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디서나 畫報가 되는 남프랑스 旅行|여성동아

LIFE

어디서나 畫報가 되는 남프랑스 旅行

金明熙 記者

2024. 03. 25

無心코 채널을 돌렸다가 女俳優들의 털털한 모습에 반하고, 남프랑스의 아름다운 風景에 넋을 잃었다. 오래된 돌담과 길가에 피어 있는 이름 모를 꽃조차 畫報의 背景이 되는 남프랑스의 魅力 속으로.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便은 여러모로 ‘再發見’이란 表現이 잘 어울린다. 까탈스러울 것만 같던 女俳優들이 텐트와 背囊만 달랑 들고 旅行을 나선 것만으로도 흥미로운데, ‘茶食院長’ 라미란을 筆頭로 英語에 料理 實力까지 完璧한 듯하지만 意外로 허당人 한가인, 多情하고 센스 있는 同甲내기 조보아와 류혜영 等 大勢 女俳優들의 豫想치 못한 魅力을 알게 됐으니 말이다. 마치 過去로 時間 旅行을 떠난 듯 中世의 痕跡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高聲과 建築物들, 눈이 부시게 파란 하늘과 싱그러운 自然, 淳朴한 사람들과 素朴하지만 정겨운 마을 風景은 또 어떤가. 放送이 나간 後 올해 休暇地를 남프랑스로 決定한 이들도 많다. 프랑스 하면 파리만 둘러보기에도 벅찼던 우리에게 남프랑스는 人文과 自然이 얼마나 아름답게 어우러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旅行者들의 새로운 聖地로 떠올랐다.

남프랑스 旅行의 出發點 니스

니스는 프랑스 南部 地中海 沿岸을 따라 망통에서 툴롱까지 길게 이어진 休養 都市를 일컫는 ‘코트다쥐르(Cote d’Azur)’의 中心 都市이자 남프랑스 旅行의 出發點이다. 아름다운 風光과 年中 溫暖한 氣候가 特徵이며 特히 年間 日照時間이 3000時間에 達한다. 때문에 오래前부터 英國 上流層이 우중충한 날씨를 被害 休養을 오던 곳으로 有名하다. 니스性을 바라보며 海邊을 따라 造成된 7km 散策路도 英國 富者들의 寄附로 造成돼 ‘英國人의 散策路’라는 이름이 붙었다.
地中海의 코발트빛 바다와 햇살이 넘실대는 黃金빛 海邊은 앙리 마티스를 비롯한 많은 藝術家의 靈感의 源泉이 됐다. 强力한 色彩의 畫家 마티스는 프랑스 文人 루이 아라공에게 니스를 選擇한 理由에 對해 “이곳의 必然的인 透明함” 때문이라고 말한 바 있다. ‘色彩의 魔術師’로 불리는 러시아 出身 畫家 마르크 샤갈度 末年에 니스 近處 小都市에서 餘生을 보내며 作業했다. 마티스 美術館과 샤갈 美術館은 니스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名所다. 니스는 日照量이 豐富한 德分에 과일과 菜蔬가 맛있기로 有名한 地域이기도 하다. ‘텐트 밖은 유럽’ 속 女俳優들처럼 바다가 보이는 테이블에 앉아 라타套油, 올리브오일과 안초비가 듬뿍 들어간 파스타를 맛보는 것도 니스를 穩全히 즐기는 方法 中 하나. 仁川國際空港에서 니스까지 直航이 없어 다른 곳을 經由해야 하지만 旅行 盛需期에는 航空社에서 傳貰機를 띄우기도 한다.

‘유럽의 그랜드캐니언’, 베르됭 峽谷 & 무스티에생트마리

베르됭 협곡에서 포즈를 취한 류혜영과 조보아.

베르됭 峽谷에서 포즈를 取한 류혜영과 조보아.

니스에서 自動車로 2時間(藥 140km) 距離에 있는 베르됭 峽谷은 알프스산맥이 隆起한 後 물길이 石灰巖을 侵蝕해 만들어진 골짜기. 長長 25km에 達하는 雄壯한 規模와 秀麗한 景觀 德分에 ‘유럽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린다. 特히 石灰巖 絶壁 사이로 흐르는 에메랄드빛 溪谷물이 幻想的이다. 이곳에서 女俳優들이 즐겼던 페달보트 外에도 카누, 카약, 클라이밍 等 다양한 海洋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무스티에생트마리 마을 풍경.

무스티에생트마리 마을 風景.

베르됭 峽谷을 屛風처럼 두르고 있는 작은 마을 무스티에생트마리는 1981年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選定된 바 있다. 中世의 傳說을 간직하고 있는 듯한 고풍스러운 돌담과 돌길, 朱紅色 지붕이 어우러진 시골 마을 風景이 정겹다.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2個의 커다란 山봉우리 사이에 별이 매달려 있어 ‘별이 지지 않는 마을’로도 불린다. 放送에 登場한, 山봉우리 사이 별이 낯설지 않다면 눈썰미가 좋다고 自負해도 될 듯. 몇 年 前 大韓航空 廣告에 登場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라벤더 天國’ 발랑솔

보라색 라벤더가 끝없이 펼쳐진 발랑솔.

보라色 라벤더가 끝없이 펼쳐진 발랑솔.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便 3話, 俳優들이 베르됭에서 몽 에귀유로 移動하던 中 드넓은 라벤더 밭을 만나는 場面이 나온다. 라벤더 開化 時期는 6月 中旬에서 8月 初이지만 남프랑스 便은 지난해 9月에 撮影돼 放送에선 라벤더 밭이 CG로 處理됐다. 라벤더는 抗憂鬱, 鎭靜 效果가 있어 古代 로마時代부터 아로마테리피에 活用됐다. 初여름 남프랑스 地方 어딜 가나 보랏빛 라벤더 로드가 펼쳐지지만 그中 가장 아름다운 곳을 꼽자면 斷然 발랑솔이다. 全 世界 라벤더의 70%를 供給하는 발랑솔은 디자이너 자크뮈스가 아름다운 風光에 反해 2020 S/S 컬렉션 舞臺로 삼기도 했던 곳이다.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라벤더 밭에서 펼쳐진 쇼는 元嬪과 이나영의 밀밭 結婚式만큼이나 新鮮했다. 라벤더 開化 時期에 맞춰 흐드러진 꽃길을 따라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발랑솔에는 傳統 技法에 따라 라벤더 에센셜 午日을 抽出하거나 直接 香水 또는 비누를 만드는 體驗 프로그램을 運營하는 곳도 있으니 訪問 計劃이 있다면 프랑스觀光廳 홈페이지를 參考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童話 같은 마을 몽 에귀유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되는 몽에귀유의 풍경.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되는 몽에귀유의 風景.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便 4禍에서 出演陣은 童話 속에서나 나올 법한 몽 에귀유(Mont Aiguille·2085m)의 아름다운 農家에 머물며 꿀맛 같은 休息을 取한다. 프랑스 프리알프스 베르코르 地域에 位置한 몽 에귀유는 돌기둥처럼 솟아 있는 巖盤이 長官을 이루는 곳. 프랑스에는 ‘에귀유’라는 地名이 많은데, 山봉우리 아래 마을이란 뜻이다. 프리알프스는 알프스山脈 西쪽에 位置한 中間 高度의 山들로, 샤모니?알베르빌 等의 都市들과 連結된다. 몽 에귀유는 1492年 첫 登攀이 이루어진 以來 登攀家들의 聖地로 불리는 곳으로, 初步者 코스부터 專門家 코스까지 30餘 個의 登攀 루트가 있다. 石灰巖 絶壁 아래는 廣大한 숲이 있고, 그 아래는 푸른 草原이 펼쳐져 景觀이 아름다울 뿐 아니라, 다양한 動植物의 棲息處로 保存 價値가 높다. 出演陣이 머문 지트(Gites)는 1955年 始作돼 70年 가까운 歷史를 지닌 프랑스의 農家 民泊이다. 집을 통째로 빌릴 수도 있고, 房만 빌릴 수도 있으며 傳統 食事, 牛乳 짜기, 葡萄酒 試飮 같은 體驗도 可能하다. 몽 에귀유 지트 體驗을 마친 멤버들의 旅程은 리옹→샤모니→부르고뉴→파리로 이어진다.

#텐트밖銀유럽 #남프랑스 #여성동아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出處 라미란 류혜영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