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액셀러레이터(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 나무위키
액셀러레이터 관련(關聯) 틀
[ 펼치기 · 접기 ]

1위(位)
2위(位)
3위(位)
4위(位)
5위(位)
6위(位)
7위(位)
일방통행(一方通行)
액셀러레이터
미원물질(味源物質)
카키네 테이토(土)쿠
초전자포(超電磁砲)
미사카 미(美)코토
원자붕괴(原子崩壞)
무기(武器)노 시즈리
심리장악(心理掌握)
쇼쿠호 미사키
정체불명(正體不明)
아이하나 에츠
염동포탄(念動砲彈)
소기이타(打) 군하(郡下)

일방통행(一方通行) ( 액셀러레이터 )
一方通行 ( アクセラレ?タ ) | Accelerator
[1] [2]
액셀프로필
본명(本名)
불명(不明) [3]
이명(耳鳴)
제(第)1위(位)
최강(最强)
성별(性別)
나이
15-16세(歲) [5]
신장
168cm [6]
직업(職業)
前 학생(學生) [7]
【 스포일러 】
학원도시(學園都市) 통괄이사장(統括理事長)
분류(分類)
초능력자(超能力者) ( 레벨 5 ) (제(第)1위(位))
불명(不明) [8]
소속(所屬)
능력(能力)
가족관계(家族關係)
요(要)미카와 아이호(號) (보호자(保護者))
요시카와 키쿄우 (보호자(保護者))
라스트 오더 (피보호자(被保護者))
미사카 워스트 (피보호자(被保護者))
성우(聲優)
테마곡(曲)
일방통행(一方通行)
최강(最强)의 나노리(리)
액셀러레이터
Pressure
최강(最强)을 나타내는 자(者)
Dark Hero
1 . 개요(槪要) 2 . 외모(外貌) 3 . 성격(性格) 4 . 생활(生活) 5 . 작중(作中) 행적(行跡) 6 . 능력(能力) 7 . 인간관계(人間關係) 8 . 외전(外傳) 9 . 인기(人氣) 10 . 문제점(問題點)
10.1 . 근황(近況)
11 . 하렘(?) 12 . 기타
12.1 . 성별(性別) 논란(論難)
13 . 어록(語錄) 14 . 설정화
14.1 . 원작(原作) 14.2 . 미디어 믹스
15 . 갤러리 16 . 동인(同人) 및 2차(次) 창작(創作) 17 . 관련(關聯) 문서(文書)

1. 개요(槪要) [편집(編輯)]

?ィが、こっから先は一方通行だ!!
미안(未安)하지만, 이 앞은 일방통행(一方通行)이다!!

라이트 노벨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과 외전(外傳) 만화(漫畫)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의 주인공(主人公).

학원도시(學園都市) 내(內)에 존재(存在)하는 7명(名)의 레벨 5 중(中) 1위(位)이다. 즉(卽), 학원도시(學園都市) 내(內)에서 최강(最强)의 능력자(能力者)이며 '학원도시(學園都市) 최고(最高)의 두뇌(頭腦)의 소유자(所有者)'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미사카 미(美)코토 의 클론인(人) 시스터즈 를 1만(萬) 31명(名)이나 살해(殺害)한 악역(惡役)으로 등장(登場)했지만 이후(以後)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와의 치열(熾烈)한 전투(戰鬪) 끝에 패배(敗北)한 뒤 갱생(更生)하여 주인공급(主人公級)으로 격(格)이 상승(上昇)했다.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와 함께 아레이스타 크로울리 의 허수학구(區) 계획(計劃)의 중심(中心)이 된다.

2. 외모(外貌) [편집(編輯)]

액셀러레이터

백발(白髮)에 붉은 눈동자(눈瞳子)를 가진 곱상한 얼굴을 한 소년(少年)으로 묘사(描寫)되지만 시종일관(始終一貫) 괴팍(乖愎)한 표정(表情)을 짓고 다니기 때문에 평소(平素) 단정(端正)한 얼굴을 보긴 힘들다. 삼백(三百)안 속성(屬性)이다 보니 억지로 남들을 무조건(無條件) 적대(敵對)하는 행동(行動)을 하고 있기 때문에 노려보거나 째려보는 눈빛을 취(取)하고 있지만 애니판(版)에서 라스트 오더를 볼 때에는 눈에 힘이 풀리고 평범(平凡)한 이백안(伯顔)의 모습을 지닌다. 하얀 머릿결을 가진 이유(理由)는 태양(太陽)에서 나오는 자외선(紫外線)까지 반사(反射)해버려서 멜라닌 색소(色素)가 필요(必要)하지 않아 머리카락의 색깔(色깔)이 하얀색(하얀色)이라고 한다.

삽화(揷畵)가 하이무(下移貿)라 키요타(打)카의 말에 의(依)하면 모티브는 실험용(實驗用) 흰쥐(二十日鼠)라고 한다. 알비노 같은 외모(外貌)를 지닌 이유(理由)는 능력(能力)으로 24시간(時間) 유해물질(有害物質)을 반사(反射)하고 지내기 때문에 자외선(紫外線)을 반사(反射)하는 멜라닌 색소(色素)가 필요(必要) 없기 때문인데 이걸 애니판(版)에서는 거의 갈색(褐色) 눈으로 칠(漆)해놔서 많이 욕(辱)을 먹었다. 실제(實際) 알비노는 빨갛다기보다는 오히려 채도(彩度)가 낮다는 느낌이 많이 드는 색깔(色깔)이다. [11]

이러한 능력(能力) 때문에 색소(色素) 뿐만 아니라 호르몬 밸런스에도 이상(異常)이 생겨 체격(體格)이 중성적(中性的)이다. 몸매도 굉장히(宏壯히) 가늘고 근육(筋肉)이라고 할 만한 게 없다. 생활(生活)이 불편(不便)한 수준(水準)의 체력(體力)은 아니지만 심각(深刻)한 운동부족(運動不足) 수준(水準)의 흔한 고등학생(高等學生)의 체력(體力)밖에 없다. [12] 능력(能力)으로 이동(移動)하고, 능력(能力)으로 방어(防禦)하고 능력(能力)으로 공격(攻擊)하다보니 거의 생활(生活) 도중(途中) 움직일 일이 없다. 라스트 오더를 구(救)한 이후(以後)부터는 연산(年産) 능력(能力) 및 뇌(腦) 손상(損傷)으로 거동(擧動)이 불편(不便)해져서 목발(木발)을 짚고 다닌다. 단(單), 초커의 능력(能力) 제한(制限) 해제(解除)를 발동(發動)하면 연산(年産) 능력(能力)의 제한(制限) 해제(解除) 및 뇌(腦) 손상(損傷)의 보조(補助) 기능(機能)에 의(依)해 일시적(一時的)으로 목발(木발)을 안 쓰고도 걸어다닐 수 있다. [13]
※ 금서목록(禁書目錄) 3권(卷)의 묘사(描寫)

「여름밤의 날벌레를 끌어 모으려는 듯이 빛을 내뿜는 편의점(便宜店)에서 나온 것은 15, 6세(歲)의 소년(少年)이다. 철사(鐵絲)처럼 가느다란 몸, 소녀(少女)처럼 섬세한 피부(皮膚)에 하얀 머리카락. 쥐면 부러질 것 같다... 고 표현(表現)해도 거짓말은 아닐 것이다.」
※ 금서목록(禁書目錄) 13권(卷)의 묘사(描寫)

「가느다란 손가락이 닿아 있는 곳은 초커형(型) 전극(電極)──그 제어(制御) 스위치다.」

「키하라 아마타는 주먹으로 액셀러레이터의 섬세한 얼굴을 내리쳤다.」

「하얀 머리카락, 붉은 눈동자(눈瞳子), 단정(端正)한 얼굴, 탄력(彈力) 있는 피부(皮膚), 가느다란 몸선(選), 목덜미의 초커, 회색(灰色)을 기조(基調)로 한 옷, 근육(筋肉)이 적은 팔다리.」
※ 신약(新藥)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20권(卷)의 묘사(描寫)

「그것은, 달빛을 완전히(完全히) 반사(反射)하는 하얀 머리카락의 소유자(所有者)며,」

「그것은, 비둘기의 피로 불리는 최고급(最高級) 루비보다 아름답고 불길(不吉)한 눈동자(눈瞳子)의 소유자(所有者)며,」

「그것은 무엇보다, 학원도시(學園都市) 최강(最强)의 자리를 가뿐히 독점(獨占)한 명실상부(名實相符)의 제(第)1위(位)였다.」

액셀러레이터는 다른 캐릭터들과는 조금 다르게 디자인 되었는데 이에 대(對)한 뒷이야기가 있다. 편집자(編輯者)가 2권(卷) 본문(本文)을 키요타(打)카에게 보냈는데 마침 편집자(編輯者)의 실수(失手)로 3권(卷) 줄거리가 들어있었다. 그걸 바탕으로 키요타(打)카는 자기(自己) 마음대로 지금(只今) 모습의 액셀러레이터를 디자인, 시험(試驗) 삼아 제출(提出)했는데 그대로 OK가 나온 것이다. 그런 사건(事件)이 없었다면 지금(只今)의 액셀러레이터는 완전히(完全히) 다른 캐릭터였을 수도 있다. 디자인 자체(自體)는 토우마(土牛馬)와 완전히(完全히) 대극(對極)되게 디자인했다고 한다. 까맣고 곧게 뻗은 머리카락을 가진 것에 대비(對比)되게 찰랑거리고 하얀 머릿결을 가지고 있고 검푸른 색(色) 교복(校服)을 입고 다니는 것과 대비(對比)되게 하얀 옷을 입고 다니게 디자인했다고 한다. 참고(參考)로 어마금의 인물(人物) 중(中) 몇몇은 이처럼 토우마(土牛馬)와 대극(對極)을 이루게 디자인 되어있다. 실제로(實際로) 어마금 21권(卷)의 액셀러레이터와 20권(卷) 토우마(土偶魔)의 일러스트 중(中) 구도(構圖)가 똑같고 인물(人物)만 다른 일러스트가 있는데 둘의 색(色)이 완전히(完全히) 상반(相反)되는 느낌을 준다. 또한 액셀러레이터와 토우(土偶)마가 돌진(突進)할 때 구도(構圖)를 보자. 토우(土偶)마는 오른손을 벌린 뒤 왼손으로 오른손 손목을 잡고 이능을 소멸시키며 돌진(突進)한다. 액셀러레이터는 양손(兩손)을 벌린 뒤 손목을 맞대고 돌진(突進)한다. 어째 둘이 하는 행동(行動)부터가 비슷하다. 다만 액셀러레이터는 반사시켜서 결국(結局) 누군가에게는 피해(被害)를 준다는 게 다르다면 다른 점(點)이다.

3권(卷), 5권(卷)에 등장(登場)할 때는 검은 색(色)에 낫 모양(模樣) 흰 무늬가 작게 들어간 티셔츠를 입고 있었지만 8권(卷)부터는 회색(灰色) 줄무늬가 들어간 하얀색(하얀色) 티셔츠를 입는다. 의상(衣裳) 색상(色相)의 변화(變化)는 액셀러레이터의 심경(心境) 변화(變化)를 나타낸다고 한다. 3권(卷), 5권(卷)의 흑백(黑白) 티셔츠는 아직 어둠이 더 깊을 때, 8권(卷)부터의 회색(灰色), 백색(白色) 티셔츠는 빛이 좀 더 강(剛)하고 조금의 어둠이 남아있을 때, 20권(卷)에서 22권(卷)까지의 새하얀 옷은 어둠이 사라지고 빛이 되었을 때, 하지만 신약(新約)에서 다시 흰색(흰色)과 회색(灰色) 조합(組合)의 옷으로 돌아온다. 아직 절대적(絶對的)인 빛에 도달(到達)하지는 못했다는 것을 암시(暗示)하는 것일 수도 있다. 허나 신발도 하얀색(하얀色)으로 바꿔 신고 바지를 묶던 검은 조이개도(度) 없어지는 등(等) 점점(漸漸) 하얀색(하얀色)에 가까워지고 있다.

금서(禁書) 코믹스판에 따르면 그가 입는 옷들은 전부(全部) 메이커 제품(製品)이라고 한다.

20권(卷)에서 하얀 코트를 입고 나왔는데 원래(元來) 자기(自己) 옷은 아니고 열차(列車) 안에서 주운 옷이다. 라스트 오더도(度) 마찬가지. 학원도시(學園都市)로 돌아온 후(後) 다시 회색(灰色)과 흰색(흰色) 조합(組合)의 티셔츠로 갈아입지만 가을이 되면서 하얀 코트도 애용(愛用)하고 있다. 팬들에게도 이 옷이 인기(人氣) 있어서 겨울을 배경(背景)으로 한 동인지(同人誌)에 자주 입고 나오기도 한다. 실제로(實際로) 하얗게 좀매주는 의상(衣裳)이 하얀색(하얀色) 늑대 를 연상(聯想)시킨다.

작중(作中) 헤어스타일이 가장 많이 변(變)하는 캐릭터이다. 시스터즈 편(便)에서 처음 등장(登場)할 때는 구레나룻이 상당히(相當히) 길고 앞머리가 눈가를 완전히(完全히) 가리고 뒷머리는 비교적(比較的) 짧았는데 라스트 오더를 구(救)한 뒤로는 앞머리와 구레나룻이 짧아지고 대신(代身) 뒷머리가 길어졌다. 러시아 편(便)에서는 아예 단발머리(斷髮머리) 수준(水準)으로 많이 길렀다. [14] 일단(一旦) 신약(新藥) 이후(以後)엔 헤어스타일 변화(變化)가 없으며 러시아 편의(便宜) 단발머리(斷髮머리)를 유지(維持)하고 있었지만, 창약(瘡藥)에서는 조금 더 길어져서 거의 어깨까지 머리가 내려오게 되었다.

또한 자세히(仔細히) 본 사람들은 알고 있겠지만 키하라 아마타 가 연구복(硏究服) 안에 입은 셔츠는 액셀러레이터가 과거(過去)에 입고 다녔던 검은색(검은色) 바탕에 낫 모양(模樣)으로 흰 무늬가 들어간 티셔츠이다. 아마 키하라 아마타도(打倒) 똑같은 어둠을 지니고 있다는 의미(意味)에서 디자인된 듯하다.

3. 성격(性格) [편집(編輯)]

과거(過去)에 큰 잘못 을 저지르고 그 죄(罪)에 고뇌(苦惱)하면서도 옳은 길을 걸으려고 하는 사람.

일본어(日本語) 텍스트를 보면 말투(말套)가 상당히(相當히) 특이(特異)한데 일본어(日本語)의 장모음(長母音)과 받침 ん이 항상(恒常) 가타카나 로 표시(標示)된다. [15] 또한 거친 말투(말套) 가 그의 안하무인적(眼下無人的)인 성격(性格)을 반영(反映)한다. 그래서 그런가 욕(辱)할 때 보면 "상시타(常時打) [16] "다. 일본(日本)의 문화(文化)를 생각하면 굉장히(宏壯히) 거친 말투(말套)인데 아무래도 번역(飜譯)을 거치다보니 번역(飜譯)의 한계상 한국어판(韓國語版)에서는 다소(多少) 순화(純化)된 느낌이(...) 있다.

하지만 속내는 타인(他人)이 자신(自身)에게 어떤 감정(感情)을 품었을 때 자신(自身)으로 인해서 그 감정(感情)에 상처(傷處)를 입히지 않기 위해 자기(自己) 스스로가 타인(他人)에게로의 접촉(接觸)을 꺼리는 것. 자신(自身)이 무적(無敵)이 되면 누구도 자신(自身)과 싸우려는 시도(試圖)조차 하지 못하게 되어 결과적(結果的)으로 아무도 다치지 않게 될 것이라 생각해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에 참여(參與)했지만 실험(實驗) 도중(途中) 난입(亂入)한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수정(修正)펀치 에 쓰러져 실험(實驗) 중단(中斷). 그 후(後) 라스트 오더 를 만나면서 삶의 방향(方向)이 크게 바뀐다.

카미조(兆) 토우(土偶)마가 '구원(舊怨)', ' 히어로 ' 라는 말을 입에 담고 산다면 이 녀석은 악당(惡黨) 덕후. 모든 칭찬(稱讚)과 도발(挑發)은 '악당(惡黨)' 으로 통(通)한다. 스스로를 '악당(惡黨)' 이라고 말하지만 하는 걸 보면 2위(位)인 카키네와 동네(洞네)를 풍비박산(風飛雹散) 내놓는 격전(激戰) 중(中)에서도 일반인(一般人)들은 자기(自己) 능력(能力)으로 모조리 보호(保護)해가며 싸우고 있는 게 웬만한 정의(正義)의 사도(使徒) 뺨친다. 본인(本人)은 이런 게 '1류(流) 악당(惡黨)의 미학(美學)' 이라고 주장(主張)하지만 15권(卷)에서 그 지랄 같이 착한 놈 [17] 에 대(對)해서 생각하고 있는 걸 보면 카미조(兆) 토우마(土牛馬)를 의식하고서 '선' 의 기준(基準)을 그에게 놓고 있는 건지도 모른다. 이게 명확히(明確히)는 안 나오지만 인간(人間) 관계(關係)를 보면 거의 확정(確定), 에이와스 에게는 '선(線)에 대(對)한 갈망(渴望)' 이라는 평가(評價)를 받기도 했다. 실제로(實際로) 러시아에선 토우마(土牛馬)를 진심(眞心)으로 부러워하는 듯한 대사(臺詞)를 보여준다.

호전적(好戰的)으로 보이는 것과는 달리 상대방(相對方)이 먼저 덤비지 않으면 손을 대지 않으며 갱생(更生) 루트를 탄 후(後)에는 선인(先人)(善人)이나 무고(無辜)한 일반인(一般人)이라고 판단(判斷)한 대상(對象)을 도와주기도 한다. 하지만 악당(惡黨)이나 자신(自身)에게 덤벼오는 적(敵)들에겐 잔혹(殘酷)한 보복(報復)을 서슴지 않는다. 자신(自身)을 방해(妨害)하는 자(者)는 성인군자건(聖人君子件) 뭐건 봐주지 않겠다고 공언(公言)한다. 그러나 시스터즈편(便) 이후(以後)로 이른바 선역(腺疫)을 상대(相對)한 적은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외(外)엔 없었으며 신약(新藥) 이후(以後)에는 누가 봐도 악당(惡黨)인 상대(相對)의 비참(悲慘)한 모습을 보면서 동정(同情)을 내비칠 만큼 물러졌다. 그렇다 해도 액셀러레이터가 활약(活躍)하면 금서목록(禁書目錄)이 라이트 노벨이 아니게 되어버린다. 12권(卷) 후반부(後半部)에서 자신(自身)을 습격(襲擊)한 하운드 도그 부대(部隊)를 턱뼈를 부러뜨린 다음 아무 데나 던진다던가 13권(卷)에서는 일부러 상대(相對)의 공포(恐怖)를 일으키기 위해 하운드 도그 부대(部隊)를 잔인(殘忍)하게 죽이는 모습을 보인다.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중(中) 시스터즈를 상대(相對)할 때도 그 잔인(殘忍)함을 여과(濾過) 없이 보여주는데 실험(實驗) 중(中) 지뢰(地雷)로 기습(奇襲)을 가(加)한 미사카 9982호(號) 의 다리 한 쪽을 맨손으로 뜯어버리고 미사카 10031호(號) 의 어깨 상처(傷處)에 손가락을 찔러넣고 혈류(血流)를 거꾸로 조작(造作)해 그로테스크하게 폭사(暴死)시켜 버렸다. 몇 호(號)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시스터즈 한 명(名)을 죽이며 그 손가락을 절단(切斷)한 후(後) 껌처럼 씹다가 뱉어내는 장면(場面)은 그야말로 역겨움의 극치(極致)를 달린다.

전투시(戰鬪時)에 특이(特異)한 웃음소리와 더러운 말빨로 시종일관(始終一貫) 적(敵)을 도발(挑發)하며 신나하는 모습을 잘 보여준다. 이 때문에 수다스럽고 도발(挑發)에 잘 넘어가는 괴팍(乖愎)한 성격(性格)으로 착각(錯覺)하기 쉬운데 사실(事實) 평소(平素)엔 수다스럽다는 것과는 거리(距離)가 멀어 말수(말數)가 적고 무뚝뚝한 편(便). 비교적(比較的) 가장 자기(自己) 본래(本來) 성격(性格)을 잘 드러내고 감정(感情) 표현(表現)을 많이 하는 라스트 오더를 상대(相對)할 때도 말을 걸면 몇 마디 무뚝뚝하게 대답(對答)하는 정도(程度)다. 참고(參考)로 시스터즈 편(便)에서 그저 살인(殺人)을 즐기는 걸로 밖에 안 보이는 액셀러레이터의 일방적(一方的)인 대화(對話)를, 후(後)에 라스트 오더는 자신(自身)에 대(對)한 공포감(恐怖感)을 심어 실험(實驗)을 중단(中斷)시키고자 했던 하나의 커뮤니케이션이다, 라고 평가(評價)했다. 그때 완전히(完全히) 실험중단(實驗中斷)이란 목표(目標)를 갖고 그런 대화(對話)를 했던 건 아니고 본인(本人)도 거의 무자각(無自覺)이었지만 라스트 오더가 그 점(點)을 지적(指摘)할 때 허(虛)를 찔린 듯한 행동(行動)을 보인다.

사건(事件)이 터졌을 때 외(外)에는 활동적(活動的)인 생활(生活)과도 거리(距離)가 멀다. 요(要)미카와 아이호(號) 의 집에서 살게 된 이후(以後)에도 소파에 누워서 자는 모습이 많이 나온다. 도발(挑發)을 잘하고 상대방(相對方)이 건 도발(挑發)에도 잘 넘어가는 면(面)도 확실히(確實히) 있지만 무턱대고 도발(挑發)에 넘어가는 성격(性格)은 아니다. 그보다는 도발(挑發)을 전략(戰略)에 많이 써먹는다. 키하라 와 서로 도발(挑發)하며 통화(通話)할 때도 상대방(相對方)의 의중(意中)을 떠보겠다는 의도(意圖)가 컸고, 신약(新約)에 들어서서 성격(性格)이 둥글어진 것도 있지만 쿠로요루(尿瘻) 가 액셀러레이터의 데이터상(上)에 기록(記錄)되어 있는 도발(挑發)에 잘 넘어오고 남을 깔보는 성격(性格)을 노려서 키하라 신권(神權)을 발설(發說)하며 도발(挑發)했을 때도 [18] 액셀러레이터는 차분하게 싸움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버린다. 실제로(實際로) 신권(新券)이고 뭐고 검은 날개 에게는 통하지 않기 때문에 액셀러레이터가 작정(作定)하고 싸웠다면 쿠로요루(尿瘻)는 죽었을 것이다.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에서는 미사카 동생 들을 공격(攻擊)할 때 음침(陰沈)하고 겁(怯) 주는 감정(感情)이 듬뿍 담긴 목소리를 내는 모습과 온갖 잔인(殘忍)한 공격(攻擊)을 보여주었지만 그 실험(實驗) 이전(以前)의 전투(戰鬪)에서는 남을 비웃고 겁(怯) 주는 말은 거의 사용(使用)하지 않았고 반격(反擊)도 상대방(相對方)의 공격(攻擊)을 묵묵히(默默히) 반사(反射)하는 정도(程度)였던 것으로 보인다.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초기(初期)에는 미사카 1호(號)가 죽자 당황(唐慌)하는 모습을 보인다.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이 진행(進行)되면서 점점(漸漸) 잔인(殘忍)해져가는 행동(行動)은 액셀러레이터가 얼마나 정신적(精神的)으로 한계(限界)에 몰렸었던 것인지를 반증(反證)한다.

수많은 병기(兵器)를 단지(但只) 자(者)가 보호(保護)만을 위해 반사시키고 공격(攻擊)할 수밖에 없었던 10살 때의 액셀러레이터는 남에게 감정(感情)을 품는다는 행위(行爲) 자체(自體)가 [19] 자신(自身)의 능력(能力)의 특성상(特性上) 오히려 피해(被害)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던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악의(惡意)는 말할 것도 없고 호의(好意)조차 때로는 질투(嫉妬)의 형식(形式)으로 공격적(攻擊的)인 반응(反應)이 나타나므로 아예 대상(對象)이 자신(自身)에게 일말(一抹)의 공격성(攻擊性)조차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그 누구와도 커뮤니케이션을 가지지 않고 어떤 감정(感情)도 품지 않도록 노력(努力)했던 것으로 보인다. 문제(問題)는 남에게 공격(攻擊)을 받아도, 받지 않아도 신경(神經) 하나 쓰지 않을 만한 차가운 사람이 된다면 역(逆)으로 말해서 남을 어떻게 짓뭉개버려도 눈 하나 깜빡 안하는 얼음 같은 인간(人間)이 돼버리고 만다는 사실(事實)을 생각하지 못한 것 같다. 토우마(土偶魔)에게 마지막 일격(一擊)을 맞으면서 이러한 사실(事實)을 깨달은 듯.

또한 어마금 원작(原作)과 애니판(版)에서는 액셀러레이터가 최후(最後)의 일격(一擊)을 맞으며 생각한 내용(內容)이 나오지 않았는데 5권(卷)에서 '마지막 순간(瞬間)에, 정말(正말) 아무것도 아닌 단순(單純)한 주먹에 맞으면서 그는 무엇을 생각했을까 ' 라는 서술(敍述)이 나온다. 어과초(語科秒)에서 이 생각의 내용(內容)이 밝혀지는데 그 내용(內容)은 "정말(正말), 뭐하고 있던 거야, 나는" 이라는, 자신(自身)이 한 일에 대(對)한 죄책감(罪責感)과, 후회감(後悔感)을 느끼며 하는 자책(自責)이었다.

암부(暗部) 생활(生活)을 할 때나 키하라 쪽과 엮였을 때 드러난 행동(行動) 양식(樣式)인데 일반인(一般人)이나 악(惡)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암부(暗部)와 엮이게 되면 가짜(假짜) 정보(情報)를 주어서 엮이지 않게 한다. 인덱스 같은 경우(境遇)는 자기(自己)하고 있게 될 경우(境遇) 위험(危險)할 것 같으니 존재(存在)하지도 않는 예비(豫備) 배터리를 받아오라고 거짓말을 해서 그녀(그女)를 헤븐 캔슬러 에게 맡기고 0930 사건(事件) 때 임시(臨時)로 라스트 오더를 맡게 된 토우(土偶)마와는(다만 상대(相對)가 토우마(土牛馬)라는 것은 몰랐다) 라스트 오더에 대(對)해 통화(通話)를 주고 받았을 때 토우마(土牛馬)가 직접(直接) 와서라도 도움을 주겠다고 떼를 쓰자 아예 사건(事件)과 전혀(全혀) 무관(無關)한 지역(地域)에서 기다리고 있을 테니 상황(狀況)이 되면 오라고 한다. 암부(暗部)에서 생활(生活)할 때 구(求)해줬다가 나중에 도움을 받은 일반인(一般人)도 번호(番號)를 달라고 떼를 쓰자 가짜(假짜) 번호(番號)를 준다. 여러 모로 선인(船人)이 자신(自身)과 같은 악(惡)과 엮이는 걸 싫어하는 듯하다.

그리고 이 항목(項目)을 찾은 거의 모두가 알고 있겠지만 츤데레 다.

4. 생활(生活) [편집(編輯)]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전(前)의 과거(過去)는 언급(言及)된 게 두 개(個)인데 하나는 차일드 에러 , 즉(卽) 부모(父母)에 의(依)해 학원도시(學園都市)에 버려진 고아(孤兒)로 9살 때까지는 듀얼 스킬(다중능력자(多重能力者)) 개발(開發)을 위해 수많은 차일드 에러를 희생시킨 '특력연(特力年)(특례(特例) 능력자(能力者) 다중조정(多重調整) 기술(技術) 연구소(硏究所))' 이라는 곳에 방치(放置)된 적이 있다는 것이고(12권) 또 하나는 10살 때 벡터 조작(操作) 능력(能力)을 제어(制御)하지 못하고 폭주(暴走)하여 그를 막기 위해 군대(軍隊) 까지 동원(動員)되었다는 것이다(5권). 폭주(暴走)라기보다는 사소(些少)한 시비(是非)에서 시작(始作)됨 일이 점점(漸漸) 일이 커지다보니 너무 엄청나게 커져버린 것이지만... 그 외(外)에 액셀러레이터의 연산(演算) 패턴을 참고(參考) 해서 능력자(能力者)의 퍼스널 리얼리티를 강화(强化), 최적화(最適化)시킨다는 내용(內容)의 실험(實驗)인 '어둠의 5월(月) 계획(計劃)'과도(過度) 연관(聯關) 있는 등(等)( 키누하타(淚河打) 사이아이 , 쿠로요루(尿瘻) 우미도리(優美道理) 와 꽤 인연(因緣) 깊은 계획(計劃)) 학원도시(學園都市) 내(內)의 수많은 ' 어둠 ' 과 제법 깊은 관계(關係).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이 시작(始作)되었을 때의 모습을 보면 성격(性格)이 삐딱한 건 저때부터가 아니었을까 추정(推定)하는 사람들도 있다.

능력(能力)이 발현(發現)됐을 때부터 고(苦)레벨 능력자(能力者)였을 것으로 추정(推定),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쭉 학원도시(學園都市) 암부(暗部)의 연구(硏究) 시설(施設)을 전전(轉轉)하며 실험(實驗) 대상(對象)이 되어왔다. 일반(一般) 학교(學校)에 속(屬)한 적도 있지만 텅 빈 교실(敎室)에 책상(冊床)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특별반(特別班)에 편성(編成)될 뿐 제대로 된 학교(學校) 생활(生活)을 한 적이 없다. 9살까지 있었던 특력연(特力年) 외(外)엔 어느 학교(學校)나 연구소(硏究所)에도 3개월(個月) 이상(以上) 머물렀던 적이 없다고 한다.

학원도시(學園都市) 1위(位)라는 상징적(象徵的)인 위치(位置) 때문에 적(敵)이 많다. 초능력자(超能力者)를 적대시(敵對視)하는 무능력자(無能力者)나 고(高)렙을 잡아 레벨업하려는 피라미 능력자(能力者)들에게 허구(許久)한 날 공격당(攻擊當)하나 당연히(當然히) 상처(傷處) 하나 입지 않는다. 겉으로는 묵묵히(默默히) 공격(攻擊)을 반사(反射)하는 태도(態度)로 일관(一貫)했지만 내심(內心) 이런 상황(狀況)에 지쳐있던 모양(模樣)이다. 차라리 남을 죽이면서 기뻐할 수 있는 진성(眞性) 또라이였다면 모르겠지만 그것을 위해 그런 진성(眞性) 또라이가 되려고 했던 입장(立場)이니 오히려 더 고통(苦痛)이 심(甚)했다.

거주(居住)는 학원도시(學院都市)의 학생(學生) 기숙사(寄宿舍)를 이용(利用)한 것으로 보인다. 토우마(土偶魔)의 기숙사(寄宿舍)와 많이 멀지 않은 듯하다. 다만 매일(每日)마다 최강(最强)의 자리를 노리고 몰려오는 잔챙이들이 집안 기물(器物)을 부수고 깽판을 쳐대서 집에서 하는 일이라곤 잠을 자거나 밥이나 먹는 정도(程度)밖에 없었을 듯했다. 현재(現在)는 요미카와의 맨션에서 같이 생활(生活)하고 있다.

학원도시(學園都市)로부터는 매번(每番) 이용당(利用當)하고 일반(一般) 학생(學生)들로부터는 매번(每番) 적대시(敵對視) 당(當)하기만 하는 생활(生活)에 신물이 나있던 차(次)에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에 참여(參與)하면 지금(只今)까지의 생활(生活)이 바뀔 지도 모른다는 꼬드김에 넘어가 실험(實驗)에 참여(參與)하게 되지만 미사카 미코토와(土蝸) 카미조(兆) 토우마(土偶碼)에 의(依)해 실험(實驗)은 저지당한다. 그 후(後) 라스트 오더와의 만남을 계기(契機)로 실험(實驗)을 후회(後悔)하게 되며 앞으로는 시스터즈를 지키기 위해 살기로 결심(決心)한다. 하지만 학원도시(學院都市)의 어둠과 암부(暗部)에 얽힌 생활(生活)은 버리지 못한다. 러시아에서의 각성(覺醒)을 계기(契機)로 더 이상(以上) 어둠에 얽매이지 않기로 마음 먹었지만 아직도 여차(如此)하면 다시 뒷세계(世界)에 뛰어들까 생각하다가 시스터즈의 총체(總體)에게 저지당하는 등(等) 심정적(心情的)으로 완전히(完全히) 청산(淸算)하지는 못했다.

고(苦)레벨 능력자(能力者)로서 여러 규모(規模) 있는 연구(硏究)와 실험(實驗)에 참여(參與)한 덕(德)에 금전적(金錢的)으로 상당히(相當히) 여유(餘裕)가 있다. 연구(硏究) 실험(實驗)보다 학교(學校) 생활(生活)을 위주(爲主)로 하는 미(美)코토조차 연구(硏究)에 참여(參與)해서 받는 장학금(奬學金)만 통장(通帳) 잔액(殘額)을 확인(確認)하지 않고 필요(必要)한 대로 막 뽑아도 부족(不足)함이 없는 정도(程度)의 금액(金額)을 받으니 더 할 말이 없을 정도(程度). 하지만 요미카와의 집에 들어가기 전(前)까지는 소소(小小)한 학생(學生) 기숙사(寄宿舍)에 살았으며 식사(食事)는 주로(主로) 편의점(便宜店) 도시락과 캔커피로 때운다. 특히(特히) 캔커피를 아주 좋아해서 5권(卷)의 묘사(描寫)에 따르면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으면 그것을 전부(全部) 사서 질릴 때까지 마신다는 듯. SS의 장면(場面)을 보자면 액셀러레이터가 편의점(便宜店) 순회공연(巡廻公演)을 돌아 캔커피를 대량(大量)으로 샀고 5권(圈)에선 토우마(土牛馬)가 누가 그 캔커피(거기에 더해서 쿠폰)를 모조리 쓸어간 거냐고 투정부리는 장면(場面)이 나온다. [20] 외전(外傳)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에서는 사건(事件)이 일어났을 때 [21] 그걸 무시(無視)하고 지나치려 했으나 파편(破片)에 캔커피가 맞고 떨어져 나가자 분노(憤怒)해서 능력(能力) 전개(展開) 모드로 바꾸어서 그 상황(狀況)을 한 순간(瞬間)에 정리(整理)해버렸다....

의외로(意外로) 패션 쪽에 관심(關心)이 많다. 투자(投資)도 많이 하는 듯하다. 학원도시(學園都市) 외부(外部)의 상표(商標)를 단박에 구분(區分)하며 향수(鄕愁) 를 냄새만으로 구별(區別)할 정도(程度). 가지고 있는 옷은 전부(全部) 고급(高級) 브랜드 제품(製品)이라고 한다. 어마금 만화(漫畫)에서는 입고 있는 옷들은 명품(名品)이라고 한다.

평소(平素)에는 편의점(便宜店)에 가서 캔커피를 사거나 낮잠 자는 모습만 주로(主로) 나온다. 가장 활동적(活動的)인 모습은 라스트 오더의 성화(成火)에 못 이겨 외출(外出)하거나 요미카와의 등에 떠밀려 장(場)보기 심부름을 가는 정도(程度), 하지만 전투시(戰鬪時)에는 펄펄 날아다닌다.
엑셀과연어알
연어(鰱魚)알을 좋아하는지 회전초밥(回轉醋밥)집에선 회전(回戰)벨트의 벡터를 바꿔가면서까지 연어(鰱魚)알을 챙겨가는 횡포(橫暴)를 저지른다.(초전자포 5권(卷) 개그 4컷)

7. 인간관계(人間關係) [편집(編輯)]

라스트 오더나 미사카 워스트와는 현재(現在) 가족(家族) 같은 관계(關係)가 되었다. 라스트 오더는 처음부터 상성(喪性)이 좋은 편(便)이었고 미사카 워스트와의 첫 만남은 최악(最惡) 중(中)의 최악(最惡)이었으나 우여곡절(迂餘曲折) 끝에 같이 살게 되었다. 다른 시스터즈와는 레벨6 시프트 실험(實驗)의 악연(惡緣) 이후(以後)로는 직접적(直接的)인 접점(接點)이 거의 없다.(자세한 사항(事項)은 개별(個別) 항목(項目)에서 서술(敍述))

오리지널인 미사카 미(美)코토와는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때의 일 때문인지 조금도 친(親)하지 않다. 이 사건(事件)에서 미(美)코토는 직접(直接) 죽이는 걸 몇 번(番)이나 본 데다가 자기(自己) 자신(自身)까지 살해당할 뻔하고 협박(脅迫)까지 당(當)했으니까 어지간히도 인상(印象)이 좋지 않을 것이다. 그 뒤에는 만난 적도 별로(別로) 없고 바뀐 모습도 모르니까 말이다.

하지만 아무튼 미코토도(土島) 나름 대인배(對人倍)인 만큼 바뀐 모습을 알게 되면 화해(和解)할 것이라는 의견(意見)이 있다. 초전자포(超電磁砲) 애니판(版)의 미(美)코토였다면 "과거(過去)는 잊고 같이 한 번(番) 잘해보자" 라며 화해(和解)할 테고 원작(原作)의 미코토(土)의 경우(境遇) 바뀐 모습을 알게 되면 용서(容恕)는 못해도 적개심(敵愾心)은 어느 정도(程度) 떨어질 거란 것이다. 실제로(實際로) 신약(新藥) 3권(卷)에서 재회(再會)하자 의외로(意外로) 조용한 재회(再會)가 되었다. 워스트가 표현(表現)하기를 " 이 츤데레들은 화해(和解)를 하고 있는 거야. " 액셀러레이터는 '너도 클론 생산(生産)에 한 몫 했으니 동범(同笵)이나 다를 바 없다. 내가 사죄(謝罪)하고 싶은 건 시스터즈 뿐이다', [22] 미사카는 '그런 거 알 바 없다' 수준(水準)으로 화해(和解)를 끝마쳤다. 레벨6 시프트 실험(實驗)에서 액셀러레이터에 대(對)한 격(激)한 분노(憤怒)를 드러냈던 미사카가 신약(新藥) 3권(卷)에서 재회(再會)한 때는 기실(其實) 화해(和解)에 가까운 말다툼 [23] 수준(水準)에서 그친 것으로 보아 액셀러레이터가 변화(變化)한 사실(事實)은 알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推定)된다. 그러나 자세(仔細)한 사정(事情)은 잘 모를 가능성(可能性)이 농후(濃厚)하다. [24]

요시카와 키쿄우 , 요(要)미카와 아이호(號) 에게는 피보호자(被保護者) 격(格)으로 취급(取扱)되고 있다. 학원도시(學院都市)에서 그에게 장난을 칠 수 있는 존재(存在)인 라스트 오더나 미사카 워스트와 동급(同級)으로 보는 듯하다. 실험실(實驗室)에 있던 시절(時節)에도 키쿄우는 거의 유일(唯一)하게 액셀러레이터와 친분(親分)을 가지고 있던 연구자(硏究者)로 보인다. [25] 요(要)미카와 아이호(號)는 첫만남에서 의외로(意外로) 같이 생활(生活)하는 게 어렵지 않을 거 같다고 말했다. 집주인(집主人)을 은근히(慇懃히) 걱정해주는 걸로 보아 결국(結局)은 자신(自身)들을 지킬 의지(意志)가 있다는 등(等)으로 해석(解釋)했다. 액셀러레이터가 러시아로 가출(家出)했다가 돌아왔을 때는 주먹을 날린 후(後) 안아준다는 드라마에 나올 법한 감동(感動)스러운 보호자(保護者)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암부(暗部) 시절(時節)에 츠치미카도 모토하루 , 무스지(地)메 아와키 , 우나바라 미츠키 와 함께 그룹 으로 활동(活動)하며 한솥밥을 먹었으나 네 명(名) 모두 서로 친근(親近)한 관계(關係)는 아니다. 어디까지나 일 때문에 알게 된 사이일 뿐이고, 오히려 상대(相對)가 '언제 죽어도 상관(相關)없다, 발목을 잡을 거면 차라리 죽어서 퇴장(退場)하라'는 살벌(殺伐)하고 드라이한 관계(關係)다. 그래도 같은 입장(立場)에 있다는 최소한(最小限)의 동료의식(同僚意識)은 있었던 모양(模樣)이다. 우나바라(哱囉)가 여섯 장(張)의 날개에 죽기 직전(直前)에 액셀러레이터가 날아와서 구(救)해준다던가 각자(各自) 지켜야 할 대상(對象)을 위해 학원도시(學園都市)에 대항(對抗)하고 있다는 공통점(共通點)(액셀러레이터는 라스트 오더를, 츠치미카도는 여동생(女同生) 을, 우나바라는 미사카를, 무스지(地)메는 동료(同僚)들을 지키기 위해 그룹에 속(屬)해있다.) 때문인지 암부(暗部) 임무(任務) 외(外)의 개인적(個人的)인 사정(事情)은 오히려 잘 배려(配慮)해준다. 그나마 개념인(槪念人)들이 있는 암부(暗部)이다.

인덱스 와는 한 번(番) 얽힌 것 뿐이지만 밥을 사줬기 때문에 의외로(意外로) 좋은 인상(印象)으로 남아있는 듯하다. [26]

신약(新藥) 후반부(後半部)에 클리파(派)퍼즐545 와 계약(契約)하여 부하(部下)로 들였다. 클리파(派)퍼즐은 액셀에게 절대(絶對) 충성하고 있지만 액셀 쪽에선 그냥 막 대(對)하고 있다. 그래도 액셀러레이터의 성격(性格)이 많이 유해진 상태(狀態)라 아주 막 대(對)한다기보단 그냥 만담(漫談) 콤비에 가깝다.

액셀러레이터에게 있어 라스트 오더는 그의 전부(全部)이며 삶의 의미(意味) 그 자체(自體) 라고도 할 수 있겠다.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이후(以後) 미사카 네트워크를 총괄(總括)하는 라스트 오더를 만나 조금씩 마음을 열어간다. 액셀러레이터의 캐릭터송이나 묘사(描寫)를 보면 자신(自身)에게 사죄(謝罪)의 기회(機會)를 준 것으로 생각함과 동시(同時)에 자신(自身)이 무얼 잘못했는지 알고 어떤 심정(心情)을 가지고 있을지 알기에 처음에는 호의(好意)를 받아들이길 망설였지만 점점(漸漸) 호의(好意)를 받아들임과 동시(同時)에 스스로의 호의(好意)도 서툴게나마 표현(表現)할 수 있게 변(變)한다.

5권(卷)에서 액셀러레이터에게 살면서 처음으로 [27] 이해타산(利害打算)이 존재(存在)하지 않는 웃음과 말을 보여주고 액셀러레이터를 크게 각성(覺醒)시키는 계기(契機)가 된다. 실제(實際) 시스터즈와는 다르게 인간적(人間的)인 감정(感情)으로 액셀러레이터의 잘못을 꼬집고 동시(同時)에 받아들여주기까지 했으니 기분(氣分)은 좋았겠지만 동시(同時)에 완벽(完璧)히 피해자(被害者) 입장(立場)인 라스트 오더가 완벽(完璧)히 가해자(加害者)인 자신(自身)을 감싸도는 걸 보고 납득(納得)을 할 수가 없다고 생각했다.

또한 라스트 오더를 죽여야만 한다는 요시카와의 말을 듣고서 '잃어버리는 아픔'을 깨닫는다. 자신(自身)에게 처음으로 절대적(絶對的)인 호의(好意)와 순수(純粹)한 웃음을 보여준 라스트 오더를 그 당일(當日)날 죽여야만 한다고 하니, 그리고 자신(自身)이 그런 아픔을 누군가에게는 만(萬) 번(番)이나 주었을 것이라는 사실(事實)에 절망(絶望)했다. 그 잃어버리는 아픔은 주차장(駐車場)에서 토우마(土偶魔)에게 처맞은 것과는 전혀(全혀) 달랐고 그보다도 훨씬 고통스러웠다고 한다.

액셀러레이터는 라스트 오더를 부모(父母)의 마음 [28] 으로 지켜보며 보호(保護)하고 있지만 때로는 라스트 오더 쪽이 오히려 성숙(成熟)한 모성(母性)을 보이며 액셀러레이터를 보듬어주기도 한다. 이 때문인지 요미(妖迷)카와는 굳이 따지자면 라스트 오더가 누나, 액셀러레이터가 남동생(男동생) 포지션이라고 액셀러레이터를 놀리기도 한다. 한편(한便)으로는 라스트 오더를 잘 다루는 보호자(保護者)로 여기고 라스트 오더가 돌발행동(突發行動)을 할 경우(境遇) 대부분(大部分) 액셀러레이터에게 뒤처리(뒤處理)를 맡기며 요시카와는 그를 대놓고 라스트 오더의 보호자(保護者)라고 부른다.

액셀러레이터의 감정(感情)은 어디까지나 가족애(家族愛)라고 공언된 데에 반(反)해 라스트 오더의 감정(感情)은 그와는 약간(若干) 다른 듯 액셀러레이터에게 다른 여자(女子)아이( 프레메아 세이베른 등(等))가 접근(接近)하면 히로인 포지션을 빼앗기지 않겠다며 난입(闌入)하거나 요(要)미카와와 길게 대화(對話)하는 것만으로도 약간(若干)의 질투(嫉妬)를 느끼는 모습을 보여주곤 한다. 라스트 오더 본인(本人)의 주장(主張)으론 오리지널의 츤데레적(的)인 면모(面貌)까지는 따라하지 않겠다나 뭐라나.

라스트 오더가 토우마(土牛馬)를 처음 만났을 때의 대화(對話)에서 액셀러레이터를 표현(表現)한 말은 "약(弱)해, 그 사람은 상처(傷處)를 많이 받았어. 자기(自己) 손 안에 있는 것도 지키지 못했을 뿐더러, 그걸 지키려던 양손(兩손)마저도 엉망이 되었어."이다. 외모(外貌)는 10살 전후고(前後高) 실제로(實際로) 살아온 시간(時間)은 그보다도 훨씬 적지만, 하는 발언(發言)과 가끔씩 보여주는 행동(行動)들은 매우 성숙(成熟)하다고 느껴진다.

20권(卷)과 신약(新藥) 6권(卷)에서 그의 라스트 오더를 아끼는 마음이 잘 나타난다. [29] 그녀(그女)를 위해 단(單) 하나의, 그것도 불확실(不確實)한 단서(端緖)를 쥐고 중상(重傷)인 몸으로 러시아로 간다던가 그녀(그女)가 죽었다고 인식(認識)하자 등(等)에서 그로테스크한 날개가 나올 뻔한다던가 라스트 오더가 액셀러레이터에게 중요(重要)한 존재(存在)라는 것은 0930사건(事件)과 러시아편(便)에서 확실히(確實히) 알 수 있다. 안하무인한 성격(性格)의 액셀러레이터가 키하라에게 라스트 오더를 납치당할 위기(危機)에 처(處)하자 누군가 라스트 오더를 구(救)해주기만 한다면 자신(自身)을 짓밟고 바보 취급(取扱)해도 상관(相關) 없다는 마음 속의 독백(獨白)을 하고 러시아 편(便)에서 에이와스에게 벡터반사(反射)가 전혀(全혀) 통하지 않았다고 패배(敗北)를 말하는 장면(場面)에서 자존심(自尊心) 하나로 작은 생명(生命)을 구(救)할 수 있다면 그는 망설임 없이 내팽겨 칠 것 이다 라는 묘사(描寫)가 나올 정도(程度)로 라스트 오더를 위험(危險)에서 구(救)해내기 위해서라면 자존심(自尊心)따위 당장(當場) 버릴 수 있을 정도(程度)로 액셀러레이터에게 그녀(그女)는 매우 소중(所重)하다. 사실(事實) 라스트 오더에 의(依)해 죄(罪)를 자각(自覺)한 순간(瞬間)부터 라스트 오더는 액셀러레이터에게 삶의 의미(意味) 그 자체(自體)가 되었다. [30]

참고(參考)로 액셀러레이터는 검은 날개로 라스트 오더를 전혀(全혀) 공격(攻擊)하지 못한다 . 15권(卷)에서 이성(理性)을 잃고 완전히(完全히) 날뛰는 상황(狀況)에서도 라스트 오더에게 일말(一抹)의 해조차 가(加)하지 못했다. 애니판(版)에서는 라스트오더가 엑셀러레이터의 반사장(潘社長)을 뺏은 것처럼 엑셀이 라스트 오더를 두들겨 패려고 해도, 공격(攻擊)이 라스트 오더 앞의 투명(透明)한 막(膜)에 튕겨나오는 걸로 묘사(描寫)되었다. 물론(勿論) 이게 검은 날개의 특성(特性)은 아니고 다만 액셀러레이터가 아무리 화(火)가 난 상태(狀態)여도 자신(自身)이 명백히(明白히) 지키려고 하는 대상(對象)만큼은 공격(攻擊)하지 못하는 것 같다. 때문에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에서 액셀러레이터가 라스트오더를 해치거나 상처(傷處)입히는 장면(場面)은 절대(絶對) 나올 것 같지 않다.

이 때문에 액셀러레이터가 로리콘이라는 장난식(式)의 말들이 돌고 있지만 굳이 따지자면 딸바보 쪽에 가깝다. 액셀러레이터는 라스트 오더 를 이성(理性)이 아니라 가족(家族), 지켜야 될 존재(存在)로 인식(認識)하고 있기 때문.

여담(餘談)으로 이 때문에 어마금 팬들 사이에는 "라스트 오더가 만약(萬若) 죽는 날에는 지구(地球)가 멸망(滅亡)한다."라는 우스갯소리도 돌고 있다(...).
Touma aceelerato...
환상통행3차전
액셀러레이터가 동경(憧憬)하는 영웅(英雄) 이다.

카미조(兆) 토우(土偶)마와는 여러 차례(次例) 대결(對決)한 관계(關係)이다. 적대관계(敵對關係)에서 벗어난 후(後)에도 그다지 친(親)하지는 않지만 은근히(慇懃히) 호흡(呼吸)이 잘 맞는다. 그리고 아닌 척하지만 토우마(土偶碼)에 대(對)한 동경(憧憬)을 은근슬쩍(慇懃슬쩍) 내비치는 편(便)이다. 카미조(兆) 토우(土偶)마가 액셀러레이터를 제압(制壓)함으로써 액셀러레이터는 구원(救援)받았기 때문이다. 러시아에서의 대화(對話)나 분풀이(憤풀이)를 보면 자신(自身)과는 다르게 누군가를 죽이지 않고도 제대로 사람을 지켜낼 수 있는 영웅적(英雄的)인 능력(能力)과 행동(行動)을 부러워 하는 듯하다. 그래서 악당(惡黨)을 자처(自處)하면서도 남을 구(求)해주는 영웅적(英雄的)인 행동(行動)을 하기도 하고 왜 라스트 오더는 도와주지 않는 거냐고 분풀이(憤풀이)를 하기도 했다. 덕분(德分)에 동인계(同人界)에서는 토우(土偶)마 빠돌이로 묘사(描寫)되기도 한다. 토우마(土偶魔)에게 두번째(番째) 수정(修正)펀치 를 맞고 이리저리 방황(彷徨) 끝에 영웅(英雄)이나 악당(惡黨)에 대(對)한 집착(執着)을 버리고 누군가의 등(等)을 따르지 않고 스스로 행동(行動)하기로 마음 먹었지만 아직 영웅(英雄)에 대(對)한 동경(憧憬)은 버리지 못한 듯하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액셀러레이터의 이름(정확히(正確히)는 본명(本名)이 아닌 능력명(能力名)이자 통칭(通稱))이(李) 가속기(加速器)를 뜻하는 액셀러레이터인 것과 반대(反對)로 토우(土偶)마는 제동기(制動機)를 뜻하는 이매진 브레이커 다. 신약(新藥) 15권(卷)에서 살로메가 액셀은 카미조의(弔意) 골치 아픈 팬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구약(舊約) 시점(時點)에서는 2번(番) 격돌(激突)하기도 하고 전화(電話)로 서로 협력(協力)한 적도 있긴 하지만 안면(顔面)을 튼 사이는 아니었다. 액셀러레이터는 토우마(土牛馬)를 의식하는 모습을 몇 번(番) 보여주긴 했지만 딱 그 뿐. 애초(애初)에 첫번째(番째) 격돌(激突)에서는 서로 완벽(完璧)한 적대관계(敵對關係)로 만났고, 2번째(番째) 격돌(激突)은 토우마(土牛馬)가 지나가다가 우연히(偶然히) 폭주(暴走)하는 액셀을 보고 그걸 막아준 후(後) 자기(自己) 일 하러갔다. 0930사건(事件)때 잠시(暫時) 협력(協力)했으나 서로가 확실히(確實히) 누구인지는 몰랐다. 신약(新藥) 1권(卷) 들어서 학원도시(學園都市)에 토우(土偶)마가 복귀(復歸)하고 특유(特有)의 프로 오지(奧地)라퍼 본능(本能)으로 액셀-하(下)마즈라를 도와주며 3주인공(主人公)이 본격적(本格的)으로 협력체계(協力體系)를 구축(構築)한다.

액셀러레이터가 전투시(戰鬪時)에 겁(怯)을 먹는 대상(對象)은 굉장히(宏壯히) 한정적(限定的)인데 [31] 그 중(中)에서도 토우(土偶)마는 액셀러레이터에게 극중(劇中) 처음으로 혼란(混亂)과 공포(恐怖)를 느끼게 한 대상(對象)이다. 그 이유(理由)는 처음으로 반사벽(反射壁)을 깨뜨린 인물(人物)이기도 하지만 가장 무섭게 느꼈던 점(點)은 아무리 쓰러뜨려도 다시 일어나 맞서는 괴물(怪物) 같은 근성(根性)을 보여준 상대(相對)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만신창이(滿身瘡痍)가 되어 도저히(到底히) 일어날 수가 없는 상황(狀況)에서도 포기(抛棄)하지 않고 어떻게든 일어나 주먹을 휘두르는 것을 보며 공포(恐怖)와 선(線)에 대(對)한 깊은 회의감(懷疑感)을 느낀 듯하다. [32]

신약(新藥) 10권(圈)에선 미국(美國) 대통령(大統領)이 레벨 5들에게 카미조(兆) 토우마(土牛馬)와 오티누스를 없애라는 명령(命令)을 하자 1위(位)인 자신(自身)이 가장 먼저 나서서 패배(敗北)하면 학원도시(學園都市)가 레벨 5를 토우마(土牛馬)를 잡는데 쓸 생각을 하지 않을 거라는 판단(判斷) 하(下)에 덴마크에서 토우마(土牛馬)와 싸우는데, 예전보다 맷집이 강(剛)해지면서 토우마(土偶魔)의 맨주먹으로 쓰러지지 않았다. 토우마(土偶魔)에게 '나는 내 휴대폰(携帶폰) 메모리에 등록(登錄)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싸우는 것 뿐이야. 네 옆에 있는 녀석이 그들을 포함(包含)한 모두를 멸망시킬 테니 죽이겠다'고 말하자 누군가가 버림받는 지옥(地獄)을 경험(經驗)한 토우(土偶)마는 '그 녀석이 죽어도 상관없는 녀석이라도 모두 살리는 게 더 재미있다'고 반박(反駁)하자 '너 날 설득(說得)할 생각은 있냐'고 황당(荒唐)해하면서 고공낙하(高空落下)로 토우마(土牛馬)를 공격(攻擊)하지만 토우(土偶)마는 왼손에 돌을 쥔 다음 오른손을 액셀의 가슴에 대고 돌을 쥔 왼손으로 오른손을 치는 고육책(苦肉策)을 써서 액셀을 기절(氣絶)시키고 승리(勝利)했다. 사실상(事實上)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얼마든지 강(强)해지는 토우마(土偶魔)의 힘을 믿고 일부러 전력(前歷)을 내서 패배(敗北)한 것이다.

신약(新藥) 후반부(後半部)에선 클리파(派)퍼즐이 카미조(條)를 쓸모없을 것 같다고 발언(發言)한 직후(直後) 액셀러레이터를 보더니 핵폭탄급(核爆彈級) 지뢰(地雷)를 밟은 것 같다고 생각한다.

22권(卷) 리버스에서는 신정의 토마와 격돌(激突)하면서 자신(自身)의 정체성(正體性)을 고민(苦悶)하게 된 카미조(兆) 토우마(土偶魔)에게 정신(精神) 차릴만한 일갈(一喝)을 해준다. 토우마(土牛馬)가 평소(平素)대로 돌아오자 은근히(慇懃히) 기뻐하는 내색(내色)을 보이기도.
학원도시(學園都市)가 액셀러레이터를 처리(處理)하기 위해 그의 트라우마를 건드려 공포(恐怖)와 혼란(混亂)을 유도(誘導)하기에 최적화(最適化)된 시스터즈로서 만들어진 개체(個體)이기 때문에 처음 대면했을 때 액셀러레이터는 정신착란(精神錯亂)에 가까울 정도(程度)의 혼란(混亂)에 빠졌다. 액셀러레이터는 어떤 수(數)를 써도 미사카 시스터즈를 한 명(名)도 죽게 놔두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33] 워스트는 자신(自身)을 죽이지 않으면 라스트 오더를 죽이겠다고 선언(宣言), 어떤 길을 택(擇)하더라도 시스터즈가 죽게 되는 최악(最惡)의 상황(狀況)을 만들었다. 이런 자가모순(自家矛盾)에 빠진 와중(渦中)에 폭주(暴走)하여 워스트에 큰 부상(負傷)을 입혀 죽일 뻔했으나 혈류(血流) 조작(造作)으로 워스트를 살려내는 데 성공(成功)한다. 그 뒤 액셀러레이터는 사과(謝過)와 함께 학원도시(學院都市)에 대항(對抗)하기 위해 손을 잡자고 제안(提案)했고 워스트는 그 제안(提案)을 받아들여 동행(同行)하게 된다. 액셀러레이터가 전투(戰鬪) 중(中)엔 워스트가 대신(代身) 라스트 오더 호위(護衛)를 맡는 등(等) 어느 정도(程度) 친밀감(親密感)이 생긴 듯하다.

신약(新藥)부터는 워스트도(度) 요미카와의 맨션에서 함께 살게 된다. 이후(以後)로 워스트는 액셀러레이터를 '부모님(父母님) ' [34] 이라고 부르며, 액셀러레이터에게 있어 또 하나의 가족(家族) 같은 존재(存在)가 됐다. 물론(勿論) 액셀러레이터에게 시비(是非)를 걸거나 놀리면서 악의(惡意)를 내비치는 행동(行動)은 여전(如前)하나 강도(强度)가 많이 낮아졌다. 아무래도 액셀러레이터에게 호감(好感)을 가진 듯하다. [35] 경우(境遇)에 따라 라스트 오더에게 질투(嫉妬)를 유발(誘發)시키기도 하고 라스트 오더의 영향(影響)을 받아 본인(本人)이 질투(嫉妬)를 하기도 한다.
시스터즈들과는 레벨6 시프트 실험(實驗) 이후(以後)로 직접적(的)인 접점(接點)이 거의 없다. 하지만 현재(現在) 액셀러레이터는 시스터즈를 지키기 위해 활동(活動)하고 있고 시스터즈는 그에게 잉여연산력(剩餘演算曆)을 제공(提供)해주고 있어서 간접적(間接的)인 관련성(關聯性)은 여전히(如前히) 깊다.

액셀러레이터는 시스터즈를 학살(虐殺)한 행동(行動)을 뒤늦게 후회(後悔)하고 살아있는 한(限) 시스터즈에게 빚을 갚으며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시스터즈 본체(本體)들은 물론(勿論)이고 그녀(그女)들의 형상(形象)을 딴 잔류사념(殘留思念) [36] 을 상대(相對)할 때마저 공격(攻擊)하길 주저(躊躇)하며 공황상태(恐慌狀態)를 일으킬 정도(程度)로 트라우마가 되었다.

시스터즈 측(側)의 내면묘사(內面描寫)는 거의 나오지 않아 그녀(그女)들이 액셀러레이터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는 직접적(直接的)으로 나오지 않고 있지만 과거(過去) 1만(萬) 명(名)이 잔인(殘忍)하게 살해(殺害) 당(當)한 이상(以上) 그를 좋게 생각할 가능성(可能性)은 낮아보였고 이는 시스터즈의 악의(惡意)덩어리인 미사카 워스트의 등장(登場)으로 확실(確實)해졌다. 미사카 워스트는 라스트 오더를 포함(包含)한 모든 시스터즈가 크든 작든 그에게 악의(惡意)를 품고 있다는 것을 증명(證明)한다. 아직 스스로의 감정(感情)을 인지(認知)하고 발산(發散)하는 방법(方法)이 서툴 뿐이지 미워하는 감정(感情)은 분명(分明)히 품고 있다는 것이다. [37]

후(後)에 미사카 네트워크의 총합의지(總合意志)인 총체(總體) (??)라는 개념(槪念)이 등장(登場)하는데 신약(新藥) 6권(卷)에서 라스트 오더의 신체(身體)를 통해 액셀러레이터 앞에 나타난다. 총체(總體)는 쌀쌀맞은 말투(말套)로 액셀러레이터에게 일방적(一方的)인 메시지를 보내는데 그 내용(內容)은 혼자 괴로워하면서 구르는 것은 시스터즈가 원(願)하는 속죄(贖罪) 방법(方法)이 아니며 빚을 갚겠답시고 다시 어둠의 길로 빠지면 그땐 지옥(地獄)보다 더한 고통(苦痛)을 맛보게 해주겠다고 경고(警告)한다. 그리고 액셀러레이터에겐 평범(平凡)한 생활(生活)이 오히려 고통(苦痛)스러울 테니 그쪽 길을 가면서 남에게 도움을 주는 삶을 위해 발버둥치라는 아이러니한 충고(忠告)도 한다. 마침 액셀러레이터는 시스터즈를 이용(利用)하려는 어둠의 세력(勢力)을 제거(除去)하기 위해 다시 한 번(番) 어둠의 세계(世界)로 빠지고 지옥(地獄)에 떨어지는 방법(方法)으로 속죄(贖罪)하기로 마음 먹고 행동(行動)하려던 차(次)에 이런 말을 들은 터라 [38] 속죄(贖罪)에 대(對)한 고뇌(苦惱)가 한층(한層) 깊어져버렸다.

그런데 까놓고 요약(要約)하면 '앞으로는 어둠의 길에 빠지지 말고 평범(平凡)하게 살라'고 말하는 셈이니 미워하는 감정(感情)은 있을지언정 순수(純粹) 100% 악의(惡意)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끔찍한 학살(虐殺) 실험(實驗)으로 이어진 악연(惡緣)인 만큼 시스터즈가 액셀러레이터에게 호의적(好意的)인 반응(反應)을 보인 적이 없고 앞으로도 나올 가능성(可能性)은 전개상(展開上) 매우 희박(稀薄)하다. 하지만 액셀러레이터에게 스스로 네트워크를 제공(提供)하고 [39] 도움을 받는 공생관계(共生關係)를 유지(維持)하고 있는 미묘(微妙)한 상태(狀態)이다.

게다가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에서 그의 병실(病室)에 왔는데 비웃으려고 온거냐고 말했는데 오히려 안쓰럽다고 했고, 게다가 미사카 10046호(號)가 납치(拉致)되자 그녀(그女)를 구(求)하기까지 한다. 그리고 도움을 주려고 했지만
" 그런 배려(配慮) 필요(必要) 없거든. 내가 너희한테 한 짓을 잊지 마라. 닥치고 나를 원망(怨望)하라고. " [40]
라고 말하고 싸운다.

신약(新藥) 10권(卷)에서 총체(總體)는 액셀러레이터에게 '당신(當身)과 카미조의 차이(差異)는 우리라는 시스템을 선함(船艦)의 상징(象徵)으로서 우상화(偶像化)하느냐, 정말로(正말로) 평범(平凡)한 인간(人間)으로 보고 있느냐 하는 거야. 당신(當身)이 정말로(正말로) '우리들'과 마주볼 생각이 있다면 우선(于先)은 그 부분(部分)을 어떻게든 해야 할 거야' 라고 말했다.

창약(瘡藥) 1권(卷)에서는 시스터즈 사건(事件)은 자신(自身)의 죄(罪)임을 인정(認定)하고 안티스킬에 자수(自首) 1만년(萬年)의 형벌(刑罰)이 내려질 것이라는 말을 듣고 1명당(名當) 고작 1년(年)이냐라고 말하는 걸로 봐서 이 일에 대(對)해서 얼마나 후회(後悔)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창약(瘡藥) 4권(卷)에서 클론 실험(實驗)의 존재(存在)를 부정(否定)하기 위해 변호사(辯護士)와 검사(檢査)가 액셀러레이터의 정신(精神) 상태(狀態)에 문제(問題)가 있다는 등(等)의 구실(口實)로 무죄(無罪)를 주장(主張)하는데도 액셀러레이터 본인(本人)이 시스터즈의 존재(存在)를 만천하(滿天下)에 공개(公開)하면서 액셀러레이터가 시스터즈를 학살(虐殺)한 사실(事實)이 인정(認定)되어 유죄(有罪)를 선고(宣告)받았다.
1679c4e88e347d44...
구약(舊約) 15권(卷)의 메인 빌런으로 학원도시(學院都市)의 암부(暗部) 조직(組織) 스쿨 의 리더를 맡고 있으며, 액셀러레이터가 속(屬)한 그룹 과 대립(對立)했다. 제(第)2위(位)라는 지위(地位) 때문에 상당(相當)한 열등감(劣等感)을 보였지만 그도 상당(相當)한 실력자(實力者)였으며 제(第)4위(位) 를 여유(餘裕)롭게 농락(籠絡)하기도 했다. 특히(特히), 액셀이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키하라 아마타 이후(以後)로 고전(苦戰)했던 상대(相對)로 책(冊)의 후반부(後半部)에 펼쳐진 이 둘의 싸움은 수많은 금서목록(禁書目錄)의 액션씬 중(中)에서도 상당(相當)한 박진감(迫眞感)을 보여줬다. 그렇게 욕먹는 TVA도 이부분(部分)만큼은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줄 정도(程度)이다. 그러나 액셀러레이터가 싸움의 종반(終盤)에 흑익(黑益) 을 발현(發現)시켜서 피떡으로 만들면서 리타이어 하게 된다. 그러나...

이렇게 죽는 줄 알았건만 신약(新藥) 6권(卷)에 다시 등장(登場)하며 그와의 질긴 악연(惡緣)을 보여준다. 하지만 부활(復活)까지 했음에도 불구(不拘)하고 자신(自身)이 다크 매터로 생성(生成)한 장수풍뎅이(將帥풍뎅이) 5호(號)에게 능력(能力)의 제어권(制御權)을 뺏기고 자신(自身)의 겉모습까지 복제(複製)당하면서 처참히(悽慘히) 박살난다. [41]

특이(特異)할 만한 점(點)은, 그도 차일드 에러 이자 누군가를 지키기 위해 암부(暗部)에 속(屬)해 있다는 것이다. 액셀도 이를 인지(認知)하고 그를 두고 어떤 비극(悲劇)을 가슴에 품었는지 모르겠다 고 조롱(嘲弄)하기도 했다. 그의 인격(人格)이 완전히(完全히) 소멸(消滅)한 지금(只今)은 확인(確認)하기 어렵지만, 그가 소중히(所重히) 하고 있었던 사람이나 마음에 품은 비극(悲劇)이 무엇인지 팬들 사이에서 많은 궁금증(궁금症)이 일어나기도 했다.

어떤 과학(科學)의 미원물질(味源物質)에서 묘사(描寫)된 과거(過去)로 인(因)해 '라스트 오더를 구(求)하지 못한 액셀러레이터'라는 캐릭터성(性)이 강(剛)해지면서 이 둘의 아치 에네미(美) 구도(構圖)가 좀 더 강(剛)해졌다. 자세(仔細)한 것은 카키네 테이토(土)쿠 항목(項目) 참조(參照).
  • 미사카 미(美)코토 : 처음에는 적대적(敵對的)인 사이였으나 창약(瘡藥) 1권(卷) 이후(以後) 시점(時點)부터는 오해(誤解)를 풀고 우호적(友好的)인 관계(關係)가 된다.
  • 코마바 리토(吏吐)쿠 : 암부편(暗部便)에서 뭔가 골때리게 하던 숙적(宿敵)인 관계(關係). 그러나 진실(眞實)을 눈치채고 난 이후(以後)에는 우호적(友好的)이다.

8. 외전(外傳) [편집(編輯)]

attachment/액셀러레이...
원작(原作)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과 외전(外傳) 어떤 과학(科學)의 초전자포(超電磁砲) 에 이어서 액셀러레이터를 메인으로 한 외전(外廛) '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 이 2013년(年) 12월(月) 27일(日)에 발매(發賣)되는 월간(月刊) 코믹 전격대왕(電擊大王) 2월호(月號)부터 연재(連載)되었다. #

연재발표(連載發表)와 함께 처음 공개(公開)된 일러스트의 퀄리티가 좋지 못한 탓에 발표(發表) 직후(直後)에는 기대(期待)보다 우려(憂慮)의 목소리가 많은 편(便)이었다. 엔간한 동인(同人)보다도 실력(實力)이 떨어져 보인다는 평(評). 게다가 그림체(體)가 기존(旣存) 코믹스/소설(小說) 삽화(揷畵)/애니판 모습과는 너무 달랐다. 액셀러레이터의 가장 큰 특징(特徵)인 남을 깔보는 기분(氣分) 나쁜 눈매와 삼백안이(三百安易) 재현(再現)돼 있지 않고 훈훈(薰薰)한 동인지(同人誌)스러운 그림체(體)를 자랑한다. 액셀러레이터가 완전히(完全히) 선(線)으로 돌아선 것은 22권(卷) 이후(以後)이지만 해당(該當) 삽화(揷畵)는 22권(卷) 이전(以前)의 모습을 취(取)하고 있음에도 선하다 못해서 일반(一般) 시민(市民)처럼 보인다. 일단(一旦) 액셀러레이터의 인기(人氣)가 엄청나고 많은 사람들이 해당(該當) 작품(作品) 같은 소재(素材)를 원(願)하고 있었지만 그림 때문에 비판(批判)을 받는 분위기(雰圍氣)로 시작(始作).

그러나 다행히(多幸히)도 발표(發表) 며칠 후(後) 공개(公開)된 미리보기 원고(原稿)에서 액셀 특유(特有)의 카오게이 가 아주 적절(適切)하게 나와 그림체(體) 부분(部分)의 걱정은 덜게 되었다. 작가(作家)가 무명(無名)의 신인(新人)인 것 치고는 역동적(力動的)인 액션과 복잡(複雜)한 메카닉 묘사(描寫)가 제대로 되어있는 등(等) 퀄리티도(度) 예상(豫想)보다 뛰어나고 기존(旣存) 코믹컬라이즈 작품(作品)들과는 다르게 명암(明暗)이 분명(分明)한 어두운 작풍(作風)으로 색다른 분위기(雰圍氣)를 보여주어 연재(連載)를 기대(期待)하는 팬들이 많아졌다.

어디서부터 시작(始作)할 지 자세(仔細)한 건 정보(情報)가 더 나와야 할 테지만 만약(萬若) 여기서도 처음부터 시작(始作)이라면 시스터즈편(便)에서 6번째(番째) 죽(粥)빵이 실현(實現)될 수 있었지만 본편(本篇)에서 액셀러레이터의 목에 걸린 전극(電極) 초커가 확인(確認)되었다. 이로 인(因)해 6번째(番째) 죽(粥)빵은 면(免)했다. 소설(小說)에서 안티스킬 과의 관계(關係)에 대(對)해서도 나올 것으로 보이고 만화(漫畫)마다 히로인이 있어보이는 걸로 보아 아마 정상적(正常的)인 히로인이 생기려나본데...

니코니코 특집(特輯) 방송(放送)에서 밝혀진 바에 의(依)하면 액셀러레이터가 라스트 오더를 구(求)하다가 총(銃)을 맞고 입원(入院)한 직후(直後)로 극장판(劇場版)이나 렘넌트 사건(事件)보다 전 시점(時點)이라고 한다.

그리고 액셀러레이터가 아이돌로 데뷔하는 어떤 우상(偶像)의 일방통행(一方通行)님이라는 충공(忠功)깽스러운 외전(外傳)이 등장(登場)했다!!!! 암부(暗部)의 초커의 지속시간(持續時間) 연장(延長)이라는 말에 낚여서(...) 데뷔했다고. 그 외(外)에도 카키네와 미코토를 포함(包含)한 다른 레벨5들도 아이돌로 활약(活躍) 중(中)(...)이며 [42] 일방통행(一方通行)의 콘서트장(場)에는 시스터즈가 한가득하다.(...) 그리고 마지막에 에스텔이 팬이 된다.

초반(初盤)에 악역(惡役)으로 등장(登場)했음에도 불구(不拘)하고, 메인 주인공(主人公)인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와 함께 남성(男性) 캐릭터들 중(中)에서는 독보적(獨步的)인 인기(人氣)를 누리며, 어떤 시리즈 전체(全體)를 놓고 봐도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와 함께 미사카 미(美)코토 다음가는 인기(人氣)를 누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작품(作品) 이 작품(作品)이지라 라이트 노벨 전체(全體)를 놓고 봐도 남성(男性) 캐릭터 중(中)에서 손에 꼽히는 인기(人氣)를 누리고 있기도 하다.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환상수속(幻想手續) 캐릭터 총선거(總選擧)에서 2위(位) , 본작(本作)의 비공식(非公式) 인기투표(人氣投票)에서 미사카 미(美)코토 ,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의 뒤를 이어 3위(位)를 차지하였으며, # 금서목록(禁書目錄) 코믹스 11.5권(卷)에서 실시(實施)한 인기투표(人氣投票)에서는 그 미사카 미(美)코토 를 꺾고 1위(位)를 차지하였다!! # 미사카 미(美)코토 가 모든 라노벨을 통틀어 최고(最高)의 인기(人氣) 캐릭터인 것을 생각하면 코믹스 인기투표(人氣投票)라고 해도 엄청난 인기(人氣)라고 할 수 있다.

2011년(年)에는 이 라이트 노벨이 대단하다! 남성(男性) 캐릭터 인기투표(人氣投票)에서 2위(位)를 차지하였으며, (1위(位)는 같은 작품(作品)의 설교사(說敎師) ) 그 후(後)에도 꾸준히 3~4위권(位圈)에 위치(位置)했으며 2014, 2015, 2016년(年)에는 3연속(連續) 4위(位)를 차지하기도 했다. 2017년(年)엔 3위(位), 2018년(年)엔 5위(位), 2019년(年)엔 6위(位)를 차지하며 꾸준히 강(江)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애니타운 모에토너먼트 에서는 2013년(年) 2분기(分期)에 남캐부 우승(優勝)을 차지하면서 공교(工巧)롭게도 적대적(敵對的)인 관계(關係)인 미사카 미(美)코토 와 함께 남녀(男女) 페어 동반(同伴) 우승(優勝)을 차지했다. 최초(最初)로 남캐부 A매치 3연승(連勝)을 하기도 했다.

2013년(年) 4월(月) 하순(下旬)에 금서(禁書) 남자(男子)캐릭터 최초(最初)로 다(多)키마쿠라가 나왔다. # 잘 팔렸는지 무려(無慮) 재판(裁判)까지 하였다.
액셀국사모
2013 국제(國際) 사이모에 리그에서는 준우승(準優勝)을 차지했으며, 2015 국제(國際) 사이모에 리그 결승(決勝)에서 남성부(男聲部) 1, 2위(位)인 히키가야(伽倻) 하치만 , 소라 를 차례(次例)로 탈락시킨 아라라기 코요미(料米) 를 꺾고 우승(優勝)을 차지하며 인기(人氣)가 여전(如前)함을 보여주었다 . 미안(未安)하지만 이 대회(大會)부터는 일방통행(一方通行)이다!! 이후(以後)에도 챔피언 토너먼트에서 꾸준히 상위권(上位圈)에 드는 등(等) 대단한 인기(人氣)를 누리고 있다.

여담(餘談)으로 여성(女性)들에게 인기(人氣)가 상당히(相當히) 높은데, 어떤 과학(科學)의 초전자포(超電磁砲) S 방영(放映) 중(中) 여성(女性) 제작진(製作陣) 중(中) 한 명(名)이 작화(作畫)팀에게 '액셀러레이터 멋있게!'라고 요구(要求)하는 글이 트위터에 올려져 화제(話題)가 되었었다. 그리고 그 문제(問題)의 트위터는 바로 삭제(削除)되었다.

뿐만 아니라 라이트 노벨 원작(原作)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멋진 남성(男性) 캐릭터 2위(位)를 차지한 바 있다. # 그전(그前) 투표(投票)에서는 같은 작품(作品)의 설교사(說敎師) 가 1위(位)였으나 표(票)가 갈려버려서 이번(이番)에는 나란히 2,3등(等). 2표(票) 차이(差異)로 2등(等)을 했기 때문에 표(票)가 갈리지만 않았어도 1등(等)을 했을 것이다.

10. 문제점(問題點) [편집(編輯)]

일방통행(一方通行) ( 엑셀러레이터 ) 이다. 잘 부탁(付託)해. [45]
인기(人氣)가 많은 캐릭터인 것은 사실(事實)이나 그와 동시(同時)에 많이 까이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우선(于先), 초창기(草創期)에는 어딜 봐도 나쁜 놈이었던 액셀러레이터가 몇 권(卷), 그것도 작중(作中) 시간내(時間內)에서는 단(單) 10일(日) 남짓한 시간(時間)만에 다크 히어로 로 승격(昇格)되는 전개(展開)가 너무 갑작스럽다. 3권(卷) 때의 5자리 수(數)의 대량학살(大量虐殺)과 찌질한 행동(行動)이라든가 라스트 오더 편(便)에서 설명(說明)한 시스터즈 실험(實驗) 당시(當時)의 심리(心理) 설명(說明)이 미흡(未洽)해서 납득(納得)하기 힘든 점(點) 등(等)으로 까이는 경우(境遇)도 존재(存在)한다. 시스터즈 편(便)에서 액셀러레이터가 하는 행동(行動)이나 표정(表情)은 입체적(立體的) 면모(面貌) 따위 없는 단순(單純)한 무개념(無槪念) 살인광(殺人狂)인데, 그가 라스트 오더를 목숨을 걸고 구(求)하기까지 걸리는 시간(時間)이 고작 10일(日) .

게다가 애니판(版)에서는 1기(期) 분량(分量)이 줄어들어서 액셀러레이터의 심경(心境) 변화(變化)에 대(對)한 묘사(描寫)도 소멸(消滅)했다. 라스트 오더를 죽이고 시스터즈를 지키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 액셀러레이터가 깨달은 '잃어버린다는 것의 아픔' 이라든가 '자신(自身)이 아무리 악역(惡役)이고 모두가 구원(救援)받기 힘들 정도(程度)의 어중간한 놈들 뿐이어도 라스트 오더는 그렇지 않다' 라는 생각을 거의 드러내지 못한 것. 아마이에게 하는 설교(說敎)의 내용(內容)도 반절(半折)이 줄어들었으니 액셀러레이터는 큰 심경(心境) 변화(變化)를 겪고 자신(自身)에게 처음으로 목적(目的) 없이 순수(純粹)한 웃음 [46] 을 보여준 라스트 오더를 구(求)한 것처럼 보이는 게 아니라 그냥 구원(救援)받고 싶어서 시스터즈를 도와준 사람으로 표현(表現)되었다.

액셀러레이터를 이 작품(作品)에서 남발(濫發)되는 '알고 보니 좋은 놈' 전개(展開) 의 하나로 보고 불쾌(不快)해하는 경우(境遇)도 있다. 그런데 구약(舊約)까지의 액셀러레이터는 이 녀석도 사실(事實)은 좋은 녀석이었어 보다는 이 녀석도 사실(事實)은 불쌍한 녀석이었어 클리셰에 부합(符合)하는 캐릭터이며 실제로(實際로) 5권(卷)에서 작가(作家) 시점(時點)으로 액셀러레이터는 선인(先人)이 아니라고 나온다. [47] 그리고 완전히(完全히) 불쌍하다고 하기도 뭐한데, 어쩔 수 없는 사정(事情)이 있는 악역(惡役)들과는 달리 이쪽은 명백히(明白히) 본인(本人)의 의지(意志)로 실험(實驗)에 참여(參與)했기 때문. 어린 시절(時節)과는 달리 반사(反射)를 통제(統制)할 수 없는 것도 아니고, 레벨 6이 되지 않아도 총(銃) 맞고 너프되기 전(前)에는 학원도시(學園都市) 내(內)에서는 독보적(獨步的)으로 강(强)했다. 이는 시스터즈가 전부(全部) 살아있는 생명(生命)이라는 걸 자각(自覺)하지 않아서이기도 한데, 관심(關心)이 없었거나 무의식적(無意識的)으로 관심(關心)을 끊었거나 둘 중(中) 하나. 뽁뽁이 터뜨리듯 즐겁게 시스터즈를 학살(虐殺)하다가 토우마(土偶魔)에게 맞고 와서야 시스터즈가 살아있다는 사실(事實)을 깨달았다.

게다가 나중에 미코토에게 사과(謝過)하기는커녕, "너도 가해자(加害者)"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 가해자(加害者) 드립도(度) 액셀러레이터가 욕(辱)을 먹는 이유(理由) 중(中) 하나. 이는 미코토가(土價) 자진(自進)해서 실험(實驗)에 참가(參加)했다고 착각(錯覺)했기 때문일 수도 있겠으나 만일(萬一) 그렇다면 작가(作家)의 연출(演出) 실수(失手)이고, 이것도 신약(新藥) 초반(初盤)이 좋지 않는 평(評)을 받는 이유(理由) 중(中) 하나로 꼽힌다.
2대(代) 통괄이사장(統括理事長)이 된 창약(瘡藥)에서 시스터즈(클론)의 인권보장(人權保障) 을 가장 우선(于先) 목표(目標)로 정(定)하고, 스스로에게도 통괄이사장(統括理事長)이라는 이름으로도 넘어갈 수 없을 만큼 철저히(徹底히) 과거(過去)의 죄(罪)에 대(對)한 청산(淸算)을 위한 어마어마한 페널티를 자처(自處)하는데, 본인(本人)이 시스터즈 1만명(萬名)을 살해(殺害)했음을 공언(公言)하고 감방(監房) 1만년형(萬年型) 을 스스로에게 내린다. [48] 이로서 작가(作家)의 묘사(描寫)에 대(對)한 논란(論難)이 아닌 액셀러레이터의 윤리성(倫理性)에 대(對)한 논란(論難)은 어느 정도(程度) 종결(終結)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창약(瘡藥) 4권(卷)에서는 재판(裁判)이 시작(始作) 됐는데 오히려 검사(檢査) 측(側)이 클론의 존재(存在)를 인정(認定) 하고 싶지 않아서 휴정(休廷)을 요청(要請) 하고 변호(辯護) 측(側)도 무죄(無罪)를 주장(主張)했다. 그러나 피고인(被告人) 액셀러레이터는 일관적(一貫的)으로 자신(自身)이 처벌(處罰)받기를 원(願)했고, 시스터즈의 존재(存在)와 엑셀러레이터가 학살(虐殺)을 즐기고 있었다는 증거(證據)를 인정받으면서 목적(目的)을 달성(達成)했다. 암부(暗部)를 청산(淸算)하고 시스터즈의 안전(安全)을 보장(保障)하며 가해자(加害者)인 액셀러레이터 자신(自身)은 처벌(處罰)받는다는 소원(所願)이 실현(實現)된 것이다.

창약(瘡藥) 5권(卷)에서 1만(萬) 2천년(千年) 형(兄) 을 받고 감옥(監獄)에 갔는데, 그 감옥(監獄)이 일류(一流)호텔 수준(水準)의 편안(便安)한 스위트룸이었다. 그래도 제1위의 능력(能力)을 막아낼 정도(程度)의 방비(防備)는 되어 있다.

일단(一旦) 본인(本人)도 나가고 싶어도 나갈 수 없는 감옥(監獄)에 있는 상태(狀態)지만 작품(作品) 외적(外的)으로의 인기(人氣) 및 작품(作品) 내(內)에서의 위상(位相)이나 이후(以後) 일어나게 될 위기상황(危機狀況)들을 생각하면 한 번(番) 정도(程度)는 감옥(監獄)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카미조에게 엄청나게 밀릴 뿐 액셀러레이터도(度) 하렘이 만만치 않다! 카미조(條)가 여자(女子)가 많이 꼬인다면 액셀러레이터는 여자(女子) 남자(男子) 골고루 꼬인다는 느낌이다. 하지만 주로(主로) 남자(男子)(?)가 더 많다 (...). 게다가 암부(暗部) 활동(活動) 중(中) 악당(惡黨)이라고 자신(自身)을 소개(紹介)하며 구(求)한 사람들도 워낙 많기 때문에 더 있을지도 모른다.

물론(勿論) 2차(次) 창작(創作)에서 추가(追加)된 설정(設定)인 면(面)이 크고 엄밀히(嚴密히) 말해 하렘이라고는 볼 수 없다. [49] 남자(男子) 캐릭터들과의 관계(關係)는 우정(友情)이나 라이벌 플래그, 동경(憧憬) 등(等)이지 연애감정(戀愛感情)이 묘사(描寫)되는 경우(境遇)는 찾아보기 힘들고, 여자(女子) 캐릭터들과의 관계(關係) 역시(亦是) 라스트 오더와 미사카 워스트 [50] 정도(程度) 빼면 연애(戀愛) 플래그는 찾아보기 힘들다. [외전인(外傳人)]
게다가 액셀러레이터 본인(本人)은 카미조(條)가 연애(戀愛)에 관심(關心)을 조금이라도 [52]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그쪽에 관심(關心)이 눈곱만큼도 없다. 워낙 성격(性格)이 그 모양(模樣)(...)이고 겉으로 표현(表現)하는 것도 솔직(率直)하지 못한터라 진짜로(眞짜로) 여성(女性)에 관심(關心)이 1%도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없는 것은 확실(確實). 사실(事實) 라스트 오더 의 나이와 외모(外貌)를 생각하면 [53] 이성(理性)으로 보이지 않는 것이 지극히(至極히) 정상(正常)이다. 미사카 워스트는 좀 다르지만 얘도 성격(性格)이 하여간(何如間) 지금(只今)은 라스트 오더는 지켜줘야 할 여동생(女同生) 혹은(或은) 딸내미, 미사카 워스트 는 여동생(女同生) 정도(程度)의 포지션이라고 볼 수 있겠다. 요(要)미카와와 요시카와는 가족(家族), 특히(特히) 요미(妖迷)카와는 어머니로 보고 있다. 남자(男子) 쪽은 카미조(兆), 카키네, 키하라, 츠치미카도, 우나바라 등(等) 주요(主要) 남자(男子) 캐릭터들이 액셀러레이터와 중요(重要)한 관계(關係)를 맺고 있다.

그리고 19권(卷)에서 테러리스트 인질(人質)이 된 초등학생(初等學生)을 구(救)해줬는데 남자(男子)애가 "멋있다!" 이러면서 졸졸 따라온다. 애라서 그냥 "형(兄) 멋있어요! 형(兄) 도와줄 거야!" 하는 걸 가만히 들어준다. 목숨의 위기(危機)에서 구(救)해 준데다가 간지(干支)까지 나니깐 영웅(英雄)처럼 보이는 것도 당연(當然)할지도. 그리고 또 대학생(大學生)이나 교사(敎師)로 보이는 여성(女性)을 신호위반(信號違反)으로 인한 사고(事故)에서 구(求)해주었는데 고딩(高딩) 남자(男子)가 "너무 고마워!" 하면서 역시(亦是)나 졸졸 따라온다. [54] 이번(이番)에는 액셀러레이터가 위협(威脅) 사격(射擊)을 하고 고딩(高딩) 남자(男子)의 미간(眉間)에 총(銃)을 들이대서 겁(怯)을 준 뒤 벡터 변환(變換)을 써서 도망쳐버린다. 그리고 임무(任務)를 시작(始作)하려는데 적(敵)이 전파장애(電波障礙)를 일으키는 바람에 장애(障礙)모드가 되어 쓰러져버렸다. 그리고 적(敵)이 다가오는 걸 듣고 '이제 끝났구나' 했는데 그때 반대편(反對便)에 그 고딩(高딩) 남자(男子)가 당당(堂堂)하게 오더니 액셀러레이터를 차(車)에 태우고 바로 도망쳐버린다. 그리고 전파장애(電波障礙)의 영향(影響)을 벗어난 액셀은 점점(漸漸) 제정신(제精神)으로 돌아오고 고딩(高딩)이 스토킹했다는 걸 넘어가고 "이제 빚은 갚았어" 하며 훈훈(薰薰)한 분위기(雰圍氣)를 시전(時前)하더니 목적지(目的地)에 내려줄 때 전화번호(電話番號) 따려고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55] 그러면서 하는 말. "전화번호(電話番號) 알려줘, 도울 수 있는 일이 있다면 도와줄게" 하면서 전화번호(電話番號)를 따려고 하지만 액셀러레이터는 싫다고 거절(拒絶)한다. 결국(結局)에는 엉뚱한 전화번호(電話番號)를 알려주는 걸로 끝났다.

신약(新約)에서는 코론존 이 만든 인조(人造) 악마(惡魔) 클리파(派)퍼즐545 를 구(求)해주고 계약(契約)을 맺으면서 새로운 플래그가 생겼다.

본편(本篇)과는 별개(別個)로 본인(本人) 사이드 외전인(外傳人)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에서는 메인 주인공(主人公)답게 각(各) 스토리의 히로인들에게 플래그를 꼽아주시고있다.
  • 너무 긴박(緊迫)한 스토리나 초점(焦點)을 주지 않아서 인식(認識)하지 못한 사실(事實)인데 액셀러레이터는 초능력자(超能力者) 상태(狀態), 검은 날개 상태(狀態), 하얀 날개 상태(狀態) 모든 상태(狀態)에서 한번(番)씩 토우마(土偶魔)에게 졌다. [56] [57]
  • 전격문고(電擊文庫) 인(人) 전격(電擊) hpa나 6권(卷)에서 흘러가는 언급(言及), 8권(卷) 권말(卷末)의 떡밥으로 본명(本名)이 ' 스즈시나 유리코 ' 가 아니냐는 소문(所聞)이 있다. 그의 본명(本名)에 관(關)해서 6권(卷)에서 '액셀러레이터의 본명(本名)이 실은 스즈시나 유리코였다든지' 라는 언급(言及)에 근거(根據), 넷에서 실은 성별(性別)이 여자(女子)이고 그 언급(言及)이 사실(事實)이 아니냐 하는 소문(所聞). 단(單), 진짜(眞짜) 이름이라는 공식적(公式的)인 언급(言及)은 어디에도 없다.
  • 그의 본명(本名)은 '성(姓)은 두 글자(글字)에 이름은 세 글자(글字) '이며 일본인(日本人)다운 평범(平凡)하고 흔한 이름이라고 한다. 이 언급(言及)이 나온 게 액셀러레이터의 회상신(回想神)임을 볼 때 본인(本人)은 기억(記憶)하는 것 같지만, 정확(正確)한 이름이 뭔지는 알려진 바가 없다. 독자(讀者)들한테만 안 알려진 게 아니라, 작중(作中)에서도 이제 액셀러레이터의 진짜(眞짜) 이름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말이 나온다. [58] 정말(正말) 서류(書類)에서 말소(抹消)라도 된 건지, 창약(瘡藥) 4권(卷)에서 재판(裁判)을 할 때조차도 본명(本名) 불명(不明), 통칭(通稱) 액셀러레이터 라고 불렸다. 제(第) 2위(位)인 카키네 테이토쿠도 최소한(最小限) 자신(自身)의 이름을 남에게 알려주면서 정상적(正常的)이지는 못해도 남(南)과 인간관계(人間關係)라는 걸 맺기라도 했지만 액셀러레이터는 정말로(正말로) 기본적(基本的)인 관계(關係)조차 맺지 못했던 것.
  • 전격(電擊) hpa에서는 모퉁이를 돌면 식빵(食빵)을 물면서 뛰어나오다가 부딪히는 수수께끼의 백발(白髮) 여성(女性) 스즈시나 유리코 양(羊)이 등장(登場)하는데 액셀러레이터와의 관계(關係)는 수수께끼에 싸여있다.
  • 능력(能力)이 워낙 사기(詐欺)이기 때문에 능력(能力) 사용(使用)의 시간(時間) 제한(制限)은 어떻게 보면 '다른 능력자(能力者)들과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장치(裝置)' 라고까지 보인다(사실 대부분(大部分)의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18권(卷)이 발매(發賣)된 이후(以後)로 2ch 네타(打)바레 판에서는 '액셀러레이터를 발라버릴 수 있는 캐릭터 순위(順位)' 까지 나와버렸다.

    그리고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전개(展開)가 하나 더 있는데 인질(人質)이 잡혀있거나 근접전(近接戰)으로 싸우다가 한 대라도 얻어맞으면 자존심(自尊心) 만회(挽回)하려는 건지 니가(價)와 플레이만으로도 충분히(充分히) 이길 수 있었을 자(者)들을 상대(相對)로 더 얻어터질 때까지 근접전(近接戰)을 고집(固執)한다는 것이다. 키하라 아마타 같은 경우(境遇)는 라스트 오더가 인질(人質)로 있던 탓에 파괴력(破壞力)이 큰 공격(攻擊)을 쓸 수 없었고 카미조(兆) 토우(土偶)마와의 전투(戰鬪)에선 합리적(合理的)으로는 이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있으면서 굳이 접근전(接近前)으로 나서는 묘사(描寫)가 나온다. [60]
  • 통칭(通稱)이 통칭(通稱)이다 보니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SS에서는 '그룹'의 운전기사(運轉技士)가 액셀러레이터를 바로 옆에 두고 "이대로 액셀러레이터(자동차(自動車)의 그것)를 밟아서(후략)" 라는 말을 하는 상황(狀況)이 벌어지기도 한다. 본인(本人)은 별로(別로) 신경(神經)쓰지 않는다.
  • 2009년(年) 10월(月) 어쩌다 벡터맨이란 별명(別名)이 추가(追加)되어 버렸다. #
  • 어떤 마술(魔術)의 인덱스땅 에서 "이제 신인상(新人賞)도 탔겠다! 나도 어엿한 성우(聲優)라고! 떨거지가 아니라고!"라는 성우(聲優)장난이 나왔다. [61] 이미지가 매우 망가지는 순간(瞬間), 4화(火)에서도 신인상(新人賞)에 조연남우상도(助演男優賞度) 탔다며 이젠 주연(主演)만 남았다며 대선배(大先輩) 에게 하극상(下剋上)을 시도(試圖)한다. 물론(勿論) 신나게 밟힌다. [62]
  • 2011년(年) 8월(月) 24일(日) 라스트 오더와 함께 캐릭터송이 나왔다. 제목(題目)은 ' 99.9% Noisy '.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과 그 이후(以後) 라스트 오더와의 조우(遭遇) 때 그가 지닌 심정(心情)을 어느 정도(程度) 드러내고 있다. [63]
  • 특전영상(特戰映像)인 '무진장(無盡藏) 몽땅 레일건'에서 미사카 동생 에게 '이 소비문화인(消費文化人) 애니메 업계(業界)에서 장기(長期) 타이틀 을 맡고 있다니 부럽구만'이라고 부러움을 비아냥으로 표했고, 미사카 동생이 ' 당신(當身) 도 공영방송(公營放送)에서 긴 거 하지 않았냐'고 반박(反駁)하자 '바X간(肝)은 1년(年)에 2쿨밖에 없다'고 버럭하고는 "다들 4쿨 이 좋지??"(...)라는 망발(妄發)을 했다가 다(多)굴을 맞았다.
  • 2013년(年) 2월(月)에 알터 에서 1/8스케일 피규어를 냈다. #
  • 2013년(年) 4월(月) 하순(下旬)에 금서(禁書) 남자(男子)캐릭터 최초(最初)로 다(多)키마쿠라가 나왔다. # 잘 팔렸는지 무려(無慮) 재판(裁判)까지 했다.

비인액셀일러

12.1. 성별(性別) 논란(論難) [편집(編輯)]

불필요(不必要)한 외부(外部) 자극(刺戟)을 상시(常時) 반사시키는 능력(能力)으로 인해 호르몬 균형(均衡)이 무너져 여자(女子)인지 남자(男子)인지 알 수 없는 몸이 되었다는 설정(設定). [64] 이때 라스트 오더가 "그럼 어느 쪽이냐"고 묻자 액셀러레이터는 "보면 모르겠냐"고 말하고 넘어간다.

구약(舊約) 3권(卷)에서의 첫 등장(登場) 시(時)에는 '소년(少年)'으로 언급(言及)되었지만, 0831 사건(事件)부터는 성별(性別) 묘사(描寫)가 배제(排除)되고 이후(以後) 몇 차례(次例)에 걸쳐 바이너리(里) 기준상의(基準相議) 구분(區分)이 애매모호(曖昧模糊)함이 강조(强調)된다. 작가(作家)가 액셀러레이터가 등장(登場)하는 8권(卷)에 "이번(이番)에는 어떤 의미(意味)로 진짜(眞짜) 변화구(變化球)입니다. 명확(明確)한 남자(男子) 캐릭터는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단(單) 한 명(名)밖에 등장(登場)하지 않거든요. 어라 라고 생각하신 여러분, 우선(于先) 그 의문(疑問)은 보류(保留)해주셨으면 하네요."라는 후기(後期)를 남김으로써 본격적(本格的)인 성별(性別) 논란(論難)이 시작(始作)되었다. 작중(作中)에서 액셀러레이터는 천사(天使)에 비유(比喩)되는데 [65] , 본작(本作)에서의 천사(天使)란 '남자(男子)도 여자(女子)도 될 수 있는 녀석', 혹은(或은) 신화(神話) 속에서 중성(中性)이나 양성(養成)으로 그려지는 존재(存在)이다.

하지만 극중(劇中) 모습을 보면 액셀러레이터의 몸은 마르긴 했어도 승모근(僧帽筋)이 보이는 등(等) 분명(分明) 남성(男性)의 형태(形態)를 띠고 있으며, 애니메이션에서는 한미일(韓美日) 모두 남성(男性) 성우가 연기(演技)하여 변성기(變聲期)가 지난 목소리가 난다. [66] 여성(女性)의 알몸을 보고도 반응(反應)이 없는 것에 대(對)해선 그냥 그쪽에 관심(關心)이 없다고 보는 것이 옳다. 작품(作品) 외적(外的)으로는 국제(國際) 사이모에 리그에 남자(男子) 부문(部門)으로 참전(參戰)하였다.

애초(애初)에 성별(性別)이 불분명(不分明)하게 묘사(描寫)되는 이유(理由)는 그가 담당(擔當)하는 포지션이 (중성(中性)~무성(茂盛)으로 묘사(描寫)되는) 천사(天使) 이기(利器) 때문이므로 진지(眞摯)하게 하나하나 따지고 드는 것 자체(自體)에 별(別) 의미(意味)가 없다. 마신 오티누스가 굳이 그가 ‘남자(男子)인지 여자(女子)인지 알 수 없는 놈’이라고 언급(言及)한 것 또한 같은 맥락(脈絡). 작중(作中)에서 묘사(描寫)를 애매(曖昧)하게 할 뿐이지 결국(結局)은 본인(本人)의 말 그대로 "보면 모르겠냐"인 셈이다.

1인칭(人稱)은 남성(男性) 1인칭(人稱)인 오레 .

13. 어록(語錄) [편집(編輯)]

상시타(常時打)(三下, 똘마니, 찌질이) ' [67]
우쭐대지 마, 나보다 아래인 주제(主題)에. 너는 나한테 못 미쳐. 내 발을 묶어놓지도 못해. 시력검사(視力檢査)라는 건 말이지, 2.0까지밖에 잴 수 없잖아? 그거랑 마찬가지야, 학원도시(學園都市)에는 최고(最高) 레벨이 5까지밖에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나도 거기에 만족(滿足)하고 있을 뿐이라고.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3권(卷)/애니판 1기(期) 14화(話)
힘이 분쟁(紛爭)을 일으킨다면, 그 누구도 싸우려 들지 않을 만큼의 절대적(絶對的)인 존재(存在)가 되면 된다. 그렇게만 한다면, 인정(認定)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누군가에게는...
...진짜(眞짜)... 무슨 을 하고 있었던 거야, 난...
번지르르한 말이라는 건 알아! 이제 와서 이런 말을 할 주제(主題)가 못 된다는 건 나도 알아! 하지만 아니야! 설령(設令) 내가 아무리 쓰레기라 해도, 어떤 이유(理由)를 늘어 놓아도, 그걸로 이 꼬마 가 죽어도 되는 건 아니잖아!!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5권(卷)/애니판 1기(期) 20화(話)
정말(正말) 딱하구나... . 진심(眞心)으로 말하는거라면 끌어안고 싶을 정도(程度)로 불쌍해. 확실히(確實히), 나는 그 날 뇌(腦)에 손상(損傷)을 입었지. 지금(只今)은 계산(計算)도 외부(外部)에 맡기고 있어.

그런데 말야... 내가 약(弱)해졌다고 해서, 딱히 가 강(剛)해진 건 아니잖냐~? 아앙?!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8권(卷)/애니판 2기(期) 7화(話) [68]
미안(未安)하지만, 이 앞은 일방통행(一方通行)이다!! 침입(侵入)은 금지(禁止)되어 있거든! 얌전히 꼬리내리고 꼴사납게 질질짜면서 가 원래(元來) 있던곳으로 꺼져버려라!!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8권(卷)/애니판 2기(期) 7화(話) [69]
확실히(確實히) 이 꼬락서니로는 학원도시(學園都市) 최강(最强)에서 은퇴(隱退)일지도 모르겠군.

...그렇더라도 난, 그 꼬맹이 앞에서는 최강(最强)을 자칭(自稱)하겠다고 정(情)했단 말이다. 이 빌어먹을 여자(女子) 야(野).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8권(卷)/애니판 2기(期) 7화(話)
만약(萬若)에, 이 힘을 사용(使用)해서 실험(實驗)을 막았더라면... 만약(萬若)에, 죽음의 길로 나아가던 시스터즈 를 막아주는 일이 가능(可能)했더라면... 만약(萬若)에, 지금(只今)부터라도 늦지 않았다면...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2권(卷)/애니판 2기(期) 18화(話)
잘 들어라, 꼬맹아(萌芽)! 한가지만 알려주지. 사람 목숨이라는 건 빈약(貧弱)하다. 내가 손가락으로 건드린 것만으로도 부숴져버릴 만큼말이지. 그러니 조금은 조심(操心)하도록 해라. 그렇지 않다면 필요(必要) 없는 것까지 부숴버릴 것 같으니까 말이야.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SS/애니판 2기(期) 23화(話)
비극(悲劇)이라는 걸 다루는 방법(方法)은 많아. 가슴에 품고 살아도 좋고, 남에게 이야기 해주는 것도 좋고, 인생(人生)의 지침(指針)으로 삼아도 좋지. 하지만 그걸 품었다고 해서 상관(相關) 없는 꼬맹이들을 노려도 되는 건 아니야. 대단한 뜻이 있다면 일반인(一般人)을 죽여도 상관(相關) 없다고 생각한 시점(時點)에서, 악(惡)은 너무 싸구려야 .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5권(卷)
멍청한 놈이군. 어째서 나와 가 제(第) 1위(位)와 제(第) 2위(位)로 나뉘는지 알아? 그 사이엔 절대적(絶對的)인 벽(壁)이 있기 때문이야 .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5권(卷)
악당(惡黨)이야. ...빌어먹을 악당(惡黨)이지. [70]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9권(卷)
눈앞에서 누군가가 고통(苦痛)을 당(當)하고 있다 해도, 거기에서 망설이지않고 무기(武器)를 들고 나쁜 놈을 쏴 죽이는 놈은 비슷한 악당(惡黨)이야. 사람의 마음도 생각하지 않고, 갱생(更生)의 기회(機會)도 주지않고, 이치(理致)에 맞는다는 이유(理由)만으로 사람을 죽일 수 있는 놈은 착한 놈이 아니라고. 넌 그런 놈이 될 필요(必要)는 없어.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9권(卷)
...좋은데, . 좋은 악당(惡黨)이야 . [71]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9권(卷)
이게 전부(全部) 학원도시(學院都市)의 쓰레기 같은 놈들의 계획(計劃)이었던 거겠지... 아무리 발버둥쳐 봐도 이 꼬맹이가 죽고, 내 정신(精神)은 갈기갈기 찢어지고, 따듯한 방(房)안에서 술이나 들이키며 그놈들은 웃고 있는 것. 그런 것들이 놈들의 손바닥 안에 있다는 거겠지... 그렇다면! 내가 그 전부(全部)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주겠어.
이 꼬맹이가 죽어야 계획(計劃)이 '성공(成功)'한다면, 내 손으로 이 녀석을 구(求)해서 '실패(失敗)'하게 해주겠어! 빌어처먹을 놈들. 두고 보라고! 너희들의 여유(餘裕)있는 표정(表情)을 지금(只今)부터 여기서 산산이(散散이) 부숴줄테니! 지금(只今)부터 너희에게 보여주마! 그 때 꼬맹이를 아마이의 바이러스에서 지킨 것처럼, 나도 뭔가를 지킬 수 있다는걸 말이야!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20권(卷), 미사카 워스트가 자멸(自滅)하려고할때 구(求)하면서 한 말.
뭐가 악당(惡黨)이라는 거냐! 그런 걸 추구(追求)해봤자 꼬마 의 안전(安全)조차 지킬 수 없었어. 이미 고집(固執)할 이유(理由)가 없는 거지. 알기 쉬운 쪽에 속(屬)하는 것만으론 안 돼. 나도 도 학원도시(學園都市) 놈들에 의(依)해 의도적(意圖的)으로 악의(惡意)를 세팅당한 괴물(怪物)이야. 악(惡)의 길을 끝까지 가는 건 놈들에 대(對)한 반항(反抗)은 커녕 순조(順調)롭게 레일을 질주(疾走)하는 것뿐이야. 그러니까 이번(이番)엔 꼭 진정(眞正)한 의미(意味)에서 반격(反擊)할 거야. 그걸 위해선 나답지 않은 짓을 해도 상관없어. 부탁(付託)한다.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21권(卷)/애니 3기(期) 21화(話) [72]
설령(設令)... 이 자리에 어울리지 않든 어떻든 그런 건 문제(問題)가 아니야. 아아, 그래! 지키고 싶다!! 잃고 싶지 않아!! 그런 걸 상상(想像)하고 싶지도 않아!! 그 단(單) 하나의 환상(幻想)을 지켜내기 위해서라면 나는 어떤 현실(現實)과도 맞서주겠어!! [73]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21권(卷)
나도... 계속(繼續) 함께 있고 싶었어.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22권(卷)
이건 교섭(交涉)도, 제안(提案)도, 거래(去來)도, 애원(哀願)도, 협정(協定)도, 타협(妥協)도, 항복(降伏)도 아니야. 개선(改善)(凱旋)이다, 쓰레기 놈들아.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22권(卷)
이제 괜찮아. 혹시(或是), ' 너희들 '이 증거(證據)를 바라고 있다면, 내가 그 '흔적(痕跡)'이 되어 주겠어. 세상(世上) 널리 새겨 주고, 사라지지 않을 상처(傷處)를 남기고, 나라는 괴물(怪物)이 희생(犧牲)이 되어 '너희들'이 여기에 있었다는 것을 표시(標示)해 주겠어. 이딴 삐뚤어진 기록(記錄) 따윈 필요(必要) 없어. 우리들같은 새카만 과학(科學)의 손이 닿지 않는 곳으로 돌아가도 돼. 그러니... 내가 모두 끝내 주겠어!!

신약(新藥)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6권(卷)
...재밌군 그래. 뭣하면 테스트 해 주지, 히어로님. 그 이름 을 대기(待機)에 어울리는지 어떤지, 가장 피에 더럽혀진 이 두 손으로 말이야!

신약(新藥)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7권(卷)
지키는 건 휴대전화(携帶電話)의 메모리에 들어있는 녀석들로 충분(充分)해 .

신약(新藥)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 10권(卷)
어이어이....함부로 사람한테 괴물(怪物) 괴물거리(怪物距離)면 안되지....진짜 괴물(怪物)이라건 말야... 이런 걸 보고 말하는거다!!!!!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4화(話)
유감(遺憾)이군. 내가 좀 더 기분(氣分)이 좋았더라면 여러가지 묻고 싶었던것도 있었는데 말이지...이젠 그딴건 아무래도 좋아. 저기 있는 숙맥(菽麥) 놈도 죽은 자(者)에 대(對)해 경의(敬意)를 가질 정도(程度)의 머리는 있는 모양(模樣)이다만, 네놈은 그런것보다 잘게 썰거나 녹이는 쪽이 더 좋잖아? 솔직히(率直히) 나도 그런거 별로(別로) 싫지 않아. 그러니까... 괴물(怪物)은 괴물(怪物)끼리 실컷 즐기자고!!!!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5화(話)
너 같은 선인(船人)이 반성(反省) 같은 걸 절대로(絶對로) 안 하는 악당(惡黨)과 엮이면 시간(時間)을 헛쓸 뿐이다. 잔말 말고 다치기 전(前)에 돌아가! 여기서부턴 악당(惡黨)만의 전장(戰場)이야.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20화(話)
네 목소리... 처음 들었을 때부터 마음에 안 들었는데 면상(面上)도 마음에 안 드네. 완성(完成)같은 건 상관없어. 너희는 이제 끝이야 .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23화(話)
시체(屍體)라는 건 그 인간(人間)의 마지막 소지품(所持品)이다. 멋대로 써도 될 리(理)가 없잖아.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25화(話) [74]
선생(先生), 선생(先生), 거참 시끄럽네. 지금(只今)부터 내가 선생(先生)이다. 진짜(眞짜) 악당(惡黨)이 무엇인지 너희들 에게 가르쳐주마!!!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TVA 6화(話). (오리지널 대사(大使))
사이코키네시스던 뭐건... 힘이 작용(作用)한다면 벡터도(度) 존재(存在)하는 거라고. 착각(錯覺)하지마라. 레벨 5의 클래스의 잡동사니(雜동사니)들을 제아무리 긁어모은다하더라도 다 부질(麩質) 없는 짓이야. 나는... 제(第) 1위(位)라고...!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TVA 7화(話). (오리지널 대사(大使))
어이 너는 뭘 하고 싶은 거냐? 인생(人生)이잖냐. 가 골라. 하지만 말이다. 히어로를 자처(自處)하려면 구(求)하고 싶은 걸 착각(錯覺)하지 말라고. 히어로라는 건 구(求)하고 싶은 것에 망설임 없이 손을 뻗어 전력(電力)으로 달려나간다 . 네가 그 손으로 구(求)하고 싶은 건 대체(大體) 뭐냐? 그걸 모르는 상태(狀態)여서야 닿을 것도 안 닿을 거다!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 TVA 11화(話). (오리지널 대사(大使)) 에스텔이 모든 원흉(元兇)이 자신(自身)의 가문(家門)의 4대(代) 당주(堂主)였고, 자신(自身)이 학원도시(學園都市) 와서 히루미가 자살(自殺)했고,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말을 듣자 멘탈이 붕괴(崩壞)되었을 때 한 말이다. 이 때 히어로를 제대로 설명(說明)을 하는데 아무래도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때문에 제대로 설명(說明)할 수 있고, 처음으로 자신(自身)은 에스텔의 스승이 아니지만 스승으로써 조언(助言)을 해줬다.
'''"크카키케코카카키크케키키코카카키크코코크케케케코키크카크케코카크케키카코케키키크크키키크코크크케크카키크코케크케크키크키코키카카카-!" '''

에↘?헤??헤↗?헿↗? 헤에?? 헤??헤??헿↘? [75]
액셀설정화1
액셀설정화2
초기(初期)안
원안(原案)

액셀설정화3
액셀설정화4
연산보조장치(演算補助裝置)
지팡이

액셀설정화
액셀설정화5
액셀설정화7
동복(冬服) 초기(初期)안
동복(冬服) 원안(原案)

액셀설정화8
10189255 p0
사복(私服)

액셀설정화9
창약(瘡藥) 원안(原案)

14.2. 미디어 믹스 [편집(編輯)]

액셀갤러리1
3권(卷) 속표지(속表紙)
액셀갤러리5
15권(卷) 표지(表紙)
액사장
하이무(下移貿)라 키요타(打)카 일러스트

16. 동인(同人) 및 2차(次) 창작(創作) [편집(編輯)]

동인(同人)에서 커플로 가장 자주 엮이는 캐릭터는 라스트 오더이다. 라스트 오더와의 커플링은 각자(各自)의 일본어(日本語) 표기(表記)인 일방통행(一方通行)(一方通行)과 마침표(마침標)(打ち止め)의 글자(글字)를 따 통행금지(通行禁止)(通行止め)라고 부른다. 단(但), 이 표기(表記)는 연애(戀愛) 관계(關係)가 아닌 가족(家族)이나 콤비로서 엮을 때도 쓰이니 주의(注意). 로리콘 이라고 액셀러레이터를 놀릴 때는 액셀 로리타 (アクセロリ-タ, 아쿠세로리(리)-타)라 부른다.줄여서 세로리(리)(セロリ) [76] 라 부르는 경우(境遇)도 꽤 있다. 보통(普通)은 액셀러레이터가 로리콘으로 나올 때가 많다. 합성물(合成物)에선 아예 로리콘 사천왕(四天王) 멤버 취급(取扱)(...) 하지만 액셀러레이터는 로리콘이 아니라 가족(家族)을 원(願)해서 라스트 오더를 소중히(所重히) 대(對)하는 거지 로리콘이라서 그런 건 아니다. [77]

그 외(外)의 커플링도(度) 꽤나 심심찮게 나온다. 그 예(例)로 미사카 워스트와의 커플링 번외통행(番外通行)(番外通行), 무스지(地)메 아와키와 엮인 '일방좌표(一方座標)(一方座標)', 시스터즈와의 결함통행(缺陷通行)(欠?通行), 시스터즈의 오리지널인 츤데레포(抛) 미사카 미코토(土)와의 커플링 '전자통행(電子通行)(電磁通行)' 등(等)이 존재(存在)한다. 아주 가끔 인덱스와도 엮인다.

어떤 마술(魔術)의 금서목록(禁書目錄)의 남성(男性) 캐릭터 중(中) 명실상부(名實相符)한 BL 계열(系列) 최강(最强). 그와 엮이는 남캐가 상당수(相當數) 존재(存在)한다. 자주 보이는 커플링으로는 카미조(兆) 토우마(土牛馬)와 카키네 테이토(土)쿠. 이 외(外)에도 츠치미카도 모토하루, 우나바라 미츠키(에차리(車리)), 키하라 아마타 등(等) 상당수(相當數). 신약(新約)에서는 하마즈라 시아게도(度) 추가(追加)되었다.

동물(動物)로는 하얀 쥐 혹은(或은) 토끼, [78] 멸치 [79] 등(等) 엮이는 게 역시(亦是)나 많다.

원작(原作)에서 농담조(弄談調)로 등장(登場)했던 액셀러레이터의 여성화(女性化) 버전인 스즈시나 유리코 를 다룬 2차(次) 창작(創作)도 상당수(相當數) 존재(存在)한다. 사실(事實) 처음부터 여자(女子)였다는 설정(設定)부터 중간(中間)에 바뀌었다는 설정(設定), 액셀러레이터와는 아예 다른 존재(存在)라거나 쌍둥이(雙둥이) 라는 설정(設定)까지 다양한 유형(類型)이 존재(存在).

주로(主로) 츤셀러레이터라고 불리며 츤츤거리면서 전(前)에는 발목 잡으면 안 구(求)해준다고 해놓고 15권(卷)에는 폭격기(爆擊機)에 당(當)할 뻔한 우나바라(哱囉)를 구(救)해준다던지 심부름을 간다던지 라스트 오더가 손 잡아달라고 하니까 싫다고 하다가 결국(結局) 두 손가락만 잡는다는 조건(條件)으로 손 잡아준다던지 츤츤거리는 츤셀러레이터 혹은(或은) 츤방통행라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느 분의 말에 인(人)하면 강약중강약약중(强弱重强弱約中)의 츤데레 패턴이라고. [80]

그 외(外)에도 동인층(同人層) 사이에서는 '커피가 연료(燃料)'라는 개그 소재(素材)를 쓰기도 한다. 커피를 못 먹어서 떡실신(失神) 되어버린다거나.

코스프레를 했는데 못 알아보는 경우(境遇)가 많다. 특히(特히) 하얀색(하얀色)에 회색(灰色) V무늬가 들어가 있는 셔츠의 경우(境遇) 코스프레랑 무관(無關)한 사람들도 비슷한 걸 입고 다닌다. 다만 하얀 바지는 눈에 많이 튀는 편(便). 사실(事實) 이 녀석이 입고 다니는 옷은 극단적(極端的)으로 흑백(黑白)이라서 그렇지 다 평범(平凡)하다. 내면(內面)의 선(線)에 따라서 색깔(色깔)이 밝은 옷을 입는다는 컨셉 때문일까.

워낙 유명(有名)한 캐릭터이다 보니 비슷한 외모(外貌)는 물론(勿論)이고 백발(白髮)에 산발(散髮)머리(?)이기만 하면 죄다 액셀러레이터와 엮어 버리기도 한다. 다만 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반발감(反撥感)을 가질 수 있으니 조심(操心)하자.

개그캐로도 나오는데, 카미조(組)한테 수정(修正)펀치 맞는 역할(役割)이다보니 애니판(版)이 나올 때마다 시기(時期) 때문에 카미조(組)한테 수정(修正)펀치 맞는 모습이 좀 많다. 어마금과 어과초(語科初) 그리고 회상(回想)으로 연속(連續)(...)

여담(餘談)으로 우타이테 마후마후(魔後魔後) 의 프로필 이미지(우타(右打)캐)의 모티브가 액셀러레이터이다. 활동(活動) 극초기(極初期) 엑셀러레이터 프사(프사)를 달고 있었는데, 여기에 착안(着眼)해서 오너 캐릭터 디자인을 똑같은 백발적안(白髮赤眼) 으로 정(定)해버린 것.
クソヤロイド

애니판의 썩은 미소(微笑), 유난히도 작화가(作畫家) 뛰어난 맞는 장면(場面), 익룡(翼龍)의 울부짖음을 생각나게 하는 괴한(怪漢) 웃음소리 와 키하라군(群) 때문에 매드무비 소재(所在) 및 인간(人間) 관악기(管樂器)로도 훌륭하게 일해주고 있다. 키하라와의 대결(對決)이나 로리콘 취급(取扱)이 단골 소재(素材).

다만 쿠소야(野)로이드 자체(自體)가 바카야로이드 이후(以後)로 그 유행(流行)을 타서 발굴(發掘)된 요소(要素) 중(中) 하나다보니 바카야로이드에 비해 업로드가 뜸했고 결국(結局)은 방금(方今) 말한 규칙(規則)을 깨부순 z회(會)에 의(依)해 바카야로이드와 함께 매장(賣場)(...)당(當)했다.

니코동에선 유행(流行)이 완전히(完全히) 끝나 15년(年) 7월(月) 30일(日) 친구(親舊)하고 싶어 패러디를 마지막으로 관련(關聯) 영상(映像)이 단(單) 하나도 나오지 않고 있으며 국내(國內) 활동(活動) 역시(亦是) 니코동(桐) 수출(輸出) 영상(映像)으로만 만족(滿足)하는 상태(狀態). 다만 16년(年) 2월(月) 국내산(國內産) 신규(新規) 쿠소야(野)로이드 작품(作品) 이 큰 유명세(有名稅)를 타고 있기에, 앞으로의 행보(行步)는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2016년(年) 상반기(上半期)에 들어서며 티비플에서 쿠소야(野)로이드를 부활시키려 하고 있다.여러 마약(痲藥) 경연(競演) 대회(大會)에 당당히(堂堂히) 나오고 단독(單獨) 작품(作品)까지 만들어지고 있다.쿠소야로이드가 다시 살아날지 지켜보자. 이팀 탈락했잖아

17. 관련(關聯) 문서(文書) [편집(編輯)]

[1] 一方通行(일방통행(一方通行))이라 쓰고 Accelerator(액셀러레이터)라고 읽는다. [2] 엑셀(excel)러레이터가 아니라 액셀(accel)러레이터다. "액셀 밟는다" 할 때의 accelerate(가속(加速)하다). 이름을 틀리게 쓰는 걸 싫어하는 팬들이 유독(唯獨) 많은 편(便). 일본어(日本語) 발음(發音)은 악(惡)세라레-타 [3] 스즈시나 유리코 작품(作品)에서 통하는 명칭(名稱)인 액셀러레이터는 능력(能力)의 이름으로, 본명(本名)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다. 후(後)에 기타(其他) 항목(項目)에서 서술(敍述)하겠지만, 그의 본명(本名)은 성(城) 두 글자(글字)에 이름은 세 글자(글字)라는 평범(平凡)한 일본인(日本人)의 이름이라고 한다. [4] 다만 성별(性別) 논란(論難)이 있다. 문단(文段) 참조(參照). [5] 금서목록(禁書目錄) 작가(作家)는 의도적(意圖的)으로 생일(生日)을 추측(推測)할 수 없도록 연령(年齡)을 묘사(描寫)한다. 여주인공(女主人公)인 인덱스의 경우(境遇)도 14-15세(歲)로 묘사(描寫)된다. 생일(生日)이 지났다고 확정(確定)지어 묘사(描寫)되는 14세(歲)의 미사카 미코토도(土島) 원래(元來)라면 13-14세(歲)로 묘사(描寫)된다. [6] 카미조(兆) 토우(土偶)마 와 키가 같다. [7] 물론(勿論) 학교(學校)는 다니지 않았다. 서류상(書類上)으로 나가(街)텐조우(遭遇)키 학원(學院) 에 재학(在學) 중(中)이었다. [8] 신약(新藥) 22권(卷)에서 심연(深淵)을 뛰어넘으면서 레벨 6가(街) 되었다는 추측(推測)이 많지만, 구약(舊約) 13권(卷) 당시(當時)의 언급(言及)과 종합(綜合)하면 그 이상(以上) 으로 추정(推定)된다. 다만 아직까지 직접적(直接的)인 언급(言及)은 없어서 불명(不明)이다. [9] 당시(當時) 데뷔 3년차(年次) 신인(新人)이었음에도 캐릭터 싱크로율(率)도 좋고 특히(特히) 큰 호평(好評)을 받은 익룡(翼龍) 같은 웃음소리가 압권(壓卷)이다. 이 배역(配役)으로 2009년(年) 성우(聲優) 어워드에서 신인남우상(新人男優賞)을 따낸 건 덤. 인덱스땅 에서는 이 수상경력(受賞經歷)과 조연남우상(助演男優賞) 수상(受賞) 경력(經歷)을 가지고 대선배(大先輩) 에게 우쭐대다가 얻어맞았다. [10] 더빙 초기(初期)에는 코먹는 소리로 들려서 원판(原版) 성우와 비교(比較)되며 네티즌들에게 비판(批判)을 많이 받았다. 허나 전체적(全體的)으로 오카모토 못지않은 미치광이 연기(演技)가 절륜(絶倫)하여 일본판(日本版) 못지않게 호평(好評)받았다. 더빙 방영분(放映分) 중(中) 해당(該當) 캐릭터가 등장(登場)하는 본편(本篇) 2기(期)까지의 TVA 한정(限定)이다. 극장판(劇場版)은 처음부터 더빙되지 않았으며, 외전(外電)은 초전자포(超電磁砲) S의 비(非)더빙 방영(放映)으로 인(因)해 맡지 못했다. 또한 파란(波瀾)머리 피어스 와 중복(重複). [11] 그도 그럴게 알비노 특유(特有)의 붉은 눈은 붉은 색소(色素)가 따로 있는 게 아니라 혈관(血管)이 비쳐 보이는 것 뿐이다 그래서 그냥 피의 색(色)과 비슷한 탁(濁)한 붉은 빛이 되는 것. [12] 사실(事實) 이는 액셀러레이터 본인(本人)의 능력(能力)이 비교(比較)할 대상(對象)이 없을 수준(水準)의 최강자(最强者)이기 때문에 본인(本人)의 하드웨어를 강화(强化)할 이유(理由)가 없어서 운동(運動)을 딱히 하지 않은 탓도 있다. [13] 이 목발(木발)은 접이식이라 전투(戰鬪) 시(時)엔 접어서 팔에 달고 다닌다. 거기에 재(再)밍 전파(傳播)도 나와서 초커의 신호(信號)를 방해(妨害)하는 전파(傳播)를 막을 수도 있다. [14] 갑자기 헤어스타일이 바뀌는데는 이유(理由)가 있다. 5권(卷)에서 라스트 오더를 구(求)한 후(後) 바뀐 것은 아마이 아오 에게 총상(銃傷)을 당(當)해 그걸 회복(回復)하기 위해서 능력(能力)을 사용(使用)해 생체전기(生體電氣)를 촉진(促進)시켰기 때문. 마찬가지로 20권(卷)부터 갑자기 단발머리(斷髮머리)가 된 것은 19권(卷)에서 에이와스에게 당(當)한 후(後) 곧바로 러시아로 떠나면서 능력(能力)을 사용(使用)해서이다. [15] ァ?ィ?ゥ?ェ?ォ?ン 남발(濫發). [16] 三下. 피라미, 똘마니, 찌질이 등(等) 비칭(卑稱) 대부분(大部分)으로 해석(解釋) 가능(可能). 애니맥스에서는 똘마니라 번역(飜譯) [17] 이게 누구인지 명확히(明確히) 언급(言及)은 안 하는데 작중(作中)에서 등장(登場)한 그의 인간(人間) 관계(關係)를 봐서는 해당(該當)될 만한 건 카미조(兆) 토우(土偶)마가 아니면 요(要)미카와 아이호(號) 정도(程度)밖에 없다. 이전(以前)까지만 해도 그는 카미조(兆)에 대(對)해 명확히(明確히) 의식(意識)을 못하고 그냥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 때 갑자기 난입(亂入)해 자기(自己)를 때려눕힌 레벨 0' 이라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기에 와서 상당히(相當히) 구체적(具體的)인 인식(認識)을 하고 있다. 아마 그룹에 가입(加入)하면서 츠치미카도 우나바라 등(等)과 이런저런 정보(情報) 교환(交換)을 한 듯. 사실(事實) '그룹' 은 '마술(魔術)' 에 대(對)해서도 인식(認識)하고 있었다. 하긴 당장(當場) 구성원(構成員)에 마술사(魔術師)가 둘이나 있으니 당연(當然)하겠지만. 정작 액셀러레이터는 '초능력(超能力) 이외(以外)의 뭔가가 있다' 는 것만 인식(認識)했을 뿐 '마술(魔術)' 에 대(對)해 전혀(全혀) 이해(理解)하지 못했다. 마술(魔術)에 대(對)해 제대로 아는 것은 신약(新藥) 2권(卷)에서 레이비니아 버드웨이 에게 자세(仔細)한 설명(說明)을 들은 후(後)부터. [18] 말 많은 악당(惡黨) 이었다기보다는 데이터상(上)에서 나타난 과거(過去)의 액셀러레이터였다면 오히려 이런 도발(挑發)에 더 격렬(激烈)하게 덤볐을지도 모른다. [19] 정확히(正確히)는 타인(他人)이 자신(自身)에게 공격성(攻擊性)을 품을 때. [20] 미코토가 서서 읽은 만화(漫畫) 잡지(雜誌)는 매번(每番) 토우마(土牛馬)가 사는 것과 비슷하다. [21] 이상(異常)한 물건(物件)이 떨어지고, 그 것을 추격(追擊)해 뺏어가려는 놈이 나타남 [22] 실제론(實際로) 미사카가 DNA맵을 넘긴 것은 환자(患者)들의 치료(治療)를 목적(目的)으로 필요(必要)하다는 거짓말에 넘어가서 넘긴 것이지만 이게 미사카가 초등학생(初等學生) 저학년(低學年)때의 일인데다가 명목상(名目上)으론 허락(許諾)은 구(求)했으니 시스터즈건(件)에 관련(關聯)된 서류상(書類上)에는 자세(仔細)한 내막(內幕)은 숨겨두고 미사카 본인(本人)의 허락(許諾)을 받아서 사용(使用) 중(中)이라고 기재(記載)되어 있을 가능성(可能性)이 높다. 액셀러레이터 입장(立場)에서는 미사카 본인(本人)에게서 직접(直接) 듣지 않는 한(限)은 이 사실(事實)을 알 수 있을리 없으니 미사카도 레벨 6 시프트 실험(實驗)에 대(對)해 알고 넘겨줬다가 뒤늦게 후회(後悔)하고 돌아섰다고 받아들이고 있을 가능성(可能性)이 높다. [23] 둘 다 오질라게 심각(深刻)한 츤데레라서 워스트의 한마디로 모든 게 설명(說明)된다. [24] 액셀러레이터처럼 카미조만큼 구른 사람이 금서목록(禁書目錄) 전체(全體)에 거의 없다. [25] 물론(勿論) 어디까지나 그나마 친분(親分)이 있던 것이다. 키쿄우 본인(本人) 성격(性格)이 있기도 하고 말이다. [26] 반면(反面) 액셀러레이터한테는 " 그 녀석 이랑 함께 사는 상당히(相當히) 귀찮은 꼬마" 로 취급(取扱)한다. [27] 물론(勿論) 능력(能力) 발현(發現) 이후(以後)이다. [28] 작가(作家) 왈(曰), 부성(父性)(父性)인지 모성(母性)(母性)인지(認知)조차 확실(確實)치 않은. [29] 사실(事實) 라스트 오더가 다치거나 아프거나 누군가에게 납치(拉致)되었을때의 모든 상황(狀況)에서 액셀러레이터의 라스트 오더에 대(對)한 마음은 잘 드러난다. [30] 22권(卷)에서 라스트 오더라는 소녀(少女)를 불공평(不公平)한 세계(世界)의 모든 것에서 구(救)해내는 일이 액셀러레이터가 사는 이유(理由)라고 묘사(描寫)되어있기도 하다. [31] 액셀러레이터의 절대방어(絶對防禦)를 깨고 타격(打擊)을 입힐 수 있는 존재(存在) 자체(自體)가 매우 한정(限定)되어 있다. [32] 실제로(實際로) 최초(最初)의 액셀러레이터 대(臺) 토우마전(土偶麻田)에서 액셀러레이터가 강력(强力)한 기술(技術)로 토우마(土牛馬)를 빈사상태(瀕死狀態)로 몰아넣고 마지막 공격(攻擊)을 하려는데 피투성이 상태(狀態)로 벌떡 일어나서 자세(姿勢)를 잡았다. 회오리에 날려져도 검은 날개로 몰아쳐도 멀쩡하게 일어서니 무섭지 않을 수가 없다. [33] 아무래도 라스트 오더가 더 이상(以上)은 한 명(名)도 죽어줄 수 없다고 말했을 때 다짐한 것 같다. [34] 번역(飜譯)에 따라 아버님이라고도 한다. [35] 아무래도 자신(自身)을 살려준 것과 그 후(後)에 대(對)한 제안(提案)을 들은 후(後)에 생긴 듯. [36] 시스터즈를 흉내낸 카피일(日) 뿐이지 시스터즈의 영혼(靈魂)과는 무관(無關)한 존재(存在)다. [37] 그래도 목숨걸고 시스터즈들을 위(爲)해 굴렀던게 아예 효과(效果)없는 건 아닌지 러브레터 쟁탈전(爭奪戰)때는 카미조(兆) 토우마(土牛馬)와 일방통행(一方通行) 중(中) 어느 쪽을 지지(支持)하는 거냐는 라스트 오더의 물음에 미사카 네트워크가 폭주(暴注)했고(액셀러레이터를 지지(支持)하는 시스터즈가 없으면 폭주(暴注)할 이유(理由)가 없다. 전부(全部) 만장일치(滿場一致)로 카미조(條)를 선택(選擇)하고 토론(討論)이 끝날테니까.)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에서에서 한 시스터즈는 액셀러레이터를 보고 얼굴을 붉히며 살짝 미소(微笑)짓었고 총체(總體)는 시스터즈를 바라보는 관점(觀點)에 대(對)해 조언(助言)해주는 등(等) 현(現) 시점(時點)에서는 악감정(惡感情)만 가진게 아닌 듯한 묘사(描寫)가 나온다. 미사카 워스트의 경우(境遇)를 봐서는 단순(單純)한 증오(憎惡)에서 애증(愛憎)으로 변모(變貌)해가는 것으로 추측(推測)된다. [38] 총체(總體)는 이런 심경(心境)을 파악(把握)하고 딱 맞는 타이밍에 경고(警告)하러 나온 것이었다. [39] 라스트 오더가 제어(制御)를 잃었을 때도 나머지 시스터즈가 연산(演算)을 끌어모아 액셀러레이터를 지원(支援)했다. [40] 이 말의 의미(意味)는 자신(自身)이 한 짓을 잊지 않는다는 것과 동시(同時)에 용서(容恕)받을 수도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는 뜻이다. [41] 다만 이걸 정말로(正말로) 사망(死亡)으로 보긴 애매(曖昧)하다. 액셀러레이터는 5호(號)에게 제어권(制御權)이 빼앗긴 카키네에게 "너를 막은건 너다."라고 평(評)했으며 무기(武器)노는 "지금(只今) 싸우고 있는 저게 진짜(眞짜) 카키네라는 보장(保障)은 없다. 그냥 카키네 테이토(土)쿠의 겉면(겉面)에 드러난 표피(表皮)같은 것일 수도 있는거 아니냐?"라고 했다. 작중(作中) 묘사(描寫)도 카키네가 가짜(假짜)에게 자신(自身)을 빼앗기는게 아니라 카키네 테이토(土)쿠의 악의(惡意)가 카키네 테이토(土)쿠의 숨겨진 선의(善意)에게 패배(敗北)하는 것에 가까운 묘사(描寫)인지라 사실상(事實上) 극단적(極端的)으로 인격(人格)이 나뉘어버린 것에 가깝고 다음 권(卷)은 신약(新藥) 7권(卷)에서도 악(惡)한쪽의 인격(人格)이 나올지도 모른다는 이유(理由)로 물량공세(物量攻勢)도 마음놓고 펼치지 못하는 등(等), 작품(作品) 진행도중(進行途中)에 언제든지 본래(本來)의 카키네가 튀어나올 여지(餘地)를 남겨두고 있다. 실제로(實際로)도 오티누스에게 금방(今方) 박살나버리긴 했으나 오티누스가 카키네의 장기(臟器)로 궁그닐을 만들려고 할 때, 장수풍뎅이(將帥풍뎅이) 5호(號)와는 완전히(完全히) 별개(別個)의 카키네의 인격(人格)이 튀어나와서 공격(攻擊)했다. [42] 단(單), 본편(本篇)에서 언급(言及)조차 없는 제 6위(位)는 제외(除外). [43] 출처(出處): 영어(英語) 사이모에 위키 , 중국(中國) 모에걸위키 [44] 개(個)드립용(用)으로 많이 쓰이는 장면(場面)이다. 주로(主로) 액셀러레이터가 아재개그를 내뱉고 혼자 깔깔거리는 식(式)으로 쓰인다. [45] 《어떤 과학(科學)의 초전자포(超電磁砲)》 5권(卷)(애니메이션 기준(基準)으로는 2기(期) 6화(火)에 해당(該當))에서 미코토와(土蝸) 처음 만났을 때 자기(自己) 소개(紹介)를 하는 장면(場面). 어딜 봐도 좋은 놈으로는 안 보인다. [46] 5권(卷)에서도 독백(獨白)하는데 "얼마만인가, 악의(惡意)없는 목소리를 듣는 것은" [47] 13권(卷)에서 사람에게 총(銃)을 쏘고 튄 살점(살點) 맛을 보며 좋다고 웃기도 하고, 20권(卷)에서는 정신(精神)이 붕괴(崩壞) 직전(直前)까지 몰렸다고 해도 자신(自身)을 구(求)해줬다고 할 수 있는 토우마(土牛馬)를 죽이려고 하고 하운드 도(度)그에게 공포심(恐怖心)을 유발(誘發)시키기 위(爲)해 필요(必要) 이상(以上)으로 처참(悽慘)하게 살해(殺害)하기도 했다. [48] 빠져나갈 구멍도 원천봉쇄(源泉封鎖)하여 당분간(當分間)은 구약(舊約)의 아(亞)레이스타(打)와 같은 포지션일(日) 듯하다. [49] 애초(애初)에 하렘물 의 정의(正義)는 NL이든 BL이든 연애적(戀愛的) 감정(感情)을 가진 사람들이 꼬이는 거지 친구(親舊)나 라이벌이 꼬이는 것이 아니다. [50] 죄다 미사카의 클론이다.(...) 미사카 네트워크로 기억(記憶)과 감정(感情) 등등(等等) 여러가지를 공유(共有)하고 있으므로, 다른 시스터즈들에게도 플래그를 세웠을지도... 이 분 에게 대적(對敵)할 유일(唯一)한 적수(敵手) [외전인(外傳人)] 어떤 과학(科學)의 일방통행(一方通行)에서는 라스트 오더가 "그 사람이 여자(女子)를 데리고 오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니까" 라고 해버렸다. 그때 시간상(時間上)으로는 분명(分明) 아마이 아오한테 총상(銃傷)을 입은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터인데, 벌써 라스트 오더가 그런 말을 할 정도(程度)면... [52] 토우마(土偶魔)의 연애(戀愛)에 대(對)한 욕구(欲求)는 지극히(至極히) 평범(平凡)한 고등학생(高等學生) 수준(水準)인 것으로 보인다. 물론(勿論) 그렇다고 딱히 여자(女子)에게 잘 보이려고 행동(行動)하지는 않으며, 수정(修正)펀치도 남녀(男女)를 가리지 않고 거침없이 날린다. [53] 이건 요새 흔히 쓰이는 여중생(女中生), 여고생(女高生) 정도(程度)를 의미하는 로리 도 아니고 원래적(元來的) 의미(意味)의 로리 , 즉(卽) 도둑놈을 넘어서 범죄자(犯罪者)의 영역(領域)이다! ▷로리는 본래(本來) 여중생(女中生),여고생(女高生)을 뜻하는게 맞고 어린 아이를 대상(對象)으로 하는건 페도필리아다. 롤리타 컴플렉스의 어원(語源)이 된 소설(小說) 롤리타 의 롤리타가 몇살인지 따져보자. 다만 라스트 오더를 연애대상(戀愛對象)으로 여기면 페도가 맞으므로 수정(修正)은 안하고 덧붙인다. 액셀러레이터의 연령(年齡)으로는 범죄(犯罪)가 아니지만 성인남성(成人男性)의 롤리타 컴플렉스가 실현(實現)되면 범죄(犯罪)가 맞다. [54] 임산부(妊産婦)라서 약(藥)을 함부로 쓰기 힘들었는데 액셀러레이터가 능력(能力)으로 계산(計算)해서 임산부(妊産婦)와 태아(胎兒)에 맞는 처방(處方)을 지시(指示)하고 좋은 병원(病院)을 소개(紹介)했다. [55] 사실(事實) 이 고딩(高딩)은 학원도시(學園都市) 암부(暗部) 의 말단(末端)이다. 물론(勿論) 액셀러레이터를 도운 이유(理由)는 적(敵)의 계획(計劃)이 아니라 순수(純粹)하게 은혜(恩惠)를 갚고 싶어서 그런 것이다. [56] 3권(卷)에서 1번(番). 20권(卷)에서 검은 날개인데 패배(敗北), 신약(新藥) 10권(卷)에서 하얀날개까지 꺼내 덤볐으나 패배(敗北), 백익을 전개(展開)한 신약(新藥) 10권(卷)에서 액셀러레이터의 목적(目的)은 처음부터 토우마(土偶魔)에게 패배(敗北)하는 것이였기 때문에 실질적(實質的)으론 조금 미묘(微妙)하다. [57] 플래티나 색(色)의 날개 상태(狀態)에서는 아직 싸우진 않았다. [58] '이미 아무도 본명(本名)을 모르는 최강(最强)의 능력자(能力者)(후략(後略))'. 출처(出處) 구약(舊約) 5권(卷) 241쪽. [59] 19권(卷)에서 무스지(地)메가 그룹의 남성(男性) 멤버들을 로리콘이라고 디스하자 그 말을 들은 액셀은 무스지(地)메보고 쇼타(他)콘이라고 받아쳤다. [60] 3권(卷) 때는 처음 보는 타입의 적이라 방심(放心)도 했고 미코토나 시스터스의 도움도 있었으니 그렇다 치지만 20권(卷) 때의 싸움에서 보면 아무리 액셀러레이터가 이성(理性)을 잃은 상황(狀況)이었고 토우마(土偶魔)의 이매진 브레이커가 있긴 했어도 검은 날개에 의(依)한 폭발(爆發)과 잔해(殘骸)더미에 휩싸이면 보통(普通) 사람은 죽고 안 죽는다 해도 치명상(致命傷)은 입어줘야 정상(正常)이다. 그런데 토우(土偶)마는 옷에 진흙만 잔뜩 묻고 상처(傷處)를 입었다는 묘사(描寫) 는 없었다는 것. 전조(前條)의 감지(感知) 로 인(因)해 토우(土偶)마는 이미 괴물(怪物)에 가까워지는 상황(狀況)이었다. [61] 액셀러레이터의 성우(聲優)인 오카모토 노부히코가 2009 제(第)3회(回) 성우(聲優) 어워드에서 신인남우상(新人男優賞)을 수상(殊常)한 것에 대(對)한 대사(代謝) [62] 참고(參考)로 이때 토요(土曜)사키 아키와 아라이 사토미도(度) 언급(言及)되나 둘은 귀엽다고 봐줬다. [63] 또한 어마금2기 2쿨ed였던 memories last가 액셀러레이터와 라스트오더를 생각하고 만들어진 노래라는 이야기가 있다. 어마금에서는 인덱스가 엔딩을 장식(裝飾)하지만 실제로(實際로) 발매(發賣)된 앨범 자켓 이미지는 액셀러레이터와 라스트오더의 사진(寫眞)으로 되어있고 가사(歌詞)또한 액셀러레이터와 매우 잘 어울린다. [64] 구약(舊約) 5권(卷), 라스트 오더와의 대화(對話) [65] 세 주인공(主人公)을 신(新) 과 천사(天使)와 인간(人間) 으로 대응(對應)시켜 보는 관점(觀點)이 있다. [66] 사실(事實) 이 때문에 애니 첫방영당시(放映當時) 액셀러레이터의 성우(聲優) 캐스팅이 의외(意外)라는 반응(反應)도 조금 있었다. 원작(原作) 팬들은 중성적(中性的)인 목소리나 못해도 소년(少年)스러운 목소리를 예상(豫想)했었기 때문. [67] 카미조(兆) 토우(土偶)마가 액셀러레이터 상대(相對)로 내뱉은 첫 대사(臺詞)이자, 후(後)에 액셀러레이터의 말버릇으로 정착(定着)했다. 액셀러레이터의 싸움 장면(場面)에는 반드시 한번(番)씩은 나온다. [68] 아무리 전성기(全盛期)보다 너프되었어도 레벨 5 최강(最强)은 여전(如前)하다는 것을 드러내는 대사(臺詞)이다. 더불어서 액셀의 대사(大使) 중(中)에서 가장 자주 인용(人用)/패러디되는 대사(臺詞)이다. 누군가 아무리 너프된 상황(狀況)이라도 웬만한 어중이떠중이에게 당(當)할 정도(程度)로 약(弱)해지긴 커녕 여전히(如前히) 강력(强力)함을 과시(誇示)하는 경우(境遇)가 타 작품(作品)이나 현실(現實)에서도 클리셰처럼 많은 만큼 범용성(汎用性)이 큰 대사(大事)이기 때문인 듯하다. [69] 애니판(版)에서는 '침입(侵入)은 금지(禁止)되어 있거든!' 부분(部分)이 삭제(削除)되어있다. 분량(分量) 조절(調節)이거나 대사(代謝)를 줄임으로서 주는 강렬(强烈)한 임팩트를 위함이였을지도 모른다. [70] 그룹에서 활동(活動)하는 동안 액셀러레이터에게 도움을 받은 사람들이 액셀러레이터를 영웅(英雄)이라 칭(稱)하거나 영웅(英雄)이냐고 물을 경우(境遇) 이렇게 대답(對答)했다. [71] 하마즈라 시아게를 처음 만나고서 하게 된 말이다. 당시(當時) 하(下)마즈라는 액셀러레이터가 타(打)키츠보의(補宜) 안색(顔色)을 확인(確認)하는 모습을 목숨을 위협(威脅)하는 상황(狀況)으로 오해(誤解)한 상황(狀況)이었다. 레벨 0인(人) 하(下)마즈라는 액셀러레이터가 타키츠보에게 위험(危險)을 가(加)할거라면 상대(相對)가 제 1위(位)고 뭐고 맞서 싸울 거라는 말을 하자 이런 말을 했다. 하(下)마즈라의 패기(霸氣)를 높게 산 것에서 나온 대사(臺詞)인 셈. [72] 미사카 워스트와 거래(去來)를 할 때 악당답지(惡黨答紙) 않다고 할 때 한 말이자 토우마(土偶魔)의 설교(說敎)로 인(因)해 선(善)과 악(惡)과 관계없이(關係없이) 자신(自身)이 가슴을 펼 수 있는 걸 스스로 선택(選擇)했다는 걸 알 수 있다. [73] 묘(妙)하게 1권(卷)에서 기억상실(記憶喪失) 전(前) 카미조(兆) 토우마(土偶魔)의 독백(獨白)과 대조(對照)되는 명대사(名臺詞). 신(神)이시여, 이 이야기(세계(世界))가 당신(當身)이 만든 기적(奇跡)(시스템)대로 움직이고 있다면─. 우선(于先)은 그 환상(幻想)을 부숴주마!! [74] 웃는 얼굴로 사람을 형체(形體)도 못 알아보게 끔살하던 액셀러레이터가 타인(他人)을 존중(尊重)하는 대사(臺詞)를 했다는 점(點)에서 의미(意味)가 깊다. [75] 참고(參考)로 이거 두 개(個) 다 액셀의 웃음소리다(...) 그리고 심지어(甚至於) 위에 꺼는 구약(舊約) 3권(卷)에 그대로 실려있다(...) [76] 샐러리(celery). [77] 로리콘 설정(設定)은 어디까지나 동인설정일(同人設定日) 뿐이다. [78] 하얀 털에 빨간 눈이 액셀러레이터와 일치(一致)한다. [79] 금서목록(禁書目錄)애니 작화(作畫)에서 유독(唯獨) 얼굴이 크게 그려졌고 몸은 가늘게 그려졌다 [80] 어느 3위(位) 와 함께 어마금 공식(公式) 츤데레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著作物)은 CC BY-NC-SA 2.0 KR 에 따라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단(但), 라이선스가 명시(明示)된 일부(一部) 문서(文書) 및 삽화(揷畵) 제외(除外))
기여(寄與)하신 문서(文書)의 저작권(著作權)은 각(各) 기여자(寄與者)에게 있으며, 각(各) 기여자(寄與者)는 기여(寄與)하신 부분(部分)의 저작권(著作權)을 갖습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百科事典)이 아니며 검증(檢證)되지 않았거나, 편향적(偏向的)이거나, 잘못된 서술(敍述)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直接) 문서(文書)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意見)을 원(願)할 경우(境遇) 직접(直接) 토론(討論)을 발제(發題)할 수 있습니다.

  • Operado por umanle S.R.L.
  • Hecho con ?? en Asuncion, Republica del Paraguay
  • Su zona horaria es GMT
  • Impulsado por the seed engine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 This site is protected by hCaptcha and its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