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가 藝術이 되는 瞬間! 브루잉 커피 專門店 5|여성동아

LIFE

커피가 藝術이 되는 瞬間! 브루잉 커피 專門店 5

이나래 프리랜서 記者

2024. 03. 29

熱과 壓力으로 抽出하는 에스프레소와는 달리, 重力의 힘으로만 맛을 끌어내는 브루잉 커피. 원두 品種과 로스팅, 抽出 道具 等에 따라 數百, 數千 가지의 變奏가 可能하다. 溫度와 濕度, 날씨와 季節에 맞춰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는 브루잉 커피에서 꽃과 과일, 봄의 香氣를 찾아보자. 

르와兆

生産者가 意圖한 맛을 消費者에게 잘 傳達하기 위해 多方面으로 努力한다. 最大限 均一한 맛의 커피를 抽出할 수 있도록 感覺 訓鍊을 實施하고, 抽出한 커피의 色도 값과 密度, 輸率과 濃度 等을 數値化한다. 르와弔意 커피를 더욱 맛있게 즐기고 싶다면, 時間의 흐름에 따른 커피의 變化를 잘 觀察해보자. 따뜻한 커피는 10分 間隔으로 色彩가 變化하고, 아이스커피는 濃度가 가장 津한 첫입부터 얼음이 녹으며 부드러워지는 全 過程을 느낄 수 있다. 2021年 마스터오브브루잉(MOB) 챔피언 장재형 오너 바리스타가 推薦하는 봄의 원두는 에티오피아에서 生産한 最高 等級 원두인 G1 내추럴. 特有의 베리와 살구 香으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다.

ADD 서울市 강서구 空港대로 237 에이스타워 120號 
OPEN 月~金曜日 午前 8時~午後 9時, 土~日曜日 午前 10時~午後 9時 
 MENU 브루잉 커피 4500~9000원(라인업은 週期的으로 變動), 마스터오브브루잉 챔피언 시그니처 飮料 5500원, 아메리카노 3500원

코스피어

2019年 韓國 브루어스컵 챔피언십 優勝者인 정형용 代表가 運營하는 카페. 每週 다른 커피를 推薦하기 때문에 다양한 園頭를 두루 맛보고 싶은 探險家들에게 安城맞춤이다. 원두의 스펙트럼도 넓다. 入門者를 위한 合理的인 價格帶의 싱글 오리진 커피부터 흔히 맛보기 어려운 바리스타 大會用 品種까지 두루 만날 수 있다. 特히 코스피어는 커피의 베이스가 되는 물을 重要하게 管理한다. 바리스타 亦是 브루잉 커피를 抽出하는 물줄기를 섬세하게 컨트롤하는 데 神經 쓴다고. 季節別로 선보이는 원두는 勿論 分期別로 게스트 바리스타를 招請해 선보이는 유니크한 메뉴는 SNS를 통해 確認할 수 있다.

ADD 釜山市 금정구 裝塡溫泉川로 79番길 4 1層 
OPEN 月~火曜日 & 목~日曜日 午前 11時~午後 7時(水曜日 休務)
MENU 브루잉 커피 7500~1萬5000원, 아메리카노 5000원

브루잉 세레모니

커피에 對한 哲學이 確固한 곳이다. 이곳에서 커피는 飮料를 넘어 思惟의 通路가 된다. 地球 反對便 커피農場의 農夫가 원두에 담아낸 眞心은 勿論이고, 바리스타가 園頭를 고르고 맛을 抽出하는 過程까지 探索할 수 있다. 싱글 오리진 원두 注文 時 提供하는 커피 카드에도 원두와 關聯한 情報 外에 메시지가 담겨 있다. 映畫 속 한 場面, 날씨 等으로 이루어진 이야기에 各自의 思惟가 더해져 커피 맛이 한결 豐富해진다. 코로 커피 香을 맡고 혀로 맛을 느끼는 同時에 눈으로 그 스토리를 읽으면 커피를 共感覺的으로 즐길 수 있다. 아직 趣向을 發見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自身이 願하는 맛과 香을 積極的으로 質問해보자. 自身만의 趣向을 갖춘 사람은 브루잉세레모니 바리스타를 믿고 이제까지 經驗하지 못한 맛에 挑戰해봐도 좋겠다.



ADD 서울市 성동구 演武場5가길 22-1 1層
OPEN 每日 午前 11時~午後 9時 TEL 0507-1317-4771
MENU 브루잉 커피 6000원

基미사

맛과 香을 아울러 이르는 單語, 幾微(氣味)에서 이름을 땄다. 纖細한 香味를 지닌 커피를 追求하되, 맛에서는 달콤함을 中心으로 安定的인 밸런스를 具現하고자 努力한다. 송인영 代表는 2013年부터 월드바리스타챔피언십(WBC) 國際 센서리 審査에 參與해온 實力者로, 2023年 韓國 브루어스컵 國家代表選拔戰 3位에 오르기도 했다. 송인영 代表가 올봄에 推薦하는 원두는 ‘파나마 산타마리아 게이샤 내추럴’. 國內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파나마 산타마리아 農場의 園頭를 幾微社가 直接 去來해 紹介하는 만큼 稀少性이 높다. 산뜻하면서 달콤한 살구와 百度의 香味에 재스민과 白車의 纖細한 香이 어우러져 봄에 잘 어울린다고. 커피 오마카세라 불리는 ‘基미사 시그니처 블렌드 코스’의 境遇 커피를 多樣한 食材料 或은 技法으로 變奏해낸다는 點에서 특별하다.

ADD 서울市 성동구 성수이로26길 47 1層
OPEN 月~金曜日 午前 10時 30分~午後 7時, 土曜日 午前 11時~午後 9時(日曜日 休務) 
MENU 브루잉 커피 6000~1萬 원臺, 基미사 시그니처 블렌드 코스 1萬6000원(豫約 必須), 아메리카노 4500원

올웨이즈어거스트

2017年 스웨덴의 로스터리 ‘드롭 커피(Drop Coffee)’를 韓國에 公式 輸入했고, 2021年부터 自體 로스팅을 始作하며 步幅이 擴大됐다. 라이트 로스팅으로 원두의 단맛은 極大化하면서 各各의 원두가 가진 個性을 고스란히 살려내 깔끔한 커피를 完成한다. 園頭를 選擇하면, 各各의 원두가 가진 特性을 잘 살릴 수 있는 브루잉 道具를 使用해 커피를 抽出하고 레시피를 顧客에게 提供한다. 推薦 원두는 올웨이즈어거스트가 블렌딩한 ‘뉴이어블렌드(사워캔디)’로 코스타리카와 과테말라, 에디오피아山 園頭를 섞어서 라이트 로스팅으로 完成했다. 과일을 떠오르게 하는 상큼한 맛과 좋은 단맛이 어우러졌다고. 季節에 맞춰 커피와 디저트의 라인업이 變更되니 바리스타와 相議해 그 季節의 맛을 느껴볼 것.

ADD 서울市 마포구 망원동 415-53
OPEN 每日 낮 12時~午後 10時(日曜日은 午後 9時까지) TEL 0507-1384-1622
MENU 브루잉 커피 7000~1萬1000원, 디저트 8000~9000원

#브루잉커피 #커피맛집 #여성동아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