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싱가포르항공 旅客機 亂氣流에 방콕 非常着陸…1名 死亡(綜合) | 聯合뉴스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싱가포르항공 旅客機 亂氣流에 방콕 非常着陸…1名 死亡(綜合)

送稿時間 2024-05-21 20:43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강종훈 기자
강종훈 記者

乘客 211名 搭乘 런던發 싱가포르行 旅客機…"最小 30名 浮上"

방콕 비상착륙한 싱가포르항공 여객기
방콕 非常着陸한 싱가포르航空 旅客機

[로이터 聯合뉴스 資料寫眞. 再販賣 및 DB 禁止]

(방콕=聯合뉴스) 강종훈 特派員 = 싱가포르航空 旅客機가 21日 亂氣流를 만나 非常着陸하는 事故로 最小 1名이 死亡하고 30名이 다쳤다.

방콕포스트 等 現地 媒體와 外信에 따르면 싱가포르航空은 英國 런던發 싱가포르行 SQ321篇 旅客機가 이날 午後 3時45分(現地時間) 泰國 방콕에 非常着陸 했으며 搭乘客 1名이 숨지고, 負傷者가 發生했다고 이날 밝혔다.

싱가포르航空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旅客機가 運航 途中 甚한 亂氣流를 만나 방콕에 非常着陸했다"고 說明했다.

보잉 777-300ER 機種 旅客機에는 乘客 211名과 乘務員 18名이 搭乘하고 있었다.

싱가포르航空은 正確한 負傷者 數는 發表하지 않았으나 泰國 現地 媒體와 救助團體는 最小 30名이 다쳤다고 傳했다.

로이터通信은 高度 1萬1千300m에서 順航하던 旅客機가 離陸 約 11時間 後 미얀마 隣近 안다만해 上空에서 5分 만에 9千400m까지 級下降한 後 방콕에 着陸했다고 航路 追跡 웹사이트인 '플라이트 레이더24'를 引用해 報道했다.

28歲 乘客은 "갑자기 飛行機가 기울면서 흔들렸고, 急激하게 下降하면서 安全벨트를 着用하지 않은 사람은 座席 위 手荷物 칸에 머리를 부딪혔다"고 로이터에 말했다.

방콕 手腕나품空港에서는 救急車 10餘臺가 出動해 負傷者를 病院으로 緊急 移送했다.

싱가포르航空은 "遺家族에게 깊은 哀悼를 표한다"며 "泰國 當局과 協力해 醫療 支援을 提供하고 있다"고 말했다.

double@yna.co.kr

유튜브로 보기

https://youtu.be/5N-_MiZgekg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