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農林部長官候補、「CPTPPの妥結時は農業界への被害大きい」 | 東?日報

정황근 “CPTPP 타질땐 農業界 被害 클것”

Posted May. 07, 2022 08:44,   

Updated May. 07, 2022 08:44

日本語

 정황근 農林畜産食品部 長官 候補者(寫眞)가 6日 “包括的·漸進的 環太平洋經濟同伴者協定(CPTPP)이 妥結된다면 農業界에 미치는 影響은 대단히 클 것”이라고 밝혔다.

 錠 候補者는 이날 國會 人事聽聞會에서 “(CPTPP에 加入하면) 商品의 關稅 撤廢로 因한 被害가 最大 4400億 원이라고 現 政府가 發表했고 中國의 加入과 SPS(衛生·植物衛生 措置) 規範까지 考慮하면 被害 規模는 相當히 늘어난다”고 말했다. 그는 “國益 次元에서 加入이 不可避하다는 決定이 나면 農業人들과 아주 緊密한 疏通을 거쳐 그에 相應하는 支援 對策이 必須的으로 따라야 한다”고 덧붙였다.

 CPTPP는 日本 主導로 아시아·太平洋 11個國이 參與하는 經濟同盟體로, 政府는 4月 CPTPP 加入 申請 方針을 밝혔지만 速度를 내지 못하고 있다.

 錠 候補者는 過剩 生産된 쌀의 市場隔離 義務化는 事實上 反對했다. 그는 “(市場隔離를) 義務化하면 否定的인 影響이 있을 수 있는 만큼 愼重하게 檢討해야 한다”고 말했다. 農業職不禁에 對해선 “段階的으로 5兆 원으로 擴大하겠다”고 强調했다. 鄭 候補者는 ‘온라인 競馬(온라인 馬券 發行)’에 對해 前向的인 判斷이 必要하다는 指摘에 對해 “委員님들의 뜻과 方向과 같다”고 했다.


박희창 rambla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