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7名 숨진 칠레 山불 “消防隊員·山林工團 職員이 放火” | 채널A 뉴스
137名 숨진 칠레 山불 “消防隊員·山林工團 職員이 放火”
2024-05-26 14:59 國際

 올해 2月 칠레 山불 當時 말을 타고 待避하는 市民 모습 뉴시스

올해 2月 137名이 死亡한 칠레 大型 山불이 地域 消防隊員과 山林工團 職員에 依한 放火 犯罪라는 調査 結果가 發表됐습니다.

英國 公營 放送 BBC 等의 報道에 따르면 칠레 警察과 檢察 搜査팀은 26日(現地 時刻) 放火로 人命 被害를 낸 消防隊員과 山林工團 職員 等 2名을 放火致死 嫌疑로 逮捕했습니다.

2月 칠레 中部 발파라이소州(州)에서 發生한 山불은 强風과 乾燥한 날씨의 影響으로 불길이 거세지면서 137名이 숨지고, 住宅 1萬6000號가 被害를 봤습니다.

當時 칠레 政府는 "2010年 大地震(規模 8.8·525名 死亡) 以後 가장 큰 悲劇"이라고 規定했고, 韓國 等 國際社會의 支援이 이어졌습니다.

칠레 言論에 따르면 檢察은 山불의 첫 發火 支店을 찾은 뒤, 近處를 다녀간 사람들의 動線을 追跡해 被疑者를 특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BC에 따르면 칠레 檢察 關係者는 "容疑者 中 한 名의 집에서 放火를 위해 使用한 道具를 찾았다. 犯行 動機 等에 對한 追加 調査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被疑者들은 가장 큰 被害가 發生할 수 있는 放火 時點과 放火 道具를 만드는 方法 等에 對한 情報를 共有한 것으로 調査됐습니다.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