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パレスチナ自治?で取材中に米記者?たれて死亡、イスラエルとパレスチナの緊張高まる | 東?日報

難民村 取材 美記者 被擊死亡, 이-팔 緊張 高調

Posted May. 13, 2022 09:11,   

Updated May. 13, 2022 09:11

日本語

 팔레스타인系 美國人 女性 記者 시린 아부 아클레(55·사진)가 11日 팔레스타인 難民村 取材 途中 머리에 銃擊을 받고 숨져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間 緊張이 高調되고 있다. 이스라엘軍의 所行일 可能性이 提起되는 가운데 事實로 確認되면 아랍圈 全域에서 거센 反이스라엘 示威가 勃發할 것으로 보인다. 조 바이든 美 行政府는 自國民 死亡을 糾彈하며 卽刻 이스라엘에 徹底한 眞相 調査를 促求했다.

 AP通信 等에 따르면 알자지라 所屬 아부 아클레 記者는 이날 요르단江 西安地區 제닌의 難民村에서 取材를 하던 中 갑작스레 날아든 銃彈을 맞았다. 當時 保護用 헬멧과 ‘프레스(Press·言論)’라고 적힌 조끼를 입었음에도 攻擊을 避하지 못했다.

 現場 同僚 記者 1名 또한 等에 銃傷을 입었지만 生命에는 支障이 없는 狀態다. 이 同僚는 “이스라엘軍이 撮影을 中斷해 달라는 要請도 없이 銃擊을 加했다”고 憤怒했다. 一部 目擊者는 이스라엘軍이 아부 아클레 記者가 쓰러진 後에도 射擊을 멈추지 않았다며 故意 射擊 可能性을 提起했다.

 死亡 當日 치러진 그의 葬禮式에는 數千 名의 人波가 몰렸고 팔레스타인 國旗가 管을 감쌌다. 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 基督敎도 家庭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時節 美國으로 건너가 美 市民權을 獲得했다. 네드 프라이스 美 國務部 代辯人은 “關與한 모든 人士가 責任을 져야 한다. 言論 自由에 對한 冒瀆”이라고 糾彈했다.


황성호 hsh0330@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