週日 後 메이저리그 正規시즌 데뷔戰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오랜 期間 反復된 動作으로 몸에 밴 習慣을 그가 짧은 時間에 고칠 수 있을지는 未知數다.

야마모토가 서울에서 어떤 투구를 펼칠지 注目된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MLB타운한국야구타운BULLPEN
野球動映像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