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만   중국   일본 
限度制限計座 移替·ATM 去來限度 100萬원으로 上向 | 聯合뉴스
뉴스 檢索語 入力 樣式

限度制限計座 移替·ATM 去來限度 100萬원으로 上向

送稿時間 2024-05-01 12:00

이 뉴스 共有하기
URL이 複寫되었습니다.
本文 글字 크기 調整
이율 기자
理由 記者

(서울=聯合뉴스) 理由 記者 = 앞으로 限度制限 計座의 하루 移替·現金自動入出金機(ATM) 去來限度가 30萬원에서 100萬원으로 上向 調整된다.

금융지주사 순이익 3년 연속 20조원대
金融持株社 純利益 3年 連續 20兆원臺

(서울=聯合뉴스) 이지은 記者 = 國內 金融持株會社들이 지난해 거둔 純利益이 3年 連續 20兆원을 넘긴 것으로 集計됐다. 9日 金融監督院이 發表한 2023年 金融持株會社 經營實績(連結基準) 暫定値에 따르면 國內 10個 金融持株社(KB·新韓·農協·하나·우리·BNK·DGB·JB·韓國投資·메리츠)가 지난해 거둔 當期純利益은 21兆5千246億원으로 前年(21兆4千470億원) 對比 776億원(0.4%) 增加했다. 寫眞은 이날 午後 서울 市內에 設置된 市中銀行들의 ATM機. 2024.4.9 jieunlee@yna.co.kr

金融委員會는 2日부터 限度制限 計座 利用者는 하루에 인터넷뱅킹 100萬원, ATM 100萬원, 窓口去來 300萬원까지 去來할 수 있게 된다고 1日 밝혔다.

旣存 限度는 인터넷뱅킹과 ATM이 30萬원, 窓口去來는 100萬원이다.

限度制限 計座란 金融去來 目的 確認에 必要한 客觀的 證憑書類를 提出할 수 없어 入出金 通帳 開設이 困難한 銀行利用者를 위해 導入된 引出·移替 限度가 制限되는 計座다. 처음 金融去來를 始作하는 學生이나 主婦, 隱退者 等이 主로 使用한다.

上向 限度는 別途로 申請할 必要 없이 모든 旣存 限度制限 計座에 適用되고, 一括 上向에 同意하지 않는 境遇 去來 銀行에 別途로 申請해 旣存 限度를 維持할 수 있다.

다만, 농협과 하나, 부산은행은 10日부터 去來限度를 上向할 豫定이며, 인터넷專門銀行의 限度制限 計座 去來限度는 從前과 同一하다.

金融위는 또 入出金 通帳 開設 또는 限度制限 計座의 限度解除 時 金融去來 目的 確認을 위해 事例別로 어떤 證憑書類가 必要한지 銀行窓口와 인터넷 홈페이지 等에 案內하기로 했다.

銀行은 또 利用者가 希望하는 境遇 公共 마이데이터 活用을 위한 簡單한 同意 節次를 거쳐 金融去來 目的 確認에 必要한 情報를 自動으로 蒐集, 利用者가 實物 書類를 提出하는 不便을 最少化할 計劃이다.

金融委는 詐欺利用計座로 使用된 通帳이 詐欺利用計座로 再使用되는 것을 막기 위해 支給停止가 解除된 後에도 該當 通帳의 引出·移替 限度를 從前 金融去來限度 水準으로 縮小한다는 方針이다.

金融當局은 向後 8月 28日부터는 弄·數·신협, 山林組合, 새마을金庫, 郵政事業本部 等 第2金融圈에서도 限度制限 計座 去來限度 上向 等을 推進할 計劃이다.

yulsid@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 Editor's Picks

映像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