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니 (음악가(音樂家))

위키백과(百科),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百科事典).

페니 (Pe2ny, 본명(本名): 도성일, 1980년(年) 1월(月) 10일(日) - )은 대한민국(大韓民國) 작곡가(作曲家) 이자(利子) 힙합 음악가(音樂家)이다.

활동(活動) [ 편집(編輯) ]

페니는 1999년(年)에 Soul Chamber를 결성(結成)하고 홍대 클럽 MP에서 활동(活動)을 시작(始作)하였다. 당시(當時) 클럽 MP에서 활동(活動)할때는 닉네임은 Penny였었다. 그리고 그리고 클럽 공연(公演), 콘서트 등(等)의 활동(活動)을 하고 에픽하이 , 아이에프 , 각(各)나그네 등(等)의 가수(歌手)의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다가 [1] 2007년(年) 타블로 이터널 모닝 이라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Eternal Morning》으로 앨범등(等)을 발매(發賣)하였다. 이후(以後) 레이블 트라이먼트 팩토리를 통(通)해 시(時)로스카이 , 니카키스 등(等)의 프로듀서들을 배출(排出) 하였고, 리(리)오케이코아의 마지막 앨범과 쇼미더머니 를 통해 알려진 지조(志操)의 팀 투게더 브라더스의 앨범을 제작(製作)하였다, 연주(演奏)앨범 Blue Tape을 발매(發賣)하였으며, 동년(同年) 정규(正規)앨범 Born to be blue를 발표(發表)하였다.

앨범 [ 편집(編輯) ]

각주(各州) [ 편집(編輯) ]

  1. “힙합플레이야 프로필” . 2011년(年) 10월(月) 15일(日)에 원본(原本) 문서(文書) 에서 보존(保存)된 문서(文書) . 2009년(年) 3월(月) 12일(日)에 확인(確認)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