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萬 원 以下 '킹性比' 平壤冷麵 맛집 3線|여성동아

LIFE

food

1萬 원 以下 '킹性比' 平壤冷麵 맛집 3線

이경은 記者

2022. 08. 03

여기 坪私募(平壤冷麵을 사랑하는 모임) 있나. 삼삼한 肉香이 밴 시원한 肉水를 한 모금 들이켜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그만이다. 最近 物價 上昇으로 인해 冷麵 價格 上昇勢도 尋常치 않다. 메밀 含量 100%인 서울 有名 平壤冷麵 食堂은 한 그릇에 1萬7000원을 呼價한다고. ‘金면’에 서러운 紙匣 事情을 달래줄 한 그릇 1萬원 以下 老圃 3곳을 紹介한다. 

鍾路 職場人 다 모여라
有進食堂

서울 中心에서 단돈 1萬원에 ‘高퀄’ 平壤冷麵을 맛볼 수 있는 곳. 가게 入口에서 메밀 面을 直接 뽑는 場面을 目擊할 수 있다. 物價 上昇에도 者가 除免 冷麵 한 그릇을 1萬원으로 維持하는 社長님의 哲學이 빛난다. 서울地下鐵 1·3·5號線 鍾路3家役 5番 出口에서 徒步 1分 距離에 位置해 있어 鍾路 隣近 職場人에겐 點心 房門을 推薦한다.

平壤冷麵 肉水는 肉香이 짙은 便이다. 事故 국물을 차게 식힌 느낌인데, 메뉴에 설렁湯이 있어 그렇게 느껴지는지도 모르겠다. 고명으로 올라간 소고기는 씹을수록 담백하고 메밀 面과 잘 어울린다.

燒酒 한 盞과 함께 먹기 제格이지만 點心時間엔 테이블當 酒類 1甁 制限이 있으니 注意하시길. 저녁 時間 本格的으로 술을 곁들인다면 食堂에서 바로 父親 노릇한 綠豆지짐度 卓越한 按酒다. 가게가 작아 웨이팅은 必須지만 回轉率이 높아 오래 기다리진 않는다. 來日 點心 低廉한 平壤冷麵 한 그릇은 어떨지.

住所 서울市 종로구 鍾路17길 40 
營業時間 午前 11時 30分~午後 9時(브레이크 타임 午後 2時 30分~4時, 月曜日 休務) 代表 
메뉴 물冷麵 1萬원, 綠豆지짐 9000원 電話番號 02-764-2835

빈대떡에 시원한 坪冷 국물 한 모금
部員面玉

서울 中區 南大門市場 안에 位置한 部員商家에 들어가면 階段부터 告訴한 빈대떡 냄새가 풍긴다. 不願商街 2層 部員面玉 바로 앞에서 아주머니 한 분이 빈대떡을 부치고 있기 때문. 入口에 붙은 서울市 ‘百年가게’ 引證 看板과 수많은 演藝人 死因, 그리고 블루리본 스티커들이 1960年부터 이어온 歷史를 證明한다. 



點心엔 建物 밖까지 줄을 설 만큼 찾는 이들이 많다. 사람들로 꽉 찬 가게 안에선 “물 둘, 떡 하나!”라며 廚房에 注文을 넣는 ‘姨母’ 목소리가 繼續해서 들릴 만큼 바쁘게 돌아간다. 들어간 지 3分도 안 돼서 冷麵과 빈대떡이 나왔다.음식보다 面數가 먼저 나오는데, 차가운 冷麵을 먹기 前 속을 달래기 좋다. 물冷麵 베이스는 개운하면서도 살짝 짭조름한 肉水. 그나마 肝이 센 便에 屬해 平壤冷麵 初步가 入門하기 좋다. 特異하게 돼지 수肉 2個와 오이지를 고명으로 얹는다.

이 집의 低廉한 價格 維持 祕密은 ‘賃貸料 節減’에 있다. 고현희 社長은 “所有하고 있는 建物에서 장사해 薄利多賣가 可能하다”면서도 “아버님 때부터 代代로 지킨 低廉한 價格이지만 最近 메밀, 綠豆 等 材料 價格이 모두 올라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部員面玉의 하이라이트는 빈대떡. 모든 테이블에 빈대떡이 올라가 있다. 南大門市場 老圃 部員面玉을 訪問할 땐 平壤冷麵은 當然, 첫째도 빈대떡, 둘째도 빈대떡을 記憶하자.

住所 서울市 中區 南大門市場4길 41-6 不願商街 2層
營業時間 午前 11時~午後 8時(日曜日 休務)
代表 메뉴 물冷麵 9500원, 물冷麵(곱) 1萬1000원, 빈대떡 4500원


좋은 맛은 담백하다
서북면玉

有名 平壤冷麵 가게는 서울 종로구에 몰려 있다는, 平壤冷麵 初步 記者의 先入見을 單칼에 없애준 ‘서북면玉’. 서울 광진구 어린이大公園 後門에서 50年 넘게 장사했다. 外觀만 봐도 看板부터 ‘레트로’ 느낌이 살아 있어 ‘쩝쩝博士(飮食에 對한 맛을 잘 아는 사람을 일컫는 新造語)’ 레이더를 避해 가기 어렵다. 가게에 들어가면 왼便에 써 붙은 ‘對美筆談(大味必淡·좋은 맛은 반드시 담백하다)’ 精神은 代表 메뉴인 물冷麵의 맛과 價格에 그대로 反映됐다.

이곳 冷麵은 麵의 메밀 香徒, 肉水의 肉香度 뭐 하나 過하지 않다. ‘冷水에 풀어진 메밀 麵을 먹는 건가?’ 싶다가도 ‘아니다! 나는 고기 出身이다!’라고 答하는 肉水의 慇懃한 自己主張이 느껴진달까. 黃海道 出身 媤어머니에게 祕法을 傳受받아 2代째 이곳을 運營하는 이경미 社長은 “남는 게 적어도 손님이 꾸준히 많은 게 低廉한 價格의 祕法”이라고 말한다. 그는 “物價에 비해 너무 싸다며 손님들이 價格 引上을 提案해도 數十 年째 찾아오는 단골들을 생각하면 價格을 올릴 수 없다”고 덧붙였다.

以北式 접시饅頭度 一品이다. 피가 두껍고 饅頭소는 담백하다. 都大體 뭐가 들어서 이리도 물리지 않고 告訴한지, 材料가 궁금해지는 饅頭. 饅頭의 感動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게 冷凍饅頭 購入도 可能하다.

住所 서울市 광진구 滋養로 199-1 
營業時間 午前 11時~午後 7時 30分(7時 마지막 注文, 日曜日 休務) 
代表 메뉴 물冷麵 9000원, 접시만두 9000원


#平壤冷麵 #價性比 #物價 #여성동아

寫眞 이경은 記者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