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國, 兩손에 떡 쥘 순 없어”…중·러 蜜月 牽制 나선 美 | 채널A 뉴스
“中國, 兩손에 떡 쥘 순 없어”…중·러 蜜月 牽制 나선 美
2024-05-17 15:36 國際

 블라디미르 푸틴(왼쪽) 러시아 大統領과 시진핑 中國 國家主席이 16日 中國 베이징 중난하이에서 頂上會談하는 모습(寫眞 出處 : AP/뉴시스)

美 國務部가 現地時間 16日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이 中國에서 시진핑 中國 國家主席과 會談한 것과 關聯해 中國 政府를 向해 警告했습니다.

베段트 파텔 國務部 副代辯人은 이날 브리핑에서 中러 頂上會談을 두고 "中國은 兩쪽 손에 떡을 쥘 수 없다"며 "유럽을 비롯한 國家들과 좋은 關係를 維持할 수 없다"고 批判했습니다.

러시아와 協力을 하는 同時에 美國을 비롯한 西方國家들과 關係 改善을 할 순 없다고 警告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텔 副代辯人은 中國과 러시아, 北韓 3國의 密着에 對해서는 "우리는 中國과 러시아가 北韓의 挑發과 安保 沮害 行爲를 돕는데 役割을 하고 있다고 본다"며 "中國과 러시아가 兩者 或은 多者間 關係에서도 北韓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指摘했습니다.

오늘 새벽 하얼빈에 到着한 푸틴 大統領은 訪中 이틀째 日程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주현 워싱턴 特派員
[채널A 뉴스] 購讀하기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