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米?初の?人女性FRB理事誕生 | 東?日報

美 最初 黑人 女性 Fed 理事 誕生… 109年만

Posted May. 12, 2022 08:54,   

Updated May. 12, 2022 08:54

日本語

 1913年 設立된 美國 中央銀行 聯邦準備制度(Fed·聯準)에 109年 만에 最初의 黑人 女性 理事가 誕生했다. 白人 男性 一色인 聯準에는 그間 黑人 男性 理事조차 3名에 不過했다. 지난해 1月 조 바이든 美 行政府가 出帆한 後 카멀라 해리스 副統領, 곧 聯邦大法官 就任을 앞둔 커탄지 브라운 잭슨 判事, 카린 장피에르 白堊館 代辯人 等 最高位職에 續續 黑人 女性이 자리하면서 美 社會의 琉璃天障이 부서지고 있다는 評價가 나온다.

 10日(現地 時間) 美 上院은 리사 쿡 미시간주립대 經濟學 敎授(寫眞)에 對한 認准案을 51 對 50으로 通過시켰다. 上院 100席을 折半씩 나눠 가진 執權 민주당과 野黨 共和黨은 各各 贊成 50票와 反對 50票를 던졌다. 上院 議長인 해리스 副統領이 캐스팅보트를 行使해 艱辛히 通過됐다. 共和黨은 쿡 敎授가 巨視經濟 및 通貨政策 經驗이 不足하다고 主張하고 있다.

 過去 人種差別이 甚했던 南部 조지아州에서 태어난 쿡 敎授는 學窓時節 白人 學校를 다니면서 本人 또한 人種差別을 經驗했다. 버클리 캘리포니아대에서 博士 學位를 땄고 人種 不平等이 經濟 發展에 미치는 影響 等을 硏究했다. 버락 오바마 前 美 行政府에서 大統領의 經濟敎師 格인 白堊館 經濟諮問委員으로 活動했다.

 聯準의 最高 意思決定機構인 理事會는 議長 1名, 副議長 2名, 理事 4名 等 總 7名이다. 이들은 모두 美 基準金利를 決定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 參席한다.


이은택 nabi@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