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더블 PC부터, AR 모니터까지…레노버, IFA 앞두고 新製品 公開

폴더블 PC부터, AR 모니터까지…레노버, IFA 앞두고 新製品 公開

권택경 tk@itdonga.com

[IT東亞 권택경 記者] 레노버가 베를린 國際家電博覽會(IFA 2022)를 하루 앞두고 올 年末 出市될 新製品을 大擧 公開했다. 레노버는 1日 온라인으로 ‘테크 라이프 2022’ 行事를 열고 폴더블 PC, 태블릿, 모니터, 노트북, 폴더블 PC 等 新製品을 發表했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2세대. 출처=레노버
레노버 씽크패드 X1 폴드 2世代. 出處=레노버

가장 눈에 띄는 製品은 폴더블 PC ‘씽크패드 X1 폴드’ 2世代 製品이다. 지난해 世界 最初로 商用化한 1世代 製品을 改善한 製品이다.

접었을 때는 17.4 두께의 12인치 노트북 사이즈로 携帶할 수 있으며, 펼쳤을 땐 4:3 比率 16.3인치 디스플레이를 活用할 수 있다. 1世代 製品보다 섀시는 25% 얇아졌고, 디스플레이는 22% 더 넓어졌다. 베젤度 10mm 以下로 줄였다. OLED 패널을 搭載한 디스플레이는 最大 600니트 밝기와 돌비 비전을 支援한다. CPU는 코어 i7프로세서, GPU는 인텔 아이리스 Xe를 搭載했으며 메모리와 貯藏裝置는 各各 最大 32GB, 1TB까지 選擇할 수 있다.

이番 製品은 디스플레이 下段에 磁石으로 붙일 수 있는 키보드와 함께 利用할 수 있다는 點도 特徵이다. 製品을 노트북처럼 접은 채로 下端 디스플레이에 키보드를 올려놓는 方式이다. 키보드는 풀사이즈 配列과 햅틱 터치패드와 트랙포인트, 指紋 認識 等을 갖추고 있어 一般 12인치 노트북처럼 活用할 수 있다. 또한 태블릿 모드에서는 펜을 함께 活用할 수 있다.

레노버 씽크북 16p 3세대. 출처=레노버
레노버 씽크北 16p 3世代. 出處=레노버

中堅·中小企業과 크리에이터를 겨냥한 씽크北 16p 3世代도 公開됐다. 最大 AMD 라이젠 9 6000H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그래픽을 搭載했으며, 디스플레이는 2.5K IPS 패널을 搭載했다.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支援하며, 精密한 色感을 具現하는 엑스-라이트 팬톤 認證을 받았다.

태블릿 製品群인 탭 P11과 탭P11 프로도 2世代로 돌아온다. 탭 P11 프로 2世代는 600니트 밝기와 100% DCI-P3 色 領域, 120Hz를 支援하는 디스플레이를 搭載해 콘텐츠 消費나 게임 等의 用途로 活用하기 適合하다. 배터리는 最大 14時間이다.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와 탭 P11 2세대. 출처=레노버
레노버 탭 P11 프로 2世代와 탭 P11 2世代. 出處=레노버

탭 P11 2世代 또한 미디어텍 G99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搭載해 全 世代보다 50% 性能을 改善했으며, 와이파이6E를 支援한다. 두 製品 모두 레노버 PC와 ‘레노버 프리스타일’ 소프트웨어를 活用했을 때 携帶用 補助 모니터로도 使用할 수 있는 것도 特徵이다.

以外에도 144Hz 注射率과 0.2ms 應答速度를 支援하는 게이밍 모니터 리전 Y32p-30, 크롬 OS 基盤 企業用 PC인 M60q 크롬박스 엔터프라이즈 等도 선보였다.

레노버 글라스 T1. 출처=레노버
레노버 글라스 T1. 出處=레노버

眼鏡 形態 디스플레이인 레노버 글라스 T1度 처음으로 선보였다. 增强現實 眼鏡처럼 着用하면 視野 위에 畵面이 띄워지는 形態다. 다만 增强現實을 活用해 現實과 相互作用하기 위한 目的으로 나온 製品이 아니라, 個人用·携帶用 디스플레이 콘셉트로 나온 製品이다. 눈앞에 커다란 畵面을 띄우고 이를 活用해 業務를 하거나 콘텐츠를 즐기거나, 게임을 하는 等 携帶用 모니터처럼 活用할 수 있다.

작고 가벼운 製品이지만 큰 畵面을 具現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아 保安性度 높다. 한쪽 눈當 1920X1080 解像度와 60Hz 走査率, 10000:1 明暗比를 支援하는 마이크로 OLED를 搭載해 畫質도 챙겼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等 USB-C 端子로 外部 디스플레이 連結이 可能한 機器라면 어떤 機器와도 連結할 수 있다. 아이폰과 連結 詩에는 別途 어댑터가 必要하다. 眼鏡 着用者를 위해 處方받은 렌즈를 끼울 수 있는 프레임도 提供한다. 다만 韓國에는 出市되지 않는다.

글 / IT東亞 권택경 (tk@itdonga.com)

IT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