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tune|여성동아

LIFE

APRIL 2024

Fortune

同人(同人) 김민

2024. 03. 22

쥐띠

小乘다보(少乘多步) 탈 것을 멀리하고 많이 걸으라.

總運 李達은 運轉을 操心하는 것이 좋으니 될수록 탈 것을 멀리하고 걸어 다녀라. 문서운이 있으며, 旅行이나 出張 等 變動 수가 생기는 달. 可能하면 喪家집은 안 가는 것이 좋으며 細菌性 疾患에 걸리지 않도록 攝生 注意. 60年生 體力이 많이 떨어지고 憂鬱해질 수 있으니 健康도 돌봐야 한다. 文書 關聯 問題, 病院 갈 일이 있다. 72年生 잘나가는 일도 障礙가 생겨 답답해진다. 이럴 때는 家族이나 아는 사람에게 助言을 求해보라. 일이 解決될 수 있다. 運轉은 操心. 84年生 문서운이 있으며 일이 解決되거나 돈이 들어오는 韻. 理事, 移動은 해도 되며 神經性 胃臟病 操心.

소띠

反面敎師(反面敎師) 他人의 잘못을 통해 깨달음을 얻다.

總運 熱이 끓어오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달. 이럴 때는 쉬었다 가야 하지만 그럴 餘裕가 없다. 참고 忍耐하면 그냥 넘어가는 달이니 마음 修鍊한다고 생각하고 後날을 圖謀하자. 工夫나 資格證 取得을 위해 애쓰는 行爲는 厄땜이 된다. 61年生 나서지 말고 엎드려서 謙遜하게 處世해야 좋다. 돌아가는 狀況을 보고 決定. 문서운이 있고 支出은 많은 달. 73年生 職場 問題로 인한 苦悶. 참고 버티면 認定은 받으나 그다지 實속은 없는 느낌. 일의 變動 수가 생기기도 한다. 85年生 親姻戚 行事로 해야 할 일도 많고 支出도 많다. 收入은 생기나 나갈 일도 많으니 計劃的인 支出 必要.

虎狼이띠

行不유경(行不由徑) 正當하게 옳은 길을 간다.



總運 눈에 보이는 것마다 답답하고 寒心하기 짝이 없으나 욱夏至 말고 平靜心을 維持하는 것이 重要하다. 모든 일에는 原因과 結果가 있고 때로는 안 좋은 것도 直接 겪어봐야 한다. 그런 渦中에도 흔들리지 말고 正當하게 옳은 길을 가면 된다. 62年生 답답한 마음이 들어도 一旦은 참는 것이 좋다. 괜한 是非, 口舌에 휘말리지 않도록 注意. 74年生 鬱火病이 생기는 달. 술은 節制하고 될수록 모임은 삼가는 것이 좋다. 일이든 運動이든 自己 할 일만 熱心히 하면 된다. 다른 사람은 神經 쓰지 말라. 86年生 사람들이 助言을 求하러 찾아오는 달이니 意見을 積極的으로 披瀝하고 所信껏 行動.

토끼띠

試驗藥이(視險若夷) 어렵고 힘든 일도 마음먹기 나름.

總運 肯定的인 自己 暗示가 必要한 달. 自身을 아끼고 사랑하면서 잘 돌보는 것이 重要하다. 그러면 생각보다 일이 잘 풀리게 된다. 自己 自身의 健康과 幸福을 위해 每事 잘될 것이라는 肯定的인 마음가짐이 重要하다. 63年生 食口가 늘거나 財物 福 上昇. 順理대로 가면 일이 잘 풀리게 된다. 旅行은 해도 되며 食復도 늘어난다. 75年生 몸에 혹이나 腫氣, 腫瘍이 생기지 않았는지 注意, 틀어진 것이 있으면 바로잡는 韻. 사람들은 다 協調的이니 너무 걱정은 말 것. 87年生 子女나 아랫사람으로 인해 神經 쓸 일이 생긴다. 말을 예쁘게 하고 먼저 模範을 보이면 사람들이 따른다.

龍띠

吳越同舟(吳越同舟) 大義를 위해서는 敵과 하나가 돼라.

總運 뜻이 달라서 보면 짜증이 나는 사람들을 對하게 되지만 感情을 드러내지 말고 沈着하게 相對의 意見을 잘 들어보는 것이 重要하다. 必要한 것은 取하고 때로는 힘을 합치기도 하면서 賢明하게 選擇해야 도움이 된다. 運轉 操心. 64年生 뭐든지 혼자서 다 하려 하지 말고 사람들에게 助言을 求하고 도움을 받을 것. 家族이든 職場이든 協同하려는 마음가짐이 重要. 76年生 子女 進路에 對한 苦悶. 모든 것은 順理대로 흘러가기 마련이니 서두르지 말라. 아랫사람에게 德을 베풀면 좋다. 88年生 自尊心이 强해져서 욱해질 수 있으니 한 발짝 물러서서 自身을 客觀的으로 보라.

뱀띠

相扶相助(相扶相助) 서로서로 돕는 것이 좋다.

總運 때로는 뒤통수 맞거나 自尊心 傷하는 일이 될 수도 있으나 於此彼 只今은 서로 協同하여 같은 利益을 追求하는 것이 먼 後날에 도움이 된다. 人間關係는 적이 많을수록 損害니 좀 더 지혜롭게 行動하도록 하라. 65年生 適當하게 距離를 두면서 일하라. 於此彼 時間이 갈수록 할 일은 더 많아진다. 只今은 體力을 補充하는 것이 重要. 77年生 子女 進路 問題로 苦悶. 配偶者로 인한 스트레스. 자리 變動 수. 혼자 애쓰지 말고 周圍에 물어보고 決定하는 것이 좋다. 89年生 只今은 다른 사람과 協同해야 하는 韻. 다른 사람이 공을 가로챌 수 있으나 結局 나중엔 돌아온다.

말띠

各穀幼兒(刻鵠類鵝) 完全하지는 못해도 成果는 낼 수 있다.

總運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어도 繼續하다 보면 結實을 이루게 된다. 그러니 抛棄하지 말고 더 잘할 수 있도록 努力할 것. 代身 驕慢은 禁物. 驕慢은 더 發展할 수 없도록 만드는 障礙物이다. 66年生 周圍에 사람들이 모이면서 食福이 느는 달. 다 도움이 되는 사람들이니 베풀면 좋다. 78年生 모임이나 團體 活動으로 協同할 일, 자리 變動 수가 있다. 성실하게 臨하면 좋은 韻. 90年生 잘하다가 失手하지 않도록 操心. 懷疑感이 들고 進路에 對한 苦悶이 생긴다. 좀 더 배운다는 마음으로 謙遜하게 處世하라. 윗사람 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마음의 準備를 할 것.

羊띠

克己復禮(克己復禮) 欲心을 억누르고 禮儀凡節을 따르라.
總運 相對에게 直說的으로 말하면 안 된다. 그러면 괜한 是非에 휘말려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言行을 操心해야 한다. 비록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智慧롭게 處世하는 것이 重要하다. 67年生 李達은 運轉 操心하고 사람들을 덜 만나는 것이 좋다. 만날 때는 直說的인 言辭보다 부드럽게 說得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뒷談話는 自身에게 火로 돌아올 수 있으니 絶對 禁物. 79年生 모임, 旅行 等 移動 수.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달. 禮儀를 갖추고 謙遜하게 處世하면 도움이 된다. 91年生 윗사람이나 先輩에게 助言을 求하거나 도움을 받는 달. 未婚은 紹介가 들어오면 받아도 된다.

원숭이띠

神社獨行(愼思篤行) 신중하게 생각하고 굳게 行動하라.

總運 驛馬煞은 있지만 웬만하면 안 움직이는 것이 좋다. 있는 자리에서 버텨라. 그리고 이달은 每事 신중하게 생각하고 흔들리지 않는 것이 重要. 다른 사람의 말을 그대로 믿지는 말라.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68年生 모임이나 慶弔事, 旅行 等 사람들과 더불어서 움직이는 달. 먹을 福은 많다. 運轉은 操心하고, 財物은 나가는 韻. 80年生 사람에 對한 懷疑感, 意欲 喪失. 李達은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버티는 것이 좋다. 아니면 그냥 쉬는 달. 하던 일의 中斷 수가 있으니 注意. 92年生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는 틀어지는 韻. 決定할 때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警戒하라.

닭띠

精勤寺院(正近邪遠) 바른 것을 가까이, 나쁜 것은 멀리할 것.

總運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至毒한 現實에 욱해지는 傾向이 생긴다. 이럴 때일수록 바른 것만 쳐다볼 것. 否定的이고 나쁜 것은 멀리하는 것이 精神 健康을 위해 좋다. 俗世에 휘둘리지 말고 마음 修鍊하라. 69年生 사람 때문에 熱받는 일이 생겨도 沈着하게 마음을 닦아야 한다. 可能하면 運轉은 하지 말고 健康을 챙기는 것이 重要. 81年生 文書를 주고받거나 去來할 때 瑕疵가 없는지 꼼꼼히 確認 必要. 父母 關聯 神經 쓸 일이 생긴다. 93年生 李達은 다치지 않도록 注意. 職場에서는 責任을 떠맡는 일이 있다. 또는 꼼짝없이 묶이는 狀況이 생긴다. 職場 問題와 男子 問題 操心.

개띠

誠實在勤(成實在勤) 成功은 부지런함에서 비롯된다.

總運 할 일은 많은데 자꾸 덤벙대는 일이 생긴다. 失手하지 않도록 操心하고 忍耐心을 가져라. 運轉 操心하고 神經性 胃臟病에 注意. 可能하면 喪家집은 가지 않는 것이 좋다. 70年生 休息이 必要하지만 쉬어도 마음이 不便하다. 胃腸에 頉이 나기 쉬우니 攝生을 注意하고 不必要한 約束이나 行事는 삼가라. 82年生 아주 바쁜 달이 기다린다. 일한 만큼 代價가 따르니 不平하지 말고 즐겁게 臨하라. 單, 失手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히 살필 것. 94年生 熱心히 배우고 일하면 人情도 받고 재복도 上昇하는 韻. 서둘다가 失手하지 말고 確認을 하라. 計算이 틀릴 수 있다.

돼지띠

高視闊步(高視闊步) 높이 보며 堂堂하게 가라.

總運 도와주는 사람도 있고 人情도 받을 수 있는 韻. 걱정하지 말고 目標를 높게 잡고 最善을 다하면 길이 생긴다. 恒常 人脈이 돈이란 걸 銘心하고 柔軟한 人間關係를 維持하라. 돼지띠는 性格이 모나지만 않으면 福이 있는 便이다. 71年生 새롭게 배우고 익혀도 되는 韻. 일의 變化, 文書 賣買는 해도 된다. 母親 健康 注意. 83年生 일福이 있고 책임질 일도 생긴다. 自身의 길을 所信껏 堂堂하게 걸어가라. 95年生 일이 많지만 充分히 해낼 수 있으니 걱정하거나 서둘지 말 것. 計劃했던 것이 있으면 그대로 實踐하면 된다. 愛情運은 괜찮으니 紹介가 들어오면 만나보라.

#甲辰年運勢 #4月運勢 #여성동아

同人(同人) 김민 
삶의 方向을 찾아주는 김민 哲學館 運營. 圓光大學校 東洋學大學院 碩士 修了. 著書 ‘재미있는 初中級 사주명리’. jiwooj@naver.com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